가이드
드루이드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주문부터 직접 공격까지 다재다능!
▣ 최초의 드루이드, '샨도'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드루이드는 자연의 위대한 힘을 활용하여 생명을 보호하고 세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수호자입니다.
이들은 자연의 힘으로 상대를 공격하고 아군의 상처를 치유하며, 다양한 생물을 이용하고 때로는 그 자신이 야수로 변신하여 상대방을 당황하게 합니다.
하스스톤에 드루이드를 대표하여 나온 용사는 모든 드루이드들의 위대한 스승인 말퓨리온 스톰레이지입니다.
그는 나이트 엘프를 이끄는 지도자이자 최초의 드루이드로, 조화와 평화를 사랑하여 매우 온건한 성품을 지니고 있지만, 이를 위협하는 세력에겐 매우 적대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 영웅능력
사용 시 영웅에게 1의 공격력과 1의 방어도를 추가합니다. 공격력은 해당 턴 이후에 사라지지만 방어력 추가 효과는 무한정 누적되며, 영웅의 생명력이 소모되기 전에 방어력을 소모하게 됩니다.(카드를 더 이상 받을 수 없을 때 받는 "피로" 효과의 피해도 방어도로 상쇄 가능)
1/1의 효과는 어떻게 보면 아주 미약한 효과라고도 생각할 수 있지만, 방어력이 누적되고 딱히 마나를 소모할만한 카드가 없을때 직접 공격도 가할 수 있어서 여러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좋은 능력입니다.
▣ 드루이드의 특징
드루이드는 직접 타격, 주문 공격, 회복, 다양한 버프 효과 부여 등 하스스톤의 영웅이 구현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특징을 한몸에 지니고 있습니다. 그만큼 상대방의 전략과 전술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직업 전문 덱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카드의 패턴이 다양한 만큼, 다른 직업보다 덱을 신중하게 구성해야 합니다. 다양하고 유연하다는 것은 장점이기도 하지만, 뚜렷한 특징을 찾기 어렵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주문 공격은 마법사와 흑마법사보다는 위력이 떨어지며, 직접 타격 역시 전사나 도적, 사냥꾼보다 다소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드루이드 플레이의 핵심은 '선택과 집중'에 있습니다. 드루이드는 자신의 전용 카드에만 있는 특수 옵션인 '선택'을 활용하여 하나의 카드를 마치 두 개의 카드를 가진 것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는 선택으로 카드를 활용하면, 30장의 카드 제한 이상의 전술을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 야성
드루이드는 영웅 능력인 '변신'을 통해서 해당 턴에만 사용할 수 있는 공격력 1과, 이후 계속해서 누적되는 방어력 1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야수 변신 능력은 직업 전용 덱의 주문 카드를 통해서 그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변신'과 함께 '할퀴기'와 '물기' 주문 카드를 활용하면 순간적으로 강한 공격력을 뿜어낼 수 있으며, 이후 누적되는 높은 방어력까지 지닐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야생성'카드를 함께 조합하여 활용하면 순식간에 전장에 있는 상대방 카드들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 자연의 군대
자연 속에서 균형과 조화를 추구하는 드루이드는 자연 속성의 여러 하수인들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워크래프트와 WOW를 이어지며 드루이드의 상징이 된 소환수인 '나무 정령' 입니다. 하스스톤의 드루이드 역시 나무 정령을 소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를 소모하여 다수의 나무 정령을 소환하는 '자연의 군대' 주문이나, 스스로 나무 정령을 불러내는 전설급 하수인 '세나리우스', 죽음의 메아리로 나무 정령을 불러내는 '숲의 영혼' 등을 활용하면 순식간에 전장에 숲(?)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야생의 힘'을 활용하면 3/2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는 표범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선택!(Choose One!)
드루이드 덱의 가장 큰 특징을 뽑는다면, '선택!(Choose One!) 능력을 지닌 카드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카드를 카드에 적인 고유한 효과로만 이용할 수 있는 다른 카드와 달리, '선택!'카드는 카드에 적힌 두가지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택!'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상황에 맞게 카드를 활용할 수 있으므로 카드의 효율성을 매우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