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가이드

사제 안두인 린 - 치유와 제어로 승리를 이끄는 성스러운 손!




▣ 현명한 사제이자 왕자, 안두인 린


사제는 다양한 회복 주문과 축복을 시전하여 동료가 일반적인 수준을 훨씬 뛰어넘은 능력을 발휘하며 전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직업입니다.. 또한 사제가 조종하는 천상의 힘을 적에게 돌려 성스러운 분노로 적들을 벌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사제들은 자신들을 위협했던 자들의 능력과 더불어 자신의 능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어둠의 힘에 발을 들여놓아서, 직접 주문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능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하스스톤에 사제를 대표하는 워크래프트의 용사는 스톰윈드의 왕자이자 현명한 사제인 안두인 린 입니다.

강인한 전사인 아버지 바리안 린과는 달리, 안두인은 호드와도 조화를 이루기위해 노력하는 평화주의자입니다. 그러나 그런 사려깊고 차분한 성정 속에서도 오닉시아의 둥지를 혼자 탈출할 수 있을 정도의 용기와 대담함도 갖고있는 시대의 영웅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영웅능력





사용 시 지정하는 대상의 생명력을 2 회복시켜줍니다. 따라서 영웅 자신 뿐만아니라 하수인의 생명력까지도 회복할 수 있으며, 심지어 상대방 영웅과 하수인도 치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영웅의 능력과 비교해볼 때, 피해를 입은 뒤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소 수동적인 부분이 있지만, 체력이 높은 덱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게임이 장기전으로 흐를 경우에는 매 턴마다 꾸준한 회복을 통하여 반전의 계기를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 사제의 특징


사제는 주문과 치유 능력이 우수한 직업으로, 직접 치유 및 광역 치유 주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호 주문을 활용하여 덱을 보호-유지하는 것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치유 계통의 능력만 있다면 수동적인 영웅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치유 외에 암흑 속성의 직접 공격 주문 및 정신 지배와 같은 강력한 제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캐스터이기도 합니다.

사제의 기본 전술은 방어적인 덱으로 상대에게 전장 장악에 대한 압박을 주며, 주문 공격 및 제어 기술을 활용하여 상대방을 무력하게 만드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다만, 상대가 강한 공격이나 광역 주문을 통해서 전장의 덱을 마르게하면 다양한 치유 관련 주문을 활용하기가 애매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 사제의 전용 카드들 ]




■ 치유

사제는 그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치유 주문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웅의 기본 기술인 '하급 치유'와 함께 여러가지 형태의 치유 기술들이 등장합니다.

'신성한 폭발'이나 '치유의 마법진' 같이 광역 치유 기술들이 존재하며, '신의 권능: 보호막'이나 '천상의 정신'처럼 생명력을 높이는 버프로 하수인들의 생존력을 극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사제의 치유 기술은, 치유 주문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여러 하수인 카드와 시너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북녘골 성직자'를 내고 치유 주문을 활용하거나, '아키나이 영혼사제'를 내고 치유 주문을 활용하면 치유와 함께 여러 부가적인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또, '구루바시 광전사'처럼 피해를 입게되면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는 경우, 지속적인 힐을 통해 괴물 하수인을 만드는 것도 좋은 전술이 될 수 있습니다.






■ 제어

사제는 치유 기술 외에 강력한 제어 주문 카드도 지니고 있습니다.

상대의 정신적인 능력을 조종하는 사제의 제어 기술은 '정신 지배''비밀결사단 어둠사제', '암흑의 광기'처럼 상대의 하수인을 강탈하거나, '마음의 눈''생각 훔치기', '심리 조작'과 같이 카드를 복제하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상대가 강한 하수인을 내보낼수록 제어 기술의 활용도가 높은 만큼, 게임 후반 마나 7이상의 강력한 하수인을 뺏거나 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암흑

사제는 기본적으로 강한 주문 공격을 펼치는 직업은 아니지만, 자신을 암흑 형상으로 변화시키면 마법사나 흑마법사가 무색할 정도의 주문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어둠의 형상'이라는 영웅급 하수인을 사용하면 사제는 암흑 사제로 변하게되고, 암흑 사제는 원래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하급 치유'대신 '정신의 쐐기'를 얻어서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한번 어둠의 형상을 띄게 되면, 다시 원래 사제 형상으로 돌아갈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어둠의 형상에서 다시한번 어둠의 형상 카드를 쓰면, 정신의 쐐기가 '정신 붕괴'로 강화됩니다.






꼭 어둠의 형상이 아니더라도 기본 주문 덱에서 '예언자 벨렌'과 함께 '성스러운 일격'이나 '정신 분열'을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마법 공격을 펼칠 때에는 기본 덱에서 마법 공격력 증가 하수인을 사용하면 더 큰 공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