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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해 첫날부터해서 드디어 오늘 전설을 찍었습니다. 전설은 비취드루/어그로드루/하이랜더사제 이 세가지 덱을 90프로 이상 사용해서 찍었고 나머지덱들은 간간히 쓰면서 올라왔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쓴 비취드루덱을 올려봅니다. 비전폭군이 육성과 궁극의 역병과의 시너지가 매우 훌륭해서 승률이 어느매치업이든 잘나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외눈깨비를 넣는 컨트롤덱들은 사실상 이기기가 불가능합니다.   각 타입별로 멀리건 및 운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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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01.06 전설달성 참나무 비취드루 작성자 : Aview | 작성/갱신일 : 2018-01-21 01:48:19 | 조회수 : 2519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ZICBK6rApS9AvnAApnTAg1AX+QItLsCy7wC3b4CoM0Ch84ClNICmNICntIC29MChOYCAA==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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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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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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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새해 첫날부터해서 드디어 오늘 전설을 찍었습니다. 전설은 비취드루/어그로드루/하이랜더사제 이 세가지 덱을 90프로 이상 사용해서 찍었고 나머지덱들은 간간히 쓰면서 올라왔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쓴 비취드루덱을 올려봅니다. 비전폭군이 육성과 궁극의 역병과의 시너지가 매우 훌륭해서 승률이 어느매치업이든 잘나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외눈깨비를 넣는 컨트롤덱들은 사실상 이기기가 불가능합니다. 



  각 타입별로 멀리건 및 운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어그로

  어그로로는 어그로드루/켈레도적/멀록기사/비트기사가 주로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덱의 핵심은 빠른 참나무 소환술로 도발혹은 도발급의 어그로인 판드랄을 내세워 상대의 초중반 하수인들을 정리해주는게 핵심입니다. 특히 기사와 드루의 경우는 하수인숫자로 밀어붙이게 되는경우가 많기때문에 3/6도발 스탯에 많은 하수인을 소모하게 되곤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당연히 급속성장이나 비취꽃을 쥐고가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멀록기사나 어그로드루라는게 확실하면 주문석을 집고가서 1코에 나오는 까마귀나 멀록을 짤라주는게 좋습니다. 멀록기사를 제외하곤 전부 승률은 절반이상 나왔던거같고 멀록기사에게는 대부분 졌습니다. 멀록을은 버프를 받기시작하면 퍼져가는 역병조차도 다 갈아버리는 화력이 나오기때문에 멀록기사는 이기는게 거의 힘듭니다.


  위의 세장의 카드가 개인적으로 가장 베스트 멀리건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후공의 경우엔 비취꽃또한 매우 좋습니다. 어차피 3코스트 카드가 없기때문에 2턴에 동전 비취꽃을 해주는게 어그로매치업에선 무조건 좋습니다. 물론 이후에 붙는카드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지만 어그로 매치업은 대부분 퍼역(6코)혹은 육성과 동시에 비전폭군을 전개하면 질수 없을정도로 강한 필드가 형성되고 이후에 육성과 궁극의역병으로 패보충을 해주면서 필드 힘으로 찍어누르는게 이기는경우고 진행이고 지는경우엔 초반에 펌핑카드들이 안잡히는경우 1,2,3턴에 필드누적을 너무 많이 내주면서 결국 버티지 못하는경우가 패배하는 시나리오입니다.
  초반에 펌핑이 잘되서 5-7턴정도 까지 진행이 됐다면 손에 역병이 잡혀있는경우가 아니면 육성은 아껴줬다가 핸드를 다 소모하게 됐을때 8-9코스트에 드로우로 역병을 찾아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갈림길은 정말로 유용한 카드로 상황에 맞춰서 퍼져가는 역병과 같이쓸수 있는경우엔 공격력도 좋은 선택지가 되곤합니다.
  약간 다른 포인트로 어그로전에서 대지의 비늘은 그냥 교환비를 맞추거나 이득교환을 할 수 있다면 바로바로 써주는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필드가 없으면 대지의 비늘은 없는카드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쓸 수 있을때 바로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이랜더 사제

  이번 시즌 가장 많은 픽이되는직업은 사제입니다. 하이랜더 사제가 대부분이고 특수하게 용하이랜더와 천정내열컨셉, 빅주문컨셉 등이 있는데 사실상 하이랜더사제가 절반이상입니다. 하이랜더 사제와의 상성은 사실상 8대2정도로 유리합니다. 패배하는 2의 경우는 초반에 필드가 전혀 전개되지않거나 상대필드가 너무 빠르게 2,3,4,5탬포로 카자쿠스 물약으로 필드펌핑 사기를 치는경우 혹은 드루가 육성과 궁극의역병이 전부 덱아래쪽에 깔려있는경우에 지는경우가 생길 수 있고 나머지는 사제가 아무리 많은 콤보를 모아도 방어도에 막히게 됩니다.


  멀리건에선 약들만 찾아주면됩니다 약2개와 궁극의역병이 들어왔다면 그냥 이겼다고 생각해도 될정도로 유리한 매치업입니다. 하지만 4코때 하수인을 맞춰주긴 해야되므로 참나무 소환술은 들고가주는게 좋습니다. 하이랜더 사제는 사실 1,2코에 하수인전개를 하는경우는 거의 없기때문에 필드를 잡기가 수월하고 필드만 잡게되면 필드를 한번에 최대한 전개한다는 느낌보다는 상대필드를 이기는정도로 3-4마리만 유지해주면서 방어도를 쌓아주면 됩니다. 펌핑카드가 3장이라면 육성이나 급속한장은 아껴서 혹시 핸드가 꼬였을때 궁극의 역병을 찾기위해 드로우로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갈림길은 체력이 45-50선으로 유지되는경우엔 그냥 쥐고있으면서 킬각을 노려봐도 되고 핸드고 꼬엿을땐 드로우를 1장씩 보기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1장에서 드로우카드가 나오면 그다음 선택을 방어도로 활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주문석이나 휘둘러치기 1장은 핸드에 쥐고있으면서 벨렌을 던지는 승부수를 던졌을때 주문석과 영능 혹은 주문석2장을 활용해서 정리를 해줘야 합니다. 벨렌이 1턴안에 정리되면 거의 대부분의경우 딜이 부족해서 이길 수 있게됩니다. 운영에서 가장중요한 부분은 필드를 뺏기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제의 필드 정리기는 모두 5코 이상이기때문에 필드정리와 다른플레이를 동시에 할수가 없으므로 필드만 잡고있다면 사제는 한턴에 스윙을 하는게 불가능합니다. 필드에 미드레인지 하수인을 2-3마리씩 지속적으로 남겨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른 포인트로는 궁극의 역병이 나오면 언제든지 쓸 수 있도록 핸드를 미리 털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다른매치업과는 다르게 상대방에게 필드를 뺏길 위협이 거의 없기때문에 퍼져가는 역병은 그냥 1마리로 소환하는경우에도 필드가 유리하다면 바로바로 털어주는것이 좋습니다. 핸드에는 가능하면 다음턴 전개할 비취우상, 휘둘, 벽옥석, 갈림길 이렇게 쥐고있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경우일겁니다.

  2018.01.21 상대가 서렌더라면 절대 이길 수 없는모양입니다 서렌더선수 정말 멋있네요 서렌더선수의 모든경기들 정말 재밌고 안보셨다면 보시길바랍니다. 

컨트롤 매치업
  요즘 컨트롤덱으로는 컨트롤 흑마법사외엔 거의 보이지 않는상황입니다. 컨트롤 흑마법사는 외눈깨비가 없다고 생각하고 게임을 하시는편이 좋습니다. 외눈깨비가 있다면 어차피 이기는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배제하고 2번째 우상은 넣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외눈깨비가 있더라도 1장밖에 없기때문에 혹시 30번쨰 장에 있다면 사실상 외눈깨비 없는 매치업이나 다름이 없게됩니다.
  흑마법사와의 매치업에선 최대한 비취계열카드들을 찾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한시라도 빠르게 비취를 전개해서 죽기변신을 하기전에 킬각을 내는것을 노려보는게 가장 성공가능성이 높은 윈플랜이고 따라서 멀리건은
      

  이 가장 베스트 핸드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참나무소환술은 나오면 멀리건을 하지는 않아주는게 좋습니다. 4코에 3/6스탯이면 사실 데미지누적이 작은것도 아니며 노루는 대부분 약을 먹고 시작하기때문에 사실상 3코에 나가는것과 다름없으므로 굉장히 압박이 됩니다. 하지만 어그로 매치업과 다르게 2장까지는 필요없고 탬포에 맞춰서 전개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컨트롤 흑마법사는 하수인이 9코 공허군주 말고는 사실상 큰하수인이 없다고 봐도 무방한 덱이므로 하수인들은 도발로 막아주고 무시하며 달려주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모독이나 광역기각은 잘보면서 피해줍니다.
  큐브흑마는 컨트롤흑마와 비슷하게 필드전개를 최대한 해줘야하지만 상대가 외눈깨비가 없기때문에 후반까지 버티기만해도 이기긴합니다. 하지만 둠가드-큐브의 효율을 침묵으로 끊을수가 없는 덱이므로 후반까지 가는건 사실상 어렵고 초중반에 필드를 아예 밀어붙이다가 갈림길로 킬각을 내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윈플랜이 됩니다.
끄읕. 댓글에 질문하시면 답변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상대가 컨흑으로 저를 저격해오면 하이랜더로 바꿔서 풀어갔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윈플랜이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고 대부분 패배합니다. 저게 그냥 유일하게 가능한 시나리오라고 설명을 한것 뿐이며 사실 컨흑이나 큐브흑상대로는 대규모 무효화와 무기파괴하는 수액괴물을 넣은 하이랜더 사제를 해서 한번도 지지않고 다 이겨줬습니다. 흑마상대론 하이랜더로 피해가주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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