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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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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전설인증
일단 전설 인증입니다. 지난달 거의 이 덱만 가지고 2자릿수 찍었습니다. 지난달 등급전 마감 기준 98등이었습니다.
승리플렌







상대가 필드를 싹 정리한 시나리오를 기준으로는(아래 설명은 모두 주입된 토템증거 기준입니다.)





가 가능한데, 필드가 빙결된 상태에서 필드 풀 정리를 가능한 덱 상대라면, 보통 비교적 느린 덱이기 때문에 실질 이런 각은 잘 안보게 되고




를 사용하는게 더 일반적이고
만약에 헨드가 꼬여서 2발광도 없고, 2증거도 없고, 4딜주문도 없다고 해도

주입 안된
를 딜 올리는 용도로 추가해 준다던지

뭔가 변형을 섞어주게 되는게 일반적입니다.
핵심 시너지
술사 덱으로서는 파츠가 많이 필요한 원턴킬 플렌이지만


중반에 적어도 3턴은 거의 확정적으로 빙결로 버틸 수 있도록 돼있습니다.
그 외에 하수인으로
을 드로우 하수인으로 1장 사용하고 있는데



원래는
이 아닌
를 1장 썼었는데,


광대는 컨 메치에서 3드로를 확정으로 주고, 상황에 따라서
8턴
+
가 나간 후


9턴
+
가 나가면서 6드로우를 땡기는 용도로 사용도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이에 비해
은 특히 어그로 메치에서, 상대가 제압기가 없는 경우나 필드락을 걸어서 대응이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메치업이라면

그냥 카드를 마구 빼서 초반 어그로 러쉬를 최대한 막아놓으면,
이 처리가 안되기 때문에 다음턴 시작까지 최소 4드로우를 추가로 주면서 초반에 헨드를 소모한 것을 어느정도 매워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헨드와 상대에 따라서는 첫
에서
이 바닥에 있는걸 보면 일부로 인양하지 않고 놔뒀다가


두 번째 인양에서 천리안각을 보기도 합니다. (보통은 천리안이 생체발광을 줄이든 딜주문을 줄이든 큰 차이가 없고, 두 번째 인양을 위해 딜주문 낭비되는게 손해인 경우가 많아 잘 하지는 않는 플레이입니다.)
멀리건






4마나 플레이 2가지가 모든 메치업에서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3턴까지
과
가 둘다 안잡혔다면
을 3턴 템포로 빼줘서 4턴 플레이 확률을 올려놓는 것도 좋습니다.
도 4턴 드로우 되면 플레이가 깔끔하기 때문에 인양 가능한 타겟이 많습니다.




운영 팁








마지막으로
를 사용할 때 1내구도는 가능하면 아껴놓는게 좋습니다. 그게 나중에 생체발광과 함께 주문공격력 +1로 쓰이는 일이 많습니다.

상대 직업별 특이사항
전사 :방밀이면 그냥 나가도 됨. 승률 1%는 나오려나 싶음
자해전사면 초반 필드는 그냥 주문으로 정리하는게 이득, 내가 하수인 소환 안해주면, 상대도
돌리는 각 애매해서 느려짐



5턴까지만 어떻게든 버티면 거의 이김, 필드 얼기 시작하면 상대 대응 가능한 카드가 울그라 뿐이기 때문에 여유 되면 필드락 각을 보든 피해입은 하수인을 조금 짤라놓든 약간 각 봐주면 좋긴 하지만, 그냥 얼리고 명치 쳐도 어짜피 울그라 멀리건에 들고가는 카드도 아니라 거의 이김

주술사
: 진화술사는 2,3턴 놀 사기에 당하면 힘듬, 그것 만 아니면
좀 아껴놨다가 조금씩 얼려주면서 가면 비교적 수월한 메치업임

직접적인 광역기를 쓰지는 않지만
브루칸 변신에 2뎀 광역기가 붙어 있어서 토템정도는 날아간다고 생각해야 되고,
나
같은 진화 카드에서 생각보다 속공 나오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주입은 가능하면 해놓는 편이 좋음




멀록술사는 기타 어그로덱과 같이 최대한 필드 싹싹 정리해 놓고, 얼리면 비교적 수월함. 도발이 아예 없으니 일단 버티기만 하면 때려죽여도 충분해서 딜주문 아낄 필요 없음. 얼려놔도 필드락이 아니라면 상대의
군영이나
무타누스에 당할 수 있으니 주의


도적
: 테스 도적의 경우
으로
이 준
이의 있음 각을 좀 봐주면 좋음. 생성될 확률 자체는 낮으니 배제하고 가도 되기는 하지만, 7턴에 피라냐 + 눈사태로 빙결 시작해주면 생각할게 적어짐











미라클 도적은 필드는 크게 문제가 안됨, 혼합물 관련 플레이를 초반에 열심히 하거나 드로우카드 많네 싶으면
을 아껴서 조금 대응 해주다가 필드 얼리기 시작하면 비교적 쉬운 메치업임.
드라카 무기에 맞아 죽는 각이 몇 안되는 위험한 각인데, 상대가 이상하게 중반까지 헨드만 모우거나 내 피가 적다 싶으면
주입 안됐어도 그냥 도발 억지로 세워놓고 최대한 여유 될 때
써놔서 무한 명치 빙결 각을 보는 등 준비해주는게 좋음




성기사
: 어그로기사는 밥임
백작에서 나오는 전설 카드깡이
같은 즉발딜 전설 주는거 아닌이상 5턴까지만 버티면 그 후는 얼리면 안전함, 보통은 필드락 각이 잘 나오는 메치라 쉽게 이길 수 있음. 상대가 진짜 버프 스노우볼 미친듯이 굴려서 5턴에 죽는 각만 조심하면 됨.
피라냐 3개 같이 쓰려고 억지 부리지 말고
같은거 바로 짤라주고,
으로 하수인 바로바로 찍어서 최대한 정리, 천보도 까놓기





어짜피 어그로기사 특성상 자해를 하니까 딜 얼마 안모아도 킬각 쉽게 잡힘. 그러니 딜주문 초반에 아낄 필요가 전혀 X
컨기사는 거의 없긴 한데, 이거 컨 확실하다 싶으면 7턴에
키리엘 나오기 전에 딜 되는데로 콤보 써놓고 나머지 딜은 어떻게든 우겨 넣거나 천리안으로 딜주문이나 생체발광 줄여서 발광 2개에 풀콤보 쓰는 각을 봐야함.

사냥꾼
어그로 기사 상대와 비슷하지만, 더 즉발뎀이 많은 직업이기 때문에 필드락을 왠만하면 걸어주는게 좋음


드루
: 콤보드루는 방어도가 높긴 하지만, 억지로 얼려가면서 필드 자리를 못쓰게 만들면 상대 콤보에 필드 자리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막을 수 있음. 필드락이 걸리면 정리 가능한 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에, 생체발광이 2장 잡히면 미리 생체발광 써놓고 배를 째도 되고, 롬을 내리고 2턴에 걸쳐서 슈팅해도 되기 때문에 방어도 때문에 딜이 안나오는 일은 생각보다 없음
어그로드루는 어그로기사처럼 필드락 걸고 때려 잡으면 됨. 대신 이쪽은 필드 스노우볼이 더 빠르기 때문에 이번턴 잡을수 있는 하수인이 다음턴에는 못잡게 된다는 마인드로 억지로 정리해줘야됨. 1개라도 잡아놓는 각이 나오면 군영에서 나온 피라냐 2개만 쓰게 되는 각이어도 정리해 놓는게 좋음
흑마
: 기뢰흑은 거의 못이김 상성상 이 덱은 드로우 양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상대가 필드 먹을 생각 없는거 알고 있어도 드로우를 더 볼 방법이 없어서 얼리고 천천히 콤보 보아 8턴정도 킬각을 봐야됨. 기뢰가 보통 필드 압박이 없으면 7턴쯤 콤보가 나오기 때문에 1턴 차이로 지는 각이 많음. 이쪽이 더 빨리 드로우 볼 수는 없으니, 필드 최대한 소환 해서 상대를 늦추는 각을 보는게 좋음.
임프/임프 저주흑은 그냥 필드 적당히 얼리다가 콤보 넣으면 아주 쉬움
마법사
: 어떤 법사 메치든
죽음의 혈통에 당하는 각이 제일 치명적임, 상대가
를 1개 뽑았으면 유리하고, 2개 다 뽑았으면 거의 졌다고 봐야함


냥꾼과 유사한 메치로 즉발딜이 어느정도 있는 어그로이니 체력 관리도 해주고, 트로그를 2장 쓰니 필드락 각도 봐주는게 좋음. 첫
은 아무리 뼈 소환해봐야 얼려놓고 안죽여주면 그만이니 혈통각 너무 의식할 필요 없음. 두 번째 혈통으로 뼈 다 죽이는건 막을 방법이 없으니 그냥 배제 플레이 해야됨.



사제



퀘사제는 그냥 하면 이김. 체력이 35이상 올라가는 방법이 없으니까
테오타르 각만 좀 생각해주고, 테오에 당한다고 해도
2개 있으니까 보통 큰 문제 없음


악사
극어그로 악사는 어그로 기사처럼 상대하면 됨. 필드 이악물고 막아놓고 얼리기.

죽기
냉죽기는 미러전 느낌임. 서로 빙결 턴이 거의 비슷하고, 서로 슈팅덱이라







부정죽기는 상대 시체 잘 봐서 시체 5개 넘으면
무덤의 힘 각 잘 고려해줘야함. 그냥 1/3, 2/3 하수인 자체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으니 힘 되는데로 정리해주되, 정리해서 오히려
각 나올거 같으면 다른 플레이 하는거도 괜찮음. 그야말로 필드딜로 승부보는 덱이라 얼리면 아주 쉬운 메치업임


혈죽기는 컨기사 상대처럼
2장 쓰는 각을 보던지 아님 딜주문을 잔뜩 모아놓던지 하고 슈팅 하면 역 압박이 거의 없는 상대라 생각보다 쉬움. 단,
패치워크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빙결이 2장 뿐이라고 생각하고 빙결 없이 버텨지는 턴은 최대한 버텨놔야함.
군영에서 나오는 피라냐를 조금 들고 있어서 패치워크 각을 보는 것도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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