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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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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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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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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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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덱 컨셉





이렇게 칸고르로 필드를 먹어도, 3/3이라 필드 압박이 크지 않지만, 기사의 티탄인

티탄 자체도 직업카드로 눈물을 이용해 부활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번 반복해 사용 가능하고,





직업 하수인이
+신병까지 딱 4장이라
을 제련하면 무조건 확정적으로 핵심 카드를 소환 가능함.




덱 구성
덱 컨셉만 들으면 아주 느린 덱처럼 들리겠지만, 베이스는 어그로에 가까움










어짜피 핵심 카드들이 나가고 나면
가 자신을 계속 소환하는 무한 덱이기 때문에, 그 이상 벨류는 필요 없다는 느낌에 가까움.


필드 정리를 위한
, 칸고르 복사 카드인
/
이 빠르게 서칭이 되서, 빠르게 필드 안정화가 가능함.



극후반까지 가면 마지막에는 2마나 버프 시리즈가 몰려 나오면서 피니쉬 각을 볼 수 있는 점도 쏠쏠함 (칸고르가 절대 안죽기 때문에 버프 각은 무조건 나옴)
수정 :
=>
(
및
카운터)




주의 : 칸고르는 손에 하수인이 없으면 그냥 죽는 판정이니, 칸고르를 사용 할 때는 항상 손에 하수인을 1개는 들고 있도록 할 것.
덱 운영
멀리건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그냥 어그로 기사처럼 1,2,3,4하다가, 헨드에 따라서 3턴 혹은 4턴에
사용.

이후는 칸고르 무한 복사 콤보를 향해 운영하면 됨.

1. 상대 필드 압박이 너무 큰 경우 (2/2로 만들어서 정리)
2. 복사 카드가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 빨리 눈물을 사용해야 중반을 넘길 수 있을 것 같은 경우 (하수인 2장 드로우)
3. 밀고자나 페치워크, 물회오리 각을 봐야 해서 손에 추가적인 하수인이 필요할 때 (하수인 2장 드로우)
일단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고 나면
가 생흡이라 상대 필드를 무시해도 대부분 경우 감당이 되기 때문에, 버프먹이고 명치 달리는게 유리한 경우가 많음, 감당 안되는 필드의 경우에도 상대 필드 2/2 만들면 감당이 되게 되어 있음.




직업별 상대
전사 : 밥. 왠만큼 꼬여도 이김. 침묵 직업 카드도 없고, 정리기 아무리 많아 봐야 칸고르가 안죽음.
주술사 : 사술/퇴화가 있고, 어짜피 끝까지 가면 원턴킬에 당하기 때문에, 무한 부활 욕심 내지 말고 템포 플레이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음
성기사 : 필드 베이스 스노우볼 미러전. 헨드 잘 풀리는 쪽이 이기는 게임
단 상대 덱 리스트에 따라서
에 당하면 2턴동안 부활 각도 안나오는 수가 있으니, 순수기사 상대로 상대가 법원을 사용했다면 의식해줘야함.

사냥꾼 : 2턴
가 비밀 각을 막아줘서 쏠쏠한 메치중 하나. 그래서 냥꾼 상대로는 교단 수련사를 멀리건에 들고 가기도 함. 2턴 비밀각 외에도, 바나나각 등등 여러모로 좋음. 생흡이 딜 누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상대가
로 깜짝 킬각을 낼 수 있냐 없냐에 따라서 승부가 갈림. 보통 필드 압박 때문에
가
를 소환하도록 강제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상당히 유리함.




드루이드 :
이 제때 나가기만 하면 상대 필드 계속 2/2 만들어서 제압 가능함. 그래도 필드 템포 맞춰서 가야되니 멀리건에 들고 가지는 말 것. 서칭카드가 많아서 왠만하면 7턴에는 나갈 수 있음

흑마 : 티탄
의 광역 필드기 판정이 처치가 아니라 그냥 사라지는 판정이기 때문에, 여기에 당해서 부활 각도 안나오면 짐. 이외에는 거의 무조건 이기는 상성.

마법사 :
때문에
가 역이용 당하는 각이 많이 나옴. 왠만하면 한 번은 당하니, 나한테 유리한 효과보다 상대한테 유리한 효과를 먼저 사용해서 복사해도 아주 유리한 각은 나오지 않도록 유지 하는 편이 좋음. 반향이 빠지고 나면 필드 스노우볼 굴리면 됨. 원턴킬 플렌이 있는 덱이라 불리한 편


사제 : 흑마법사와 마찬가지로 티탄
에 당하면 부활 각도 안나와서 지는 경우가 있음. 하지만 7마나 카드라 각을 피할 수 없으니, 40장 덱인데 설마 손에 있겠어 마인드로 달려야됨. 어짜피
가 칼로 7턴에 나오는게 아닌이상
을 필드에 놔둘수는 없기 때문에 다른 수단으로 잡게 되어 있음.
로 칸고르가 당했을 때, 손에 다른 하수인이 하나라도 있으면 필드에 있던 칸고르는 사라지지 않고 저글링 됨. 손에 칸고르가 유일한 하수인인 경우에는 자리를 바꿀 하수인이 손에 없어서 필드가 전부 사라짐. 이 때문에 물회오리 각이 나올 때 쯤에는 손에 여분 하수인을 들고 있는게 좋음.
도 있기 때문에, 아예 필드 꽉 잡고 킬각을 낼 수 있는 상황인지, 압박 타이밍을 나눠서 천천히 죽여야 하는 상황인지 판단을 잘 해야 이길 수 있음. 까다롭지만 승률 자체는 반반은 나옴.





악사 : 어그로 악사는 도적이나 기사 상대하는 것과 비슷하다 보면 되고, 유물 악사는 밥임.
죽기 :
나
로 손에 하수인이 없어지면, 칸고르가 죽기 때문에, 손에 칸고르를 2개 들고 있는게 좋음. 그렇게 당하는 각만 조심하면 무조건 이기는 메치임.


덱리 업데이트
2023.8.13 덱리 추가 수정본 : ### 핵력 칸고르기사 ver2.9
AAECAciaBgSoigTAxgWN/gXNngYNnJ8EyaAE4bUEwOIEjIMFq5MFoJkFwcQFvfwFwoIG+IIGtZ4GhqMGAAA=
2023.8.25 덱리 추가 수정 :
### 핵력 칸고르기사 ver2.9.5
# 직업: 성기사
# 대전 방식: 정규
# 늑대의 해
#
# 2x (1) 딸깍가재
# 2x (1) 부정한 알
# 2x (1) 정의로운 수호자
# 2x (2) 대전당
# 2x (2) 법원의 명령
# 2x (2) 아달의 수호자
# 2x (2) 쿠엘탈라스를 위하여!
# 2x (3) 굶주린 크라켄
# 1x (3) 녹부식 독사
# 2x (3) 덩실덩실
# 2x (3) 신성화
# 2x (3) 용광 장인
# 2x (3) 천벌의 망치
# 1x (4) 밴드 매니저 정예 타우렌 족장
# 1x (5) 탤런 폴드링
# 1x (6) 바람의 군주의 관악기
# 1x (9) 안녕극단
# 1x (5) 춤의 제왕 칸고르
# 2x (5) 티르의 눈물
# 1x (7) 평화수호자 아미투스
#
AAECAcOfAwT9xAXAxgWN/gXNngYNnJ8EyaAE4bUEwOIEjIMFq5MFoJkFwcQFvfwFwoIG+IIGtZ4GhqMGAAEDqIoE/cQFx8QF/cQF9ugF/cQFA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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