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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CAZICCFbtBZnTApvoAv3rApruAuT7AvX8AgtAX+kB/gHEBqDNAofOApjSAp7SAtvTAr/yAgA=
-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급속과 육성의 너프로 거의 관짝에 박혀 있었던 드루이드가
최근 밸런스 패치와 이후 메타 덕에 다시 부활하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 드루이드 덱의 해법들이 제시되었지만 (미라클(메카툰 or 학카르) 드루, 말리 드루 등)
그 중 가장 안정적이고 강력하며, 특히 최근 메타외 잘 맞는 토잘리나 덱으로 전설을 달성했습니다.
1. 덱 소개
토잘리나 드루이드 덱의 메인 승리 전략은 드루이드만이 가능한,
한 턴에 토그웨글과 아잘리나를 동시에 냄으로써, 상대와 덱을 완전히 바꾸는 것입니다.
일종의 콤보 덱처럼 파츠 카드를 찾을 때까지 버티는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덱의 대부분은 드로우 및 버티는 카드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츠를 찾아 덱을 바꾸는 것에 성공했다면, 1.상대는 먼저오는 탈진 위협과
2.기존의 내 덱에 있는, 공격적이지 않은 카드만으로 구성된 덱으로 후반전 게임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아주 높은 확률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루이드의 카드들은 한장의 성능이 우수한 대신, 코스트가 높고 선택 효과가 많으며
무엇보다도 버티는 덱임에도 광역기가 상당히 부족하기에 어느정도 숙련이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2. 덱 구성
제가 커스텀한 카드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 마나 펌핑에 대해
딱히 목 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설을 찍으면서 제가 느낀 전반적인 상성입니다.
불리함 : 큐브를 쓰는 등 노루의 제압 능력을 상회하는 필드 전개 덱들.
반반 : 콤보 및 벽덱, 캘래서스를 쓰는 덱, 죽기 냥꾼
유리함 : 대부분의 컨트롤 덱, 슈팅형 덱(컨사제, 퀘전, 말리고스 등)
대체적인 운영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버티면서 2.탈진 올때까지 드로우하고 3. 토잘리나를 준비한다.
3번은 때에 따라서 3-b. 탈진딜 + 때려서 죽인다. 로 바뀔 수 있습니다.
멀리건으로는
1. 제압기 (주문석, 천벌, 휘둘러치기)
위주로 챙겨가시고, 특정 매치업에 따라서
vs 태더락스, 폭력배, 산악거인, 서리늑대 군주같은 위협적인 3~5코 카드를 쓴다 : 자연화도 챙겨갑시다.
vs 홀수기사 같은 토큰형 덱 : 퍼역을 챙겨갑니다.
vs 느린 덱(컨덱 or 벽덱) : 본인이 이득을 챙길 수 있는 카드들 가져갑니다. (ex 육성 + 정자, 가지, 갈림길 등)
게임을 진행하면서
1. 마나 코스트를 최대한 채워서 사용하자 (5턴 동전 육성 → 8턴 죽기로 1마나 낭비하는 것 보다는 동전을 아끼고 6턴 육성 이후 9턴 죽기 + 영능이 더 좋습니다.)
2. 드루이드의 명치는 단단합니다. 3턴에 4/4 미샤에게 자연화를 쓰기보다는 울음소리로 넘겨도 명치에 피해가 안들어옵니다. (추가 버프가 없을 것이라 판단시)
4. 각 덱 별 유의해야 할 점.
vs 사냥꾼
- 큐브냥: 상대가 큐브질을 하기 전에 내가 궁극의 역병을 못쓴다면 90% 집니다. 그정도로 상성이 극악.
- 비밀을 쓰는 냥꾼 : 비밀을 풀어 줄 생각 하지 말고 플레이하며, 주문석을 항상 대비해줍니다.
- 미드냥 : 퍼역을 늑대+스라소니나 돌진 등으로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혹여나 필드에 하이에나가 있다면 반드시 정리합시다.
vs 사제
- 부활 천정내열 사제 : 상대의 고체력 하수인은 자르지 말고 툭툭 쳐서 낮은 체력을 유지해줍시다. 천정 2장 정도의 순간 데미지를 예상해 줍시다.
- 제레크 사제 : 40딜 정도의 기대 딜을 예상하고 방어도를 유지합시다.
- 컨트롤 사제 : 꽁승
vs 흑마
- 위니 : 상대가 켈레를 냈다면 힘들어집니다. 자연화를 쓰는 것에 아주 주의하십시오. 의외로 퍼역 + 갈림길 킬이 나옵니다.
- 만아리 : 차버렸다면 항복합시다.
- 짝수 : 절때 상대 체력을 15이하로 만들지 말고, 산거를 피해없이 잘 정리합시다. 강한 하수인이 많아 제압기의 효율적인 분배가 필요합니다.
vs 도적
- 홀수 : 3코 플레이를 막으면 거진 이깁니다.
- 말리고스 : 꽤나 힘듭니다. 방어도 드럽게 쌓다가 상대 딜카드 아잘리나로 뺏어서 역킬각을 봅시다.
- 퀘스트 도적 : 컨법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 큐브 도적 : 힘듭니다. 최대한 네크리움 약병을 못쓰도록 필드를 정리해야 합니다.
vs 성기사
- 홀수 : 필드락을 걸어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퍼역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천보를 우선 지워줍시다.
- 짝수 : 짝수흑마랑 유사합니다. 질풍덕에 순간 딜이 더 높습니다.
- 비밀 : 표본이 많지 않지만, 짝수기사와 유사하게 운영합니다. 구원이나 엎드려, 천보가 꽤나 거슬립니다.
vs 드루
- 메카툰, 학카르 : 본인 혼자서 똥꼬쑈하는 덱입니다. 가젯잔과 수행사제를 살려두고 하수인을 내지 않습니다.
- 말리고스 : 제레크나 말리도적과 유사합니다.
- 미러전 : 먼저 드로우 다 하는 쪽이 이깁니다. 혹여나 아잘리나가 0코가 된 걸 먼저 뺏어서 낸다면 이깁니다.
vs 전사 : 패가 꼬이지 않는 한 꽁승입니다.
vs 마법사 : 패가 꼬이지 않는 한 꽁승입니다.
vs 주술사 : 없습니다.
혹여나 질문이나 수정사항이 있다면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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