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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설명하기 전에, 이 덱은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컨트롤덱을 잘 못하거나, OTK악사에 대한 경험치가 낮으면 사용하는걸 비추합니다1. 덱 소개알드라치 전투검 + 각종 지옥주문을 통해상대 필드 하수인을 견제하면서 동시에 생명력을 흡수하여 버티면서 중후반부  ,를 이용하여 원,투턴킬을 노리는 컨트롤 덱입니다이 덱은 방밀전사나 컨사제같은 클래식한 컨트롤덱과는 다르게버티면서 후반 밸류나 무한 생성됨 등으로 이기는 컨트롤덱이 아닙니다덱 자체의 밸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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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사냥꾼 : 일리단 스톰레이지
Demon Hunter : Illidan Stormrag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완벽한 메타카운터 컨트롤 지옥악사! 작성자 : 싸가지 | 작성/갱신일 : 2021-09-12 15:42:33 | 조회수 : 197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ea5AwTDvAPQ3QON9wOXoAQN6b4D2cYD3dMDx90D8+MDlegDwvEDifcDivcDjPcDmfkDg58Etp8EAA==
덱 코드 발급받기
악마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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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하기 전에, 이 덱은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컨트롤덱을 잘 못하거나, OTK악사에 대한 경험치가 낮으면 사용하는걸 비추합니다


1. 덱 소개

알드라치 전투검 + 각종 지옥주문을 통해
상대 필드 하수인을 견제하면서 동시에 생명력을 흡수하여 버티면서 
중후반부  ,를 이용하여 원,투턴킬을 노리는 컨트롤 덱입니다

이 덱은 방밀전사나 컨사제같은 클래식한 컨트롤덱과는 다르게
버티면서 후반 밸류나 무한 생성됨 등으로 이기는 컨트롤덱이 아닙니다

덱 자체의 밸류가 그리 높지 못하고, 생성됨도 적기 때문에
꾸준히 상대 명치에 딜을 누적하면서 제이스나 일기노스를 이용한 킬각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2. 운영법

킬각을 보는 두 카드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승리 플랜이 바뀝니다
큰 틀로는 2가지의 승리플랜이 있습니다.

A

B

여기에 일기노스를 이용한 승리플랜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는데,

C


어떠한 승리플랜으로 가게 될까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결정나게 됩니다

A
만약 OTK 관련 카드들의 코스트가 줄지 않아서 OTK각이 잘 안나오거나
상대의 필드가 거새서 모아그나 비전술사, 지비작을 미리 써야만 했을 경우

이 경우 억지로 굴단의 해골을 쓰거나, 2번째 모아그나 비전술사, 지비작 등을 아끼거나 찾는 등
일기노스 OTK로 가기보다는 차라리 이들을 힐 카드로 소모하면서 버틴 뒤
제이스로 킬각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일기노스도 그냥 던져서, 조금이라도 명치 딜을 분산시키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B 혹은 C
제이스를 필드 정리 및 힐 용도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모아그나 비전술사같은 카드가 잘 잡히지 않아서
지옥 주문으로 비효율적인 필드 교환이 강제되는 경우나
페에 제이스가 잡힌 상태에서, 내가 다음턴 킬각이 날 수도 있는 경우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이스를 그냥 던져서, 급한 불을 끄고
대신 알드라치 전투검이나 모아그, 비전술사, 혼돈 착취 등
일기노스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카드를 아껴가면서
일기노스를 이용하여 킬각을 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A와 같은 상황이 선호됩니다


3. 매치업별 운영

vs성기사

영웅 능력과 무기, 명치에 주는 공격력 버프, 2회 발동하는 주문 등이 있기 때문에
천보가 발린 하수인이라고 해도 타 직업보다는 비교적 쉽게 필드정리가 가능합니다

즉발딜이 무기 말고는 없기 때문에, 조금 비효율적일 수 있다고 생각이 되어도
(생흡 주문을 천보 빼는대 쓰는 등)
하수인 정리를 우선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기사는 하수인을 여러마리 동시에 전개하는 힘이 부족하기에
재물의 오라 각이 나오면 편하게 써도 됩니다

하지만 버프 잘 받은 바리안이나 희망의 성서와 같이
고스텟 + 천보를 가진 하수인은 확실히 상대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이런 하수인이 많으면서, 힐도 다량 할 수 있는 성서기사가 매치업상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퀘술이든 정령술사든 필드를 나름 잘 깔면서 슈팅딜로 피니시를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필드 정리를 우선적으로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술사는 체력 3 이상의 하수인을 한번에 다량 전개할 수 있어서
재물의 오라나 지옥 비명 작렬 + a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정리할 준비를 해 주는게 좋습니다

퀘술은 퀘 완료 후 슈팅주문으로, 정령술사는 둠해머 등으로
한턴에 수십딜을 우겨넣을 포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을 잘 계산해서 명치를 안전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기노스를 이용한 승리플랜은 정말 각이 잘 나온 경우가 아니라면 배제하고
힐에 콤보 파츠를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vs 흑마법사

매치업상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거인이나 아네테론, 불모의 땅 수집가와 같은 고스텟 하수인이 나오는 턴이 그리 빠르지 않기 때문이죠
거기다 지옥 포화나 명치 딜 등으로 딜누적을 꾸준히 해 주면 킬각 보기가 수월해집니다
컨악사는 하수인 전개가 많지 않기 때문이죠. 흑마 입장에서 자기 하수인으로 회복해야 할 겁니다

혹여나 고스텟 하수인이 빨리 나왔다면, 질풍 킬각을 계산하는게 먼저입니다
킬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굳이 카드를 많이 소모해서 잡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상대는 시체 되살리기로 재활용이 가능하기도 하고, 한두대 정도는 생흡으로 충분히 힐이 가능합니다


vs드루

어그로드루는 재물의 오라만 확실하게 챙겨가면 매치업상 우위입니다
재물의 오라가 없다고 해도, 필드 정리 열심히 해주면서 버프 각을 안주기만 해도 6:4정도로 유리합니다

대신 천체 드루는 상성상 불리합니다
본래 천체 드루가 자기 패빨을 상당히 보는것도 있고
천체 드루가 스윙을 하기 전까지 컨 악사로 킬각을 보기가 너무 힙듭니다. 방어도를 쌓으며 버티기 때문이죠

천체 드루가 스윙을 시작한다면, 그 어떤 덱을 들고와도 이기기 힘들 겁니다
아 방밀전사는 비벼볼 지도 모르겠군요


vs냥꾼

이 매치업은 창과 방패의 싸움입니다. 버티기만 해도 이길 수 있어요
하수인 정리는 물론 최우선이고
모아그와 비전술사를 통한 힐각이 나온다면 내 것에 쓰더라도 힐을 해주세요


vs법사

필드에 어떠한 하수인도 있어서는 안되는 매치입니다
필드에 하수인이 남아있다면 퀘스트 클리어 속도가 1~2턴 빨라지게 됩니다
컨악사는 퀘스트 완료 후의 법사의 공격을 계속 버틸 정도로 유지력이 높지 않습니다

퀘스트 클리어를 늦추는 것에 최우선하세요. 
제이스로 투턴킬 각이 쉽게 나오기 때문에, 굳이 얼음 보호막을 발동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지옥 주문을 충분히 갖게 되었다면, 한턴에 몰아서 쓴 다음
제이스로 투턴킬을 노리면 됩니다.


vs사제

암사는 떡대기사와 명치냥꾼의 중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즉발딜이 줄었지만, 하수인의 채력이 높고 추가 버프나 천보가 있습니다
역시나 필드 정리를 우선적으로 해 주면서, 힐각이 보이면 힐을 해 줍니다

무엇보다도 무서운 것은 패 다 털고 던지는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한 저코 카드들은 털 수 있을 때 다 털어주는 게 좋습니다


컨사제는 무타누스를 조심하는 방향으로 천천히 운영하면서
법사전처럼 제이스를 통한 투턴킬을 노리거나, 일기노스를 이용한 원턴킬을 노리면 됩니다



미러전일 경우 누가 먼저 굴단의 해골을 쓰느냐 싸움이 될 겁니다
굴단의 해골을 빨리 쓸 수록 제이스나 일기노스를 통한 킬각에 더 가까워지기 때문이죠

죽메악사는 패말림이 심한 덱이라서, 초중반 죽메 하수인 러쉬 > 이후 심문관 + 집행자로 딜 밀어넣기
이 플레이가 잘 풀린다면 이기기 힘듭니다
하지만 잘 풀리지 않는다면 그만큼 명치에 여유가 생기고, 지옥 주문을 쓰면서 제이스 각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퀘스트 악사는 상성상 불리합니다 
지옥 철학 + 투사 러쉬를 막기 위해서 최소 3개의 카드가 필요하며,
활공으로 내 패 꼬이게 하는것도 피곤하구요
하지만 상대방이 미숙해서 투사를 하나씩 던져주는 형태로 해준다면
알드라치나 혼돈 착취 등으로 하나씩 잘라내면서 명치딜을 유지할 수 있고
이후 딜도 간당간당하게 버텨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vs 전사

방밀전사만 만나봤습니다

방밀전사는 상성상 아주 불리합니다
우선 방어도를 깎아내기에는 제이스로는 부족하고
코스트 잘 깎은 일기노스로 원턴킬을 봐야 해서 많이 힘듭니다
전사가 내는 하수인들 역시 쉽게 정리하기는 힘든데, 후반부의 묵직한 하수인들은 정말 정리하기 힘듭니다


vs 도적

상어도적은 너무 느려서, 그 전에 충분히 킬각을 낼 수 있더라구요

목조르기 도적은 상성상 불리합니다만,
천체드루처럼 자기 패 의존이 상당히 큰 직업이면서
퀘악사처럼 파일럿의 실력도 많이 탑니다
6~7턴 쯤 첫 거수자로 덱 다 털고, 두번째 거수자로 킬각을 보는
이상적인 플레이를 하는 목조르기 도적이라면 확실히 이기기 힘듭니다

내는 하수인들 왠만하면 다 잘라주세요. 그림자 밟기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명치를 최대한 안전하게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4. 마무리

스톰윈드 초반에는 무지성 벽덱이 판을 쳤지만
2번의 패치 이후 천체드루, 목조르기 도적, 퀘법을 제외하고는 벽덱이라 할 만한 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벽덱들도 자기의 패라던가, 운영방식을 통해 어느정도 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구요

대부분의 덱이 하수인 전개를 골자로 하는, 깨끗한 메타라고 생각이 되며
컨덱이 잘 먹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초소, 교단 수련자 등 주문 카운터가 많긴 하지만
악사는 저코스트로 좋은 효율을 보이는 카드가 많아 여기서 나름 자유롭구요

자기가 컨덱을 좋아하거나, 하나의 덱에서 2가지 이상의 플랜을 가진 유동적인 덱을 좋아한다면
컨악사만큼 재밌는 덱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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