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1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aoIBJQD+QP+Bf8FDZUB7gH1BPUI96oC9r0Cx8ECysMC/s0Cjc4CutICw9IC9ecCAA==
- 덱 코드 발급받기
주술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서론
안녕하세요! 라스피입니다.
과부하, 토템, 진화, 멀록, 빙결, 정령의 컨셉이 이상하게 섞이면서 망해버린 주술사...
진화술사 꾸준히 해왔던 유저로써 주술사 살려내고 싶어 여러 덱들 보면서 만들어 본 덱입니다.
여러가지 카드 넣었다가 빼면서 연구해본 끝에 승률이 좀 나오길래 올려봅니다!
덱 설명
1) 장점
- 대부분의 상대가 과부하 주술사를 어떻게 상대해야할지 모르더라고요. 사제같은 경우, 미명뿌리 실패하는 것도 자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상성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으며, 주문석으로 뽕맛까지 챙길 수 있죠. 심지어 가루도 적게 들고, 야생에 가는 카드도 별로 없습니다.

2) 특징
- 글 올리기 전, 다른 분들이 만든 과부하 주술사 덱을 봤는데 보통 이 카드들을 쓰시더군요.
비취가 초반 버티기에 좋지만, 곧 야생을 가기에 굳이 만들어서까지 쓰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있으신 분들은 자리만들어서 쓰셔도 될거 같아요. 괴수는 야생가는 것 뿐만아니라 토템 소환도 적어 별로일거 같아 채용 안 했습니다.
보물상자는 사용해봤는데 정말 별로였습니다. 흑마처럼 바로 죽일 수 없어서 침묵 맞거나 정신지배 당하더라고요. 치유의 비 또한 사용해봤지만 템포도 느려지고 한 턴 버티는게 큰 의미가 없어서 뺏습니다.
다른 덱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선인의 치유력인거 같습니다. 어그로덱 상대할 때 도발 하수인 회복으로도 괜찮고 화염투사에 도발 부여해주면 훨씬 버티기 쉬워집니다. 컨트롤덱들 상대로는 눈덩이 거인에 걸어서 복사해주면 좋아요. 믿고 한번 써보세요.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잿멍울괴물은 어그로덱 상대할 때 버텨주는 용으로 너무 좋습니다. 드라카리 냈는데 정리되면 과부하로 인해 타격이 크지만 잿멍울은 그럴 일이 없지요. 또한 소집관에서 하수인이 없어서 못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잿멍울을 넣음으로써 괜찮아졌습니다.
- 3판 돌리면 1판은 마법사를 만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직업 중에서 제일 상대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비밀법사, 퀘스트법사, 죽기법사 등 덱도 다양하여 멀리건 선택도 힘들어요. 전 비밀법사가 많아 보통 비밀법사라고 생각하고 멀리건 선택합니다.
만약 상대가 죽기나 퀘스트법사라고 확신이 있거나 (친선전 + 만났던 상대), 비밀법사가 아닐거 같다 싶으시면 위와 같이 들고 갑시다. 초반 무난하게 흐르고, 거인 영혼 주문석 콤보 쓰시면 일반적으로 이깁니다.
a. 비밀법사
- 번개화살은 지룡이나 수습생 나오면 보고 바로 쓰셔야합니다. 대지충격은 지룡이나 수습생 못 잡을 때 침묵용으로 사용하셔도 되고, 졸개 잡는용으로 쓰셔도 됩니다. 마법 차단 걸려있다 싶으면 퇴화나 분쇄의 손으로 확인하시면 되고, 소집관으로 폭발의 룬 빼는게 가장 이상적인거 같습니다.
b. 죽기법사 / 퀘스트법사
- 요즘 뜨고 있는 덱이죠. 광역기가 많아서 거인이나 주문석을 고대영혼과 같이 안 쓰면 정리 당하고 져요. 화염투사나 대지의 정령으로 피 깍으면서 최대한 광역기, 제압기 많이 빼는게 좋습니다. 만약 대지의 정령이나 화염투사가 살아있는데 상급 주문석과 고대영혼 있으시면 쓰고 승부봅시다.
콤보가 안 모였는데 상대가 먼저 죽기 변신하거나 알라나를 쓰면 분쇄나 화산으로 정리해주면서, 콤보 모이는거 기다립시다. 성급하게 하려고 하면 지니까 몇 대 맞더라도 천천히 하세요. 콤보 이후에는 한 번에 정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보통 이깁니다. 혹시 모를 눈보라 종말이를 대비하여 분쇄의 손, 사술, 대지충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퀘스트법사는 요즘 잘 안 보이는데 죽기법사 상대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죽기법사보다 더 쉽긴 하지만, 상대가 잘 풀리면 절대 못 이깁니다. 누가 더 빨리 콤보를 모으냐가 중요한데, 그렇다고 성급하게 주문석을 쓰지 마세요. 정리 당했을 때 희망이 없어집니다. 꼭 고대의 영혼을 바른 후 주문석을 써주세요.
2) 사제
가장 이상적인 멀린거인거 같습니다. 초반에 영능 누르다가 5코에 길드소집관 나가면서 필드 싸움하다가, 주문석 각 보이면 대지의 정령이나 거인한테 쓰시면 됩니다. 상대가 발악하다가 항복하고 나갈거에요. 대지충격은 황혼의비룡한테 써주시면 최고지만, 성직자가 드로우 볼거 같으면 써주셔도 됩니다.
a. 빅주문 사제


b. 용정내열
- 정말 가끔 보이는데 대지충격으로 황혼의 비룡 짜르고, 도발벽 세우고 최대한 이득교환 하시면 쉽게 이길겁니다. 깜짝 킬각만 조심해주세요.
c. 빅사제
- 상대가 잘 풀리면 너무 힘든 경기입니다. 운영은 다른 사제덱 상대할 때처럼 하시면 됩니다. 영혼의 절규 맞으시면 항복하고 나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곧 반즈랑 이샤라즈가 손잡고 야생가니 좀만 참아요. 화산이랑 분쇄의 손으로 최대한 필드 막으면 승리 가능성은 있습니다.
3) 도적
- 힘들긴 한데 승률은 잘 나옵니다. 왕파도적이냐 미라클도적이냐에 따라 상대법이 많이 다릅니다. 다만 멀리건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사제 상대할 때와 마찬가지로 멀리건 잡아주면 됩니다.
a) 왕파도적
왕파도적은 소멸과 혼절, 점쟁이 카운팅하면서, 거인 주문석 콤보를 하면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초반 싸움에서 광역기는 아낌없이 써주세요. 콤보 이후 상대가 소멸을 쓰면 거인 0코니까 그냥 내면 됩니다. 만약 점쟁이로 손패를 채우고 소멸써서 거인이 죽을 것 같다하시면, 손패를 빨리 털은 후에 콤보를 하시거나 고대영혼까지 써서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다른 덱과 다르게 거인에게만 주문석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소멸이 빠졌다면 상관없으나, 소멸을 당했을 때 대지정령이나 화염정령은 코스트와 과부하 때문에 많이 힘들어집니다.
b) 미라클도적
- 요즘 들어 자주 보이는거 같은데 쉬운 상대인거 같습니다. 필드 싸움하다가 주문석 거인 콤보 쓰면 아무것도 못하고 항복할겁니다. 마찬가지로 광역기 아낌없이 써주세요. 밴클리프는 사술, 대지충격, 분쇄의손 등으로 잡으면 됩니다.
4) 성기사
- 광역기만 잘 써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멀록기사가 대부분이고, 가끔 신병기사 보이는데 둘 다 어그로 덱이기 때문에 멀리건 잡는건 동일합니다.
멀록기사와 신병기사 모두 상대법이 비슷하여 따로 구별하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도발로 필드 버티다가 긴급소진 이후에 퇴화 번폭이나 화산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긴급소집은 화산으로 정리, 적응이나 레벨업 등의 광역 버프는 퇴화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다만 필드가 많이 밀려서 명치가 아프면 광역기를 과감하게 쓰셔야합니다.
5) 드루이드
따라서 이상적인 멀리건은 위와 같습니다. 주문석 각이 보이면 거인이 아니여도, 고대영혼이 안 써져있어도 사용해주세요. 광역기가 없는 드루이드는 퍼져나가는 역병만 쓰다가 항복할겁니다.
a) 비취드루
- 상대도 후반을 보는 덱이여서 콤보 카드만 빠르게 모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주문석이 손패에 들어오면 최대한 빠르게 강화해주시고 위에서 말했듯이 각이 보인다면 바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퇴화가 손패에 있으시면 아끼셨다가 상대가 퍼져나가는 역병을 썼을때 카운터로 사용해주세요.
b) 어그로드루
- 성기사와 비슷한데 초반만 잘 버티면 더 쉽습니다. 퇴화는 아낄 수 있으면 최대한 아껴서 살마나 썼을 때 카운터로 써주시면 상대가 알아서 항복하고 나갈겁니다. 화산은 필드가 밀리면 쓰는데, 히드라가 나오면 킬각을 만들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6) 흑마법사
- 드루이드와 마찬가지로 요즘들어 잘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만나면 대부분 큐브흑마인데 생각보다 상대하기 쉽습니다. 멀리건은 큐브흑마가 많기에 큐브흑마로 생각하고 들고갑니다. 위니면 오른쪽을 믿읍시다.
a) 큐브흑마
- 초반에 버티다보면 산악거인이 나오는데 분쇄의손으로 잡아주면 기분 좋습니다. 이후 나오는 파멸수호병은 퇴화, 공허군주는 사술을 써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공허군주에 퇴화는 강한 하수인이 나올 확률이 커서 추천드리지는 않으나 손패에 분쇄의손이나 화산이 있어 정리가 가능하다면 쓰셔도 됩니다. 주문석을 굳이 거인에게 쓸 필요는 없으나, 황천을 대비하여 고대영혼을 사용 후 주문석을 써주세요.
b) 위니흑마
- 위니흑마 상대로 위와 같은 멀리건이면 힘들 수 있습니다. 위니가 적어 위와 같이 들고가지만 만약 위니라는 확신이 있다면 성기사전과 같은 멀리건을 들고 가는 것이 맞습니다. 상대법도 성기사나 어그로 드루이드와 같지만, 긴급소집이나 살마나가 없기에 조금 더 광역기를 자유롭게 쓰셔도 됩니다.
7) 사냥꾼
커스텀 카드
넣으면 좋을 것 같은 카드들과, 개인 커스텀할 때 빼도 무방한 카드들 정리해놨습니다.
1장씩 들어가 있는 카드들입니다. 1장 더 추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고대영혼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다른 카드를 넣어봐도 괜찮을거 같긴 하지만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야생을 가기에 굳이 만들어서 써보지 않았지만, 있으면 쓰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지의 정령이나 거인이 필드에 있을 때 깜짝 킬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카드. 질풍은 넣어본 적이 있는데 손패에서 노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1장 정도 채용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건내거야는 상대별로 필요한 광역기나 하수인을 찾을 수 있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무기로 필드 싸움 도와주면 필드 잡는데 유리할 거 같습니다. 다만 명치가 많이 아플 수 있습니다. 용암폭발은 부족한 딜을 채워 킬각을 볼 수도 있고 필드 싸움에서 번개화살보다 도움이 될거 같아요.
참고사항
필자는 10급 나부랭이입니다. 등급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이 덱을 돌리지마세요.
전체적인 덱 승률은 50%정도 나오네요.
직업별 멀리건 및 운영법에 전사와 주술사가 없는 이유는 만나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멀리건에서 앞에 있는 카드일 수록 우선시되는 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문석이 늦게 들어오면 이기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마치며
등급전 돌리면서 주술사를 만나본게 거의 없던거 같습니다.
13급에서 10급까지 오면서 이 덱을 70판정도 했습니다. 수정 전까지 합치면 100판은 넘게 했겠네요.
주술사를 살려보자는 마음으로 덱을 만들고 많은 수정을 거쳐, 어느정도 덱의 기본틀이 짜여졌다고 생각되네요.
앞으로도 계속 돌리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쳐 완성도 높은 덱을 만들어 나갈겁니다.
새 카드팩에서는 좋은 과부하 카드들이 나오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처음 써보는 글이여서 많이 미숙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관심, 질문 모두 환영합니다!
이 직업의 화제 덱
- [하스돌]10랄에 표백제를 부어라! 클린 그 자체 리노쓰랄 [15]
- [무과금(2040가루) 5급 주차] 비취진퇴술사 [27]
- 전설달성 멀록인도기 주술사 [41]
- 탐험가 연맹 영웅 모드 공략 "여군주 나즈자르" [18]
- ●울둠 코진덱● 코볼트아니면진화 [16]
이 유저가 올린 덱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