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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똥덱으로 찾아온 포커페이스입니다.이덱저덱 굴리다가 4000등을 찍고나니 월말이라 등수 좀 올리면서 재밋는덱 없을까 해서 만든 냥꾼덱입니다.사냥꾼의 고질적인 문제인 드로우와 너도나도 코스트 사기치는 메타에서너무 정직한 플레이밖에 할수 없다는게 최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반대로 사냥꾼의 장점으로는 강력한 후반카드들이 많아반반만 가지고 올 수 있다면 후반부 뒷심은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습니다.(사실상 사냥꾼에게 젤 필요한건 강력한 초반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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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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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업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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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호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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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포커페이스) 비밀 카트레나냥꾼 작성자 : Pokerface | 작성/갱신일 : 2018-01-29 23:16:05 | 조회수 : 753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R8IyQT4CMeuAsLOAobTAuHjAvXnArbqAguHBLsF7Qn+DPixAsS0AojBAt3SAt/SAuPSAvvTA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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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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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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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오랜만에 똥덱으로 찾아온 포커페이스입니다.
이덱저덱 굴리다가 4000등을 찍고나니 
월말이라 수 좀 올리면서 재밋는덱 없을까 해서 만든 냥꾼덱입니다.

사냥꾼의 고질적인 문제드로우와 너도나도 코스트 사기치는 메타에서
너무 정직한 플레이밖에 할수 없다는게 최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반대로 사냥꾼의 장점으로는 강력한 후반카드들이 많아
반반만 가지고 올 수 있다면 
후반부 뒷심은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습니다.

(사실상 사냥꾼에게 젤 필요한건 강력한 초반 하수인인데 
블리자드는 그럴 생각이 1도 없는듯 보입니다.
하다못해 1코스트 1/3 야수하수인주고 야수를 소환시 공격력+1을 획득합니다.
or 1코스트 2/3 야수하수인 아군 하수인 소환시 체력이 1씩 감소합니다.
이정도만 줘도 사냥꾼은 1티어로 갈 수 있습니다.)

제발 생각하면서 카드만들어줬으면 좋겟음. 
어빌리티가 필드에 영향 0이라서
이런 후반덱들을 만들면 항상 불안한건 어쩔수없는...

어찌됬든 사냥꾼도 코스트 사기를 칠 수 없을까 해서
찾아본 카드가 총 3가지 코스트 사기를 칠수 있는 카드는
망토두른 여사냥꾼의 비밀 0코스트플레이,
카트레나의 고코스트 야수 소집플레이,

마지막으로 드로우 문제와 코스트 모두 해결해 줄수있는 카드로는 
열의에 찬 정찰대원을 찾았고요.
5코스트로 뽑아 왔을때 비밀의 경우는 
여사냥꾼으로 0코스트로 줄여 줄 수 있고
여사냥꾼은 5코스트로 뽑는다해도 
비밀을 0코스트로 걸 수 있으며 
무기의 경우는 비밀로 인한 추가 공격기회 획득으로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기에 적절한 카드라고 생각해서 뽑게 됬습니다.

핸드 소모를 막아 주는 역할로는
정찰 대원 뿐만 아니라
죽기 렉사르리치왕이 있어 
손패찐이 아닌이상 핸드가 극심하게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리치왕이 주는 거의 모든카드가 사냥꾼에 좋습니다.
특히 망자의부름?(6코스트 5장 뽑고 하수인만 소환)의 경우
코뿔소+야수들이 돌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후반덱들의 마지막 완성은 OTK에 가까운 한방 데미지에 있다고 보는데
쉐도우 복싱도 하게 만들면서 불리한 상황을 타개해 나갈수 있습니다.
이 덱에는 코뿔소+에메랄드 주문석(2업글) 
10코스트 14데미지를 기본으로 하고있으며
컨덱전에 크게 쓸모없는 징지벌을
(특히 사제전)
 핸드에 모아주어 추가적으로 10데미지를
뽑을 수 있어 노필드 24데미지까지 뽑을 수 있습니다.
(무기를 차고 있다면 3데미지는 덤입니다.)

생각보다 무거운 덱 구성에 드로우카드가 2장,
덱 압축카드 2장이 있어서 
생각보다 콤보가 잘 나옵니다. 
(로또맞을 확률로 나오는 상황이지만 9코스트 야부를 5코스트로 줄여주면 
3.5.2.5.6.6=27뎀 + 무기로 인해 30딜도 나옵니다 
이건 그냥 있다는정도만 알아두면;;)

어그로전에서 코뿔소+징지벌로 필드 뺏어오기도 
꽤나 좋아서 코뿔소를 나쁘지 않게 쓰고있습니다.

그리하여 베이스로 뽑은 카드들이 

비밀이 7개나 되서 좀 많다 싶으실수도 있는데
3코스트의 살상명령이나 
치명적인 사격 or 침묵카드를 안쓰다보니 
그 역할을 빙결의 덫이 대신하는 상황이라 빙을 2개 쓰게 되었습니다.
(열의에서 나올때 비밀도 큰 손해는 아니면서 
주문석을 똥카드에서 갓카드로 만들려면 
업글 2방이 필요하므로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이렇게 25장에 남은 5장을 찾아야 되는데

여기에 열의에 찬 정찰대원이 5코스트로 뽑았을때
정찰대원의 경우 5코스트 이상만 
뽑는다면 무조건이득 이긴하나 
(4코스트 2/4 드로우와 비교)
미친 효율을 낼수있는 카드로
카트레나,리치왕,왕크루쉬만 쓰기에는 
좀 부족한 면이 있어 야생의 부름 추가(+1)

좋은카드이나 어그로덱이나 어그로에 기반을 둔 
미드냥꾼에는 잘 못 쓰였던 측방 강타2장 (+2)
(미드냥꾼 역시 드로우가 없는 덱이라 1장 싸움에서 
역할이 부족한 측방강타의 경우 사랑받지 못했습니다.)

비밀이 많은데 제 값내고 쓰면 
기존의 사기치는 덱이라는 컨셉이 어긋나 버리기에
길드 소집관을 1장 채용하여 혹시 모를 여사냥꾼을 
못 찾았을때 강제로 불러올수 있으면서
덱 압축 효과까지 볼 수 있기에(+1)

마지막으로는 열의의 찬 열정대원에는 함정카드가 되지만 
수동적인 카드인 비밀이 주를 이루는 초반에서 
내가 필드에 능동적인 영향을 줄수 있는 양초 화살 1장(+1)

이렇게 해서 총 5장의 추가 구성을 마쳤습니다.
여기서 커스터 마이징하려할때 고려할 카드로

4코 해적도발+패치스
(덱 압축과 무기로 인한 코스트 이득을 봅니다.
열의에서 나와 5코 도발이 되도 무기랑 함께라면 
2코 3/3도발, 1/1돌진에 덱 압축이라
손해가 아닙니다.)

정찰대원으로 큰 사기를 칠 수 있는 고 코스트 카드
(예) 야생의 부름 1장추가
고위 기록관
(비밀,5코 주문석,9코 야생의 부름 
어느것이 발동되도 이득이며 덱 압축과 
정리 강요를 할 수 있어 좋은카드입니다.)
비전거인
정찰대원에서 뽑는다면
 0코로 나올경우가 꽤 있습니다.
랩터왕 서슬발톱 등등
(이건 써보고 싶었는데 카드가 없어서 
못 써봤습니다. 카트레나랑도 잘 어울려서 좋아보입니다.)
정찰대원으로 줄여서 코뿔소+서슬발톱도 쓸 수 있어보이고..)

덱을 만들면서 중요한게 부수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 
똥카드를 넣는 것을 감수하냐는 건데
저는 그런 덱 구성을 좋아하지않기에 (특히나 드로우가 부족한 덱 들에서)
9코스트 6/10 야수 도발이라던가 8코스트 7/7돌진카드
6코스트 수액덩어리 들을 배제했는데
사바나사자를 빼고 6코수액덩어리랑 
7코스트 3/3 8코 소집카드, 8코 7/7돌진 야수등으로 
top덱을 뽑을 자신만 있다면 파워를 더 끌어올릴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4000등 넘어서 부터  대충 400등 까지는 갔었는데 
5.8사제를 연속 4번 만나고 나니 
멘탈 터져서 고만 돌리려고 멈췄습니다. 하하;;;
대략적으로 40~50판에서 승률 60~70프로 정도 나온거 같습니다.

덱들 상대법은 좀 있다가 나중에 이어서 쓰겠습니다. 배달음식이 와서 ㅎ

일단 이 덱의 장점은 상대방은 내 덱을 모른다와 
언제나 멀리건에서 어그로 냥꾼을 대비하고 갈것이다 입니다.

사제- 라자쿠스사제 -사제는 라자쿠스라 가정하고 시작하면 됩니다.
5.8만 아니면 대부분 이겼는데  
사제는 덱압축이 좋고 
비밀냥은 초반 압박이 거의 없어 
생각보다 5.8이 잘나옵니다.
(월챔에서 5.8사제는 잘풀린 비취도 뚫는거보면...)
상대방 패에 따라 다른경우라 5:5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5.8이면 거의지고 아니면 아니면 거의 이기고)
승리플랜은 딜압박으로 이기는경우보단 
핸드모아서 24딜 꼽아주면됩니다.

천정내열사제 - 돌진류가 없기 때문에 무기랑 
빙덫만 잘 활용해주면 쉬운 매치업입니다.
후반 가면 고코스트플레이로 상대 필드만 잘지워주면 됩니다.
단 공2로 바꾸고 데려가서 천정내열 콤보 맞는것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5코스트 주문석은 상대 지불용을 강요하기에 
4마나+@플레이가 힘드므로 마나 억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지불용이 없으면 게임은 터집니다.
6.5:3.5정도로 유리합니다.

흑마 - 큐브흑마 - 최대 천적 2가지 중 하나입니다. 
이 덱은 초반을 덫으로 넘기고 중,후반부에 힘을 실으면서
큰 하수인은 빙덫이나 떠도는 괴물로 막는 플레이를 해야되는데
초반은 드로우로 넘어가고 
고코스트 하수인은 큐브로인해 증식이 되서 힘듭니다.
2:8정도로 매우 불리합니다.

컨트롤 흑마 - 큐브의 경우는 필드를 남겨놓는다면 
큐브로 인해 언제든 필드가 불어난다는 압박이 있는데
컨트롤의 경우는 무난합니다. 
심지어 2장의 밀고자를 대부분 쓸텐데
지금의 덱구성을 거의 알지못하다보니 
밀고자가 큰하수인들을 불러올때가 많습니다.
5:5정도의 매치업입니다.

어그로 흑마 - 어그로 흑마의 경우는 반반 필드 먹기가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핸드가 조금이라도 말리고 시작하면 
큰 낭패를 볼수 있는 매치업입니다.
어그로 흑마와의 매치는 대부분 이겼지만 
상성은 5:5라고 생각합니다. 

도적 - 템포도적 - 거의 대부분 템포라 생각하고 멀리건 하시면 됩니다.
템포의 경우는 그냥 반반 가져가다가 
강화된 주문석을 내면 이깁니다.
템포도적도 초반을 강하게 압박 하는 덱이 아니다보니
켈그켈같이 사기만 안치면 대부분 이깁니다.
6.5: 3.5정도로 유리합니다.

주문도적 - 미라클의 경우 주딜은 리로이 or 4코 잠복거미인데 
초반이 템포보다 더 약하며 사기칠요소가 
잠복거미나 벤클정도인걸 감안하면 템포보다 쉽습니다.
7:3정도로 유리합니다.

드루 - 비취드루 - 드루의 약점은 큰 하수인이 
다수 깔렸을때 처리하기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카트레나나 사바나,징지벌 같은 하수인을 잘 남겨줘야합니다.
다만 초반을 마나 펌핑으로 빠르게 넘어간다면 
힘들 수 있는 매치업입니다.
5:5정도 됩니다.

어그로 드루이드 - 초반을 덫으로 넘겨야하는데
개체수가 많은 덱, 필드에 무언가가 남았을때 
시너지를 얻는 덱에는 불리합니다 
승리 플랜으로는 떠도는 괴물이 어떤 하수인이 나오는지와
여사냥꾼을 이용해 초반을 잡고 간다면 
주문석 타이밍에 게임을 끝낼수 있습니다.
3.5:6.5 정도로 불리합니다.

기사 - 어그로 기사 - 아까부터 보시다시피 결국 어그로전의 승리플랜은 
징지벌or 코뿔소+징지벌 or 초반 반반싸움 5코주문석 입니다.
정찰대원이 주는 5코스트 보너스는 덤이고요.
개체수가 있더라도 체력이 적은 덱들은 부담이 적습니다.
6:4정도 유리합니다.
 
멀록 기사- 어그로 기사보다 필드에 무언갈 남겼을때 패널티가 큽니다.
덱이 능동적인 정리가 좋은 상황이 아니라 불리합니다.
4:6정도 불리합니다. 

법사 - 비밀 템포법사 - 최대천적의 두번째 입니다.
강력한 초반과 주문억제에 
떠도는 괴물이나 빙덫 폭덫 처럼 하수인의 딜을 막아주는
덱 구성인데 템포의 주딜은 하수인+ 마법이므로 마법에 취약합니다.
3:7정도로 불리합니다.

퀘스트 법사 - 비밀은 고양이 마술정도만 가져가고
어지간하면 7턴전에 얼방이 빠지므로 
쉬운 매치업중 하나입니다.
특히 5턴에 그냥 코뿔소를 던져도 쉽게 잡지 못해 딜누적에 좋습니다.
7:3정도로 유리합니다.

냥꾼 - 미드냥이나 어그로 냥이나 
필드에 하수인깔아서 압박하는덱입니다. 
비밀냥은 필드를 중심으로 하면서 
개체수가 적은 덱에는 강한면모를 보입니다.
어그로냥 6:4 미드냥 7:3정도로 유리합니다.

주술 - 이 덱으로 어그로 술사를 2번 만났는데 
쉽게 이겼습니다. 이론상으론 불리해보이는데 
거의 보이질 않아 상성은 보류합니다.

전사 - 해적전사 - 삼글거리는 도끼가 된 이후론 
초반에 덫에 해메다가 주문석때 터집니다.
덱차이가 심하게 나지않는다면 거의 이깁니다.
7:3정도로 유리합니다. 

느린 전사 - 전통적으로 사바나는 느린 전사의 중요 카운터 카드였습니다.
거기에 죽기렉사르와 카트레나 같은 카드들이 더해져 더욱 쉬워졋습니다.
소집전사의 경우는 빙덫이 하드캐리하는경우가 많습니다.
8:2정도로 매우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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