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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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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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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개요

10급에서 즐겜덱하고 놀다가 맘 딱잡고 3시간만에 5급으로 갔습니다.
(이후 돌리고 있는 중이고 현재 3급입니다)
일단 10급에서 7급사이에 어그로덱과 컨트롤덱이 사이좋게 절반씩 있었는데, 둘다 어느정도 상대할 수 있는 비취
가 좋다고 생각이 들어서 비취만 돌렸습니다.
이 비취드루의 키카드는 갈림길입니다. 받은 갈림길이라는 카드가 유연하다고 해서 넣어봤는데, 상상이상입니다.
이 카드 때문에 비취드루가 예전 방밀전사급으로 방어도 쌓기가 쉽습니다. 드로우로도 사용할 수 있고, 어그로덱에
서는 방어도, 공격력버프 등 빠지는 게 없습니다.
각 직업별 승률은
비트기사 상대 : 7승 1패
비트멀록기사 상대 : 3승 2패
템포도적 상대 : 5승 4패
컨트롤 흑마법사 상대 : 6승 5패
빅사제 : 2승 4패
하이랜더사제 : 6승 4패
비밀법사 : 4승 3패
사제와 법사 빼고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약만 잘 빤다면요
멀리건
다른 건 필요없습니다. 약만 집으면 됩니다.
약이 안잡히면 쉽게 이길 수 있는 매치업도 헤매고, 약이 잡히면 쉽게 이길 수 없는 매치업도 이깁니다.
가장 중요한 약입니다. 비취 스텍을 올려주고 필드를 유지해주는 카드입니다. 무조건 가져갑니다
약의 스테디셀러, 무조건 가지고 갑니다
수렁의 수호자는 웬만하면 가져갑니다. 제가 안가져갈때는 약이 많이 잡혀서 너무 손패가 빨리 마르겠다 & 어그로덱 상대로 6코 퍼져나가는 역병이 손에 없을때 정도입니다.(어그로덱 상대로 퍼역은 정말 중요합니다.)
5코 칼육성은 정말 좋지만, 6,7코스트정도 되고 손에 궁극의 역병이 없으면 드로우로 사용해야 합니다. 비취드루는 그 카드로 마른 손패를 보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쉬운 매치업
게 승률상승에 컸습니다.
매치업에서 퍼역각을 잘 봐야되는데, 그렇게 딜이 크게 들어오지 않으면 신병이나 11하수인을 정리하지 않고, 퍼역
의 개체수 증가에 써먹으면 굉장히 좋습니다.
퍼역으로 시간을 끌고, 비취스텍을 키우면서 죽기와 궁극의 역병이 나가면 성기사는 뒷심이 다 빠지게됩니다.
하지만 퍼역이 안나오면 좀 더 까다로운데, 차선책으로 휘둘을 통해 정리를 합시다. 비트기사는 휘둘러치기에 굉장
히 약합니다.
너무 퍼역각만 보지않고 휘둘로 바로바로 정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 매치업도 약과 퍼역이 기본적으로 잡히면 쉽습니다.
수렁의수호자가 굉장히 중요한데, 필드유지와 약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퍼역이 크게 이득을 보기보다는, 갈림길이나 방어도 관련 카드들로 방어도를 올리는 게 좋습니다.
후반부, 상대가 살상명령을 썼는지, 지금 상대의 손패가 어느정도인지는꼭 체크해야합니다.
막기만 하면 상대 손패가 말라서 저절로 이기게됩니다.
스랄은 관짝에 누웠습니다.
평범한 매치업
그리 쉽지도 않지만, 엄청나게 어렵지도 않습니다.
약만 잘 빨면 됩니다. 약이 안잡히고 상대가 순풍순풍 전개하면 진짜 힘듭니다. 상대 필드가 강한데 칼줘용이 등장
하면 그 판은 쉽게 이기기 어렵습니다.
약과 퍼역이 키카드입니다. 퍼역으로 시간을 버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퍼역으로 도발하수인이 깔리지 않으면 갈림
길로 방어도를 올려도 금방 뚫립니다.
굴단도 컨트롤흑마가 다수이고, 위니흑마는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컨트롤흑마, 위니흑마 둘다 쉬운 상대는 아닌데 컨트롤흑마는 시간을 주기에 비취드루도 좀 상대하기 편합니다.
대신 필드정리능력이 매우 좋고, 큐브를 이용한 원턴킬이 매우 강합니다. 방어도를 크게 올리고, 상대의 둠가드가 필
드에 나오면 반드시 정리해야 합니다. 생각이 있는 흑마법사라면 상자로 먹고 바로 터트리기 때문에, 주문파괴자가
나갈 일은 공허군주에게 침묵을 걸 때밖에 없습니다. 공허군주나 5코 22소집 하수인이 나오기 전에는 아끼는 게 좋
습니다.
위니흑마는 비트기사와 동일합니다. 약먹고 퍼역이 승부의 중요한 열쇠입니다.
초반에 비밀을 건다면 높은 확률로 마법 차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후공일 경우에는 동전을 무조건 아껴주셔야 좀
더 상대하기 편합니다.
법사는 하수인을 많이 깔지 않기에, 퍼역보다 갈림길이나 방어도 관련 카드가 더 좋습니다. 하수인 딜링보다 번카드
의 의존도가 높기에 방어도 관련 카드를 집고 가야합니다. 하수인을 깔기 전 폭발의 룬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요즘 비밀법사들은 거울상은 잘 안넣는 것도 고려해야되고요.
어려운 매치업
원래 하이랜더 사제는 쉬운 매치업인데, 이상하게 저한테는 하이랜더 사제가 까다롭더라구요. 5라자 8죽기가 항상
튀어나옵니다.
갈림길이 매우 중요한 키카드입니다. 갈림길의 12방어도는 하랜사제가 뚫기 쉽지 않는 벽이 되어줍니다. 약을 가져
가는 건 동일하나 퍼역은 무조건 뺍니다. 사제전에서 퍼역은 손패만 차지하는 카드가 되기 쉽습니다. 궁극의 역병도
잡히면 가져가도 나쁘지 않습니다. 역병은 무조건 10코스트에 써서 덱 순환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빅사제는 어렵습니다. 4코 반즈 이샤라즈 콤보면 나가셔도 됩니다. 어차피 다시 살려내기 때문에 필드싸움이 아예 안
됩니다. 제 손패보다는 상대의 손패가 더 중요한 매치업이라서 이기기 쉽지 않습니다. 만약 빅사제가 많을 경우 돌리
지 않는 게 좋습니다.
덱에서 바꿀 카드는 야생의 분노와 주파자 1장정도입니다. 다른 카드들은 딱히 빠질 게 없습니다.
판드랄은 넣지 않는데, 판드랄을 넣으실꺼면 천벌을 꼭 넣으셔야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거 있으신 분은 코르뷔지에 #3129나 댓글 남겨주세요. 잘하지는 않지만 다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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