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 12월 26일 수정사항비전거인 2장 -->> 징그러운 지하 벌레 2장피니시는 눈덩이 거인 + 선인의 치유력 + 사파이어 주문석 + 영혼의 메아리 로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초중반까지 손패에서 놀게 되는 비전거인보다 징그러운 지하 벌레가 좋은 것 같습니다.---------------------------------------------------------------------------------------------------마스카님 덱에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1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정규] 깔끔한 과부하 거인 덱 작성자 : 아고라시 | 작성/갱신일 : 2017-12-26 11:51:10 | 조회수 : 145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oIBJUBgQTtBcKuAg31BLIG+6oCxK4CoLYC3boCx8ECl8cC/s0Cjc4CutICw9IC+9MCAA==
덱 코드 발급받기
주술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 12월 26일 수정사항
비전거인 2장 -->> 징그러운 지하 벌레 2장
피니시는 눈덩이 거인 + 선인의 치유력 + 사파이어 주문석 + 영혼의 메아리 로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초중반까지 손패에서 놀게 되는 비전거인보다 징그러운 지하 벌레가 좋은 것 같습니다.

---------------------------------------------------------------------------------------------------


마스카님 덱에 기초한 덱입니다.

혼자 연구해보면서 많이 튜닝되었고 만족스러운 덱이라 간단히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마스카님 거인덱(유투브 참조) 돌려보다가 패배하는 시나리오는 부족한 제압기와 4, 5코 하수인들이 제압되면 너무 난감해지는 것이었는데요,

덱 짜면서 너무 컨셉에 치우쳐도 안되지만, 욕심이 너무 많으면 컨셉도 못살린다는 생각이 들어 튜닝에 튜닝을 거듭한 결과

드디어 찾아냈습니다.

고대의 영혼과 대지의 정령 이젠 필요없습니다.



## 기존 덱 문제점 1. 



4코 5코 하수인의 리스크 !!

기존 덱은 사파이어 강화를 위해 4코 불이필요한가맨과 5코 대지정령을 쌩으로 내야하는 상황이 나오는데 이 두 하수인이 상대 2,3 코 제압기에 간단히 제압되면 그이후 나오는 하수인들에 스노우볼이 굴러가면서 지게됩니다.

고대의 영혼과 대지의 정령을 이용한 도발벽 불리기로 상대 패에 따라서 상대가 정리하면 지고 못정리하면 이기는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초반 하수인들을 3, 4코에 채용하면서 해결했습니다.

이 덱의 핵심은 상대가 빠르게 3코스트 드라카리 2장과 진위물 예언자 2장 채용, 그리고 과감하게 4코 7/7맨과 5코 7/8맨을 생략한 점입니다.

--->> 즉 초반 하수인은 드라카리, 진위물, 마나해일, 심괴로 충분!

--->> 우리는 후반에 콤보를 써야하는 콤보덱이므로 2~3코스트로 나갈 수 있는 심괴 비전거인 눈덩이거인 6장으로 사파이어 수정, 영혼의 메아리, 선인의 치유로 콤보를 넣는 것이 바람직함!!


## 기존 덱 문제점 2.



보시다시피 광역기 전부 다 채워넣었습니다. 퇴화 사술로 정리하면 카드 한장 들어갈거 두 세장 들어갑니다.

찌꺼기 남는것보다 광역기로 확실하게 쓸어버린다고 생각하고 카드 아끼는것이 더 리스크가 적습니다.

-->> 그걸 도와주는게 체력 8의 드라카리와 체력 6의 진위물 예언자 입니다.

-->> 어그로한테 정말 강한 모습 보여줍니다.

-->> 그래도 넣겠다 하시면 퇴화를 넣느니 사술 한장을 넣길 추천드려요.



## 기존 덱 문제점 3.


결국 영원한 감시자도 콤보용인데, 이 친구 없어도 0코로 나가는 거인으로 콤보 충분히 쓸 수 있습니다. 이친구가 패마름과 덱파워 약하게 만드는 주범인것 같아 생략했고 효과가 있습니다.

-->> 콤보는 선인의 치유력1장, 메아리 2장, 사파이어 2장으로 충분!





돚거 혼절, 소멸 안무서워해도 됩니다. 거인들 0코로 다시 내면 되니깐요. 손패 털면서 내면 도적 정신 못차립니다.

사제는 절규와 사파이어간의 눈치싸움인데, 보통 사파이어로 거인 불렸을때까지 절규가 없으면 이기기 때문에, 절규가 빠지도록 거인 한마리 심괴 한마리 정도로 필드 이기려고 노력하시고 그래도 밀리면 메아리 사파이어 콤보로 밀어붙이고 절규맞으면 나가시면 됩니다. 절규 삭제좀...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