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CAR8EsQiRvALXzQKG0wINqAK1A6sG5QfrB5cI2wmBCv4MubQC6rsC7LsCjsMCA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뭐 사실 그렇게 대단한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재밌는덱을 만들어서 가져왔습니다.
사실 저는 하스한지 3년이 되가고 그동안 정말 카피덱은 거의 안쓰고 저만의 덱으로 등급 올리는 것을 좋아해서
나만의 덱을 계속만들고 만났던 상대 덱중 좋은거 참고 조금씩해서 덱을 수정하고 하는 활동들을 많이 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면 좋겠습니다.
이유는 크게 두가지 인데
1. 사냥꾼은 어차피 필드 싸움에서는 강력하여 개풀보다는 치사가 좋다.
2..상대가 하이랜더나 쾌법사 같은 버티는 덱 하수인을 전개 안하는 덱이라면 쓸 각이 안 나온다.
하지만 저는 치사대신 개풀을 쓰는데 그이유는 이러한 리스크를 전부 안고도
플레이를 다양하게 해주는 연계때문입니다
1. 하이애나 + 개풀
2.야생의 벗 + 개풀
3.이교도 + 개풀
4.단검 + 개풀
특히 노루 스톤인 이시점에서 드루이드는 토큰이면 하수인 전개에서 힘이 딸리고
비취면 하수인이 두마리씩 나오고 갑자기 역병 퍼지면서 1/5도발이 숨막히게 해서 치사 대신 다시 이걸 체용했습니다.
낮은코스트에 빠르게 덱을 돌려서 죽기를 빨리 찾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토큰 드루의 를 짜를 방법이 거의 죽기밖에 없어서 이건 두장 꽉꽉넣어서 죽기를 찾아 줍시다.
기본적으로 와 세트매뉴로 초반 필드를 도와주고 해적전사와 성기사의 무기를 짤라주면서
엄청난 활약을 하는 애입니다. 토큰 드루 상대로도 초반에 가 안 나왔을때 대신 필드 싸움을 해주죠
이 덱을 특이점은 바로 단검인데요, 단검을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합니다.
나만의 덱이 어그로 계열이라면 저는 단검을 거의 한장 이상 넣는 편인데, 단검이 얼마나 좋은지는 진짜
써보시면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1. 단검+길고양잉
2. 단검 + 개풀
3. 단검 + 어기여차 + 패치스
너무 다양하게 쓸 수 있지만, 혼자서는 필드 싸움을 잘 못해서 한장만 채용 했습니다.
멀리건에서는 빼주세요.
이게 정말 꿀입니다. 사제 도적 드루이드같은 상대로 여기에 바르는 순간 게임은 이미 터졌다고 봐도 될 정도 입니다.
사제 도적 상대로는 멀리건으로 들고 가도 될만큼 정말 좋은 녀석이니 (드루이드는 토큰일 수있어 멀리건에서 빼줍니다.) 꼭 채용합시다. 아쉽게도 바닐라여서 한장만 채용 합니다.
사실 냥꾼은 쉬우면서도 어려운 직업입니다.
모든 어그로 덱이 그렇듯이 필드를 싸워야할 때와 달려야할때는 항상 연습해야 합니다.
특히 냥꾼은 초반 필드 싸움과 로 죽기 진화를 하는 타이밍이 정말 애매하죠.
상대 피가 거의 없어서 기본 영능으로 딜을 넣고 싶은데 죽기로 변신해서 돌진을 찾는 것도 괜찮을 거같고,
정말 어려운 과정이죠.
직업별로 간단히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해적전사같은 경우 무기와 강력한 하수인으로 필드를 빠르게 먹고 빠르게 명치를 털기 때문에
대부분의 냥꾼은 답을 찾지 못하고을 써왔습니다. 그러나 이건 굉장한 손해이기 때문에
이덱에는 해적을 카운트 치는 카드는 넣지 않았습니다. 이기기 위해선
이덱에는 로 무기를 잡고 빠르게 죽기로 변신하여 도발딸린 하수인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로 초반에 필드 싸움을 해줘야 합니다. 모든 어그로 상대로는 무기를 필수적으로 들고갑니다.
정말 필요한 정리만 하고 나머진 명치 치시면 됩니다.
절대 정리위주로 가시지마시고 12시만 보고 직진하세요.
명치치는데 최선을 다 할것
수 있어서 냥꾼에게 너무 안좋고 등에 좋은 하수인과 필드를 다 없애버리겠다는
무시무시하게 많은 제압기들 때문에 힘들거같아요
항상 광기물약 각을 잘 보고 죽기를 먼저 찾아서 변신 먼저 해야합니다. 명치 쳐서 이길 수 있으면 좋지만
언제부터 정의의 우서가 파마한 이유로 어그로로 갈아타더니 이젠 멀록까지...
곧 가 너프되서 자세히는 못 말해드리지만, 우서는 가 없다고 생각하고 무조건 필드 정리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한마리도 남기면 안되요 남기는 순간 바로 그냥
같은 카드들을 맛 보시게 됩니다.
필드 싸움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막강한 토탬들과 강력한 제압기 특히 냥꾼은 죽메가 많아서
더욱 타격이 큽니다.. 심지어는 같은 초반에 매우 좋은 무기까지.. 어그로 상대로 뭐하나 빠지지 않는
주술사는 사실 정리에 모든 힘을 다 쏟아 내더라도 제압기가 많아서 상대 필드에 짤짤이 몇개 남아도 명치를 치기도
해야하고 너무 설명할게 많고 어려운 직업이니 일단은 그냥 필드를 정리하는 것 위주로 간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나중에 + 당하시고 저한테 공략 잘못 알려줬다고 하지 말아주세요.
분명 명치도 치라고 했습니다.
멀리건:(기본적으로 장궁은 정말 중요합니다.)+ 1,2코하수인위주
못 이길 판은 못 이긴다는 그 직업이라구요....
+이거 때문에 비취한테는 필요도 없는을 멀리건으로 들고가야합니다 ㅠㅠ
(이제 너프되지많요)
제가 저거 때문에 개풀 넣게 되었어요
하이애나라도 와장창 키워볼라고
딱히 공략은 없습니다. 상대가 약이 잘 빨렸냐 안빨렸냐 싸움이죠
저는 이번 벨런스 패치가 도데체 무엇을 위한건지 모르겠습니다 . 단순히 보면 정자만 너프 시킨거거든요
드루이드도 죽기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필드싸움과 명치치는걸해야 약도 못빨게하고 토큰상대로 승부도 보니 멀리건으로는 조금 애매합니다
멀리건: 필드 싸움 1,2코하수인과 6턴안에 죽기를 뽑을 마음가짐
사실 제이나는 예전부터 사냥꾼한테는 약했죠 단일 제압기와 고코스트 광역기에 비해
우리 하수인들은 죽메가 하나씩 달려있거든요 그냥 패시면 되는데
이거 각보고 주문으로 잡을 수 있으면 주문으로 잡으세요.
멀리건:명치
질문받습니다
- 5급 빨리찍는 냥냥이 [2]
- 노루잡는정령법사 ㅋㅋㅋㅋㅋ [12]
- 모든 직업으로 리치왕 격파!! 아서스 상세 공략 [22]
- ※정성주의※ 정규전 진지한 엑조디아 우서덱 [7]
- 무과금)하스스톤 입문자에게 추천드립니다 [3]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