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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안녕하세요 사냥꾼 골수유저입니다.얼마전 비밀돌냥 덱을 공유하고나서 친추도 많이오고 질문도 많이 하셔서 자주 질문 주셨던 내용들을 모아서 정리해볼까 해서다시 덱을 올립니다.덱 설명은 지난번 덱 시뮬 링크로 대체 합니다.10/12 전설 달성. 상성 따위는 씹어먹는 비밀돌냥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26627카드설명 - 업데이트 10/21 사냥꾼의 징표: - 도발을 뚫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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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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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호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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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비밀돌냥 A/S FAQ & 카드 설명 멀리건 업데이트 작성자 : 락rock | 작성/갱신일 : 2016-10-23 22:31:59 | 조회수 : 33553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R8EjQHHA68E3gQNngGoAocEyQT1BZcI2wn+DNQRuhP4sQK5tALEtA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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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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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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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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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
덱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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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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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사냥꾼 골수유저입니다.

얼마전 비밀돌냥 덱을 공유하고나서 친추도 많이오고 질문도 많이 하셔서 자주 질문 주셨던 내용들을 모아서 정리해볼까 해서
다시 덱을 올립니다.

덱 설명은 지난번 덱 시뮬 링크로 대체 합니다.

10/12 전설 달성. 상성 따위는 씹어먹는 비밀돌냥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26627


카드설명 - 업데이트 10/21






회갈색 늑대: 기대딜 3+
- 1코 3딜 즉발 번 스킬 정도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해 필드에 야수가 3마리 이상 있다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개풀, 살상, 뱀덫과 연계하기 좋습니다.
- 왠만하면 코스트가 남아도 올리지 않는 카드입니다. 최대한 쥐고 있다가 연계로 사용하세요
- 멀리건에서는 집고가지 않습니다.



- 드루이드, 방밀, 법사, 도적전 키카드 입니다. 멀리건에서 나오면 집고 가세요.
- 흑마나 해적전사 상대로는 집고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얘가 8딜 정도 넣으면 거의 승기 잡고 가는 편입니다.
- 드루이드전에서는 후턴일 경우 동전 고양이 덫을 해두면 급속성장이나 까마귀 우상을 통해 발동할 경우가 높습니다.


뱀덫 : 기대딜 3
- 모든 덱 상대로 좋습니다. 멀리건에서 나오면 집고 가세요.
- 1코에 종자나, 비밀지기가 올라갔을 경우 2코에 걸어두면 거의 발동하는 편입니다.
- 발동 후 대부분 광역에 쓸리기 때문에(특히 혼소차) 적당히 몇 마리는 정리용도로 활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 흑마전에서 특히 빛을 발하는 카드 입니다.
- 뱀덫 대체로는 곰덫이나 저격 혹은 이글거리는 박쥐를 추천합니다.



빙결의 덫:
- 술사전에서는 반드시 멀리건에서 집고 가도록 합니다. (토골 방지)
- 템포를 잡기 위한 덫이므로 상대 필드가 비었을 경우 덫을 쓰기보다는 영능 1번을 더 누르는게 이득입니다.



- 대체 불가 절대 존엄 카드
- 단, 멀리건에서는 집고 가지 않습니다.
- 너무 드로우에 집착하지 마시고 코스트 남으면 그때 그때 쓰시길 바랍니다.
 (다른 카드를 더 낼수 있다면 아껴봄직 합니다.)
- 술사전에서 1코 트로그가 나오면 잘라주세요.




- 멀리건에 나오면 무조건 집고 갑니다.
- 코스트가 남으면 그냥 필드에 올리세요
- 1/1 상태일 때에는 체력 1남은 하수인 처리가 가능하면 정리용으로 쓰세요.



폭발의 덫: 기대딜 2 ~ 5
- 흑마전에서는 필수 멀리건 입니다. 잡히면 들고 가세요.
- 꼭 광역기용도가 아니더라도 장궁 내구도 +1 + 2뎀 스킬로 생각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덫을 걸때에서는 폭 -> 빙 순으로 걸어야 합니다. 그래야 체력 2이하 하수인이 폭으로 죽고 빙덫이 남습니다.
(반대의 경우 빙으로 살아 돌아가고 폭이 발동하는 안습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개들을 풀어라: 기대딜 3~7

- 3코 카드이므로 사실 3뎀은 줘야 본전이며 그 이하는 손해입니다.
- 리로이, 회갈늑, 살상과 콤보로 사용할수 있으며 각을 재서 잘 사용해야 되는 카드입니다.
- 상황에 따라(하수인수 + 내 연계 카드들) 딜량이 달라지므로 눈치껏 아껴볼 필요가 있습니다.




- 드루이드, 법사, 전사 상대로는 선,후공 상관없이 무조건 집고 갑니다.
- 그밖에도 1~2코 하수인이 잡혀있다면 꼭 집고 갑니다.
- 장궁을 너무 명치용으로만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적당하게 하수인을 끊어주면서 갈 필요가 있습니다.
=> 지룡, 수습생, si-7, 수렁이, 고통의 수행사제, 날뛰는 구울, 야정, 공허방랑자, 트로그, 불토, 마해토




- 후턴일 경우 1코 비밀지기 - 2코 동전 + 여사냥꾼 + 덫 2개 하면 왠만하면 이기게 해주는 사기카드입니다.
- 내 핸드에 다른 선택지들이 있을 경우에는 좀 아껴서 각을 재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조금 느린덱 - 전사, 노루, 기사 등 상대로는 최대한 시너지를 많이 낼수 있도록 설계하는 편이 좋습니다.)
- 내면서 즉발딜을 내는 카드가 아니므로 항상 다른 선택지를 먼저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살상명령: 기대딜 3~5

- 3코 조건부 5뎀 op 스킬.
- 하지만 필드에 야수를 깔아두는 상황이 쉽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생각만큼 각이 잘 안나옵니다.
- 손패에 회갈늑, 할머니, 개풀등 야수가 없을 경우에는 고양이덫이나 뱀덫등으로 각이 나올때 써두는 편이 좋습니다.
(리노흑마은 예외입니다..)



비밀지기: 기대딜 1~5

- 멀리건에서 나오면 무조건 집고가는 멀리건 1순위입니다.
- 비밀지기가 잡혔다면 덫을 하나 더 집는것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 후턴에 1코 비밀지기, 2코 동전 여사냥꾼 비밀콤보는 언제나 게임을 터뜨리는 포텐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가 느린덱이고, 2턴에 할머니등으로 할게 있으면서 덫이 1개정도 밖에 없는 상황이면 참아 볼만도 합니다.
- 1코에 종자가 있다면 핸드를 보고 종자가 나가는 편이 더 좋을수도 있다는 점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은빛 십자군 종자: 기대딜 2

- 비밀지기와 함께 1순위 멀리건입니다. 무조건 집고 갑니다.
- 비밀지기와 같이 잡혔다면 종자를 먼저 내는 편이 좋습니다. 비밀지기는 언제든 연계로 낼수 있습니다.




- 법사 상대로는 멀리건에서 집고 갑니다. 수습생, 이교도를 자를수 있습니다.
- 1코나 2코가 손에 있으면 집고 갑니다. 후반에 나오면 3코 2딜 카드라서 별로입니다.
- 언제나가도 좋습니다. 빨리 나갈수 있으면 좋습니다. 
- 장궁과 함께 5체력 하수인을 자를수 있고, 꼭 명치가 아니더라도 하수인 정리에도 유용한 하수인입니다.





위 4가지는 잡히면 무조건 들고 갑니다.



2)
1코나 2코 카드를 잡았다면,

를 쥐고 갑니다.



3)
직업별 맞춤 덫은 멀리건에서 나오면 집고 (술사 - 빙덫, 노루 - 고양이덫, 흑마 - 폭덫, 뱀덫, 도적 - 빙덫, 뱀덫, 고양이덫)
덫을 잡았다면 


도 집고 갑니다.



자주 하는 질문들

1
리로이 대체 카드 알려주세요.
=> 같은 역할로는 "늑대기수"를 추천합니다. 기타 반즈, 이글거리는 박쥐, 야벗 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2
뱀덫 대체 카드 알려주세요.
=> 같은 역할로는 "곰덫"을 추천합니다. 기타 반즈, 이글박쥐, 야벗, 늑대기수도 괜찮습니다.


3
속사, 고양이덫 대체 카드 알려주세요.
=> 속사는 대체 불가. 고양이 덫도 대체 불가. 


4
추적은 언제 사용하나요?
=> 최대한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모든 플레이를 고려해도 코스트가 남으면 선 사용합니다.
=> 특정 덫이나 특정 카드가 꼭 필요할때는 기도하면서 도박수로 사용합니다.


5
이덱은 어떤 덱 상대로 좋나요?
=> 도적과 냥꾼 미러전은 특히 잘잡고, 술사, 드루, 방밀도 적당히 잘 이깁니다.


6
불리한 매치업은 어떤가요? 해적전사 진짜 못이기겠던데
=> 흑마, 해적전사는 상성상 불리합니다. 나머지는 손패 싸움입니다.


7
저 16등급에서 안올라가져요. 어떻게 하나요?
=> 이 덱은 메타덱을 카운터 치는 덱입니다.(술사, 노루, 방밀 저격용).
=> 저등급에서 관전 돌려본 결과 상위권의 정해진 덱보다는 나만의 덱이나 비주류 덱이 많았는데 술사등으로 좀 올라가시고 돌려보세요.


8
언제 정리하고 언제 명치를 치는지 모르겠어요.
=> 내가 필드 먹고 있으면 정리합니다. 
=> 5턴 이후로는 정리하지 않습니다.
=> 핸드가 하수인 위주로 잡히면 정리합니다. 반대로 딜카드 위주로 잡히면 달립니다.
=> 판드랄, 퍄퍄, 코뿔소, 퀘스트, 거품무는광전사등 놔두면 게임 터지는 애들은 정리합니다.
 단, 정리할때 교환비가 나쁘면 그냥 명치 달립니다. (카드 2장을 써서 정리하는 경우)


9
이 덱이 왜 잘 돌아가는거죠?
=> 리로이 제외 전부 1-3코 카드라서 나는 웬만하면 말리지 않지만 상대방은 언제든 말릴 여지가 있습니다.
=> 방밀이건 술사건 노루건 힐기사건 상대 패말리면 무조건 이깁니다.


10
노루도 못이기고, 방밀도 못이기고, 성기사도 못이기는데요;; 
=> 어떻게 매번 다 이깁니까ㅠㅠ. 같이 패 잘풀리면 집니다. 반대로 컨덱이 조금만 패가 말리면 그냥 이깁니다.
질때 무력함을 느끼시겠지만 컨덱들은 의외로 패가 굉장히 잘 말리는 편입니다.


11
운영법 다시 알려주세요.
=> 내 손패가 하수인 위주로 잡히면 초반에는 필드 싸움을 합니다.
 - 주로 비밀지기 + 덫 + 여사냥꾼등으로 필드 잡고 가는 경우 입니다.

=> 필드 싸움에서 답이 안보이는 순간, 절대로 정리하지 않고 전부 명치를 달립니다. (흑마든 해적 전사든)
 - 이때는 영능을 무조건 눌러줍니다. 1코 종자, 3코 여사냥꾼 이렇게 선택지가 있을 경우 1코 종자 + 영능이 훨씬 낫습니다.(필드가 먹힌 경우)


12
그래도 잘 못굴리겠어요.
=> 그럼 무조건 명치를 치세요.
=> 그래도 안되면 다른 덱을 권장합니다. ㅠ


추가 질문 답변 - 10/21

1
관전하고 싶은데 친추 가능한가요?
- 처음에는 다 했었는데 다 제가 응대를 못드리는 분도 계시고, 전설찍고는 돌냥을 잘 안돌리기도 해서 차라리 시즌이 끝나고 나면
그때 친추 요청했던 분들께 친구요청 걸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2
화살덫은 별로인가요?
- 네 확실히 좋은 편은 아닙니다.
- 은근히 발동조건이 잘 충족되지 않으면서 특히 랜덤성으로 인해 덫으로 필드 및 딜 설계가 불확실한게 좀 크네요.
- 쓰랄의(또는 성기사) 영능시 토템과 교환 당하면 카드 1장을 날린셈이 되어 리스크가 큰 편입니다.


3
야벗은 왜 안 쓰시나요?
- 야벗은 3코 카드임에도 랜덤성 때문에 3.5코 정도의 성능을 지니고 있는 좋은 카드임은 확실합니다
- 다만 그 랜덤성은 내가 제어가능한 변수가 아니기 때문에 (빈필드에 레오크나 1딜이 필요할때 미샤라던가
그 운으로 딜 계산을 해야 되는것이 리스크구요,
- 은빛 십자군 기수는 야벗보다도 오히려 필드 유지력이 좋은편이라 돌냥에서 만큼은 은빛 십자군 기수를 선호합니다.
- 야벗을 써보고 싶으신 분들은 은빛십자군 기수 대신 사용해 보세요.


4
추적은 왠만하면 사용 안한다고 적혀있는데 두장이나 넣어야 하나요 ? 뺀다면 대체카드도요

- 추적은 4턴 이후에 매우 중요한 서치카드 입니다. 돌냥 특성상 후반부에는 꼭 즉발 딜카드가 필요한데 이를 찾기 위함입니다.
- 그리고 "2장을 버린다"는 행위가 대단히 중요한데요. 쓸데 없는 카드를 버림으로써 후반에 패가 말리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가령 후반에 잡히는 종자나 비밀지기는 무쓸모하지요.
- 대체불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굳이 대체를 찾아보자면 이글거리는 박쥐나 늑대기수등을 추천합니다.


5
덫으로 저격은 별로인가요?

- 저격은 빙덫과 마찬가지로 필드를 단단하게 만들어서 템포를 잡는 용도 입니다. 초반에 여사냥꾼과 함께하여 필드를 굳히면 승기를 잡는데 도움을 주지만 후반에 잡혔을 경우 장궁 내구도+1 정도의 역할밖에 수행하지 못합니다.

- 장점으로는 장궁의 내구도를 채우기 편하고 비룡 + 혼소차나, 탈노스 + 칼부등의 각을 때로는 막아주기도 합니다.

- 단점으로는 딜 카드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 뱀덫이 없다면 대체용으로도 무방합니다.


6
템포법사 상대법 좀 알려주세요.

- 멀리건에서 장궁이 보인다면 꼭 집고 가도록 합시다. 초반에는 지룡이나 수습생, 이교도 마법사를 정리하고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종자나 비밀지기, 할머니등을 필드에 올려 놓을수가 있고, 그래야만 3~5턴 사이에 나오는 퍄퍄 타이밍을 잘 넘어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 승부의 분수령이 되는 포인트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1번째 4~5턴쯤에 나오는 퍄퍄에게 필드를 먹히느냐, 퍄퍄를 제거할 후속 수단이 있느냐 등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후반부에는 필드가 먹혀도, 리로이, 개풀, 살상등으로 킬각을 볼수 있으니 초반에는 정리에 초점을 맞추도록 합시다.

- 템포법사가 4~5턴 즈음에 퍄퍄 + 수습생 + 비작 + 신화 + 동전 + 얼화 + 환복 뭐 이렇게 해버리면 그 어떤 방법으로도 딱히 대처가 쉽지 않습니다. 저정도로 사기치면 졌나부다 하고 넘어가세요. 쓰랄 할아버지도 잘풀린 템법은 못이깁니다. 그럼에도 텝법이 1티어가 아닌 것은 그만큼 패가 잘풀리기 어렵다는 반증입니다. 패가 말려서 3턴 신지, 5턴 고서등을 쓰는 상대라면 7~8턴내에 너무 손쉽게 킬이납니다. 

- 정리하자면 
1) 멀리건에서 나오는 장궁은 꼭 킵을 하고 1~3턴에 나오는 하수인은 반드시 정리하고 간다. 특히 수습생!!
2) 상대방이 7턴까지 불꽃꼬리가 안잡히길 바라면서 잘 때리자 - 템법과의 승패는 상대의 손패에 달려있습니다. ㅠ
3) 장궁, 속사, 살상을 아끼지 말고 정리에 잘 활용하자. 제거1순위 불꽃꼬리 2순위 수습생 3순위 마나지룡



7
비밀지기를 멀리건에서 잡고 가도 덫이 안나올때 덫이랑 연계안하고 그냥 내야할까요??

- 비밀지기를 제외하고 나머지 1코플레이는 종자밖에 없군요. 1코에 종자가 같이 잡히지 않는한 무조건 내는게 맞습니다. 2턴에 덫을 갓드로우 받을수도 있고 보통 1코에 비밀지기가 나오면 다음턴에 비밀 혹은 동전 여사냥꾼 비밀 콤보가 두려워서 잡을수 있다면 억지로 잡으려고 하는데 그건 그거 나름대로 이득입니다.

- 1코 종자가 없는한 무조건 내는 것이 맞습니다.




자주 하는 실수

1
카드와 코스트를 아끼지 말 것
- 살상명령각이 나오면, 손에 개풀이나 회갈늑이 없다면 그냥 쓸것. 계속 손에서 놉니다.
- 속사도 드로우 보겠다고 코스트를 남기지 마세요.

2
영능을 아끼지 말자
- 영능은 2코스트 2딜번 스킬입니다.

3
너무 콤보에 연연하지 말것
- 리로이 + 개풀 + 회갈늑을 하기위해서 코스트를 낭비했다가 카드다 못 써보고 질 수 있음.

3
초반에는 하수인, 후반에는 딜 카드
- 후반에는 종자, 비밀지기, 할머니는 다 무쓸모입니다. 딜카드 위주로 사용하세요.

4
죽을 것 같다고 정리 하지 말것
- 어차피 정리해도 질 판은 짐.

5
한판에 너무 일희일비하지 말것
- 많이 돌려서 많이 이긴다는 마인드로 해야합니다. 연승하기 좋은 덱은 아니니 명심하세요.



기타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본문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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