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10/17일자>공통 멀리건 선택 -순위 별로 순서를 두었습니다. 영혼 발톱>트로그>토골>야정여기서 후턴이고 트로그와 토골이 있다면 야정을 들고갑니다.선턴이면 토골을 찾는게 좋습니다.직업별 승률 (제 기준)  ex: 8:2 제가 8       미드쓰랄 8:2 미러전으로 거의 진적이.... 나오면 내 밥이니 생각하세요.        방밀전사 3:7        도끼전사 9:1 or 6:4 - 멀리건에 정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반즈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5 / 비추천 : 11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10/17일 전설 76위 달성! 작성자 : 변경불가닉 | 작성/갱신일 : 2016-10-17 03:05:46 | 조회수 : 843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aoIBIEE7QWQB5MJDb0B7gH5A/UE/gW5BvAHshS3FMoW+6oCjrYCoLYCAA==
덱 코드 발급받기
주술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10/17일자>



공통 멀리건 선택 -



순위 별로 순서를 두었습니다. 영혼 발톱>트로그>토골>야정

여기서 후턴이고 트로그와 토골이 있다면 야정을 들고갑니다.
선턴이면 토골을 찾는게 좋습니다.




직업별 승률 (제 기준)  
ex: 8:2 제가 8

        방밀전사 3:7
        도끼전사 9:1 or 6:4 - 멀리건에 정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반즈사제 (사제의 운과 내 멀리건의 '사술'의 유무) - 하지만 전설등급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용사제 6:4
     반즈말리 도적: 6:4 (사술을 들고 간다면 좋음 사용: 묘실 도굴꾼, 밴클리프)


     말리드루: 8:2 or 요그 때문에 지던가 
     토큰드루: 7:3 이 덱은 광역기가 4개입니다.



   천보기사: 8:2 하수인을 싹다 정리하시면서 하셔야 됩니다.
   무가옭: 6:4 판단을 정말 잘하셔야 됩니다. (ex: 멀록 전투대장 사술, 광평이나 평성화 각인지 상대가 동전을 들    고 있는지, 이 필드가 쓸려도 나는 다음에 낼 수있는 하수인이 있는지 등등)






직업별 상대법 
선턴과 후턴에 따라 상대법이 달라집니다. 내가 선턴이라면

토골에게 잡히게되고 상대 토골은 3/3이 됩니다. 그러면 과후화 때문에 내가 쓸수 있는 마나는 2 이럴경우 선택을 합니다. 손에  있다면 토템을 누르고 턴을 넘기고 이 있다면 화살로 토골을 처리하고 명치를 때립니다.

이런식으로 과부화를 생각하면서 플레이를 하신다면 좀 더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분이랑 두번 붙었었는데요. 퀘밴퀘도적 이셨습니다. 하수인 조금 정리하시다가 거침없이 퀘스트에 스텟을 바르시고는 은신을 쓰시더라구요. (중간에 판단 미스였던게 토템을 눌러서 돌발톱 토템을 찾는 판단이 좋았을지도 몰랐는데 마나 해일 토템을 꺼낸게 아쉽더라구요.) 그 다음턴에도... 은신을.. 그래서 그판은 지고 

이판 같은 경우 야정과 사술을 들고 가서 가볍게? 이겼습니다. 퀘밴퀘 도적 같은 경우 1,2터은 거의 쉬어가기 때문에 초반에 트로그 동전 야정 같이 필드를 채우면서 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존스 같은경우 마나 해일 토템, 수액, 라그 이렇게 3가지를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나 해일 토템 같은경우 '토템' 이기에 심연의 괴수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확정 드로우 한 장과,
어그로를 많이 받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밀전 같은 경우 야정 다음에 내시거나 돌발톱 토템과 내신다면 상당한 드로우 이득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의 딜카드를 뺄 수도 있죠. ex: 속사, 번개화살. 

수액같은 경우 제 경험으로는 상대의 1코 영발을 빼거나 2코 이글거리는 도끼를
 빼는 상황으로 이득을 챙기실 수 있지만 특정 상황에 특정 드로우가 되야 됩니다. 
한마디로 '운'의 요소가 많죠 또한 5코나 6코에 잡혔을 경우 상대가 피울을 낼 것 같은데?
.. 라는 생각이 들어 쉬어가는 경우가 많이 생겨 딜을 누적 시키는 타이밍을 놓치게 되죠
설령 상대무기를 끊었다고 해도 드로우나 스텟이 좋은 것도 아니라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그 같은 경우 장점: 얼방이나 방밀전에서 상당한 운을 시험할 수 있다. 
성기사전에서 알도르 감시자에게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다. 
단점: 피의 욕망을 받아도 칠 수가 없다. 코스트가 높다. 

추가로 저는 실험해보지는 않았지만 피욕두장을 채용해서 실험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방금 5판 정도 굴려본 결과 전사 상대로는 상당히 좋고, 미러젼 같은 경우 둠해머 들고 오는 쓰랄들도 있어서 존스가 훨 좋습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