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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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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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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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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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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네 예전부터 트로그 토템골램 화염투사 쓰면 씹랄이라는 소리가 많았죠. 그런데 이덱은 안개소환사로 인하여 안쓸 수가 없더라구요. 전체적인 덱 컨셉을 초반을 버텨가면서 후반 하수인 전개로 피를 쪼개놓은뒤 알아키르 대무 콤보로 상대방을 죽이는 덱입니다.
전체적인 덱의 구성은 미드레인지와 비슷하지만 화염투사와 안개소환사를 넣었다는 점이 약간 다르다고 할 수 있겟죠.
일단 그 두가지를 넣은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화염투사는 4코에 낼 수 있는 하수인중 가장 강한 하수인입니다. 또한 어그로성 또한 매우 높죠.
그러므로 제압기를 빼거나 상대방 하수인과의 교환비가 상당히 높습니다.
예전 미드레인지 스랄이 약했던 이유는 초반 하수인이 매우 빈약했기 때문인데요. 추가된 하수인들인 트로그 토템골램 화염투사 세마리는 전부 초반 하수인중 갑 오브 갑의 좋은 하수인들 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 하수인으로 초반 필드를 깔아 주시면 6코쯤 됫을 땐 내 필드에 토템만 계속 깔아도 압박이 상당 하더군요.
그래서 '안개소환사'를 써보았습니다.
1장이 비는 곳에 둠해머도 넣어보고 불의 정령도 넣어보았지만 하수인 전개용 덱인만큼 하수인이 제거 되었을 때엔 공백기가 상당합니다. 그러므로 초반을 강한 하수인으로 버티면서 6코에 안개소환사를 내준 뒤에 나오는 하수인은 제거도 까다롭고 공체합도 1코스트 상승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죠. 그러므로 위니덱 에게는 매우 좋은 광역기 4개로 압도하고 컨트롤덱 상대로는 공체합이 높으며 코스트 비용이 낮은 하수인들로 압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덱의 단점이라면 예전 미드레인지 쓰랄처럼 피의 욕망이 있지만 하수인이 없거나 하수인은 있는데 피의욕망이 없어서 킬각을 못본 것과 달리 알아키르와 대무로 킬각을 볼 수 있게 해놧다는 거죠.
둠해머대신 알아키르를 쓴 이유는 솔직히 둠해머가 알아키르보다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5코에 둠해머를 꼇을 경우 6코에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상당히 제한되고 또한 요즘 판치는 무기를 쓰는 덱들을 상대로 무기 파괴 하수인을 많이 기용하는 편이기 때문에 알아키르를 썼습니다.
또한 알아키르를 내지 말고 불토만 필드에 내주었다가 만일 불토가 살게 된다면 1개만 살아있어도 최소 16 두개가 살아있다면 20 만일 안개소환사 버프까지 받았다면 22입니다.
하수인을 전개해서 이기는 덱 치고는 상당히 높은 콤보딜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전체적인 멀리건은 영혼발톱, 트로그, 토템골램을 찾아주시는 것이구요. 만일 탈노스가 나온다면 탈노스도 들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씹랄, 위니흑마, 사냥꾼 상대로요.
운영법은 법사, 드루이드, 전사 같이 전체적으로 미드레인지나 컨트롤 덱의 비중이 높은 직업의 경우에는 무조건 가벼운 하수인을 찾아주시구요.
위니덱 비중이 많은 쓰랄, 흑마, 냥꾼 같은 경우에는 제압기를 하나정도를 찾아가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위니덱 상대로 혼소차가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대 필드를 제거하면서 하수인을 깔고 필드역전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일단 예전의 쓰랄은 필드에 깔 하수인이 상당히 부족하고 광역기를 쓰게 될 경우에는 과부하 때문에 템포가 늦어져 상대적으로 필드를 까는 덱이나 하수인을 제압하기 쉬운 덱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젠 추가된 무기와 하수인으로 인하여 초반이 든든하고 그로인하여 안개소환사를 낼 여유가 생겼기 때문에 그로인한 시너지로 상대방을 압박하는 플레이가 가능해 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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