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R8CjQGFuAIOqAK1A+sHsQjbCe0J/gzUEcsU5ha4rQLHrgLOrgK5tAI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인증부터하겠습니다.
덱설명에 앞서 이덱은 흔한 카피덱을 한두장 바꾼덱으로 사냥꾼에 능숙하신 분보다는
아직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작성한 글이니 마음에 안드시면 비추는 괜찮지만
댓글로 욕을 달지 말아주세요.
워낙 방밀을 좋아하는 유저지만 저번달엔 방밀로 1급 5성에서 2급 왔다갔다해 포기하고 용템포로 전설찍고
이번달도 마찬가지로 방밀로 1급 5성 왔다갔다하다 너무 힘들어 사냥꾼을 집어들었습니다.
현 메타에서 최고의 덱을 뽑으라면 저는 주저없이 방밀을 뽑습니다. 왜냐 각종 제압기들과 난투등으로 상대의 수많은 하수인들을 손쉽게 제압할수 있어 현재 랭크에 주로 등장하는 영웅들과 거의 반반싸움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냥꾼이 워낙 컨트롤 덱에 강하여 거의 얼방에 방밀 수준으로 승률이 나와 단시간에 높은 등급을 찍고 싶은 분들에겐 방밀보단 냥꾼을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냥꾼을 전설찍기위해 잠깐 1급 3성부터 약 10판정도 돌려서 정확히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확실히 방밀보다는 랭크에서 꾸준한 승률을 보장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덱 소개에 들어가겠습니다.
*기본 멀리건부터 알아보겠는데요.
이덱 같은경우 1,2,3,4 메타이므로 직업에 따른 멀리건이 없어서 모든 직업 상대시 이대로 가져가셔도 될것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멀리건은 2코 이하의 저코 하수인이되겠습니다.
가끔 후공일 경우 멀리건전에 2코 이하의 하수인만 잡혔으면 야생의벗 또는 도끼까지는 들고갑니다.
개인적으로 멀리건에서 속사나 개풀 등 주문(야생의벗 제외)은 들고 가지 않는데 그 이유로는 냥꾼은 죽메하수인이 많고 주문을 들고갈시 하수인을 내야할 타이밍에 아무것도 내지못하고 영능만 누르게되어 손패꼬임의 원인이 되기에 저는 가져가지 않습니다.
*기본 적인 운영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운영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무생각없이 코스트에 맞는 하수인만 내주시면 됩니다. 냥꾼 영웅능력의 경우 필드컨트롤이나 변수를 전혀 만들수 없으므로 필드를 한번뺏기면 정말 복구하기 힘듭니다. 근데 이덱의 경우 하이브리드 형식의 덱이므로 야부와 사바나등으로 뒷심이 엄청나게 강력하기 때문에 초반의 경우 명치위주보다는 주문과 하수인 교환으로 상대 하수인을 정리하고 죽메하수인을 이용하여 필드를 점하시다 사바나나 야부로 마무리를 지으시면 됩니다.
이 덱의 특이한점을 뽑자면 요즘 대부분 냥꾼 같은경우 단검을 채용안하고 개풀도 1장정도 채용하는데 저 같은경우 랭크에서 쉽게 볼수있는 법사나 드루이드같은 경우 단검 개풀각이 잘나오지 않지만 그친구들이 사기를 치면 어짜피 무슨짓을 해도 이기지 못하기 때문에 무시하고 냥꾼과 주술사 저격용으로 짰기 때문에 2장씩 채용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치사를 빼고 징표를 한장 추가하였습니다.
*직업별 유의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로 법사인데요 법사의 특징은 하수인을 동시에 전개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한수인을 한두마리 내고 주문을 씁니다. 또한 힐카드를 넣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나불책, 고서, 요그사론등으로 예상할수 없는 변수들을 만들어냅니다. 요그사론을 제외하고는 힐을 할수 있는 수단이 얼음보호막정도 밖에 없으므로 만약 상대가 비밀을 걸었으면 그비밀이 무엇인가 빨리 파악하고 가끔은 상대 필드를 무시하고 화염구를 통한 역킬각 계산을 통해 요그사론이 나오기 전에 먼저 킬각 잡으시면 쉽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꼭 끊고 가야할 하수인 : 불꽃꼬리 전사)
두번째로 드루이드인데요. 원래 드루이드 같은경우 토큰 트루이드가 대부분이 였는데 요즘은 말리드루가 대부분인데요 야분과 차원문등 힐카드들을 많이 채용하는 추세라 은근히 킬각을 잡기위해 달리기 쉽지 않습니다. 또한 약을 통해 마나사기를 무지 치므로써 전혀 예상할수 없는 변수들을 많이 만들어냅니다. 그렇지만 노루는 저코 하수인이 없고 초반에 약이 잡히지 않을 경우 아무것도 할수 없으므로 최대한 초반에 누적딜을 많이 쌓아 두셔야합니다.
노루같은 경우 워낙 변수가 많기 때문에 타직업에 비해 아몰랑하고 배제플레이를 자주하셔야합니다.
(꼭 끊고 가야할 하수인 : 보랏빛여교사, 판드랄)
세번째로 흑마인데요. 요즘 거의 보이지 않는 직업입니다. 초반 하수인 싸움만 잘해주시고 개풀각만 잘보시면 아주 쉽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쓰랄입니다. 쓰랄의 초반에는 트로그와 토골등으로 필드를 장악하고 필드가 불리하다 싶으면 차원문과 번폭으로 필드정리하고 사바나나 큰 하수인을 내면 사술로 정리해버리기 때문에 상성이 그리 좋은 직업이라곤 할수 없겠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드로우 수단이 적고 요그를 쓰지 않고 둠헤머를 쓰지 않는 추세이기 때문에 상대 플레이가 예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직 주술사 저격으로 단검개풀을 2장씩 채용하였기 때문에 단검 개풀을 통해 최대한 효율적으로 정리해주시다가 먼저 킬각을 보시는게 최선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술사 손패 풀리면 절대 못이겨요....
다섯번째로 냥꾼 미러전입니다. 냥꾼의 경우 요즘 덫냥이 많은데 덫냥보다는 미드냥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덫냥 상대법으로 본인 센스가 가장중요합니다. 상대의 덫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맞춰 플레이하시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미드냥 미러전같은경우 모든 미러전이 다 그렇든 손패 싸움이므로 기도하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머지 전사, 사제, 성기사, 도적이 있는데요 미드냥의 최고 장점은 모든 컨트롤 덱을 씹어 먹는다는 것입니다. 광역기 각만 조심하시고 하수인전개와 영능만 누르다보면 이기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덱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매달 전설달면 인벤에 전설찍은 덱을 올리는데 그때마다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좋은 댓글도 많이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관심에 보답하고자 제글 보고 친추하시는 분들 중 덱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면 관전을 통해 봐드리곤 합니다. 혹시나 이덱에 대한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다세요. 제가 하루에 한번씩은 인벤 눈팅하니까 바로바로 답글 남겨드리겠습니다.
또는 제플레이가 보고싶으시다면 케로#3571로 친추거시면 친절하게 덱상담과 운영법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이번 시즌도 하루밖에 남지 않았는데 방패병분들께서는 꼭 5급까지 가시고 5급 공무원분들께서는 꼭 전설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새벽에 전설찍고 빨리 글쓰고 잘생각에 졸려서 글이 어수선했는데 잘못된 내용 있으면 알려주세요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썼으니 이쁘게 봐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