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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2등 인증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09&l=1236541 전 비셔스 신디케이트가 나오면서 엄청난 신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신디빠가 됐네요;) 일단 전설까진 #19가 나오기 전이라 미드랄과 퍄퍄로 달았고, 이번 덫냥 소개글을 참고로 전설 900위대부터 몇십판 돌려본 결과 5~7피를 남기고 마무리가 아쉬워서 추적을 빼고 살상명령을 넣어서 돌려보니 아주 승률이 좋게나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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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9/25 전설 92등)덫냥 신디케이트가 극찬한 vlps덱을 살짝 개량 - 꿀잼 작성자 : Ghost샵3822 | 작성/갱신일 : 2016-09-25 08:21:45 | 조회수 : 1280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R8GqAL2AscD0RS5sgKFuAIMngG1A4cEyQSuBrkG7Qn+DNQRx64C+LECxLQCAA==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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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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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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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92등 인증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09&l=1236541


 전 비셔스 신디케이트가 나오면서 엄청난 신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신디빠가 됐네요;)


 일단 전설까진 #19가 나오기 전이라 미드랄과 퍄퍄로 달았고, 이번 덫냥 소개글을 참고로 전설 900위대부터 몇십판 돌려본 결과 5~7피를 남기고 마무리가 아쉬워서 추적을 빼고 살상명령을 넣어서 돌려보니 아주 승률이 좋게나와 100위안까지 진입하면 널리 알려야 겠다는 생각에 글을 씁니다.


 공통사항

 

 이 덱의 컨셉은 꾸준한 누적딜과 적당한 필드정리 그리고 후반 야부+하수인시너지 혹은 라그 폭딜로 마무리를 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템포를 맞춰서 카드를 내주는 방법으로 전개하시면 되겠습니다. 2코진의 비밀이 워낙 다양하기에 2코 이후의 템포는 잘 가져가게 되는편입니다. 일단 곰덫/뱀덫/고양이 마술은 훌륭한 2코 하수인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시작합시다. 공통 멀리건으론 여사냥꾼/비밀지기/비밀들(빙덫은 다른덫이 없으면 들고가되 있으면 갈아주는편 - 다만 손에 있는척하기)/장궁/속사/야벗/반즈 순으로 가져가면 되겠습니다.


  이것만 명심해 주세요.

 1. 장궁의 내구도는 내필드가 불리할 경우 2스텟/유리할 경우 1스텟은 항상 유지하도록 비밀을 적절히 써주시기 바랍니다.

 2. 불리한 필드에서 덫은 사기를 치기에 매우 좋습니다. 턴이 시작하기전에 먼저 낼 덫을 미리 생각해주시고 혹여 빙덫과 폭덫이 없더라도 최대한 턴시작과 함께 재빠르게 내주어 마치 빙폭덫을 자신있게 낸것처럼 상대를 속여주시기 바랍니다.

 3. 여사냥꾼으로 비밀이 0코됐다고 좋다고 다걸면 필패입니다. 상황에 맞는 비밀만 걸어주세요. 여사냥꾼은 좋은 3/4 하수인이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어짜피 비밀은 2코밖에 안되니 3코이후에 하나씩 걸어도 손해는 아닙니다.

 4. 비밀지기는 2/3만되도 엄청 훌륭합니다. 너무 욕심내서 키우려 하지 마세요.(다만 4코에 비등비등한 필드상황에서 여사냥꾼이 손에 잡혔다면 연계해서 팍팍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vs드루이드: 사바나 손에 잡히면 한장 들고갑니다/장궁/속사/여사냥꾼 이후 공통멀리건순. 다소유리.

 요즘은 거의 비전쓰는 말리드루가 대세인지라 자잘한 마법공격이 많기에 한번에 필드를 확 전개해주는 방식이 아니면 초반 하수인이 단일로 깔리는건 별로 의미가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광역기와 강력한 제압기가 부실한 드루이드에게 후반하수인과 한번에 여러마리 풀리는 하수인은 눈물겨울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장궁+속사를 우선 멀리건으로 택하여 초반 하수인을 제압한후 사바나로 스무스하게 넘어만 간다면 필승입니다. 고양이 마술사를 잘 이용해 주세요. 다만 아시다시피 사기치며 약빤 드루는 누가와도 못이기니 매우 유리하다 할순 없겠습니다.



  vs전사 : 저격/이후 공통멀리건과 동일. 매우유리.

 모든전사는 다 유리합니다. 이유는 효율적인 템포가 전사보다 빠르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2코 하수인이 전개가 됐다면 속사 장궁으로 잘라주면 되고, 3코 하수인은 저격이나 고양이로 효율적인1:1 교환이 가능합니다. 뱀덫은 꼭 구울이 한장 빠지는거 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템포전사라 생각하고 시작하시면 3코 부터 대충 방밀인지 아닌지 판가름이 되어집니다. 템포전사라면 무조건 필드를 잡는 방향으로 상대 하수인을 먼저 잘라주시고 약속의 8코를 기다리면 됩니다. 3코 칼 광전사를 유념하기 위해 2코 저격을 미리 걸어주세요. 만약 상대필드에 2코하수인이 있고 내손패에 동전 장궁 저격이 있다한들 장궁으로 2코하수인을 안잡고 저격을 먼저 걸어주는 과감한 판단을 해주세요.

이후 방패막기나 고통이 나오면 방밀이니 5코 칼 난투를 피하기위해 걸러도 되는 하수인(2/3하수인 or 구울등)은 걍 적당히 쌩까고 필드정리+명치를 야금야금 때려주세요.(심리싸움입니다. 상대가 내필드를 정리하게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어짜피 상대도 자기필드 하수인이 아쉬워서 함부로 난투를 못쓰게 하는 그런 전략입니다.)


 


 vs법사 : 속사 /저격/폭덫 이후 공통멀리건과 동일. 다소유리.

 일단 얼방은 전설등급에서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템법경우가 허다하며, 다른거 없습니다. 나불책 빼고 필드란 필드는 보이는 족족 다정리 하시면 됩니다. 이유는 몇안되는 하수인만 정리하면 알아서 힘빠지게 되있습니다. 일단 퍄퍄와 물딩딩이 때문에 속사한장 손에 꼭 쥐는건 필수입니다. 지렁이 공격력이 3이 넘어가지 않는이상 속사를 이용해 지렁이 자를생각은 마세요.... 전반적으로 용템포상대와 비슷하게 해주시되 저격을 2코가 아닌 3코에 걸어두세요. 3코에 연계없이 퍄퍄를 내는 멍청한 법사는 없을테니 분명 3코엔 2코 하수인이 먼저 나올겁니다. 퍄퍄와 물딩딩이 잘렸다면 필승입니다. 법사의 2코 하수인은 전부 2체력이기에 폭덫에 다 정리가 되며 혹여 안되도 몇안되는 하수인이 빙덫에 날아가고 장궁에 잘리고 ㅠㅠㅠㅠ 에휴 법사 정말 해먹기 힘들겠네요... 허나 여러분도 알다시피 1234567 손패내는 법사또한 드루처럼 무적입니다.... 하여 매우유리하다 할 순 없겠습니다.




 vs주술사: 속사/장궁/살상명령 이후 공통멀리건과 동일. 1번씹랄 - 불리/미드랄 - 살짝 유리.

 1번씹랄은 불리할수밖에 없습니다. 김치폭발 둠대대를 막기 어렵기 때문인데 요즘 잘 안보이니 다행이네요... 이 덱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바로 미드랄과 비등 혹은 그 이상의 유리함 때문입니다. 어찌보면 템전과 비슷하겠네요. 덫의 효율성은 공통설명에서 말씀드렸 2코 대비 괴랄한 스텟의 하수인에 있다 하겠습니다. 2코 3/3도발 2코 1/1 3마리 2코 4/2하수인... 전부 씹랄 입장에서 상대하기 짜증나는 것들입니다. 특히나 4/2고양이는 3/4 토골을 1:1 교환해주는 거의 유일무이한 직업 하수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미드랄의 특징은 '극한의 이득충이 많다' 라는 점입니다. 이건 단점으로 적용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필드를 유리하게 정리하고싶어 안달이 나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역으로 이용하는 겁니다. '그래 어짜피 교환은 상대가 해준다. 그리고 상대는 자신의 피통을 채울수 있는 수단이 없다. 따라서 난 5코 이후부턴 영능을 이용해서 명치를 치는 돌냥스타일로 가겠다...' 이생각으로 해줍시다. 내손패와 무기 영능을 다 명치달려서 다음턴 상대 명치가 3~4피 남는 상황이라면 유리한 교환도 무시할 정도로 명치를 쳐줍니다. 필드가 유리한 상황이 아니라면 6코 칼바나 내는것도 배제하고 영능을 눌러줍시다. 어짜피 사술맞으면 말짱 꽝인데 상대가 6코에 사술한장 들고있을 가능성은 매우큽니다. 버리는 4코 아까워 하지 마세요 2딜로 이기는겜 지는거 허다합니다. 영능 누적 2딜+하수인+무기+폭덫딜+딜마법+야부+라그 조합으로 30피 빼는건 이론상 10코이내 냥꾼이 더 빠를수 밖에 없습니다. 뭐 7코 둠대대 0코쌍으로 튀어나오는 심연 같은 말도안되는 손패 붙지 않는이상 말입니다... 저격은 생각외로 토골을 잡기 힘듭니다. 불토정도만 잡아도 이익이다 생각하세요. 이유는 동전을 써서라도 2코 칼토골을 내려는 씹랄들의 이득충 마인드 때문이지요... 만약 2코가 지나도 토골이 안나왔다??? 손패에 토골 없는겁니다. 그럴때는 차라리 곰덫이나 고양이 마술을 걸어서 트로그 정리나 명치로 달려주세요. 저격은 아꼈다가 5코 비룡+저격의 7코 5딜로 잘리는 심연의 괴수를 노리는게 더 낫습니다.(은근 이상황 자주나옵니다.) 뭐 안되도 우리에겐 살상과 야부가 있으니 심연 자르는건 생각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까다로운건 돌발톱과 야정인데 보이는 족족 장궁으로 제거해 줍시다. 많은 분들이 7코 칼 썬더+영능을 우려하시는데 윗방식으로 필드에 돌발톱제외 기본토템깔려있는 필드라면 꾸준히 영능누른 쓰랄 명치는 이미 반피이상 걸레짝입니다. 과감하게 달리세요.



 vs 흑마법사: 속사/장궁 이후 공통 멀리건과 동일. 버리기흑마 - 살짝불리/짬통흑마 - 매우유리.

 버리기 흑마로 돌아온 굴단은 3피 하수인이 많아져서 폭덫이득을 보기 힘들어 졌습니다... 차라리 초반 단검+화임+원하는게뭔가 자르기로만 사용되는게 낫더군요... 위니흑마를 상대하는 가장 보편적 방법인 닥필드정리로 상대가 스스로 영능써서 명치 피빠지길 유도하는 방법또한 1코 1/3 드로우 임프때문에 힘들어 졌습니다. 따라서 제거 1순위는 1/3 드로우 임프입니다. 비빌수 있는 상황은 4코 여사냥꾼+비밀지기 사기 혹은 반즈+라그 or 사바나 사기를 기대합시다. 역대 다른덱에서 배제한 사기방법이 이제야 나오네요... 뭐 어찌저찌 필드 별로 안뺏기고 스무스하게 사바나 넘어가면 승산은 있습니다. 찬양하세요 갓바나! 짬통흑마는 뭐 따로 기재하지 않겠습니다. 덫 모으시면서 깨작깨작 필드 정리와 명치 영능박아주시고 갓바나 넘어가고... 야부나오고... 화르르르르




 vs 냥꾼: 빙덫/공통멀리건과 동일. 전부 반반

 미드냥이건 미러전이건 다 반반치킨입니다. 손패싸움이거든요. 6코 칼 사바나 먼저내면 유리합니다. 미드냥의 경우 필드주도권을 뺏기지 않기위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원체 죽메 하수인이 많기 때문에 왠만하면 죽메하수인은 빙덫으로 날려주세요. 짜피 이덱은 라그를 채용하기에 후반 뒷심도 나오는 편이라 초반만 잘 버틴다는 생각으로 무리해서 사바나 빙덫날릴 생각마시고 하다못해 인자한 할머니라도 걍 날려주세요. 짜피 죽메 없는 하수인은 덫버프로 내구도 빵빵해진 우리 장궁이가 짭 이글 장궁끼는 미드냥보단 훠얼씬 정리하기 좋잖아요~~ 실상 늑대 할머니 조련사만 잘넘기면 뒤에는 우리애들이 더 쌔니까...



 나머지 직업은 컨덱.... 아시다시피 많이 유리합니다. 사제와 도적은 전사처럼/성기사는 드루처럼 상대하시면 됩니다. 따로 설명 안드리겠습니다.



 제 생각에 덫냥이 담번 메타에선 1티어 가능성이 보이네요. 첨엔 저도 아 이게 돌아갈까??? 하는 불안요소가 감돌았지만 원체 많은 2코진과 비룡의 스무스한 중반 드로우 연결로 너무나도 잘돌아 가기에 저도놀랐습니다... 참고로 덱트레커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900등에서 100등까지 3일동안 누워서 폰으로만 했거든요;;; 하다못해 씹랄도 집중해서 덱트레커 사용했는데... 이건 진짜 쓸필요가 없네요;;; 덫만 잘 기억하시면... 장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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