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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현재 메타가 바뀌어 거기에 맞춘 덱을 만들었습니다. 링크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127692)전설인증용 링크인벤 대체 버그 언제고칠건지;;;( 를 넣는건 패트릭제인님의  덱에서 참고하였습니다.)이 덱을 할때는 되도록 정확한 판단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실수 한 두번 하면 돌이킬 수가 없습니다. 거기다 요즘 메타는 직업도 다양하고 변수도 많거든요. 어그로라고 생각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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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7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승률 87% 미칠듯이 강력한 무기 어그로 작성자 : 뽕수리 | 작성/갱신일 : 2021-02-10 11:22:42 | 조회수 : 4509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oIBLWtA+DMA5zOA67eAw3vAeAC4AbGmQO2rQP5rgPbuAPczAPhzAOo3gOq3gOr3gPK4wMA
덱 코드 발급받기
주술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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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은바위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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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2월현재 메타가 바뀌어 거기에 맞춘 덱을 만들었습니다. 링크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127692)






인벤 대체 버그 언제고칠건지;;;



( 를 넣는건 패트릭제인님의  덱에서 참고하였습니다.)








이 덱을 할때는 되도록 정확한 판단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실수 한 두번 하면 돌이킬 수가 없습니다. 


거기다 요즘 메타는 직업도 다양하고 변수도 많거든요. 어그로라고 생각없이 달렸다가는 피봅니다. 




 대신 뭘 넣느냐고 질문하실 분 많을것 같은데  를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는 두 장 넣으면 덱 파워가 확 떨어져요 













 는 확장팩 와서  가 들어가면서 도발을 뚫을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빙글빙글/퇴화의 화살/대지의 충격으로 3/8로 확률이 37.5%입니다. 3분의 1(33.3%)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이전에는 2/7로 28.6% 정도로 3분의 1보다 낮았죠. 




전체적으로 이전 어그로덱처럼 필드싸움하다가 명치를 달리며 킬각보는게 운용법입니다. 


팁이라면 다음과 같습니다. 




-되도록 둠해머를 빨리차는게 필요합니다만, 상대피가 꽉차있고 필드도 비어있다면 좀 더 필드싸움을 하는게 필요할 수 있어 상황따라 잘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과부하 계산을 잘해야 합니다. 되도록 과부하 있는건 빨리 털어내서 5턴에 둠해머나 이나라를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게해야 합니다. 때로는 5턴을 위해 과부하 한장 정도를 포기할때도 있어야 합니다. 


-과부하가 풀린뒤의 플레이도 미리 생각해두고 있는것이 킬각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둠해머보다 이나라를 먼저 내는게 낫긴한데, 여유가 난다면 둠해머 먼저까고 나중에 버프로 이나라를 내는것이 나을때도 있습니다.


-상대가 주술사라면 필드싸움이 중요합니다. 괜히 토큰 몇개 남겼다가 스노우볼 굴러가서 피보는 경우가 있어 딜 몇개 포기해도 상대하수인 없애는게 필요합니다. 그래도 너무 손해보는 교환은 안하는게 낫습니다. 


-상대의 광역기각을 피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고루게 버프주는것보다 하수인 둘 정도에게 체력버프를 몰아주는것이 더 낫습니다. 


-다음턴 킬각에 여유가 있다면 상대의 중요 하수인 정리를 해주거나 도발하수인을 대비해 먼저  나  를 써주고 딜 주문을 나중에 쓰는 식으로 확실한 킬각을 잡는 것이 낫습니다. 


-하수인으로 달리는게 중요하긴 한데 상대가 광역기로 버티는 쪽이라면 때로는 한 두장 아끼는게 필요할때도 있습니다. 





저 승률 80%는 덱이 완성되고 난 뒤에 찍은 승률입니다. 1급에서 완성한 뒤에 전설뚫고 올라가 연승을 달렸죠. 그전에 덱 개량중에도 승률이 60~70% 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5급에서 3급까지는 한번도 안졌어요.


덱이 칼같은 판단이 필요해서인지 졸립고 피곤해지면서 연달아 패하게 되더라고요. 저 연승기록은 졸리기 전까지의 기록입니다. 




제가 만들었던 덱 중에 가장 강한 덱인 것 같습니다. 술사의 천적인 악사가 너프되서 승률이 올라간 탓이 크지만 너프전에도 충분히 비벼볼만 했을 듯 합니다. 







유독 방어도 전사에게 약한데 방어도 전사가 많이 나오면 를 한장 넣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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