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R8ejQH7AagC9gKKA7UDyQT7BIoGuQaKB5cIxQjbCe0J2wr7DP4MuQ3UEcsUkBXDFuYW4KwCuK0Cx64Czq4CgK8C/q8CAA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안녕하세요 Doflamingo#31358 입니다
인증스샷을 올릴려고 하는데 사진을 첨부할 덱이 없다고 나오네요
해결방법 알려주시면 올리겠습니다(현재 5급입니다)
우선 이 덱을 만들게 된건 미드레인지 사냥꾼이 요즘 메타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사냥꾼의 특성처럼 필드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고 상대방의 명치를 오목하게 만들어두고 야벤져스로 피니쉬를 합니다
미드레인지 사냥꾼을 저도 굴리면서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 눈에 띄었습니다
누가 더 먼저 패는가, 손패가 얼마나 잘 붙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는 모습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피니쉬인 야생의 부름 두장이 소득없이 빠져버리면 게임의 희망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필드 유지력도 높으면서 생존력도 높고 유연한 덱을 만들어 보고자 시작했습니다
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덱파워와 승률 짚어드리겠습니다
덱파워는 상당합니다. 물론 패가 붙어주느냐 안붙어주느냐의 차이점은 확연합니다
어떤 덱도 손패가 말리게되면 상대방도 패가 말리지 않는 이상 지기 마련입니다
승률은 제가 굴려본 결과를 적어드리겠습니다
-등급전에서 굴리는건 10등급 부터 시작했습니다
10급 시작
(승)미드냥 퍄퍄 미드술사 퍄퍄 미드술사 퍄퍄 위니흑마 크툰방밀 방밀 퍄퍄
(패)용기사 미드냥 크툰드루 위니흑마
10승 4패
9급 달성
(승)어그로스랄 용기사 바리안템포전사 템포전사 템포전사 템포법사 템포전사
(패)어그로스랄 어그로스랄 미드냥 - 어그로 스랄 둘다 상대 손패가 사기. 번폭으로 필드 밀림.
7승 3패
8급 달성
(승)퍄퍄법사 요그냥꾼 위니 컨트롤흑마 천보기사 천보기사 용템포전사 용템포전사
(패)크툰방밀 느조스미라클도적 크툰마법사 퍄퍄법사 위니흑마
8승 5패
7급 달성
(승)미드주술사 돌냥 돌냥 방밀전사 미드주술사 퍄퍄 템포전사 용템포전사 미드냥
(패)크툰드루 해적전사 위니흑마
9승 3패
6급 달성
(승)리노크툰흑마 미드냥 진화술사 어그로스랄 템포법사 크툰노루 미드주술사 템포법사 용템포전사 크툰방밀 크툰방밀 위니흑마 템포법사 크툰방밀
(패)토큰드루 미드냥꾼 크툰드루 천보기사 어그로술사 크툰드루 위니흑마 크툰노루
14승 8패
5급달성 - 5급에선 등급전 3판 했는데 .. 양심팔고 위니돌렸습니다. 죄송합니다.
승률 상당합니다.
특히 요즘 메타 위니흑마,어그로술사,미드냥 상대손패가 사기적으로 붙는 경우 뺴고는 거의 다 이겼습니다.
크툰노루는 상대방의 크툰이 나오는 타이밍 전에 제 명치가 얼마나 오목해져있는가 차이였고, 느조스가 안나온 판도 있었습니다.
상대법
하다보니 천보기사, 용템포전사, 해적전사 등이 좀 보였습니다
해적전사= 한판밖에 안만나봐서 공략법을 잘 몰라서 지긴했습니다.(정말 세더군요..)
천보기사= 개풀, 폭덫각을 잘 잡아도 좋고 하수인들이 거의 죽메하수인들이라 교환이 수월했습니다
용템포전사= 도발 3/6 파란용가리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잡느냐에 따라서 상대방의 템포가 느려집니다
그리고 은근히 자주 보이던 크툰리노흑마법사는 만나서 거의 진적이 없는걸로 기억됩니다
흑마법사라고 손패에 수액이 던지지말고 게임 길게 보고 자락서스 팔잘라주면 거의 승리 합니다
영능 6/6짜리 뚱땡이 소환할때 무시하고 한 두번 정도는 달려도 무난했습니다.(물론 이 타이밍엔 필드 제껍니다)
위니흑마= 개풀을 가져가려는 노오력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허수아비 골렘이나 감염된 타우렌 같은 2:1 교환이 가능한 하수인 위주로 내주면 상대방이 필드 잡으려고 기를 쓰는데 그러다보면 이미 게임자체의 템포는 느려져있습니다
(느려지면 90% 이깁니다. 누가가미 리로이 바다거인 다필요없습니다.)
-요즘 메타 큰 한축 이기 때문에 설명 더 붙이겠습니다
바다거인이 나오는덱(A)과 누가가미 2장 사용하는덱(B)을 주로 사용합니다
A의 경우. 치사는 아끼지 마세요. 바다거인은 하수인 깔려있을때 나가기때문에 초반에 원로원짜르는데 사용하셔도됩니다. 바다거인은 징표 꼭꼭 손에 쥐고 있다가 걸어주면 좋다고 날뜁니다. 그때부터 게임은 터.집.니.다
B의 경우, 매우 까다로웠는데요, 누가가미 스텟이 좋아서 교환비도 상당하고, 처리도 머리아픕니다.
누가가미 코스트는 5코스트, 사바나와 실바의 코스트는 6코스트입니다. 상대가 누가가미 냈을때에 사바나를 낼지 실바를 낼지는 내 명치가 얼마나 오목한가를 보시면 됩니다. 항상 위니를 상대할때는 압도 사용 갯수, 행상인 나온 횟수를 계산 해주시면 수월하게 게임 가져갑니다.(제가 진 위니는 6턴만에 제 명치 터져서 진게임이 대다수입니다)
미드냥= 박쥐 엘레크 야벗 늑대 사바나 등등 신호등손패가 찰지게 붙어주면 실바의 유무에 따라 게임이 좌우됩니다.
실바를 어떤 타이밍에 냈는지, 내 손패에 리노가 있는지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노가 있으면 실바를 먼저낼지 리노를 먼저낼지 킬각을 재어보고, 주문까지 다 계산했는데 내가 죽지않는다 싶으시면 실바 내시면 게임 터집니다.
물론 미드냥의 경우 리노가 없으면 많이 힘들다 싶으실텐데, 미드냥꾼전은 폭덫을 아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야부-8턴: 폭사 넣고 폭덫겁니다.
두번쨰 야부-9턴: 킁킁이 달리면서 첫번째 야부에 살아있던 미샤, 두번째 야부 킁킁이 다날아갑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방은 제 킬각을 잡지도 못한채 고독한 필드싸움 하면서 영능 재끼다가 알아서 기죽어서 서렌칩니다
느조스덱인데 추적을 왜 넣었느냐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요즘 메타는 빠릅니다. 그냥 빠릅니다.
상대가 빠른데 사냥꾼으로 방어도를 쌓을수도 없고, 필드에 몇 깔아보는것 밖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럴 떄에 과감하게 필요없는 카드 재껴주면서 리노를 찾던지 실바를 찾던지 상황에 맞는 카드를 찾는게 좋다고 판단해서 추적 한장 넣었습니다.(리노 실바 느조스 이렇게 세장 나온적 딱 한판 있었습니다. 걱정마세요 서렌이있어요)
박쥐 : 1코 존엄카드. 1코스트로 2:1 교환이 가능한 주범. 특히 후공일떄 상대의 1턴에 종자가 나왔을때 동전 엘레크도 좋지만 그렇게 템포를 따라가는 덱이 아니기에 박쥐 하나 내는것도 매우 좋음.
추적 : 템포가 느린 덱이므로 템포가 빠른 요즘 메타에 리노, 후반에 힘이 모자랄때에 카드를 걸러가며 힘을 확실히 실어줄수 있는 카드 셀렉의 키카드.
느조스덱인데 추적을 왜 넣었느냐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요즘 메타는 빠릅니다. 그냥 빠릅니다.
상대가 빠른데 사냥꾼으로 방어도를 쌓을수도 없고, 필드에 몇 깔아보는것 밖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럴 떄에 과감하게 필요없는 카드 재껴주면서 리노를 찾던지 실바를 찾던지 상황에 맞는 카드를 찾는게 좋다고 판단해서 추적 한장 넣었습니다.(리노 실바 느조스 이렇게 세장 나온적 딱 한판 있었습니다. 걱정마세요 서렌이있어요)
징표 : 조건이 다소 조~금 머리아플수있지만 필드싸움을 꾸준히 하는 냥꾼으로서 매우 좋은 제압기.(실바에 사용하기에도 좋음)
전리품수집가 : 미드냥의 경우 드로우가 엘레크, 취향에 따라 들어가는 추적이 끝임. 2코스트, 죽메에 드로우라 상당히 괜찮은편.
이카드 넣을때 시린빛점쟁이도 넣어봤고 이짓 저짓 많이 해봤는데 가장 무난했습니다.
엘레크 : 위에서 말했다시피 드로우도 없는 냥꾼에 창시합으로 드로우를 가져다줄수도 있고, 2코스트에 3/2라는 준수한 스텟에 야수스텟까지 붙어 밥값 톡톡히 함.
독두꺼비 : 2코스트 3/2 스텟에 정리하기 매우 껄끄러운 죽메까지 달려있고, 야수스텟. 2코스트 하수인 자리를 매우기에 매우 적합.
속사 : 저코스트 제압기지만 상당히 준수한 스텟. 손패가 다털릴 일이 잘 나오진 않지만 조건부 드로우까지 붙어있어 상당히 좋음.
수액 : 메타에 냥꾼,전사는 무기두르고 다녀서 무기빼주는데 매우 좋음. 존스를 넣기엔 고코스트 하수인과 명치가 오목해질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할수없어서 저코스트 수액이로 대체.(존스 쓰셔도되요 필자는 존스가 엄서여 ㅎ)
폭덫 : 개풀 외에 광역기가 딱히 존재하지 않는 냥꾼임. 요즘 빙덫을 많이 사용하는 미드냥을 상대하다보면 빙덫각만 자주 보기도 해서 뜻밖의 이득을 챙겨온 경우가 많음.
장궁 : 하나뿐인 렉사르 무기라서 아껴줘야됨.
개풀 : 위니, 천보기사 등 필드 깔아먹는 애들이나 레오크 나와있을때 많은 이득을 봐줄수 있음. 광역기로 봐도 무방할정도로 효율 좋음.
치명적인사격 : 알다시피 흑드라군 등등 높은 하수인 한번에 짤라주면 좋아서 배까뒤집고 실실 웃습니다.
야생의벗 : 사냥꾼 필수급카드. 필요한 상황에 따라 킁킁이 레오크 미샤 셋 모두 밥값이상함. 레오크가 똥이라고 생각할수있지만, 절대 아님.
살상 : 비룡, 사바나, 미샤, 가젯잔 등 조건부 마법카드지만, 상당히 효율 높고 상대 필드의 템포를 확 줄일수 있는 카드.
감염된늑대 : 죽메,토큰소환,준수한 스텟, 야수스텟, 3/3이라 상대방이 정리하기 편해서 정리하다보면 상대의 템포는 늦춰져있습니다 ㅎ
폭사 : 효율적으로 필드를 정리할수 있는 이덱의 중심 마법카드. 상대방이 배치를 거지같이 했어도 폭사 사용하면 하수인으로 정리할 각이라던지, 버프주는 하수인이 빠진다던지 하면 필드싸움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후후란 : 이카드가 참 말이 많습니다. 욕심부리다가 후후란만 나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독두꺼비나 박쥐 죽메로 도박 한번 더 하는것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되구요 드로우도 되구요 실바랑 연계하면 뽕맛이 세배.
필드가 비었을때에 과감히 던지는 판단도 필요합니다.
사바나 : 존엄 갓바나.
야생의 부름 : 후반으로 넘어갈 시점 쯤에 상대방의 필드가 좀 굳게 다져져있다면 야생의 부름이 밥값이상으로 해줄때가 자주있고, 더 후반에 나온다면 킬각을 잴 때에도 사용되기도 합니다.(이때 레오크는 사랑입니다.)
수액 : 요즘메타에 템포전사, 스랄, 냥꾼, 흑마(자락서스 팔) 등이 자주 무기를 찰때 끊어주면 상대 플레이 할때 똥씹은 표정 상상하면서 할 수 있는 좋은 카드. (전사의 경우에는 피울을 뺴줘야 하기 떄문에 초반에 전쟁도끼를 뺄때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고통의 수행사제 : 드로우가 확실히 부족한 사냥꾼에게 드로우 수단이 필요해서 넣었습니다.
허수아비골렘 : 스텟 준수하고 2:1 혹은 3:1 까지 교환하는 걸 보면 뺄수가 없어요.. 갓수아비입니다.
감염된 타우렌 : 10코스트에 상대 하수인 하나있거나 둠빠따 들고 있는데 내피가 1이다. 그런 경우 자주 있었습니다.
느조스 냈을때 타우렌 뿅 나타나면 상대방 정령들이 자네를 파괴할걸세 3창 하고 나갑니다.
센진 : 누더기골렘을 넣어볼까 했는데 죽메하수인은 욕심안부리고 체력이 2~3이 평균이라 독이 될수 있다는 판단하에 빼고 공체합 무난하고 좋은 센진 넣었습니다.
투스카르 : 중반에 힐이 한번 필요하다 싶어서 넣었습니다. 후반에 나와도 키카드가 될 수 있고, 스텟도 좋아서 상대방 어리둥절 합니다.
코도 : 밟을 하수인도 많고, 스텟도 무난하고 야수라서 넣었습니다.
비룡 : 드로우 수단, 폭사 2/6/2 뎀을 줄수있어서 사용합니다.(탈노스 있으면 탈노스 쓰셔도됩니다.그래도 전 중반에 힘을 실어주고 싶어서 비룡을 택했습니다.)
리노 : 이덱의 원탑카드. 어그로덱이나 템포 최대한으로 끌어올린 상대 제풀에 지치게 해줄수 있고, 핸드에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리노가 피니쉬카드가 된 적이 꽤 많습니다)
실바 : 필드싸움 존엄 전설하수인. 상대 템포 미친듯이 늘어뜨립니다.
라그 : 상대방의 템포를 끊었으니 필드에 무거운 하수인을 깔아서 정리도 시키고, 킬각도 잡고 다재다능한 베오베.
느조스 : 뽕맛뽕맛뽕맛뽕맛 최곱니다. 촤르륵 깔리면 최곱니다. 죽메 하수인이 많이 안죽었어도 과감하게 던지는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죽메 하수인 기다리다가 필드 싸잡히고 뚜드러 맞아죽습니다.
흔히들 이덱 보고 욕심덱이다. 똥덱이다. 굴러가긴하냐. 소설을 써라. 하시는데 굴려보세요^_^
은근히 잘 굴러갑니다. BJ쓰몽님에게 덱 추천해서 굴려봤습니다. 전설등급에서 처음 굴려보시는 쓰몽님도 2승 2패 했습니다. 리노 타이밍을 잘못 재서 1패, 상대 약빨고 냉혈 두번 꼽은 은빛 기사 한테 맞아 죽은거 1패.
여기서 추적을 싫어하시는 분이나 카드를 교체하고 싶으시다 하시는분들은 종말이 넣어도 좋습니다.
종말이 사용할땐 빈필드에 사용하는것도 물론 좋지만, 왠만하면 상대 하수인 하나 데려가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맞게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곰덫도 꽤 좋았습니다. 초반에 깔아두면 곰 나와서 상대방 템포도 늦어지고, 하수인도 하나 깔려서 든든합니다.
(폭덫 빼고 곰덫 채용해봤으나 폭덫이 더 좋았습니다.)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친추주시거나 댓글로 달아주세요.
사냥꾼도 리노를 쓸 수 있다구요!!!!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