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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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 -----
답글을 달다보니 멀리건 정도는 쓰는게 좋을 것 같아서 수정합니다
공통 멀리건 --> 박사붐, 엘레크, 태엽돌이, 방패올리기, 포고꾼 / 상대 직업과 관계 없이 거의 들고가는 카드는 박사붐 정도인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염두해 두되 상대 직업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합니다
법사--> 이 친구들은 산거나 바거 쪼개기 or 점성술사로 인한 큰 하수인, 합체로 인한 큰 하수인 이게 덱의 핵심입니다. 따라서 방밀, 나이사 무조건 찾아야 하고 난투를 멀리건으로 들고가는 것은 비추입니다 초반에 쓰게되면 필드 못잡고 맞아죽거든요 / 방밀, 나이사가 안잡히면 포고꾼, 엘레크, 민병대 사령관 등 연계해서 하수인으로 잡아야 해요
비밀냥, 미드냥 --> 조금 성격이 다르긴 하지만 결국 둘다 미드레인지 템포 덱 이에요 그러니 약간의 제압기와 같이 필드싸움 해주는게 좋습니다.
멀리건으로는 방밀, 태엽돌이, 마을 포고꾼, 방패올리기, 폭격로봇 정도 중에서 집고 갑니다
폭탄기계냥(망각 쓰고, 새끼용 쓰는 덱은 요즘 잘 안보여서 배제할께요) --> 제압기 보다는 광역기가 더 효과적입니다 이 친구들은 계속 개체수 남겨서 합체하는게 목표거든요
멀리건으로는 출정의길, 난투도 집을만 합니다(둘 중에 한개만 / 출정의 길 우선) 나머지는 공통 멀리건에서
토근 or 위니 --> 무조건 출정의 길, 폭격로봇 / 이런 게 없다 그러면 난투도 들고 갈만 합니다
이 친구들은 위에 우선순위 안잡히면 박사붐 잡혀도 바꿉니다. 다른 덱들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어차피 잡혀도 7턴에 변신 못해요
멀리건은 이정도 될 것 같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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