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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이번에도 한 자리수를 못 간게 아쉽지만 너프 패치 적용 후 컨트롤 덱이 괜찮을 것 같아서 돌렸고예측은 정확했습니다. ㅁ 안녕하세요.ㅁ 트위치에서 관전 과외를 컨탠츠로 하고 있는 솔래이유라고 합니다.ㅁ 저번주에 비밀냥을 공략글을 올렸는데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ㅁ 개인적으로 패치 이후에 컨트롤 덱이 유행 할것 같아ㅁ 이번에는 컨트롤 법사로 들고 왔습니다.ㅁ 개인적으로 얼방도 좋아했고ㅁ 컨트롤 류의 법사를 좋아했기 때문에 기쁘네요.ㅁ 최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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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4 / 비추천 : 3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솔선생의 자연수 컨법 (230-> 17) , 정성추 작성자 : 솔래이유 | 작성/갱신일 : 2018-12-23 11:13:10 | 조회수 : 585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f0ECqIC0AL7DNPFAqDOAsLOApvTAvLTAqPrAqCAAwpNigHJA+wHm8IClscC1eEC1+ECluQCt/ECAA==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이번에도 한 자리수를 못 간게 아쉽지만 
너프 패치 적용 후 컨트롤 덱이 괜찮을 것 같아서 돌렸고
예측은 정확했습니다. 




ㅁ 안녕하세요.
ㅁ 트위치에서 관전 과외를 컨탠츠로 하고 있는 솔래이유라고 합니다.
ㅁ 저번주에 비밀냥을 공략글을 올렸는데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ㅁ 개인적으로 패치 이후에 컨트롤 덱이 유행 할것 같아
ㅁ 이번에는 컨트롤 법사로 들고 왔습니다.
ㅁ 개인적으로 얼방도 좋아했고
ㅁ 컨트롤 류의 법사를 좋아했기 때문에 기쁘네요.
ㅁ 최대한 자세하게 썼지만, 혹시 다른 질문들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1.덱의 이해

ㅁ 컨트롤 덱이며
ㅁ 많은 광역기와 제압기로 버티면서
ㅁ 죽기 제이나를 통해 필드로 이기는 덱입니다.
ㅁ 효율적인 카드교환을 할수 있는 벨류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ㅁ 예를들어,8코 리치왕을 4코 변이나, 3코 부두인형으로 짤라주거나 
ㅁ 불기둥이나, 유성을 통해 1:다수 교환을 하는 등
ㅁ 카드 갯수를 유리하게 교환해서 
ㅁ 어그로 상대는 말려서 죽려 죽이고,
ㅁ 컨트롤 상대로는 벨류 플레이를 통해  
ㅁ 이기는 것이 승리 플랜입니다.
ㅁ 어그로 매치는 쉬우나
ㅁ 컨트롤 매치에서는
ㅁ 벨류가 있는 카드와 벨류가 없는 카드를 구분해서
ㅁ 사용해야 하며
ㅁ 상대 덱에서 짤라주어야할 카드를  정확하게 카운팅 해야합니다.
ㅁ 나의 덱 숙련도 뿐만 아니라
ㅁ 상대 덱에 대한 이해도 필요함으로
ㅁ 이전에 쓴글인 비밀냥에 비해 높은 숙련도가 요구 됩니다.
(이전 비밀냥 공략


ㅁ 컨트롤 법사가 다른 컨트롤덱에 비해 가지는 장점은

ㅁ 1. 카드 한장의 벨류가 높다.
    모독은 필드 상황이나 추가적인 액션이 있어야 하고 
    절규는 좋지만, 컨트롤매치에서 탈진까지 간다면 트롤 합니다.
    하지만 법사의 광역기는 매턴 한 장씩 써도 
    벨류가 높아서 1:다수 교환에 유리합니다. 

ㅁ 2.죽기의 벨류가 높습니다.
   죽기 굴단 다음으로 벨류가 높습니다.
   안두인 죽기는 피니쉬나 정리를 위함이고, 
   박사붐은 영능 벨류가 떨어지지만, 융통성 있는 플레이를 위함입니다.
   단순 벨류로써 죽기 굴단 바로 다음으로 벨류가 높습니다.


ㅁ 3. 필드 위주의 덱을 잘 잡습니다.
   광역기가 8장 단일 제압기가 4개로 
   템포를 잡아서 필드를 기반으로 이기는 덱 상대로 모두 강합니다.
   대부분의 도적, 주문or비밀냥, 짝수흑마, 흑마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현재 메타의 주축인 덱을 대부분 잘잡습니다. 
  
   
  ㅁ 단점은 

  1. 컨트롤류 덱중에 벽덱에 가장 약하다.
   ->퀘돚, 발라당otk otk기사등,  벽덱 상대로 약합니다.(메카툰 제외)
  2.  드로우가 없다.
   -> 드로우가 없어서  필요한 카드를 못 찾아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달리말해, 덱이 뻑뻑하고 패에서 노는카드가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1.승리플랜

ㅁ 기본적인 승리 플렌은

 



ㅁ  알라나, 제이나 두가지의 피니쉬로 
ㅁ 필드를 한번에 스윙해서 마무리 하는 덱입니다.





ㅁ 딜을 막아주거나, 적절한 필드 템포를 맞춰서
ㅁ 한턴 어물쩡 넘어가는 카드들도 있습니다.

3. 현 메타에서 상성 분석

ㅁ 전사 : 홀방-> 많이 유리 , 속공전사-> 유리 
ㅁ 도적 : 템포-> 유리 , 홀돚-> 유리 , 미라클-> 많이 유리 
ㅁ 술사 : 짝술-> 많이유리, 어그로 술사-> 조금 불리
ㅁ 기사 : 짝기-> 많이 유리 , 홀기-> 많이 유리 
ㅁ 법사 : 홀수-> 많이 유리 , 템포 -> 개 불리 
ㅁ 사제 : 제라크-> 개 불리, 발라당otk -> 못 이김 , 컨사제-> 많이 유리
ㅁ 흑마 : 짝흑 -> 많이 유리, 컨흑,큐브흑-> 불리 , 위니흑-> 유리 
ㅁ 드루 : 도발 드루-> 많이 유리 그 외 사망 
ㅁ 냥꾼 : 비밀or주문냥-> 많이 유리 알냥-> 많이 불리 


* 요약
ㅁ 메카툰 사제, 발라당 OTK, 성기사 OTK  퀘스트 도적 -> 항복
ㅁ 어그로 및 템포-> 대부분 유리
ㅁ 컨흑제외 컨트롤 유리->
ㅁ 드루-> 사망 
ㅁ 알냥 제외, 냥꾼 -> 유리 


4. 카드 설명 


ㅁ 컨법은 크게 켈레를 쓰는 버전과 쓰지 않는 버전으로 나뉩니다.
ㅁ 그리고 저는 켈레를 사용 하지 않습니다.
ㅁ 그 이유는 부두인형, 종말이가 켈레보다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ㅁ 부두인형은 물정 생성은 당연하고 
ㅁ 양변 두장으로는 부족했던 제압기를 보충해줍니다.
ㅁ 요즘 필드형 어그로나 템포덱이라고 해도
ㅁ 무거운 카드가 꽤 들어갑니다.

 
























4.직업별 멀리건 




















ㅁ 방밀전은 서로 30장을 다 보는 매치이기 때문에
ㅁ 벨류 싸움이 중요합니다.
ㅁ 나의 고코 하수인을 쉽게 정리하는 방밀과
ㅁ 기계 6장을 추가로 주는 오메가 프로젝트를 못 쓰게 한다면
ㅁ 더욱 쉽게 승리 할 수있습니다.

ㅁ 죽기쓰면 이깁니다.
ㅁ 죽기 제이나를 쓰기 전에 명치가 너덜너덜 할 일도 없고
ㅁ 방밀전사 입장에서 3/6 물정을 정리 하는것도 까다롭습니다.
ㅁ 방밀이나 난동을 쓰기에는 아깝고
ㅁ 쓰기 않으려니 누적딜이 아프기 때문입니다.


 
ㅁ 변이와 올빼미는 최대한 아꼈다가



ㅁ 아칼리가 5/5 버프를 두개 이상 줬다면
ㅁ 힘들 수도 있습니다.

ㅁ 내가 다음턴에 죽기 변신을 할 예정이라면
ㅁ 내 필드에 하수인을 깔아 주지 마세요
ㅁ 상대가 아칼리가 나왔다면 
ㅁ 정리를 하기 위해 한턴 미뤄야 하기 때문입니다.





3)흑마 

 

ㅁ 이 친구들을 들고가고 
ㅁ 상대가 위니가 아니라는 확신이 있으면
ㅁ 죽기 제이나도 들고 갑니다
ㅁ 하지만, 위의 친구들을 포기하면서 까지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ㅁ 두장씩 잡혔다면 갈아준다는 느낌 입니다. 



ㅁ 위니가 아니라는 확신이 있다면 들고 가세요 
ㅁ 중요합니다.

ㅁ 매치업별 제압대상을 카운팅 하셔야합니다.
ㅁ 처음에 말한것 처럼 상대덱을 카운팅 하느냐 못 하냐는 
ㅁ 승률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ㅁ 짝흑 

< 1순위 부두 2순위 양변






ㅁ 컨흑








*  고민 사항



4) 기사 











ㅁ 다만, 리치왕이나 알아키르등 무거운 하수인을 
ㅁ 다른 어그로에 비해 많이 쓰기 때문에
ㅁ 제압기 하나정도는 들고 있는게 좋습니다.

ㅁ 어그로 술사 같은경우는 힘든 매치업이기 때문에 
ㅁ 그냥 맞다 죽으세요.

6) 사제 








ㅁ 깔끔하게 정리하는게 중요한 매치업이기 때문입니다.
ㅁ 광역기나, 제압기를 1:1 교환해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ㅁ 해당구간에 천정내열이 많다면 저런 멀리건을 해주세요


* 꿀팁

ㅁ 바언수에서 이친구가 나온다면 뽑으세요 
ㅁ 부활과 주문석의 퀄리티를 낮춰 줍니다


ㅁ 발라당사제 나가셈 못이김 


 7) 사냥꾼




ㅁ 또 이친구들 들고 갑니다.

ㅁ 부두인형의 경우 3코스트로
ㅁ 상대 사냥꾼의 3코 하수인
ㅁ 야벗OR곰상어를 깔끔하게 처리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ㅁ 그냥 3턴에 걸어두고 4턴에 잡아도 충분합니다.
ㅁ 요즘 사냥꾼은 한턴에 넣을 수있는 딜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ㅁ 이부분만 유의해주세요.








ㅁ 다른 어그로덱과는 다르게
ㅁ 죽기를 들고갑니다.
ㅁ 그 이유는 상대 죽사르 때문입니다. 
ㅁ 상대 죽사르 뒷심을 이기기 위해서 입니다.
ㅁ 죽사르는 하수인을 전개 하는게 플레이에 끝이지만
ㅁ 제이나는 상대 하수인을 정리하면서 물정을 만들기 때문에
ㅁ 템포가 빠릅니다. 
ㅁ 힐도 있어서 탈진에서 유리합니다.


8) 법사 


ㅁ 컨법을 전재로 멀리건하며
ㅁ 템포는 못이기 나가세요 
ㅁ 혹시 템포 법사가 확실하다면




ㅁ 아까 이 친구들 들고 가세요 
ㅁ 그래도 힘들긴합니다.


9) 드루

ㅁ 이미 자연화된 드루입니다. 





ㅁ 혹시 드루 만난다면 이렇게 들고 가세요
ㅁ 그리고 즐겨축 해주시면 됩니다.


*요약 


























ㅁ 대신 태고의 비룡을 넣어 볼만 합니다.



ㅁ 컨트롤덱은 어그로에 비해 
ㅁ 가루도 많이 들고 
ㅁ 내댁 뿐만아니라 메타와 상대 덱을 정확하게 카운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ㅁ 그래서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 승률이 많이 차이납니다. 
ㅁ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하면 할수록 승률이 오르는 것을 의미 하기도 하죠. 
ㅁ 추후 매타의 변화에 따라 컨법의 입지는 달라 질수 있겠지만
ㅁ 글을 쓰는 지금까지는 컨법은 돌릴만 합니다. 
ㅁ 무엇보다 가장 유행하는 냥꾼 상대로 괜찮고
ㅁ 못이기는 매치업의 표본이 적기 때문에
ㅁ 랭크에서 돌릴만 합니다.
ㅁ 특히 최근 비셔스 에서 홀용방밀이 파워랭크 2위에 랭크 되었는데
ㅁ 방밀이 많아진다면 , 컨법은 좋습니다. 


ㅁ 컨트롤류의 덱이 모두 그러하듯 
ㅁ 무엇보다 많이 돌려보고 복기가 중요합니다.
ㅁ 혹시라도 돌리는데 승률이 안나오거나
ㅁ 플레이에 피드백이 필요하시다면 
ㅁ 트위치 방송국으로 오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ㅁ 컨법 뿐만 아니라 모든덱을 알려드릴 수있으니
ㅁ 부담없이 놀로와 주세요 .



* 추가 홍보

ㅁ 29/30일에 걸쳐서 소소하게 트수들과 소통할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ㅁ 여러분들이 알만한 유명한 선수 및 스트리머도 참여합니다.
ㅁ 이 게임의 프로와 만나보고 싶다면 많이 와주세요
ㅁ 당신 그리고 당신 그리고 당신도 지원하십시오. (음성지원)
ㅁ 자세한 것은 방송국 및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ㅁ 1부(29일/토요일) < 링크 : https://battle.dog/c/gpxjlj9of >
ㅁ 2부(30일/일요일) < 링크 : https://battle.dog/c/hklj6mn4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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