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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등 언저리에서 왔다 갔다가 하다가 비밀냥으로 12등 까지 올랐네요개인적으로 한 자리 못간게 좀 개인적으로 좀 아쉽네요.ㅁ 안녕하세요.ㅁ 트위치에서 관전 과외를 컨탠츠로 하고있는 솔레이유라고합니다.ㅁ 폭심만만메타 때 여교사 말리드루로 괜찮은 반응을 받아서ㅁ 이번엔 다른 덱으로 준비해서 왔습니다.ㅁ 최대한 자세하게 썼지만, 혹시 다른 질문들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1.덱의 이해ㅁ 기본적으로 비밀냥은 어그로에 가깝습니다.ㅁ 어그로 덱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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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솔선생의 비밀냥 (900등대->12등) 정성추 작성자 : 솔래이유 | 작성/갱신일 : 2018-12-18 06:19:51 | 조회수 : 679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R8IxwOHBMkElwjd0gKG0wKnggObhQMLngGoArUD6wf+DI7DAp3MAt/SAuPSAovlAvWJAwA=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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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노래자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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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야의 땅 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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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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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1000등 언저리에서 왔다 갔다가 하다가 
비밀냥으로 12등 까지 올랐네요
개인적으로 한 자리 못간게 좀 개인적으로 좀 아쉽네요.


ㅁ 안녕하세요.
ㅁ 트위치에서 관전 과외를 컨탠츠로 하고있는 솔레이유라고합니다.
ㅁ 폭심만만메타 때 여교사 말리드루로 괜찮은 반응을 받아서
ㅁ 이번엔 다른 덱으로 준비해서 왔습니다.
ㅁ 최대한 자세하게 썼지만, 혹시 다른 질문들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1.덱의 이해

ㅁ 기본적으로 비밀냥은 어그로에 가깝습니다.
ㅁ 어그로 덱이기 때문에 필드를 잡아서 
ㅁ 명치를 쳐서 이기는 것을 플랜으로 합니다.
ㅁ 필드 잡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있습니다.
ㅁ 첫번째는 1234 플레이를 하면서 꾸준하게 템포를 잡는 법입니다.
ㅁ 두더지->랩터->야벗->사냥개 조련사 
ㅁ 혹은
ㅁ 비밀지기-> 비밀-> 야벗-> 사냥개 조련사
ㅁ 이런식으로 코스트에 맞는 플레이를 통해 
ㅁ 필드를 쌓아 나가는 법입니다.

ㅁ 이런 식의 플레이는
ㅁ 전사or드루이드or컨법 or 컨사제 같은
ㅁ 초반 딜누적이 중요한 매치업을 상대로 좋습니다.
ㅁ 비밀->비밀->주문석을 통해
ㅁ 한번에 필드를 먹어도
ㅁ 위에 덱들은 광역기에 한번에 쓸리면 게임을 풀어나가기 어렵기 때문에

ㅁ 1234 플레이가 훨신 좋습니다. 
ㅁ 두번째 이유는 사냥꾼 비밀에 매커니즘 때문인데,
ㅁ 사냥꾼 공격할때 발동하는 비밀들이 많습니다.
ㅁ (법사는 카드를 낼때 발동하는 비밀들이 많음 ex)마차,폭룬)
ㅁ 컨트롤덱들은 초반에 공격을 안해도 승리플렌에 지장이 없습니다.
ㅁ 그렇기 때문에, 덫을 안빼주거나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을때만
ㅁ 비밀을 뺍니다.
ㅁ 따라서, 비밀을 통해 이득을 보기가 어렵고
ㅁ 업그레이드된 주문석을 내더라도
ㅁ 떠괴나 독사 덫 뱀덫이 빠진 상대로 필드가 같이 밀려버립니다.

ㅁ 두번째 빌드는 
ㅁ 비밀-> 비밀-> 주문석 트리입니다.
ㅁ 이런 방식은 어그로나 템포덱 상대로 좋습니다.
ㅁ 홀돚이나, 홀기사 같은 덱들이 대표적입니다. 
ㅁ 저런 덱들은 비밀냥과 같이 필드를 잡고 명치를 져서 이겨야되는데
ㅁ 필드를 잡기위해 덫을 필수적으로 빼야합니다.
ㅁ 즉, 덫을 통해 이득을 볼수 있죠.
ㅁ 그리고 저런 덱들은 주문석으로 한번에 크게 스윙하는 필드를 정리할
ㅁ 광역기가 없습니다. 
ㅁ 만약에, 3턴 4턴에 걸어둔 덫을 빼지 않았다면
ㅁ 더더욱 주문석으로 전개된 필드를 뺏어 올 수가 없습니다. 

ㅁ 이점을 유의해서 멀리건을 해주시면 될 거같습니다.

* 요약
1. 컨트롤 상대로는 1234가 좋다
2. 어그로 상대로는 비밀->비밀-> 주문석이 좋다.









2.현 메타에서의 위치 분석(덱 상성)

ㅁ 주류덱 몇게만 소개해 보도록하겠습니다.
ㅁ 도적-> 모든 도적 상대로 유리 
ㅁ 냥꾼-> 모든 냥꾼상대로 강함 
ㅁ 드루-> 도발상대로 불리, 나머지 상대로 조금 유리
ㅁ 기사-> 짝,홀 기사상대로 불리, otk상대로는 가돚탈 유무에 따라 다름
ㅁ 흑마-> 위니,짝, 큐브, 반반 
ㅁ 술사-> 짝술, 두억시니 반반
ㅁ 사제-> 천정내열은 많이 유리, 컨트롤류 사제들로는 약간 유리
ㅁ 법사-> 홀수,자연수 불리
ㅁ 전사-> 홀수 상대로 불리  속공전사-> 없음






3. 카드설명


하수인에 대해선 
ㅁ 3코 하수인 정도만 고민할만 합니다.
ㅁ 어그로 상대로는 마미손(복면 쓴 도전자)가 좋습니다.
ㅁ 덫을 추가로 하나 더 걸 수 있는건 당연히 좋고
ㅁ 상대 입장에서 2턴에 건 덫을 빼지 않으면
ㅁ 다음턴에 비밀이 하나 더 걸린다는 것 때문에
ㅁ 무리를 해서라도 비밀을 빼는 경우도 있고
ㅁ 2/4라는 스텟자체가 2:1 교환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ㅁ 두번째 3코는
곰상어 인데
ㅁ 곰상어는 드루이드 상대로 특히 좋습니다. 
ㅁ 곰상어-> 조련사 이런식이라면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ㅁ 요즘은 암습+영능에 정리되는 경우도 있고
ㅁ 드루이드 자체가 많이 없어서 뺏습니다.
ㅁ 해당 구간에 드루이드가 많다면 넣어볼만 합니다.

ㅁ 세번째는 양초화살을 넣고, 전략가를 넣는 건데
ㅁ 위니나 홀기사상대로 특히 강해진다는 게 특징입니다.
ㅁ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는데,
ㅁ 위니는 어처피 잘잡고, 홀기사는 내 손패가 맞물려야 유리해지는 매치업입니다.
ㅁ 폭덫으로 상대 필드를 한번지워주고(이것도 상대가 명치를쳐야 가능)
ㅁ 상대 레벨업 전에 주문석을 깔아야 레벨업도 그나마 대응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ㅁ 더구나, 전략가라는 카드 자체가 너무 느린카드라
ㅁ 필드를 잡는데도 도움이 안됩니다.
ㅁ 홀기사가 많다면, 짝흑이나, 컨사제를 돌리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ㅁ 굳이 묵으로 찌를 이기려할 필요는없잖아요?



ㅁ 비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드릴께요
ㅁ 비밀을 쓰는 마법사와 비교를 해보자면
ㅁ 사냥꾼 비밀은 어그로, 템포 상대로 좋습니다.
ㅁ 발동 조건이 상대가 하수인 또는 내 본체를 공격했을때
ㅁ 발동하는 메커니즘이기 때문입니다. 
ㅁ 즉, 상대의 공격을 카운터 치기 좋습니다.

ㅁ 반대로 컨트롤덱 상대로는 좋지 못합니다.
ㅁ 나오는 하수인만 정리하고, 안때려주면 되거든요.

ㅁ 반면, 마법사의 비밀은 컨트롤덱 상대로 좋습니다.
ㅁ 비밀의 발동 조건이 카드를 사용할 때 발동하기 때문인데,
ㅁ 어그로나 템포는 가벼운 카드 한장으로 마법사의 비밀을 쉽게 뺄수 있고
ㅁ 컨트롤덱은 비밀 하나를 빼기 위해 많은 코스트를 소모해야합니다.
ㅁ 위니흑마는 마차를 빼려면 영불(1코)을 쓰면 되지만,
ㅁ 컨트롤 법사는 훨씬 더 무거운 주문을 써야되니까요 .

ㅁ 이를 머리에 염두해두시고
ㅁ 이제 구체적으로 덫 하나하나를 설명해 보려고합니다.



ㅁ 떠괴


ㅁ독사덫 
 ㅁ 초반 어그로나 템포덱들 상대로 좋고
 ㅁ 드루이드나 사제 상대로는 중후반 이후 부터 좋습니다.


ㅁ 빙덫
 ㅁ 그냥 딱 1인분 하는 카드입니다.
 ㅁ 상대가 너무 못하는게 아니라면 대부분 의식하면서 플레이를 해서 
 ㅁ 크게 이득보기가 어려운 카드입니다.
 ㅁ 홀수 기사나, 위니 흑마 처럼 개체수가 많은 덱 상대로는 별로지만,
 ㅁ 켈레템포 도적이나 홀돚 , 짝기사 같은 상대로는 좋습니다.
 ㅁ 빙덫이 무서워서 내명치나 하수인을 못 치는 경우가 있거든요



 ㅁ 광역기에 같이 휩쓸려서 가기때문이죠.
 ㅁ 사제의 실성에 괜히 안죽을 하수인이 죽는다던가
 ㅁ 괜히 퍼역 각만 준다거나, 휘둘을 쓸때 개꿀 하면서 쓰거든요.


ㅁ 폭덫
 ㅁ 홀기사 상대로는 최강이고, 초반 위니 상대로도 쓸만합니다.
 ㅁ 그 외에는 본체 2뎀과 장궁 내구도 리필입니다.
 ㅁ 그래도 한장 체용한 이유는 심리전 때문입니다.
 ㅁ 홀기사나 위니 상대로, 살짝 느리게 걸어준다면
 ㅁ "뭐여 떠괴 아닌가?" 하고 명치 쳤다가 필드 우선권을 뺏어 올수 있기 때문이죠
 


4 직업별 멀리건과 플레이법


0) 공통

 는 누구든 상관 없이 다 들고가주세요



1)도적

ㅁ 모든 도적 상대로 유리합니다.




ㅁ 그러다가 주문석 하나 나가게 되면 
ㅁ 광역기 없는 도적은 게임터진거죠 뭐 

ㅁ 심리전을 설명해드리면



 ㅁ반대로 일찍 걸면 "아 떠괴네, 치면 망하는데 하다가 

 ㅁ 왕파나 퀘돚은 비밀->비밀-> 주문석보다
 ㅁ 1234가 좋습니다. 빨리 패야되거든요.


2)사냥꾼


 ㅁ주문석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 사냥꾼이든 상관없습니다.
 ㅁ주문석 잡혔다면 다른 비밀들도 잡고 갑시다.
 ㅁ 미러전은 주문석 강화해서 빨리내고 명치 치면 이깁니다. 


 ㅁ 미러전에선 빙덫도 유리합니다.
 ㅁ 필드를 먼저 까는게 중요한 매치고
 ㅁ 빙덫은 상대 하수인을 하나 없는셈 이 되버리거든요
 ㅁ 치면 올라가고, 안치면 없는 셈 이죠 뭐




 ㅁ 제발 죽사르좀 들고 가지 마세요
 ㅁ 뒷심이 중요한 매치업이 아니라
 ㅁ 템포를 잡고 필드를 까는게 중요한 매치업입니다.
 ㅁ 변신해서 6코 쓰지말고 하수인 하나 더 깔아주는게 좋습니다.




3)드루이드
ㅁ 사실 우리손패보다 드루이드 손패가 중요합니다.
ㅁ 약이라던가 주문석등 말이죠.
ㅁ 그리고 1234쪽이 좋습니다.
ㅁ 비밀 걸어봐야 안빼면 그만이라서.


 ㅁ주문석은 고민 되는데 일단 들고 갑시다.
 ㅁ 주문석으로 때려서 이기는 매치라기보단
 ㅁ 초반 딜누적이 중요한 매치긴한데,
 ㅁ 주문석이 필드를 확실하게 한번 스윙 할 수 있는 카드니까 들고갑시다.




 ㅁ예전에는 저 두 친구가 드루이드 담당 일찐 이였는데
 

 요즘은 암습을 쓰는 경우가 있어서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ㅁ 말리나 토잘리나 드루는 조금 유리한 편인데



4)성기사




 ㅁ 버프카드때문에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으니
 ㅁ 필드를 깔끔하게 정리합시다. 


5)주술사







ㅁ 주문석이 있다면 비밀을 찾고
ㅁ 두더지 렙터가 있다면 야벗 조련사를 찾고
ㅁ 이런식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ㅁ 짝수술사는 템포플레이가 중요합니다.
ㅁ 전판에 만나서 상대가 짝수술사라는 확신이 있다면
ㅁ 상대 템포를 확실하게 끊어 줄수 있는 죽사르,장궁도 들고 갈만합니다. 





6)흑마법사

ㅁ 승률 자체는 종류 상관없이 반반 정도 인거 같습니다.


ㅁ 컨흑, 짝흑, 큐브흑, 같은 매치는 1234가 더 좋은데
ㅁ 주문석+ 비밀이 잡힌다던지,
ㅁ 위니상대로, 1234가 잡혀버린다던지
ㅁ 초반 손패가 중요한 매치업입니다.

ㅁ 랭크 기준으로는 위니 흑마가 많기 때문에,
ㅁ 위니라고 생각하고 멀리건 합니다.

 ㅁ 위니 상대로 하수인을 짤라 줄수 있으니 들고가 줍니다.









7)사제











8)마법사










 ㅁ 초반에 못 끝냈다면, 뒷심싸움이라도 걸어봐야되니까요
 


ㅁ 그게 아니라면 죽사르 보다 먼저 써주세요








9)전사





 ㅁ 상대 광역기나 제압기가 모두 빠졌다면
 ㅁ 이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죽기 렉사르에 대하여


 ㅁ 이건 상대 템포를 끊는 용도로 쓰는 것입니다. 






3. 키워드효과는 첫 번쨰, 텍스트효과는 두 번째
첫 번째 나오는 하수인은 텍스트효과 (전함이나 죽메같은 설명 긴거)하수인
두 번째 나오는 하수인은 키워드효과(압살,생흡,등
 단어)하수인
이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야수 만드실 때 이걸 알고 만드시면 보다 만들기 편하실 꺼에요.




6.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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