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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도 토큰드루를 한번 썻었는데메타가 좀 바뀌기도 했고저만의 엄청난 킹스텀 카드를 찾았기 때문에(기대하셈)다시한번 적어볼께요참고로 덱은 따악에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건 방송으로컴https://www.twitch.tv/soleil5813 (밤8시시작, 수요일 휴방)1.덱의 이해미드레인지덱 입니다. 필드 싸움울 통해 주도권을 잡고 상대방의 명치를 공략하는게 승리 플랜입니다.필드를 전개하는 타이밍과 버프를 주는 타이을 잘 잡아야 합나다.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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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 덱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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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업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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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아시아 30등 토큰드루 공략 작성자 : 솔래이유 | 작성/갱신일 : 2019-06-20 21:09:41 | 조회수 : 346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ZICBqIC/QKu0gL2/QLJnAOftwMMQO0D9wPmBcQG1+8CjIADmIYDw5QDzpQDypwD05wDAA==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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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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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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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저번에도 토큰드루를 한번 썻었는데
메타가 좀 바뀌기도 했고
저만의 엄청난 킹스텀 카드를 찾았기 때문에(기대하셈)
다시한번 적어볼께요

참고로 덱은 따악에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건 방송으로컴
https://www.twitch.tv/soleil5813 (밤8시시작, 수요일 휴방)



1.덱의 이해

미드레인지덱 입니다. 필드 싸움울 통해 주도권을 잡고 
상대방의 명치를 공략하는게 승리 플랜입니다.
필드를 전개하는 타이밍과 버프를 주는 타이을 잘 잡아야 합나다.

무조껀 많이깔고 최대한 버프 많이 발라야지 생각했다간 광역 맞고 서랜



으디서 본적도 없는 카드가 한정 들어 있습니다.
토큰드루하실때 맨날 드로우 없어서 허덕이셨죠?
그 단점이 완벽하게 보안 됬습니다.
일단 1코에 체력 3에 은신이라 토큰으로써의 역할도 좋고
드로우 진짜 핵꿀임
2코 플레이가 있다면 1턴에 던져봅시다.
2코 플레이 없어도 마법사,성기사,도적상대로는 들고가서 1턴에 던지면 좋습니다.
사제상대로는 들고가지 맙시다. 드로우셔틀 됩니다(북녘골)
 


산거 때문에 쓰는게 제일 큽니다.(독성)
그게 아니더라도 드루이드에게 부족한 유틸성을 채워즙니다.
악당도 체력 4로 너프되서 꺼억~



없으면 그냥 다른거 쓰면 되겠지 생각하기 쉬울텐데
겁나좋습니다. 노루는 기본적으고 짝수 마나 플레이가 강합니다
4,6,8턴이 강하고 5,7턴에 굉장히 약합니다
특히 7턴에 "아씨 담턴은 지원군 쓰면 되는데 이번엔 뭐하지"하는상황 많습니다.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선 홀수마나 카드들을 많이 채용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자연의 군대는 제일 적합한 카드입니다.
맨닐 손에서 4마나 카드들만 뒹굴거리는 상황 많이 보셨을꺼에요.


제 덱은 가 없습니다. 이유는 두가지 인데 
첫번째는 4마나카드 라는 점, 두번째는 조경작업을 안쓰기 때문입니다. 
바르고스를 가장 무난하게 쓰는 방법은 6턴에 끔길수호대랑 같이쓰거나 
7턴에 조경작업이랑 쓰는 것입니다. 근데 조경작업이라는 카드가 
너무 후져서 초소형 로봇 조종사를 채용했고
그에 따라 바르고스를 뺏습니다. 그리고 바스고스가 
법사전 말고는 딱히 활약하기 힘들더군요 근데 법사전에선 진짜 좋습니다.




2.멀리건

유저분들이 상위랭커 스트리머방에가서 제일 많이 물어보려고 하시는게
'이 덱 멀리건 어떻게 해요??' 입니다.
하지만 대답하기 너무 어려운 질문입니다.

멀리건이라는건 덱에 대한이해, 매치업에대한 이해가 동반되어야 하는건데
그거를 딱 잘라 말한다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죠.
직업별로 이런거 딱 들고가야된다. 라는게 말이 안된다는겁니다.
조합을 보고 세트로 들고가야되는경우도있고 취향이라는것도 있구요.
아마 여려분들은 이 직업 상대로는 이거이거이거 들고가세요. 이런 답변을 원하실텐데
너무 얌체같은 마음가짐입니다.

수학문제를 외워서 푸는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응용이 안된다는거죠.
문제 유형 몇개 외운다고 점수 안나오거든요.(생각좀 하고 살아라 인간들아)
원리와 개념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하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내가 쓴거니까 복붙해도 상관 없지??????????



그래도 이 덱은 멀리건이 쉬운 편입니다.



 무조껀 들고가는카드



꿈길수호대가 있으면 갈고 없으면 들고가봅시다.
2턴에 던지려고 들고가는 겁니다.
매치업에따라 야힘이나 천벌도 같이 들고가봅시다.


 
후공일때만 들고가고 도토리지기가 있으면 선공도 들고갑시다.

반대로 흑마나 술사는 후공이여도 갈아주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직업별 공략).
후공일때는 숲의영혼도 같이 들고갈만 합니다.


 
사제,술사흑마정도,








1,2코 있으면 같이 들고가봅시다. 버프 안나와서 짜증나는 경우도 있거든요.

 






3.직업별 상대법



1.전사

상대하기 진짜 짜증나는데 이상하게 전적 보면 이긴판이 훨씬 많습니다.
상성이유리한건 확실합니다.정확한 상대법을 이해하는게 필요합니다.

을 들고가볼만한 유일한 매치입니다.

2턴에 다른 플레이가있다면 혼을 던질만 합니다.
토큰으로서의 역할을 잘해주기 때문이죠.
근데 2턴에 할게 없다면 03으로 있다가 민병대로 잡혔을 때 개화납니다.

개체수가 4개 됬으면 그때부터는 버프바르고 때리는게 더 좋습니다.
출정각을 피할 수 있고, 더 깔았을 때 난투 맞으면 너무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맨날 버프만 손에서 놀음..

속삭이는숲은 후공일때만 들고가고 선공일때는 도토리지기가 있을때만 들고갑시다.



 들고가볼만 합니다.
부릉이나 수행사제를 견제할 수 있거든요
선공에 12코가 없는데 3코가 잡혔으면 전 다갈고 12코 찾아봅니다.





2.사냥꾼

어떤놈이든 다 유리합니다.


기계냥


개빡쎕니다. 이것만 없으면 쉬운데
나오면좀 빡세집니다. 


냥꾼은 하나를 강화시키는 형태고, 드루이드는 광역버프를 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노루가 좀더 빠르긴 합니다.


 꼭 들고갑시다. 간 좀 보다가 합체 무리하게 한다 싶으면 한번 써주고
상황에 따라서는 가벼운거에 그냥 침묵걸고 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끝까지 아낄수 있으면 아꼈다가 맹독로봇+미사일 발사기에  써주면 좋습니다.


전 타이밍에 숲영을 발라두는게 제일 좋은데.
그게 쉽지는 않습니다. 
전류공급기 몇번 나왔나 보고 코스트 계산 잘해놓읍시다.

후공일경우 1코가 있으면 로티를 들고갈경우 2턴에 상대의 업그레이드용 로봇을 자를 수 있습니다.
여유있으면 로티를 독성해서 버티고 있는것도 괜찮습니다. 합체를 억제하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거든요. 몰론 여유 없을때가 대부분입니다.




미드냥

1코 2코를 필드에 냈다면 3턴은 버프를 꼭 발라줍시다.
3턴에도 필드를 깔아버리면 개풀각에 노출되버립니다.
버프가 좀 아깝더라도 버프를 한번 주고 그 다음에 필드를 더 까는게 국룰입니다.

을 생각해서 5턴 이후에는
체력을 3이상으로 만들면서 운영하는것이 핵심입니다.
그래서 이 매치는 초소형로봇조종사보다 조경작업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미드냥이 많이 줄었거든요.

줄진 나오면 템포 확 밀려서 거의 집니다. 물론 야수를 풀어라 써놓으게 없으면 우리가 이김.
9턴에 게임을 끝낸다고 생각하고 플레이를 설계하시는게 좋습니다.




비밀냥

진짜 쉽습니다. 드로우도 안되서 토큰 하나씩 정리하다가 지 혼자 지칩니다.
폭덫이 의심되면 절대 본체 치지말고 고대의 축복이나 야힘 끝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숲의 지원군이 있다면 그냥 폭덫 빼고 써버리는것도 
토큰드루는 다람쥐만 던지지 않으면 카드를 한턴에 3장이상 안쓰기 때문에 쥐덧도
별로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비밀만 잘 해체하시면서 좀 버티다가 후드려 패주면 됩니다.




3.마법사

의 존재 이유 입니다. 독성해놓고 존버합시다.
다음턴에 킬각을 볼수 있을거같거나 이번턴에 킬각 안나오면 그냥 존버합시다.

3,4개 깔고 버프만주고 더이상을 깔지 맙시다.
바거+얼회가 되는건 막아야 합니다.
바거를 어디까지 베재하고 어디까지 고려할껀지는 본인이 판단해야합니다.(말은 쉬움)
환영복재+바거 +얼회라던가.


종말이나 수행사제가 나오면 빙결법사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바거,환복,카드가 다안씁니다.(오!!!!!!!!!!!!!!!!!!!!!)
그라므로 종말이나 수행사제를 봤으면 그냥 막 다깝시다.
대신 눈보라를 생각해야합니다.
베스트는 토큰들  체력이 2 이하인 상태에서 숲영을 바르는겁니다.
숲영을 발랐을 경우 의도적으로 토큰들 체력을 3이상을 만들지 맙시다.
이렇게 해두면  눈보라썼을 떄  죽메 다나와서 때리니까 못씁니다.
만약 숲영이 없다면 토큰들 체력 3이상으로 만드는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4.도적


누가 후공에 하냐.하냐
필드 템포 싸움+선후공 입니다.

캐리합니다. 기습으로 잡히는 건 큰 타격이 아닙니다. 카드를 사용했으니까요.
랩터의 혼을 냄으로서 도적의 2코플레이(풋내기,전신쥐)를 방해할 수있습니다.


도 무조껀 들고갑시다 악당이 체력 4가되어 속공으로 날먹하면 개꿀입니다.
안나오면 그냥 16도발 깔면 엄청 껄끄러워하고
여우나 요원던지면 속공으로 잡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 우리가 후공에 1턴에 도토리+속숲이 같이 잡혔다면
1턴에 도토리는 내되, 2턴에는 아무것도 하시 마세요,
어차피 속숲쓸꺼니 패가 아까워서 그러는게 아닙니다.
상대는 3턴일꺼고 그럼 기습 각을 주어 악당 연계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2턴에는 그냥 영능 누르거나 혼이 있다면 
혼을 2턴에 던져놓으시는것도 좋습니다. 은신이라 기습 안맞거든요.

이매치는 어떤 상황에는 깔고 어떤 상황에는 버프를주고를 설명하는게 어렵습니다.
하수인 교환비에 최대한 이득을 보는 방향으로 플레이해주세요.(정말 말로는 뭘 못함)

휘둘각이 한번은 무조껀 나옵니다. 이게 하시다보면 5턴에 휘둘각이 괜찮아보일때가 있는데
대부분은 함정입니다. 참았다가 5턴에는 다른 플레이를 하고6턴에 휘둘+영능이나 천벌로가는게
깔끔할때가 훨씬 많습니다.
반반 싸움 가다가 숲의 지원군 쓰면 이깁니다.




5.술사


술사 상대로는 후공이어도 속식이는 숲을 갈아줍시다!!!
1코2코 동전 속숲이 아니라 1코 동전3코 3코를 해야 훨씬 좋습니다.


멀록술사

존나어렵습니다. 근데 요즘은 어그로술사쪽이 많아서 다행입니다.
일단 천벌두개 무조껀 다가져가야됩니다. 뒤안길ㅆㅂ
먼저 필드를 깔아서 이득교환하는거 자체가 성립이 안됩니다.
멀록이 스텟이 더 좋거든요.
그냥 존나 말렸기를 기도해야합니다.
딱히 플레이에서의 팁은 없습니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버프과 전개로
필드를 잡으면 된다라고밖에 ...(사실 이게 안되서 어려운거임)


어그로술사

요즘 굉장히 핫합니다.속칭 씹랄
이 애들은 그래도 상대할만 합니다.
일단 1,2턴을 노는 경우가 상당히 많거든요.
천벌은 한장만 들고갑시다. 뒤안길을 쓰긴 하니까요.

123턴에 필드구성이 얼마나 잘 되느냐가 관건입니다.
이걸로 4턴에 나오는 천둥불꽃을 잡을수 있는지 없는지가 결정되고 
잡으면 이기는 그림으로 갑니다. 미리 로티 독성 해놓는것도 방법입니다.

그렇게 가다가 둠빠따를 꼇을 때 토큰을 정리하는 그림이면 이기는거고
우리 본체를 때리는 상황이면 진겁니다.
둠빠따 대무대무가 18딜 이니까 체력관리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개구리의 혼때문에 왠만하면 대무는 손에 있어요.
절대 배제하시면 안됩니다.





6.드루이드

선공이면 상대의 동전속숲을 막기위해 휘둘을 들고가볼만 합니다.
이것만 막으면 선공이 유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반반 가다가 숲의 지원군 먼저 쓰는 쪽이 이기거든요.
반대로 우리가 후공일때 동전속숲이 꼭 정답이 아니라는 것도 아셔야 합니다.
손패를 보고 동전 3코 플레이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버프를 아끼지말고 두개만 발라 이득교환이 된다면 필드를 전개하는것보다 .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나오는 상황이 서로 꿈길 수호대 깔았을 때 입니다.
여기서 고대의축복을 발라 이득교환하면 상대필드 정리하면서 내필드에 22두개가 남기때문에
굉장히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7.성기사 


기계기사

도발이 많아 좀 짜증납니다. 특히 에 도발 발리면 ㅈㅈ
그래서 이매치도 로티로 독성존버하는게 좋습니다. 신성화 안쓰거든요.
그러면 성기사가 독성때문에 하수인을 합체 안하고 따로 내기 시작하는데 
그 때문에 칸고르의 벨류가 떨어집니다.

올빼미도 들고가면 좋은데 현실은 신격기사가 더 많으니까요...
그래도 로티는 들고가는걸로 합시다. 상대가 신격기사면 그냥 16도발로 세우면 되니까요.
광역기가 없기때문에 그냥 닥치고 많이 깔아 버프를 많이 주는게 좋습니다.
도발나오기전에 야포로 본체딜 넣고 휘둘 킬각보는게 베스트
점점 합체하기 시작하면 게임 이상해집니다.




신격기사

몇 안되는 정말 유리한 매치입니다.
무조껀 들고갑시다!!!!!!!!!!!!!!!!!!!!!!!!
바르면 거의 이깁니다. 제 덱은 한장 쓰기 때문에 더더욱 들고가야합니다.
이거 바르면 기사 정말 힘들어합니다. 

도 하드캐리합니다.
2턴에 풋내기 내면 우리도 드로우하면 됩니다.
아니면 영능을 못누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3체력이라 신성화에도 안쓸려 진은검으로 잡아야합니다.

토큰들 체력을 3이상으로 유지하면서 단일 신성화에는 안쓸리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6턴에는 4이상 (광기신성화 또는 탈노스 신성화)
숲영이 발려 있어도 이렇게 해주세요.

그래야 기사 입장에서 정리하기가 힘들어집니다.
7턴에 축소광기를 해도 필드가 남는거죠.
그러면 기사는 잠깐만 하다가 결국 맞아 죽습니다.

시르벨라로 힐을해도 필드 정리가 안되면 결국 야포에 죽습니다.
그래서 이매치는 야포로 달리고 담턴 휘둘킬각 이런거보다는
그냥 야포를 끝까지 아껴서 킬내는게 좋습니다.
그냥 달렸다가 시르벨라 잠깐 써버리면 힐 다먹고 딜 없어서 킬각못내고
질질 끌리다가 결국집니다.





8.사제

여분팔때문에 요즘 살맛난 사제입니다.
토큰드루  입장에서는 그냥 영원히 죽어주는게 좋은데 ......
노미사제는 따로 안쓰겠습니다. 고대의축복 들고가서
3개정도만 깔고 버프 계속주면서 때리다가 안되면 서랜하시면 됩니다.



기계청전내열
 토큰드루에게 좋은 이유가 두가지나 있습니다.
1,광기 2.취약한 드루이드의 제압기

광기가 나왔는데 못잡고 상대손패 좀 있으면 나가시면 됩니다.
근데 상대손패 없으면 좀더 해보세요. 광기랑 연계할 주문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자연화가 야생가고 제압기가 부족한 드루이드는 합체 계속하면 그냥 먼산봐야합니다.

이매치도 로티 독성이 유효할수 있습니다. 어차피 광기에 잡히지 않냐 하실수 있는데
로티 독성으로 광기를 뺀 다음 그 광기를 제압하고 필드를 전개하면 광기가 또 있지 않는이상
게임이 좀 할만해집니다.

천벌 두장 다들고가서 북녘골 1턴에 내면 동전 천벌해서라도 잘라야합니다.
여분팔 발리면 ㅈㅈ

어차피 불리한거 광기 확 배제해 버리고 게임하다가
광기나오면 그냥 서랜하는게 맘 편할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적당한 개체수에 버프계속 발라가면서 운영하는거죠 뭐
선택은 본인 자유



9.흑마법사

랭크에 별로 없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상대 초반 패가 말려서 어 이거 이겨볼수 있나? 하다가도
단검나오고 바거나오면 ㅈㅈ
역시나 핵심은 필드를 먹어야 한다는 건데 못먹습니다.
필드 한번 뺏기면 되찾아오는 것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가르게를 꼭 들고가서 죽메 토큰이라도 남겨봅시다.







4.킹스텀(대체카드)


  로티 없으면 바르고스 
넣으시면 됩니다.
엄청 많이 물어보실꺼같아 글씨크기 최대로 해놨습니다.

  바르고스를 쓰실꺼면 초소형 로봇조종사, 자군하나씩 빼고 조경작업 추천드립니다.



현제 구간에 법사가 많으면 빼고 좋습니다.
나이사는 기계덱들 한테도 좋기 때문에 전사만 아니면 손에서 놀진 않을꺼에요.(실제로 방송에서 써봤음)





5.플레이꿀팁

1. 버프의 활용

 이건 위에서 어려번 적었지만 중요하니까 다시한번 적을께요.
  버프를 많이 바르려고 하지말고 먼저 바르고 이득교환 한다음 까는게
 좋은 그림이 더 많이 나오곤 합니다. 그렇게 욕심부리다가 버프카드만 손에서 놀다가
ㅆㅂ 맨날 12시는 다있어 하고 서랜치실껍니다.



2.로티의 활용

미러전이나 기계냥, 위니흑마 에서 많이 나오는 그림인데
주문공격력+휘둘하면 필드 클리어 될때 많습니다.
아낄 수 있으면 한번 아껴보세요.
법사나 기계덱들 상대할 때는 독성 은신이 한몫 합니다.
물론 상대가 멍청이가 아니면 산거를 안내고 합체를 안하겠지만
억제하는 것만으로도 의미있습니다.
잔악무도한 악당, 수행사제, 업그레이드용 로봇 상대로 
속공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업그레이드용 로봇같은경우 잡히지 않더라도
체력을 깍는것도 의미 있습니다.
전사나 기사전에서 민병대 진은검을 생각해서 도발로 내면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3.혼의 활용(feat.야포)

혼으로 드로우 하는 방법은 영능만 있는게 아닙니다.
멀록술사,미러전,위니흑, 기계냥에서 많이 나오는 그림인데 
야포로 정리하면서 드로우까지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혼과 함께라면
아포를 아끼지 않고 더더욱 하용하기 좋습니다.



4. 가르게의 활용

합체를 얼만큼할까 하지말까 아꼈다가 9턴에 3개낼까
고민 많이하실껍니다.
개인적으로 가르게는 6턴에 두번 나가는게 가장 쎄다고 느꼈습니다.
몰른 3턴 9턴도 다 쌥니다.
3턴에 다른 3코 플레이가 없을경우 그냥 던저줍시다.
그래도 op입니다.

전사전에서 9턴 빈필드에 가르게를 내야할 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건 합체한번 따로한번입니다.
다 따로 낼경우 출정의 길에 다 정리되고,
다 합체할경우 침묵에 취약합니다.
하나합체에 하나따로내면
빼미나 주파나가 나와도 출정을 3번까지만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죽메기계 두개가 필드에 남습니다.
출정이 다빠졌다면 그냥 다 따로 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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