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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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모든 덱이 그렇듯 완벽한 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같은 덱이라도 메타의 흐름이나 등급의 차이에 따라 승률이 좌우될 수 있고, 그 각각의 경기에서도 수많은 변수에 의해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할 수 있음을 인정하는 바입니다. *
잘 보다가 오잉? 하는 카드들이 있을 겁니다. 네 맞아요
요놈이죠?
이 카드를 왜 넣게 되었는지는 아래의 이 덱의 기원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아군 하수인과의 능력치를 바꾸는 능력은
토큰들을 자유롭게 깔 수 있는 성기사와 주술사에게 특화된 능력입니다.
정리한번 안했다가 3/6짜리 돌진이 생기는 격이니까요.
게다가 정말로 중요한 점은 치유토템이나 천벌의 토템과 교환하면
5마나에 0/2스탯, 그리고 1마나에 3/6스탯이 생기는데, 이때
를 사용하여 어둠예언자 (0/2스탯)를 6코하수인으로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진화의 대가가 나와서 진화의 대가로 넘어가겠습니다.
능력이 사기입니다. 그렇습니다.
전투의함성을 가진 카드들은 능력치가 구리기 십상인데
그 하수인들을 한대 때리고 진화시켜서 필드를 꽉꽉 잡는 방식이죠.
(이것이 위에서 언급한 '사기카드' 中 하나)
이런 전투의 함성으로 제할일을 다한 위의 카드들을 두번 진화시켜서
으로 바꿔버리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다음은
얼굴없는 화염투사입니다
4
(2)
7 7
이상입니다.
오리지널때부터 꾸준히 쓰임에도
OP카드로 너프하자는말한마디 나오지않은 매우좋은 카드.
주술사에게 꾸준한 드로우수단이 부족함을 감안했을 때
구 미드드루의 비룡같은 역할로 이해하시면 될 듯합니다.
과의 연계는 이미 앞에서 모두 설명했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전투의 함성으로 피해를 주는 최소 2:1교환의 주범인데요,
용덱의
와 비교했을 때 그 차이가 확연히 보일겁니다.
불정의 3딜은 맨위의
3딜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같은 하수인 짜르는데 정말 요긴합니다. 무조건 두장입니다.
*TIP:상대필드에 조련사와 킁킁이만 있다면 보통은 야수인 킁킁이를 먼저 죽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무기설명입니다.
456마나 라인에는 이 두 무기가 있는데, 먼저 둠해머는 이 덱에 어울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그 짝꿍인 대지의 무기또한 덱에 들어가지 않고 과부하로 템포를 방해합니다.
따라서 둠해머는 과감하게 버려줍니다.
*TIP:이 덱은 피니시를 염두에 두고 달리는 스타일이 절대로 아님을 명심하세요*
그렇다면
는 어떨까요?
무난히 좋은 무기이지만 소환되는 정령의 체력이 온전하지 않고 무기의 비용이 높아서
마치 파마기사가
을 넣지않고 오히려 그자리에
을 넣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무기가 아닌 하수인에 하나라도 더 신경쓰세요.
(+ 요즘은 무기로 정리하기에 체력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먼저 왼쪽 하수인부터 설명을 드리면 효율이 상당히 좋은 효자카드입니다.
그러나,,,,,
이미 4코라인에는
그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은 그들만큼 사기치는 하수인이 아니기 때문에 괜찮은 놈임에도 불구하고 PASS//
썬더블러프 용맹전사는 실제로 사용했을 때 캐리력이 상당히 높은 하수인입니다.
다만 영웅능력과 같이 써야하기 때문에 도합 7마나라고 가정하면 생각보다 굉장히 무겁고 스탯도 좋지 않습니다.
심지어 과부하에 의해 실제로 등판하는 것은 최소 8턴이후. 사실 단점만 써놓았기에
좋지 않아보이지만 취향껏 넣으셔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한번더
*TIP:이 덱은 피니시를 염두에 두고 달리는 스타일이 절대로 아님을 명심하세요*
를 염두에 두세요. 피니시를 준비하지말고 필드를 압도할 생각을 하면 됩니다.
(무리할 필요도 없습니다. 천천히 광역기 각을 피하며 말려죽이면 됩니다)
위와 같은 원리입니다. 채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주술사의 '사기카드'입니다.
이 카드가 손에 없고 덱에 있어도 내가 토템을 소환할 때 마다 비용이 줄기 때문에
의 효과를 1석2조로 만들어버리기도 하죠.
보통 빠른경우 4턴에 나가는 경우가 많지만 좀더 욕심부리면 7턴쯤 0마나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급하게 틀어막아야하는 경우 4턴에 내도 좋지만 보통은 이득의 끝을 경험합니다.
동시에 도발능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이 세장의 조화는 엄청난 하모니를 이룹니다.
실바나스 윈드러너는 전사나 사냥꾼을 상대로
필드가 밀릴듯 할때 내주면 하수인을 뺏어오지 않더라도 2:1 교환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바와 불정이 손에 있을 경우 5턴에는 과부하를 풀어놓는 것이 핵심입니다.
결론
4마나 라인의 하수인의 부재X 과부하O 다른 카드와의 연계X => 아쉽지만 부적합
피니시의 필요X 패말림O 특수능력 매리트O => 부적합 (BUT 취향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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