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5 / 비추천 : 4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R8I+AiG0wLh4wK26gLL7AKA8wKC/QKggAMLlwirwgLYwgKczQLd0gKL4QLy8QLg9QLi9QK5+AKR+wI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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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덱 리스트를 일부 수정했습니다. 전설 등반 때 사용한 리스트와는 다르니 별개로 첨부합니다.
수정된 부분은
고블린의 장난 1, 추적 1, 측방강타 1 -> 캥거루 로봇 2, 걸신들린 수액 1 입니다.

전설 등급에서 템포 법사, 기계 홀수 성기사, 진화 술사 같은 초반부터 필드를 까는 덱들을 많이 만나서 극초반에 필드를 깔아야 저 덱들의 공세를 그나마 버틸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1코 기계 중 가장 생존성이 좋은 캥거루 로봇을 2장 추가했습니다.
또한 알루네스를 사용하는 템포 법사, 만아리를 사용하는 컨트롤 흑마, 세계수의 가지를 사용하는 말리고스 등등 무기 카운터 카드를 채용해야 할 이유가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걸신들린 수액 역시 덱 리스트에 포함시켰습니다.
저 카드를 넣기 위해 대신 뺀 카드들을 살펴보면,
고블린의 장난 1: 쓸 수 있는 타이밍에는 정말 좋지만, 손에서 쓰지 못해서 노는 경우가 더 많이 있었습니다.
추적 1: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고민중에 뺀 카드입니다. 상대가 어그로나 템포 덱일 땐 초반에 사용을 못하고, 1장 정도만 채용해도 키카드를 찾거나 템포를 적당히 끌어당길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측방 강타 1: 정말 좋은 카드이지만, 자리 확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1장 뺐습니다. 우선은 계속 돌려보면서 다시 1장을 추가할지 고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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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는 낙스라마스 때부터 시작했었는데 이번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 드디어 전설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2등급 부터는 흑마(힐 위니, 간혹 짝수 흑마, 컨트롤 흑마)가 대부분이었고, 그 다음은 드루이드(말리, 도발)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 외 도적(홀수, 미라클, 죽메,코볼트 말리 원턴킬 등), 주술사(진화 술사, 두억시니는 많이 못봤습니다), 전사(홀수 기계 방밀), 그리고 같은 알 사냥꾼도 만났습니다.
드루이드 같은 덱에는 상성상 유리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매치를 했지만, 어그로 덱과 상대할 때마다 고전을 면치 못해서, 주로 어그로를 맞상대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덱을 수정했습니다.
운용은 기존의 알 냥꾼과 다른점이 거의 없고, 몇몇 카드의 설명을 드리자면,
양초 화살을 공간 부족 등의 이유로 한장만 넣었기 때문에 징표는 효율성이 떨어질 것으로 생각해서 상대 하수인 제압기로 사용하기 위해 넣은 녀석들입니다. 업그레이드 로봇과 합체시키면 초반 필드도 어느정도 버틸만해집니다.
위의 맹독로봇, 거미 폭탄과 연계하기 좋은 카드로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폭탄 던지기는 어그로를 상대할 때(특히 힐 위니), 위험한 하수인(빛의 감시자, 화염 임프) 자르는데 유용하게 사용하면서 필드에 기계 토큰도 남겨서 다음턴 합체를 통해 이득을 보는 상황이 자주 나왔습니다. 고블린의 장난은 큐브를 급하게 터트려야 할 때나, 필드의 하수인을 사용한 적 하수인 제압, 킬각 마련 등의 용도가 있고, 질리악스는 맹독로봇과의 조합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 녀석은 주로 드루이드 상대로 큰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상대가 버티기 위해 깐 도발(깔깔대는 발명가, 퍼져나가는 역병)을 한방에 정리하면서 이긴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그 외, 필드에 깔린 알도 같이 터트려서 담 턴에 킬각을 보는 플레이도 자주 나왔습니다.
수정할 만한 부분이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써주시면 답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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