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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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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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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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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알냥, 죽메냥에 이 카드들을 단 하나도 안 넣는다고?
정신병 있는건가?
싶을 수도있는데 그럴만합니다
이 덱은 저 두 사기적인 카드와 든든한 허리 역할을 하는 주문석, 측방 강타등을 빼는 대신
바로 이 카드들의 잠재력에 올인한 덱이니까요, 이 덱은 큐브, 사바나, 주문석 등등을 포기하는 대가로
스며나오는 수액덩어리와 누더기골렘 궁병이 언제든지 알+죽척 알+공포 비늘 추적자 콤보 못지않은 사기를
차례대로 해 낼 수가 있습니다.
먼저 스며나오는 수액덩어리가 이 덱에서 어떤 사기를 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 죽음의 메아리 : 5/5 데빌사우르스를 1마리 소환합니다 (40%)
ⓑ 죽음의 메아리 : 이번 게임에서 죽은 무작위 아군 야수 1마리를 소환합니다 (40%)
ⓒ 죽음의 메아리 : 야수를 1마리 소집합니다 (20%)
괄호안의 숫자는 스며나오는 수액덩어리를 냈을 때 얻을 수 있는 죽메 능력의 확률인데
수치상으로 저렇지만, 우리가 이 덱으로 등급전을 돌리면 일단 수단과 방법을 안가리고
데빌사우르스 알 부터 핸드에 넣어 볼려고(사기 칠려고) 온갖 발악을 하는 관계로
체감상 직접 수액을 낼 땐 ⓐ 20% ⓑ 55% ⓒ 35% 정도로 판단하셔도 무방합니다
확률은 그렇게 보면 될 것 같고 성능만 보면 ⓒ >>>>ⓑ >ⓐ 라고 보면 되는데
가장 성능이 낮은 선택지 ⓐ 경우만 봐도
[6코 5/4 - 죽음의 메아리 : 야수 5/5 데빌사우르스를 1마리 소환합니다]
라는, 전설 하수인 케른 블러드후프(4/5, 4/5)도 이상의 전설급 카드가 됩니다.
또 선택지 ⓐ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선택지 ⓑ의 사기성을 설명하려면
먼저 이런 카드들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이 덱에서 죽을 수 있는 야수 하수인들은 즉, 다시말하면
누더기 골렘 궁병이나, 선택지 ⓑ에서 스며나오는 수액덩어리의 죽음의 메아리로 나오는 하수인은
정확히 이 4종류로 제한 됩니다. 다만 하수인이 '죽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의 피니셔로 쓰이는
감전된 데빌사우르스와 왕 크루쉬는 이 죽메 능력으로 얼굴 보기가 쉽지않은게 사실이나 가끔씩 늘어지는 판
후반에 오른쪽에서 나오는 죽척이나 비늘을 사용한 콤보와 연계하면 또 그렇게 드물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이 죽메로 가장 자주 얼굴을 보는게 이미 3~5코 타이밍에 알+죽척or비늘로 1차 사기 쳤을 때
죽는 데빌사우르스 그리고 5코쯤 던져서 산화하는 마녀숲 불곰이 되겠습니다
이것도 선택지 ① ② ③ ④ 로 정리하면
① 죽음의 메아리 : 데빌사우르스(야수 5/5) 한마리를 소환합니다 (60%)
② 죽음의 메아리 : 마녀숲 불곰(야수 3/12 도발) 한마리를 소환합니다 (30%)
③ 죽음의 메아리 : 감전된 데빌사우르스 (야수 7/7 돌진) 한마리를 소환합니다 (5%)
④ 죽음의 메아리 : 왕 크루쉬 (야수 8/8 돌진) 한마리를 소환합니다 (5%)
이렇게 됩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제 주관적인 체감상 확률입니다) 이번 판에 죽은 자신의 야수들을
기억하면서 어느정도 어떤 하수인이 튀어나올지 예상이 가능하니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어그로덱을 상대 할 때 사기타이밍을 놓쳐서 데빌사우르스가 안죽고 마녀숲 불곰만 죽은 상태라면
이 죽메를 어떻게든 죽척이나 비늘로 터트려서 정말 까다로운 3/12 도발 하수인을 필드위에 쭈르륵
까는 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데빌이 죽었더라도 꽤 상당한 확률로 도발이 필요할 때 의도적으로
깔아보는 것을 시도할 수 있구요 또 높은 확률은 아니지만 저 위엄넘치는 돌진 하수인들이 튀어나와서
게임을 터트리기라도 하면 정말이지 그 뽕맛이 이루 형용할수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선택지 ⓒ의 사기성은
특히 스며나오는 수액덩어리의 죽메 복사가 아닌, 카트레나 윈터위습의 전함 소집에서
(똑같은 경우로 이 죽메에 죽척이나 비늘을 먹일 때) 우렁찬 효과와 함께 모습을 드러내는 돌진 하수인들,
또 그리고 그 돌진 하수인들이 한 번에 판도를 뒤집으며 경기를 끝내는 순간 느끼는 위암감과 뽕맛은
그야말로 이 덱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명치가 위험한 순간 구원투수로 등장해서 필드위에 세워지는 철의 장벽 3/12 도발 마녀숲 불곰의 등장도
사실 그에 못지 않구요
세 카드 모두 첫 핸드에선 최대한 배제하는 카드들이기에 이 카드들의 등장 확률은 넣은 카드 숫자 그대로
2장 넣는 마녀숲 불곰은 50% 1장 넣는 감전된 데빌사우르스는 25% 1장 넣는 왕 크루쉬는 25% 정도였습니다.
(사실 첫 핸드고 머고 셋 다 소집으로 불려나와야지 이 카드들이 핸드에 있다는건 상쾌하지 못합니다)
이 덱의 핵심 컨셉은 이 정도로 설명을 드릴 수 있을 것 같고, 이 덱은 1차 사기 페이즈와 2차 사기 페이즈로
나뉘어집니다.
기본적으로 1차 사기 페이즈는 클래시컬한 국민 알냥의 사기인
이 타이밍에 사기 못치고 필드 못먹으면 상대가 컨트롤덱이 아닌 이상 답 없어지니 난죽택하세요
더 해봤자 스트레스만 쌓이는거 다 알잖아요? 그 색깔 영웅이 패꼬여서 지는거야 님만 그러는거 아닙니다.
아, 왜
얘가 아니라
얘를 쓰는지 궁금할 수도 있는데
얘가 아니라
얘를 쓰는지 궁금할 수도 있는데이 덱 짜면서 포기한게 많은 만큼 이 타이밍에 던지는 하수인들은 하나하나 죄다 사기치는 하수인들입니다.
철저하게 덱을 이 하수인들이 사기 치기 좋으라고 설계해 뒀기 때문에
참 내가 하수인을 내면서도 더럽다고 느껴질 정도로 하나하나가 상대 입장에서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죽척이나 비늘이 남았다면 같이 콤보 넣어주면서 사기 쳐주면 12시분들 아주 좋아 죽습니다
승리 플랜은 이렇게 사기치는걸 이어가면서 상대가 더러워서 쳐나가게 하거나,
명치 때려부셔 주거나, 최대한 이 더러운 카드들에 상대 카드들을 소비하게 하고
이 카드를 이용한 특유의 질긴 뒷심으로 버텨서 이기는 겁니다. 그런데 머 결국 사냥꾼은
장기전 가기전에 명치 때려부수는게 직업특이니까 가능하면 장기전 돌입전에 끝내는게
맞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누더기 야수 잘 조합해서 중후반전 싸움에 승리하는 경우도 꽤 자주 나오긴 합니다만
누더기 야수도 야수라 누더기골렘 궁병 죽메에 포함된다는거 까먹으면 안되구요
또 이 카드는 뒷심도 뒷심이지만 어그로덱 상대로 일발 역전 노리는데도 나쁘지 않습니다.
5힐 + 광역 적 하수인 2뎀이 생각보다 어그로들 상대로 효과가 괜찮거든요
누더기 야수로 생흡or도발or속공 달아서 역전하는 그림도 자주 나옵니다
제압기 두자리는 취향것 한종류 통일해서 쓰거나 하나씩 쓰면 되는데 각자 장단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덱 생각보다 야수가 필드위에 있는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밀입니다
이 카드는 오늘 나왔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개꿀 카드입니다
이 덱이 미드레인지 템포덱이긴 하지만 사실 핵심은 사기쳐서 필드 먹는거고
123 놀이 하는 덱은 아니라 1코 비는 경우 상당히 자주 나와서 1코 더 드는게 큰 문제는 아닙니다.
현 폭심만만 포함 정규전 냥꾼 비밀이 총 8개인데
그리고 이 비밀 발견을 많은 냥꾼 유저들이 쓰면 쓸수록 냥꾼을 상대하는 상대 유저들이
냥꾼 비밀이 걸리면 그래도 한번은 더 고민하고 더 많은 선택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대국적으로다가 이 카드 좀 많이 씁시다 알겠습니까?
마지막으로 이 덱에 가장 큰 천적 두 카드 소개하면서 끝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각만해도 진짜 개 ㅈ같으니 생략합니다
즐 하스하세요 ^^
이 직업의 화제 덱
이 유저가 올린 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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