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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초 전설을 단 굥민잉님의 카피덱입니다.6월15일 전설달았고요 25급부터이 덱만했습니다.저 166승도 거의 이번시즌에 했고요.5급까진거의80퍼대로왔고 5급이후엔60퍼후반정도 승률이나온거같음아시아에서도 4급에서 2판지고 20연승 가까이해서 전설달성 똑같은 15일달성(아시아에서 얼마나연승을해서MMR을올렸는지 등수를보면 알수있음)서론은 여기까지하고 이 덱의 장점과 단점장점: 1. 측방강타와 주문석으로 같은 템포덱이나 어그로덱전에서의 사기적인필드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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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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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 등급]
[정규] 정성)eu서버 25급>>전설, 아시아전설 현재 가장싸고 쎈 굥민잉님의 하이브리드냥꾼 공략법!! 작성자 : Givemejg | 작성/갱신일 : 2018-06-17 07:23:00 | 조회수 : 993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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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6월초 전설을 단 굥민잉님의 카피덱입니다.



6월15일 전설달았고요 25급부터이 덱만
했습니다.
저 166승도 거의 이번시즌에 했고요.
5급까진거의80퍼대로왔고 
5급이후엔60퍼후반정도 승률이나온거같음
아시아에서도 4급에서 2판지고 20연승 가까이해서 전설달성 똑같은 15일달성
(아시아에서 얼마나연승을해서MMR을올렸는지 등수를보면 알수있음)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이 덱의 장점과 단점

장점: 
1. 측방강타와 주문석으로 같은 템포덱이나 어그로덱전에서의 사기적인
필드전개력
2. 사제 드루 도적 마법사들이 더럽게 잡가힘든 곰상어의 존재
3. 죽음추적자렉사르의 존재로 미드냥의 최대단점인 후반뒷심과 패마름을 보완

단점:
1. 주문석이 없을시 더럽게약함
2. 1코하수인이 사나운두더지 단 2개(과거미드냥에는 최소4~5개이상이였음)
3. 비밀때문에 패가더럽게 말릴 수 있음(즉 패말림)
4. 컨덱상대로 반반 갔을 시 렉사르가 없으면 뒷심의 부재로 매우 힘듬

이정도가 되겠네여. 단점이 1개 더많은건 기분 탓이지만 직접굴리면
매우좋은덱 임은 틀림없다.


운영법은 상대직업설명하면서 설명하겠다.

직업별 운영법


현메타 하브냥이 힘든 상대
(1)도발드루: 상대가 약을 못빨거나 내가 곰상어 개판바르면 이김. 도발드루가 힘든 이유는 뒷심이 렉사르보다도 
더 좋다는 점 때문임(하드라녹스 자연화,마녀의시간 큐브)

운영: 곰상어 사냥개조련사 주문석을 들고가시고 8턴태고
를 생각해서 치명적인사격도 들고가는게 좋습니다.
얘는 주문석으로 사기치던가 곰상어를 개판과 적응으로
키우는게 가장이상적인 승리플랜입니다.

(2)토큰드루: 얘도 곰상어나 주문석이 핵심인데 상대는
퍼역도쓰고 필드도 전개력이 뛰어나서 많이힘들지만
도발드루에 비해 굳히기가 쉽다고 해야하나

운영: 멀리건은 도발드루처럼 들고가되 퍼역각도 봐야한다. 이매치는 사실 개털거나 개털리거나인 매치라 딱히 설명이 필요가없네요.

(3) 토그웨글, 말리드루: 퍼역각만보고 뚫는데만신경씁시다. 


뛰어난 필드전개력으로 냥꾼을 골치아프게 하는 기사
(1)홀수기사: 개들을풀어라, 폭덫, 떠도는과물, 사나운두더지가 강요되는 매치 길게보면 죽기도 들고가는 것도 나쁘지않다. 상대가 넓적칼을 끼거나 초반에 빠르게전개후 레벨업을 써버리면 답이없는 매치

운영: 두더지를 내고 랩터를내고 야벗을내고 개판을바르면 이긴다 혹은 두더지를내고 랩터를내고 야벗을내고 덫2개후 풀강주문석을 낸다. 저 2개의 플랜이 안되도 두더지를 잡을려고 노력하자 두더지 잡을 시 안잡을 시 승률이 천차만별인거 같다. 그리고 필드를 못 잡을 시폭덫과 개풀 죽기로 필드컨트롤을 하도록하되 상대가 넓적칼을 끼면 질 수도 있다.

(2)나머지기사: 개밥

가장 띠거우면서도 생각보다 쉬운매치(확실한건드루보단쉽다)
(1)짝수흑마: 얘도 생각보다 승률이 안나온다. 힐카드가 주문석, ㅂㄱㅂㄱㅁㅅㄱ, 굴단영능, 굳이따지자면 딱정벌레 정도이다. 그리고 2코 24도발, 4코 77조건부도발, 그리고 2코 23 양쪽도발부여, 수액까지 쓴다. 그리고 모독과 지불......

운영: 흑마와의 눈치싸움을 해야한다. 초반에 12345해서 끝내면 쉽겠지만 50프로의 확률로 나머지는 그렇지 않다.
결국은 상대와의 지불,모독 눈치싸움 그리고 산거나 비룡한테의 빙덫눈치싸움, 체력15눈치싸움 총 3개의 눈치싸움을 1판에 해야하는 번거로움이있다. 멀리건은 곰상어, 주문석, 빙덫, 치명적인사격이 중요하다 빙덫과 치사는 산거나 비룡을 빠르게 짤라줘야 하기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큐브와 다르게 필드반반을 갔을시 죽기 벨류싸움을 해도 좋다.

(2)큐브흑마: 짝수에 비해 너무쉽다. 상대가 사기치지만 않으면 그나마 쉬운 매치업

운영: 얘도 짝흑처럼 멀리건을 들고가면 되는데, 눈치싸움할게 지불 모독 밖에없다. 그래서 필드전개를 어느정도하고 무기와 영능으로 딜누적 시키면서 8턴안에 끝내도록하자.

(3) 컨트롤흑마 : 안만나봤지만 흑마중 가장힘든 매치업일거같다. 근데 느낌상 죽기만들고가고 상대가 제거하기 힘든 하수인내면 이길듯. 사실애초에 흑마자체가 초반에 달리면 질수가 없음.


현메타 하브냥이 가장 힘든 상대 1
(1) 퀘스트전사: 이길 수 있는 수가 곰상어 개판밖에없다.
얘가힘든 이유는 내핸드에 종속받지 않은 매치업이란거다. 물론 내핸드도 중요하지만 내핸드가 아무리 좋아도 상대가 막을거 다 있으면 이길 수가 없다. 초반에 사기쳐서 이겨놓코 도발전사 쉽던데? 이러지 않기를 바란다. 일단 영능 벨류 자체가 2코8뎀이 누더기야수보다 좋기에 상대가 뇌만있으면 매우힘듬

운영: 초반에 달리고 난투나 출정, 피칼 같은 카드들을 배제해야한다. 가장중요한건 주문석, 곰상어, 죽기도아니고
곰상어, 조련사이다. 얘가힘든 이유는 애지간한 컨트롤 덱들은 곰상어내면 숨도못쉬고 처맞다가 지는데 이덱은 곰상어를 내든 곰상어개판을 바르든 어떻게든 잡는다. 상대핸드 안좋길 기대하고 빠르게달리자. 후반가면 차피진다.

(2)탈진전사: 죽기만찾자 죽기쓰고 하수인 하나 하나 던지면 탈진전사와 나의 숨막히는 공방전이 시작되지만 결국 이기는건 죽음추적자렉사르다.


현 메타 하브냥이 가장 쉬운 상대 1
(1) 미라클도적: 유럽, 아시아에서 올라가면서 가장 많이본 거같다.(사실 현매타에서 하브냥으로 발리라만나면 좋아해야한다) 쨋든 얘가 쉬운이유는 현매타 하브냥의 힘인 곰상어를 힘들게 잡지못할 뿐더러, 주문석의 늑대를 정리를 못한다.

운영: 빙덫이나 주문석 장궁, 측방강타을 멀리건으로 추천한다. 빙덫은 상대의 초반 밴클리프, 손들어 움직이면물어버린다를 손쉽게 정리할수있다. 장궁이나 측방강타는 요원 반딧불정령(혹은 그 토큰), 지니어스출신등의 체3이하 짜리를 잡으므로써 필드를 잡을 수 있고. 팔도레이나 폭력배를 1~2딜 더 추가해서 잡기 쉽기 때문이다. 진짜 거짓말 하나도 안섞고 승률 90퍼는 나온거같다. 진판이 머리속에서 아른거릴정도니....

(2)홀수도적: 앤 미라클보단 확실히 힘들다. 맹독과 냉혈을 이용해 상대가 먼저 공격포지션을 잡을 수 있고, 영능을 이용해 필드장악력도 먼저 가지게되면 질 수 밖에없다. 하지만 이친구도 마찬가지로 주문석늑대를 정리를 못 하기 때문에 쉬운편에 속한다.

운영: 멀리건은 미라클도적 상대할때 처럼 들고가도록하고. 초반에 필드를 먹으면 그 판은 이긴판, 아니라면 주문석과 죽기까지 버티자. 그리고 하나꿀인게 테러닥스, 여우도 측방강타나 장궁으로 정리 할 수있다. 미라클에 비해서 체3이 두 개가 더 늘음.

(3)왕파도적: 지면 힘내라는 말 밖에 못해주겠다.


진정한 공수의 대결(흰색하면안보여서 이걸로함)
(1)퀘스트사제: 현메타 하브냥이 가장힘든상대 2 왜 가장힘드냐면 내가 만난 상대가 다 사기를 쳤는 지 핸드가 사기였는지는 몰라도 더럽게잘막고 죽기를 써도 필드를 못잡아서 진판이 대다수였다.(결론: 상대가 다막더라)
초반엔 딱정벌레소환 후 계속 살려서 방어도증가, 그리고 카드 뺏어가서 정리, 후반엔 죽기와 아마리로 버팀.

운영: 모르겠다. 이긴적이없다. 유럽에서 많이만났는데 이긴판이 단 한판도없다. 아시아에선 안 만나봄. 

(2)컨트롤사제, 벨렌원콤사제포함: 쉽다. 이매치도 내핸드보단 상대핸드가 중요하다. 내가아무리 사기쳐도 상대가 막는거 다있으면 져야한다. 근데 도발전사보단 쉬운게, 곰상어 개판바르면 이긴다. 그리고 황파자가 주문석전에 빠지게되면 결국 딜누적때문에 사제는 버티지못하고 죽더라. 멀리건은 곰상어 주문석 죽기 야벗도 좋다.

(3)그 외 사제: 어그로사제를 유럽2급에서 만나봤다. 결과는 생략


현메타 하브냥이 가장 쉬운상대 2
(1)알루네스법사(템법): 장궁 곰상어 조련사=승리 
삼위일체마냥 저거 만들고 가도 이기더라 장궁으로 수습생 키린토 마나지룡 정리하고 하수인들 전개하면 된다.

운영: 위에 다적었다. 그나마 측방강타도 좋다. 다 3체 이하라 싹다 정리된다. 얘도승률 80이상은 나온듯

(2)컨트롤법사: 5턴이전에 딜누적이 중요하다. 초반에 곰상어나 킁킁이로 초반에 빠르게 달리자. 그리고 상대가 힐과 필드정리를 같이 못할 시 킬각을 볼 수있게 운영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초반에 딜누적을 못했고 상대가 버틸시 상대가 죽기가 늦으면 내가 죽기변신해서 빠르게 강력한 은신, 주문면역 하수인 내면서 필드압박 하면이긴다. 근데 상대가 초반에 다막고 죽기도 빨라도 내가죽기변신하면 이긴다.(뭘상대가 다해도이기냐...)

운영: 멀리건은 곰상어 조련사 초반하수인 등으로 들고가자. 5턴이후 광역기를 의식하면서 내도록하고 하수인들정리 당할 시 주문석으로 압박하고 다막히면 죽기가라.

(3)멀록법사, 정령법사: 진지하게 템법, 컨트롤법사보다 어려운 매치업이다. 하브냥이더럽게많고 내가 법사 성x자면 이 덱들굴려라.

 
가장무난한 매치업
(1)두억시니 주술사: 얘도 공수의 숨막히는 대전이다. 다만 상대가 켈레내고 먼저 필드전개 하면 많이힘들다.

운영: 앤운영으로 빨리 넘어가겠다. (많이 만난 상대이기도하고 승률도 글케높진않으니)
멀리건은 곰상어 주문석 비밀 죽기 조련사등 약간 무겁고 벨류있는 카드들을 집고 가도록 하자.
얘 상대로 초반에 질 수가있다. 그경우는 상대가 켈레를 칼같이내고 사로나이트와 헤멧 그럼블 등등 하수인등으로 먼저필드를 잡고 내가정리를 못하면진다.(1~2판은 글케진듯)
50퍼확률로 저게아니기때문에 상대법을 적자면 초반에 곰상어 조련사로 딜누적을 하고 주문석으로 광역기를 뺴면서 어느정도 딜누적을 더해라. 대부분 이 이후에 딜누적을 통해 게임을 이기겠지만. 상대가 버틸 시 눈치싸움으로 이어진다.
중반이후 운영은 2가지로 나뉜다. 죽기가 있냐 없냐.
내가죽기가 있다? 죽기를내고 하수인을 던져라 주문면역, 은신 있는 누더기야수로 그러면상대는 정리를 꾸역꾸역하다가 넘치는 야수의 벨류에 무릎을 꿇을 것이다.
내가죽기가 없다? 죽기를 미친듯이 찾되 없다면 상대가 힐과 필드정리를 같이 못하도록 최대한 노력해라. 근데 결국 왠만하면 질거다.. 죽기를 찾자

(2)짝수주술사: 필드전개력과 강력한 하수인이있다. 홀수기사보다 쉬우면서 어려운상대. 홀수기사보다 벨류가 있는 하수인들이 나오는데다가, 한번필드를 뺏기면 기사와다르게 필드를 가져올 수가 없다.

운영: 비밀(떠도는괴물, 폭덫), 개풀, 장궁, 주문석을 멀리건으로 들고가자. 상대핸드가 안좋고 내가 ㅈㄴ좋지않은이상 이기는패턴은 다음과같다.
1.상대가 먼저 필드를 가져온다.
2.내가 반반한하수인들을 낸다.
3.상대가 늑대와 불토, 뱀장어로 내필드를 쓸면서 지도 필드를 전개한다.
4.내가 개풀과 장궁으로 바거각을 최대한안주면서 필드를 1개도남김없이 쓸어버린다.
5.상대는힘이빠져 하나하나던지면서 영능누르면서전개한다.
6.주문석과 개판 죽기등으로 필드를 가져온다.
7.내가 필드를 먹고 빙덫, 치사등으로 벨류있는 카드들을 정리하고 상대명치를 터뜨린다.
이게 승리플랜이다. 상대가 먼저필드를 애지간하면잡으니 그걸 제압하고 필드를 가져와야한다.


쉬운 매치업이 대다수지만 주문석이 결국 중요
(1)하브냥: 운영법으로 넘어가겠다.

운영: 주문석과 덫눈치싸움이다. 옛날 미드냥대미드냥처럼 필드한번뺏기고 공격포지션잡으면 이기지만 요즘은 그정도 까지로 극단적으로 필드뺏기면 지는 매치는 아니다. 내가먼저 사기치고 상대가먼저사기치면 어쩔수없지만, 그게 아닐 시 주문석싸움이다. 그러니 주문석집고가자.
(근데필자는 냥꾼마스터라 별로안져봄)

(2) 주문냥: 얘도 주문석 싸움이다. 그리고 초반 필드는 내가 먼저 잡아나갈수있다. 

운영: 멀리건은 곰상어, 덫(떠도는괴물), 주문석, 장궁을 들고가라 얘상대로 이기는 시나리오는 다음과같다.
1.내가먼저 두더지,랩터,곰상어을낸다.
2.상대가비밀을건다
3.떠도는괴물이기때문에 장궁으로 명치후려서 괴물빼주고 내필드를 지킨다.
4.상대가1턴에찬 화살로 내 곰상어를 체2로맞추고 비밀을건다
5.누가봐도 폭덫이나 곰상어에 개판바르고 명치후린다.
6.상대가어찌어찌 정리한다.
7.주문석을낸다.
8.상대가나간다.
거의 90퍼정도의 시나리오고 그전에끝날수도있다.

(3)소집냥: 냥꾼중에 가장쉽다. 상대가먼저 필드전개하고 소집시키면 진다.

운영: 빠르게공격포지션잡자 그것말곤없다. 빙덫정도?


내친구들이 이거약하고 지한테 안맞는다고 자주한다.

니네들도 그럴거같다.

근데 이덱이 구린게아니다.
니네가 운영을 못하고 어떻게해야 이 매치업을 어캐 이기는 지 몰라서 그런거다. 

하스스톤에서 가장중요하고 모든게임에서 중요한건 그거다.

지피지기는 백전불태(백전백승)
知己知彼 百戰百勝 知己不知彼 一勝一負 不知己不知彼 每戰必敗 此萬古不易之論也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다 이기고, 나를 알고 적을 모르면 한 번 이기고 한 번 지며, 나를모르고 적도 모르면 매번 싸울 때마다 반드시 패하게 되니 이는 만고의 변함없는 설이다. 
-나무위키(손자병법) 리 신?

내 덱의 카드들과 상대의 덱카드를 알고 
그리고 이매치업에서 내가 어떻게 운영하고 어떻게해야 이기는지 알고 플레이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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