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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CAZICBsQG4LsClL0CoM0Ch84CmdMCDEBf6QH4B+QIvq4CtLsCy7wCz7wC3b4CmNICntICAA==
-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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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인벤에서 눈팅만 하다가 글써보네요 ㅎㅎ

이쯤 될텐데 주의할점이 몇가지 있죠. 잏단 멀리건을 들땐 상대 손에
가 있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합니다. 1턴부터 상대는
등등 필드싸움을 하려할겁니다. 그렇기에 멀리건은 위항목대로 들고가되 여러분에 샌스가 필요합니다. 퍼역이 두장잡혔다고 약이하나도 없는데 다들고가는건 오바이고 수렁수호자 두장을 집고가는 것도 많이 위험합니다. 플레이하면서 오른쪽이 잘나와주기를 기약해야하는 게임인것을 기억 해주시고 왠만하면 휘둘은 다집으세요.
조금 더러울 수 있지만 전 급성노루유저 입니다ㅎㅎ
요즘 노루가 많이 쇠약해져서 야생에서 말리노루만 하다가 덱하나를 만들어봤는데 컨덱상대로 잘 돌아가더군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덱을 설명하자면 비취를 키우며 상대 키카드를 태우는 형식의 덱입니다.
덱을 조금 수정했는데 필드를 먹고 핸파를 시키며 이기는 형식의 덱이기 때문에 비취정령 두장을 추가하였고 퍼역은 필요하면 2장 다 필요하고 필요없으면 1장도 필요없을 때가 많아서 1장만 넣었습니다.
사실 처음 돌려보시면 비취노루가 덱이 상대에 비해 안풀리면 많이 밀립니다.ㅠㅠ 그걸 뒤집기도 쉽지않죠...
그래서 그런 허무한 판을 막기위해 핸파컨셉을 추가했는데 사실 아무때나 핸파각이 나오지는 않죠 그런데! 요즘 메타는 가위바위보 메타잖아요? 흑마 성기사 법사가 서로 물어뜯으며 사제가 그사이에서 3직업 모두 무난하게 상대하죠. 그렇기에 노루로 4가지 직업을 다상대할만 하게하진 못하지만 흑마나 컨사제같은 컨덱을 저격할 수 있는덱입니다. 자 이제 직업별 상대법을 보도록 하죠

이쯤 될텐데 주의할점이 몇가지 있죠. 잏단 멀리건을 들땐 상대 손에
가 있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합니다. 1턴부터 상대는
등등 필드싸움을 하려할겁니다. 그렇기에 멀리건은 위항목대로 들고가되 여러분에 샌스가 필요합니다. 퍼역이 두장잡혔다고 약이하나도 없는데 다들고가는건 오바이고 수렁수호자 두장을 집고가는 것도 많이 위험합니다. 플레이하면서 오른쪽이 잘나와주기를 기약해야하는 게임인것을 기억 해주시고 왠만하면 휘둘은 다집으세요.그리고 다음으로

이런 훌륭한 2코 하수인을 소환할텐데 나왔을때 곡예사와 늑대를 잡아주면 좋지만 하나밖에 못잡는상황도 많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정하자면 곡예사를 젤 먼저 짤라주시고 늑대를 그다음으로 짤라주시는게 좋습니다. 곡예사가 초반에 안죽으면 저희 초반하수인을 다 잘라버리기때문이죠.


이런 훌륭한 2코 하수인을 소환할텐데 나왔을때 곡예사와 늑대를 잡아주면 좋지만 하나밖에 못잡는상황도 많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정하자면 곡예사를 젤 먼저 짤라주시고 늑대를 그다음으로 짤라주시는게 좋습니다. 곡예사가 초반에 안죽으면 저희 초반하수인을 다 잘라버리기때문이죠.그리고 하나 알아두실건
이건 핸파시킬때 쓰시기 보다 공격력 높은 하수인이나 
요런 하수인 잘라주시는데 사용하셔야 됩니다.급할땐 그래도 공3이상 하수인이 아프면 과감히 써서 현재 필드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이건 핸파시킬때 쓰시기 보다 공격력 높은 하수인이나 
요런 하수인 잘라주시는데 사용하셔야 됩니다.급할땐 그래도 공3이상 하수인이 아프면 과감히 써서 현재 필드에 집중하셔야 합니다.다음으로 성기사 3코때
요거 만은 꼭 잡으시고 4코에
이걸 쓸텐데 상당히 강력합니다. 이것을 위해 휘둘은 반드시 필요하고 더좋은건 약한상태에서
이걸 써주시는게 가장 좋겠죠. 성기사전은 1.2.3.4코때 많이 중요한편이고 여기서 승패가 갈리게 됩니다.
요거 만은 꼭 잡으시고 4코에
이걸 쓸텐데 상당히 강력합니다. 이것을 위해 휘둘은 반드시 필요하고 더좋은건 약한상태에서
이걸 써주시는게 가장 좋겠죠. 성기사전은 1.2.3.4코때 많이 중요한편이고 여기서 승패가 갈리게 됩니다. 성기사가 1.2.3.코를여유롭게 플레이하면 4코때 긴급소집을 무조건 쓴다고 보시면 되고 1.2.3.코를 빡세게 하면 4코긴급소집을 배재하고 가셔야 됩니다.. 물론 1.2.3코가 빡세고 4코에 긴급소집을쓰는놈들이 많기에 힘들다고 한겁니다..
그다음은 멀록기사인데 멀록기사는 사실 전 신병기사보다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ㅜㅜ 7:3정도..?
일단 멀리건으로는 신병기사랑 동일하게 가지고 갑니다.
먼저 멀록기사는 다체적으로 하수인이 체력이 더 높고 핸드가 더 덜 꼬입니다. 다만 필드 회생력이 신병기사보다 딸리죠.
자 먼저 멀록기사는 1턴에 


이런 카드들로 필드를 잡습니다. 일단 여러분도 아실테지만 멀록 파도술사는 어떤 일이 있어도 잡아야 하고 (곡예사와 늑대보다도 먼저 잡아야함) 사악한 수호자도 천보를 벗겨두시는게 좋을 겁니다. 그렇다고 약을 쓸 수 있는데 안쓰지는 마시고... 멀록기사는 초반에 정리를 해야 편합니다. 아니 초반에 정리를 해야합니다. 얘네는 신병기사와 다르게 체력을 높이는 버프가 있고 멀록 하나하나 위력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잡을 수 있으면야 당연히 바로 잡죠.. 그런데 못잡으니까 지는거고.. 그래서 이때는 머리를 굴려서 약을하고 핵심 하수인만 잡아서 턴을 넘기고 뭐
이나
이나
와 같은 정리기 두개를 한번에 써서 다정리 한다던가



이런 카드들로 필드를 잡습니다. 일단 여러분도 아실테지만 멀록 파도술사는 어떤 일이 있어도 잡아야 하고 (곡예사와 늑대보다도 먼저 잡아야함) 사악한 수호자도 천보를 벗겨두시는게 좋을 겁니다. 그렇다고 약을 쓸 수 있는데 안쓰지는 마시고... 멀록기사는 초반에 정리를 해야 편합니다. 아니 초반에 정리를 해야합니다. 얘네는 신병기사와 다르게 체력을 높이는 버프가 있고 멀록 하나하나 위력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잡을 수 있으면야 당연히 바로 잡죠.. 그런데 못잡으니까 지는거고.. 그래서 이때는 머리를 굴려서 약을하고 핵심 하수인만 잡아서 턴을 넘기고 뭐
이나
이나
와 같은 정리기 두개를 한번에 써서 다정리 한다던가 이런식에 큰그림이 필요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멀록기사라서 사실 이러기가 더 힘들죠ㅠㅠ 한마리라도 더 잡아야 하기 때문에.. 하지만 멀록기사들은 3코 4코 6코 타이밍이 많이 중요합니다. 3코에는
이걸로 필드를 굳히고 4코때는
이걸로 필드를 굳히고.. 6코때는
이걸로 거의 게임을 끝내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위에서 말한 대로 다음을 기약하는 식의 플레이를 해야한다면 이런 것들을 어떻게든 막아내기 위함이 될겁니다.
이걸로 필드를 굳히고 4코때는
이걸로 필드를 굳히고.. 6코때는
이걸로 거의 게임을 끝내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위에서 말한 대로 다음을 기약하는 식의 플레이를 해야한다면 이런 것들을 어떻게든 막아내기 위함이 될겁니다.그리고 넘어가서 2턴에는


를 씁니다. 멀록기사도 곡예사는 1순위로 짤라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 웅덩이 사냥꾼이 1턴에 살아있는 멀록한테 버프를 바르는 플레이를 당한다면 승리 하기 더어려워 지겠죠? 그렇기에 1턴에 멀록은 다잡아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를 씁니다. 멀록기사도 곡예사는 1순위로 짤라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 웅덩이 사냥꾼이 1턴에 살아있는 멀록한테 버프를 바르는 플레이를 당한다면 승리 하기 더어려워 지겠죠? 그렇기에 1턴에 멀록은 다잡아주시는게 중요합니다.그리고 3턴부터는 굳히기에 들어가죠..
요걸로 두마리만 체력 높여도 사실 많이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이것때문에 3턴에 필드정리못하고 4턴에 
이걸 쓴다면 게임은 gg.. 예네는 퍼역써도 필드가 쌔면 그냥 다뚫고 정정당당하게 때리는 경우가 있기에 휘둘같은 것을 위주로 들고갑시다..
요걸로 두마리만 체력 높여도 사실 많이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이것때문에 3턴에 필드정리못하고 4턴에 
이걸 쓴다면 게임은 gg.. 예네는 퍼역써도 필드가 쌔면 그냥 다뚫고 정정당당하게 때리는 경우가 있기에 휘둘같은 것을 위주로 들고갑시다..제이나는 비법하나 보이더군요
승률은5:5정도 라고 생각합니다.
제이나는 초반에 하수인으로 몇대 톡톡 치다가 중반부터 명치에 주문을 다때려박아 이기는 덱입니다.
자 1코부터 보시죠.
제이나는 1코때
이거 두개를 내는데 졸개 비밀은 사실 양호합니다. 제가 별거 안하면 법사 비밀도 별거 아니기 때문이죠. 그런데 지룡은 문제가 크죠. 지룡은 일단 잡아야하는 하수인1순위 입니다. 1턴에 지룡동전지룡 뭐 이런 거 당하면 어쩔 수 없고 법사 상대할때 중요한점은 초반을 어떻게 넘겼냐가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약을 해야 다음턴 플레이할게 생긴다 뭐 이런 핸드라면 졸개는 무시하고 약을 하겠지만 왠만하면 하수인 하나하나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졸개라도 2 3대 맞으면 주문 하나와 맘먹는 딜이기 때문에 우리 영웅 체력을 마지막 1까지 소중하게 여기셔야 합니다.

이거 두개를 내는데 졸개 비밀은 사실 양호합니다. 제가 별거 안하면 법사 비밀도 별거 아니기 때문이죠. 그런데 지룡은 문제가 크죠. 지룡은 일단 잡아야하는 하수인1순위 입니다. 1턴에 지룡동전지룡 뭐 이런 거 당하면 어쩔 수 없고 법사 상대할때 중요한점은 초반을 어떻게 넘겼냐가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약을 해야 다음턴 플레이할게 생긴다 뭐 이런 핸드라면 졸개는 무시하고 약을 하겠지만 왠만하면 하수인 하나하나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졸개라도 2 3대 맞으면 주문 하나와 맘먹는 딜이기 때문에 우리 영웅 체력을 마지막 1까지 소중하게 여기셔야 합니다.그리고 2턴에는 


이런 카드들을 쓸텐데 비전학자는 뭐 퀘스트급으로 무조건 있더군요. 일단 문양쓰고 턴종하면 저희 입장에선 이득입니다. 그리고 수습생이 좀 난감하긴하지만 체2라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학자와 하인은 3이라 짜르려면 천벌을 쓴다거나 해야하는데 비법은 3코때 좀 중요한 하수인이 있어서 때로는 안잡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카드들을 쓸텐데 비전학자는 뭐 퀘스트급으로 무조건 있더군요. 일단 문양쓰고 턴종하면 저희 입장에선 이득입니다. 그리고 수습생이 좀 난감하긴하지만 체2라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학자와 하인은 3이라 짜르려면 천벌을 쓴다거나 해야하는데 비법은 3코때 좀 중요한 하수인이 있어서 때로는 안잡아야 할때가 있습니다.3코때 바로
이녀석이죠. 공력이4라 한대만 맞아도 얼화보다 아프고 비밀로 저에 플레이를 차단 시키기 때문이죠. 보통 저희가 1.2코때 주문을 자주 쓰는걸 보면 마차를 걸겁니다. 하지만 법사도 사람이니 마차가 없을 가능성 꽤 있죠. 하지만 일단은 마차라 생각하고 플레이합니다. 얘가 3코때 이걸 쓴다면 무조건 잡는게 좋은데 잡는다면 천벌같은걸로 잡잖아요? 만약 저희가 이번턴에
펌핑하고 천벌을 쓸 계획이었거나 천벌을 쓰고
을 쓸 계획이였다 하잖아요? 그럼 일단 육성은 씹히면 안됩니다. 그래서
이녀석이죠. 공력이4라 한대만 맞아도 얼화보다 아프고 비밀로 저에 플레이를 차단 시키기 때문이죠. 보통 저희가 1.2코때 주문을 자주 쓰는걸 보면 마차를 걸겁니다. 하지만 법사도 사람이니 마차가 없을 가능성 꽤 있죠. 하지만 일단은 마차라 생각하고 플레이합니다. 얘가 3코때 이걸 쓴다면 무조건 잡는게 좋은데 잡는다면 천벌같은걸로 잡잖아요? 만약 저희가 이번턴에
펌핑하고 천벌을 쓸 계획이었거나 천벌을 쓰고
을 쓸 계획이였다 하잖아요? 그럼 일단 육성은 씹히면 안됩니다. 그래서 천벌로 마차를 빼신다는 생각으로 키린토한테 날리시고 마차아니면 뭐 잡았으니 이득이고 마차였으면 남은코스트로 무엇이든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갈림길도 씹히면 안됩니다. 법사전이 5:5인이유이기 때문이죠. 갈림길은 핸드가 마를까 불안해도 방어도를 쌓아야 합니다. 그렇기에 천벌로 마차를 빼신다는 생각을 하시고 갈림길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비밀을 남발하다 4코나 5코때
이 녀셕을 쓰는데 이녀석 못잡으면 게임이 많이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키워놓은
이나 약을 한상태에서
이 런걸로 무조건 잡으시거나 버티셔야 합니다. 그리고 죽기로 변신하셨을때는 정리는 대부분 주문으로만 하시고 영능은 무조건! 방어도를 눌러 주세요.
이 녀셕을 쓰는데 이녀석 못잡으면 게임이 많이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키워놓은
이나 약을 한상태에서
이 런걸로 무조건 잡으시거나 버티셔야 합니다. 그리고 죽기로 변신하셨을때는 정리는 대부분 주문으로만 하시고 영능은 무조건! 방어도를 눌러 주세요. 바로6턴에 법사가
이걸 낀 후부터가 중요하죠. 이 알루네스에 단점은 6코를 쉰다는 것과 탈진이 빨리온다는 것이죠. 이것 때매 법사하고 비빌 수 있기도 하고 이것때매 지기도 합니다. 일단 6코에 이걸 낀다고 생각하세요. 그렇기에 6코전까지 필드를 꼭 최대한 정리하세요 가능한 많이 정리하세요. 그리고 6코에 이걸 꼈을때 저희가 필드를 이기고 있어야 합니다. 비법이 저희한테 여유를 주는 유일한 턴이기 때문이죠. 이걸 꼈을때 저희가 
이거 두개로 하수인 내는거 끊으면서 탈진을 엄청 빨리오게 하면서 핸드를 터뜨리면 그판은 이겼습니다 거의. 그렇기에 6코 전까지 필드를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끝까지 방심하지 마시고 끝까지 역겹게 방어도를 꾸역꾸역 올려주면 됩니다.
이걸 낀 후부터가 중요하죠. 이 알루네스에 단점은 6코를 쉰다는 것과 탈진이 빨리온다는 것이죠. 이것 때매 법사하고 비빌 수 있기도 하고 이것때매 지기도 합니다. 일단 6코에 이걸 낀다고 생각하세요. 그렇기에 6코전까지 필드를 꼭 최대한 정리하세요 가능한 많이 정리하세요. 그리고 6코에 이걸 꼈을때 저희가 필드를 이기고 있어야 합니다. 비법이 저희한테 여유를 주는 유일한 턴이기 때문이죠. 이걸 꼈을때 저희가 
이거 두개로 하수인 내는거 끊으면서 탈진을 엄청 빨리오게 하면서 핸드를 터뜨리면 그판은 이겼습니다 거의. 그렇기에 6코 전까지 필드를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끝까지 방심하지 마시고 끝까지 역겹게 방어도를 꾸역꾸역 올려주면 됩니다.다음은
이녀석 입니다
이녀석 입니다컨흑은 8:2정도로 유리합니다.
6코면
콤보가 가능하고 5코여도 

가 가능합니다. 보통 4코에 칼같이 내는 산거를 자연화로 짜르며 핸파시키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때 상대 키카드가 타기를 빌으셔야 합니다. 
이거 두개가 타면 각볼필요없이 필드싸움 하다보면 이기고 
이거 두개중 하나라도 타도 위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콤보가 가능하고 5코여도 

가 가능합니다. 보통 4코에 칼같이 내는 산거를 자연화로 짜르며 핸파시키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때 상대 키카드가 타기를 빌으셔야 합니다. 
이거 두개가 타면 각볼필요없이 필드싸움 하다보면 이기고 
이거 두개중 하나라도 타도 위력이 크게 떨어집니다.보통 이런식으로 5턴에 태우면서 플레이한판은 대부분 이겼는데 왜 이기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대도 그전까지 필드싸움을 할 수 있는데 대부분 흑마들은 자신의 카드가 타면 카드를 빼는 위주에 먼저 관심이 쏠리게 됩니다. 자기가 4코에 산거가 짤려서 저에게 필드가 밀려서 질 생각을 뒷전으로 하게 되는데 이것이 저희가 이기는 이유입니다. 카드를 빼는 위주에 플레이는 컨흑에 플레이를 꼬이게 하고 광역기 같은것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하며 자신에 플랜을 계속해서 나아가지 못합니다. 이렇게 꼬이는 플레이로 턴을 많이 버리게 되면 엄청난 속도로 상대는 탈진이 옵니다. 그리고는 탈진을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재대로 뭘 못해보고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던거 같습니다.
5코에 만아리를 끼든 핸드를 터뜨리시는데 집중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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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쓰고
이걸로 드로우 보고 역관강할 각을 보는 애들이 꽤 있기에 핸드를 털진 마세요 ㅎㅎ
까지 들고갑니다.
등으로 드로우를 많이 당깁니다.
나
를 사용합니다.

등으로 콤보를 시작합니다. 그때 왠만하면 흑마에 핸드는 8장이나 9장쯤됩니다.
을 쓰는데 사실 이걸 써도 저희가 드로우를 많이 안한 상태라면 상대가 더 빨리오고 6코기 때문에 5코쯤에 핸파시켰을때 악마나 중요 카드를 한장만 태웠어도 사실 필드싸움 지지 않습니다. 컨흑을 위해 덱을 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분이 좋습니다. ㅋㅋ 예전에 비취노루하면서 하이랜더 카운터 치던 시절만큼 기분이 좋더군요 ㅎㅎ
이것을 6코에 칼같이 내거나 나중에 내거나 사실 이건 중요치 않습니다. 오히려 이거 아자리 쓸려고 코스트낭비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게다가 이게 카드한장을 늘려주기 때문에 한 두장 더 태울 수도 있습니다. 린은 신경쓰지 말고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