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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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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켈레 카트레나 냥꾼 작성자 : 크린한씹랄 | 작성/갱신일 : 2017-12-08 00:18:13 | 조회수 : 1649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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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우선 기본적으로 어느 덱 이든 켈레, 칼줘용, 해골마를 쓰면 덱 파워가 장난아니게 된다는 건 다들 아실 것이다.

여기에 이번에 나온 카트레나를 이용해 사기를 치는 덱이 이 덱인데, 기본적으로 승리 공략은 다음과 같다.

카트레나 뽕맛을 제대로 치기 위해서 저코 야수는 무조건 빼도록 한다.

따라서 사용하는 야수는 총 6개 사바나 2장, 히드라 2장, 피카츄 2장이다.

기본적으로 사바나는 죽메가 껄끄럽고 피카츄는 나오면 즉발 7뎀을 꽂을 수 있어서 1등 상에 가깝다.

히드라 같은 경우에도 나오면 상대방을 압박 할 수 있지만 즉발적인 이득을 볼 수가 없는 것이 단점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히드라를 채용하는 이유는 5코에 그냥 칼같이 나와도 좋기 때문이다.

카트레나는 8코이고 저코 구간에서 8코까지 가는 허리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5코 구간에 히드라를 쌩으로

내주는 것도 고려해볼만한 플레이이다. 


전체적인 플레이는 다음과 같이 될 것인데 저 코때는 양초 화살, 하하맨, 패치스, 남바선 같은 카드들로 필드 싸움을 진행한다.

3코 카드들 (야벗, 장궁, 살상 등등) 많은 편이라 초반 필드 싸움에는 유리한 고지를 챙길 수 있을 것이다.

저코가 지나면 4~5코 구간에 돌입하는데 4코는 측방 강타만이 유일하게 써먹을 만 해서 아무래도 앞서 말한 많은 3코 카드들을 가지고

4코 또한 버텨야 할 것이다. 이렇게 무난히 4코를 넘긴다면 5코에는 앞서 말한 히드라를 쌩으로 내던가 칼줘용을 내줌으로써

지속적인 필드 압박을 시킬 것이다. 그리고 6코도 마찬가지로 사바나나 또는 죽기 렉사르를 이용해서 쉬는 턴 없이

지속적으로 필드싸움을 잡아 가야 할 것이다.

그렇게 무난히 5코 6코를 넘기고 7코에 해골마를 바른다면 8코 카트레나까지

넘어갈 다리가 완성된다. 카트레나까지 순조롭게 넘어왔다면 게임은 이미 이긴 상태나 마찬가지고, 설사 필드 싸움에서

지고 있더라도 카트레나가 나오면 최소 히드라, 사바나에서 최대 피카츄까지 나와 필드를 역전할 발판이 마련해진다.



이렇게 중요한 카트레나를 손에 쥐고 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카트레나를 빠르게 서치하기 위해서 추적자 2장을 채용했다. 굳이 카트레나가 아니더라도

켈레를 찾아 4코 켈레서스를 확정시키는 것도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카드라고 생각한다. 
(추적은 하수인 한정 서치가 아닌지라 쓰면 오히려 손해다.)



지금까지 간단히 이 덱의 플레이 양식을 말했는데, 좀 간단히 요약해서 말하면

이 냥꾼덱은 필드 싸움을 강하게 잡아가는 류의 컨트롤 덱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이다.

보통 1티어 덱들은 단순히 승리 플랜이 하나가 아니라 2개 또는 3개까지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게 빅사제이고, 다른 직업으로는 어그로 드루같은 것이 있다. 두 덱 모두 승리 플랜이 하나가 아니라

2개 3개 정도 있다. (어그로도 초반에 필드 먹으면서 야포각을 잡거나 또는 테러닥스 사기를 치거나 또는 상대방 광역기를 빼고 살마나로 킬각을 보던가 등등 여러가지 플랜 A, B, C가 있다.)

이 덱도 마찬가지로 승리 플랜이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첫째 빠른 2코 켈레로 사기를 처서 승리를 쟁취한다. 두번째 무난 무난히 서로 필드 

싸움하다가 카트레나가 나와서 한번에 필드 역전하며 굳히기 들어간다. 셋째 6코 빠른 죽기 변신으로 극 후반까지 죽기 뒷심을 발휘하여 승

리를 쟁취한다.

여튼 말이 길었다... 혹시 내일 확팩에서 카트레나가 뜬다면 진지하게 피카츄 만들어보라고 권휴해보고 싶다.

참고로 필자는 카트레나 뜨면 피카츄 만들고 이덱 돌릴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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