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R8GuwXbCv4MuQ3UEcmwAgyoArUD6wfFCNsJ7QmUFMsU5ha4rQLHrgLOrgI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전설 인증입니다. 막판 야벤져스 갓드로
위 사진은 폰스스톤 사진이라 컴퓨터로 다시 찍은 사진이 밑 사진입니다.
4급에서 전설까지 이 덱으로만 돌렸습니다. 신기하게 질리지 않더군요. 왜냐? 이기니까
일단 설명하기에 앞서 이 덱은 앞서 덱 시뮬레이터에 올라온 먼치킨화님의 야수냥꾼 카피덱임을 밝힙니다.
전 그저 그 덱이 요즘 메타에 좋다고 생각하기에 돌린 것 뿐입니다.
그냥 제가 돌려본 결과, 느낀점을 나열하는 것으로 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사는 템포,방밀 상관없이 할만합니다. 단, 명치전사(해적전사)에게는 극도로 취약합니다.
주술사는 클수리,토수리 할만합니다. 어그로쓰랄전은 초반 멀리건 싸움입니다.
사제는 어떤 사제든 할만합니다. 그냥 초반에 야벤저스 멀리건에 잡고가셔도 됩니다.
성기사는 대부분 힐기사입니다. 힐기사 특성상 광역기 조심해주시면서 필드싸움 해주시면 야벤져스 타이밍에 끝낼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는 솔직히 말하면 전설까지 갈 동안 거의 보질 못했습니다. 있어봤자 크툰드루입니다. 드루가 약으로 초반에 사기만 안치면 스무스하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명치전사(해적전사)에게는 취약합니다. 전사 멀리건이 사기로 잡히면 냥꾼 입장에서 사기로 잡혀도 이기기 힘듭니다. 그냥 멀리건 운에 맡겨야합니다.
어그로쓰랄전도 서로 초반 멀리건 싸움입니다. 불토-기수 콤보만 조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도적은 대부분 주문도적인데, 까다롭습니다. 냥꾼의 초반 2코 하수인들이 거진 체력이 2라 기습과 요원에 짤리기도 쉽고 은폐-가젯잔을 잡을 방법이 치사밖에 없다보니 힘듭니다. 그래도 그 전에 필드를 잡아서 끝내시던가, 야벤져스타이밍까지만 버티시면 이기실 수 있습니다. 저도 고비마다 도적을 만나 힘들었지만, 운좋게도 고비에서는 대부분 이겼습니다.
흑마는 랭크에서는 거진 다 위니흑마라고 보시면 되는데, 위니흑마전은 초반 1,2코 하수인도 중요하지만 개풀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흑마가 필드 푸는데 냥꾼은 하수인 하나씩만 내면서 대응하다보면 하사관콤보에 짤리고 늑대콤보에 짤리고 힘듭니다. 그 때, 개풀로 필드 클리어나 역전을 해주셔야 합니다. 버티시다가 역시나 우리의 야벤져스를 기다립시다. 리노흑마전은 상대 지불,암불,악격같은 필드클리어를 조심해주시면서 플레이하시다보면 자연스레 우위를 가져가실 수 있을겁니다.
마법사는 대부분 요그-템포법사인데, 야수냥꾼으로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까다로웠습니다. 너무 사기를 잘치는 법사들을 만나서 그런지 지룡-환복콤보나 이교도-비작 콤보에 유린당한적이 많아서 그런지 힘들었습니다. 4코에 물정이 나왔을 때, 제거하기 힘든데 그 타이밍에 치사나 살상이 없으면 또한 힘들었습니다. 얼방전은 그냥 달리시면 됩니다. 과학자가 없다보니 냥꾼이 달릴 때, 얼방조차 못 걸때도 수두룩합니다.
요즘 냥꾼이 대세로 떠오르다보니 랭겜에서 냥꾼을 자주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저는 냥꾼 미러전 상대로 거의 별을 다 빨아먹으면서 올라왔습니다. 완전 사기당하지 않는 이상 거의 이겼던 것 같습니다.
냥꾼 미러전은 누가 먼저 사바나사자나 야벤져스를 내느냐 싸움이기 때문에, 초반 멀리건에 1장 정도는 사바나사자나 야벤져스 같은 고코카드를 집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저코카드들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은 저코2장에 고코1장정도 잡히실겁니다. 선공을 잡으셨다면 상대가 동전을 쓰는지 안쓰는지 봐두시고 상대가 동전을 아낀다면 5코에 동전+사바나라던가 7코에 동전+야벤져스를 노리는 것이기 때문에 유의하고 플레이해주셔야합니다.
만약 후공이시라면 왠만하면 동전은 아끼시는게 좋고 저코카드들이 많기 때문에 동전을 쓰지 않아도 플레이하기 수월하실겁니다. 그리고 말씀드린대로 동전+사바나, 동전+야벤져스를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7턴에 야벤져스가 나가는것이 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냥꾼을 플레이하시다보면 초반에 박쥐와 곡예사 때문에 게임이 유리하게 흘러가던가, 불리하게 흘러가던가 하는 일이 많을 것입니다. 저는 그냥 왠만하면 성공한다 생각하고 내는 편이긴 한데, 어떤 플레이가 이득이 될 것인가 고민하고 플레이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빙덫과 폭덫같은 비밀을 넣을까하는 생각도 해보았는데, 요즘 냥꾼들이 빙덫을 많이 쓰다보니까 유저들이 빙덫에 대한 대처를 잘합니다. 손해보는 일이 많아 그냥 빼버렸습니다. 폭덫도 과학자가 없는 이상 별로 유용하지 못한 듯 합니다. 비밀이 없는 이상, 무기는 1장이 적당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툰드라코뿔소는 그냥 나가도 좋은 하수인입니다. 상대 2체력 하수인을 짤라야하는 상황일때는 그냥 과감하게 내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게 냈을때, 상대방이 제거하지못한다면 담턴에 사바나를 내던지 하는 상황으로 게임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전설 막판에 툰드라코뿔소가 한턴 살아서 야벤져스 갓드로 콤보로 역전을 했었습니다.
아주 사기카드라고 생각됩니다. 제압기가 별로 없는 냥꾼입장에서 왠만하면 2장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저코하수인이 많아 2장을 넣어도 그렇게 크게 말리지는 않습니다. 치사때문에 말린적은 1~2판, 손에 꼽을 정도이고 캐리한판이 훨씬 많았습니다.
냥꾼을 지금 1티어로 만들어준 장본인입니다. 저도 800가루 주고 두장 만들었습니다. 개이득!
그리고 실바나스는 침묵이 너프된 지금 1티어급 하수인입니다. 왠만하면 추천드립니다.
고대신 나오기전에 잠깐 침체기였다가 고대신 나오고나서 재밌게 하스스톤 다시 하고 있습니다.
매달 전설을 찍기위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하스에만 시간을 투자할 수는 없어 벅차긴 하네요.
그래도 고대신이 나오니까 예전보다는 훨씬 재밌어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1티어인 냥꾼으로 꿀빠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론 전설 찍어놓고 다른 재밌는 덱으로 노는게 좋아요 ㅋㅋ
아 그리고 복귀해서 친추창이 많이 비었어요..
Eleison#3232 입니다 ㄱㄱ
- 승률83%로 전설, 냥크나이트는 살아있다! [50]
- 죽기요그비전거인 마법사 [2]
- 5.16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야수냥꾼 [12]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