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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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 전설 인증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글을 적네요. 하스하는 유저 < 엘스페스 > 라고 합니다.이번에 하이랜더 법사덱 돌리던중 제법 안정적인 덱을 만들게 되어 공유하려고 덱을 올립니다.글 재주가 없어서 덱소개는 아랫쪽에 간단히 적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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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하이랜더 죽기 제이나 작성자 : 다크페이든 | 작성/갱신일 : 2017-10-31 14:34:59 | 조회수 : 831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f0EHk1xigHAAbsCrgPJA6sExQTLBO0ElgXsBe0F7Ae4CJKsApGtAoGyArmyAqO2Ate2Aum6Ati7ArC8AsHBAuTCApjEApbHApvTAgAA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 전설 인증 이미지 >---------------------------------------------------------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글을 적네요. 하스하는 유저 < 엘스페스 > 라고 합니다.


이번에 하이랜더 법사덱 돌리던중 제법 안정적인 덱을 만들게 되어 공유하려고 덱을 올립니다.


글 재주가 없어서 덱소개는 아랫쪽에 간단히 적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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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덱을 만들게 된 개요 - 등급전을 하다보니 컨트롤계열덱 보다 어그로 계열덱을 많이 만나는듯 하여

                                      만들게 되었습니다.


2. 덱 간의 상성 - 어그로를 잘잡기 위한 구성이라 컨트롤 계열에겐 다소 약할수 있습니다.

                        도적 / 어그로드루 / 진화술사 / 멀록기사 외 어그로계열덱들 - 강함

                        사제 / 비취드루 / 비밀법사 - 약함

   << 하스라는 게임이 원래 덱간의 상성은 탈수 밖에 없으니 매칭중에 컨트롤덱을 많이 만난다

       싶으면 다른 덱을 추천드립니다. 컨덱을 못이길정도는 아니지만 이기기가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 저같은 경우는 매칭3판 기준 어그로2/컨트롤1 정도 비율로 매칭이 걸려서 이덱을 굴렸습니다.


3. 운영방법


 - vs 어그로 : 어그로덱을 상대할때는 3가지가 중요합니다. (정리/멀리건/예측)


정리 - 패가 잘풀려서 광역기가 딱딱 잡히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패에 있는 주문을

         잘 고려하여 필드를 정리하면 됩니다. 상황에따라 2턴에 걸쳐서 양념을 쳐놓고 필드를 밀어버리는 설계도

         필요합니다. 자주나오는 상황이 불기둥까지 가는 시간을 (얼회/냉돌/눈보라) 로 시간을 버는겁니다.

         어그로덱을 상대할때 필드를 먹으면 가장 좋은상황이지만 무리해서 하수인으로 필드를 유지시키려는 노력

         보다는 정리~! 정리~! 정리~! 하다보면 후반카드효율이 훨씬 앞서기 때문에 정리가 최우선입니다.

                                  

멀리건- 상대하는 직업군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초반핸드에는

            1순위 카자쿠스/화산물약/파멸의 예언자/해적게(해적을 쓰는덱이라면..) 

            2순위 나불책/태고문양/얼화/비전학자

            3순위 3코카드들 (비밀/키린토/신비한지능) 정도입니다.

            = 어그로덱을 상대할때는 1/2순위가 가장중요하며 3순위부터는 체력관리가 힘들어 질수 있습니다. =


예측 - 예측은 흔히들 아시는 코스트 예측입니다.

          5코에는 히드라/푸른용혈족 이 나올것을 예측하여 핸드에 제압할 주문을 아껴두는것이 좋으며

          7코에는 해골마 버프를 대비하여 필드를 밀어두는것이 좋습니다. 필드가 미는것이 여의치 않다면

          적어도 얼려두어서 갑자기 큰 데미지를 받는일이 없어야합니다.


TIP - 법사는 탈노스를 잘써야 합니다. 드로우가 급한상황이 아니라면 탈노스는 아껴두었다가 광역기랑 조합해서

        광역각을 잘만드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후반엔 제이나 밥으로도 괜찮습니다.


 - vs 컨트롤 : 힘든매치입니다. 하지만 길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컨트롤도 크게 3가지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 누적딜 / 이지선다 / 킬각 )


누적딜 - 컨트롤덱과 상대할때는 누적딜이 중요합니다. 이말이 무슨말인고 하면..

            대부분의 컨트롤덱은 체력이 30이 아닙니다. 대부분 45~50쯤 생각하고 플레이 설계를 하셔야 하는데..

            컨트롤덱 상대의 경우 체력이 10~15정도가 되면 힐을 한번 하는데 이렇게 힐을 하는 상황을 알렉이

            나가기 전에 만들어 두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전에 리노덱 상대할때 쓰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상대가 체력회복 카드를 많이 사용했을때 알렉으로 상대체력을 15를 만들어서 상대에게 압박을 주는것

            입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것은 가급적이면 하수인만으로 딜압박을 주고 딜주문은 패에 남겨두는것이

            좋습니다.


이지선다 - 하스스톤이 운을 많이 타는 게임이긴하지만 실력으로 이길수 있는 경우가 가끔 생기는데 그것이 바로

               이지선다 입니다. 한턴에 상대에게 2가지 이상의 일을하게 강요하는 것이죠. 제일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바로 내체력이 별로 없을 때 나에게 얼방이 걸려있고 알렉이 필드에 나가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상대에겐 3가지 숙제가 생기는 것이죠. ( 얼방빼기 / 알렉정리 / 체력회복 )

               이런식으로 상대에게 숙제를 주고 킬각을 잡는 것이 승리플랜 입니다.

               물론 사제 죽기 안두인은 저 3가지 숙제를 한방에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힘들기도 합니다.

               법사가 사제전에 약한 이유가 법사가 거는 알렉 이지선다는 사제쪽에서 비교적 쉽게 처리가 되지만

               사제가 법사상대할 때 벨렌을 필드에 내서 얼방을 빼버리면 법사는 벨렌을 정리해도 영능에 죽고

               알렉으로 본체에 힐을해도 그 다음 턴에 확정적으로 죽기 때문에 사제를 상대하기가 힘듭니다. 


킬각 - 킬각은 모른 덱을 굴리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법사에게 킬각은 다른 직업과는 조금 다릅니다.

         왜냐하면 얼음방패라는 카드가 있기 때문이죠. 비삼자를 맞고 죽는 것은 천운이라고 생각해야하지만..

         대부분 얼방이 걸려있는 상태에서는 한턴을 더 보장받기 때문에 킬각을 2턴에 걸쳐서 설계하는 실력이

         요구됩니다. 이말을 왜하는 것인가 하면.. 어그로계열과 상대할 땐 거의 모든하수인들을 정리할수 있지만..

         가령 비취덱만 예를들어도 후반으로 갈수록 하수인들을 정리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딜카드들을 하수인정리

         할때는 가급적이면 아껴쓰시고 안토니로 염구를 만들어서 얼방을 믿고 달려서 이기는 배짱도 필요합니다.

         * 한가지 팁이라면 컨트롤덱 상대할때는 안토니를 태고의 문양과 연계해서 쓰는게 좋고 나불책이나 고서에서

           나오는 저코 주문(0코/1코)들은 가급적 아껴뒀다가 안토니를 내고 염구로 바꾸시는것도 좋습니다.


TIP- 컨트롤덱 상대할 때 멀리건은 1순위 죽기제이나 2순위 초반하수인/드로우카드 들을 집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컨트롤덱 상대할 때는 필드정리기가 별로 필요없으므로 초반핸드엔 필드정리기는 빼고 가져가심이 좋습니다.


4. 일반적인 덱에 안들어가는 카드 설명


전시관리인 - 대부분 법사 유저는 쓰지 않는걸로 압니다만 이 덱에서는 알렉과 2딜광역기 확보용도로 쓰입니다.

                    해적게는 후반에 뽑히면 덱을 압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타락한 예언자 - 짭 태고의 비룡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합니다.멀록덱이 별로 없어서 2딜광역기능을 해줍니다.


냉기돌풍 - 어그로 덱을 잘잡기위한 이 덱의 욕심(?)카드 입니다. 이 카드때문에 컨덱상대할 때 약간의 불리함이

               생기지만 어그로덱 상대할 때는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필드 정리기의 징검다리 역할을 해줍니다.


안토니다스 - 컨덱과 후반까지 가면 딜부족현상이 발생하는데 그걸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5. 끝으로..


지금 다른 게임메타 분석 사이트들을 참고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하이랜더 법사가 상위티어에 있진 않습니다.

그만큼 아직은 연구되어야하고 안정적인 승률을 가져다 주진 못한다는 말로 해석되겠죠.

하지만 전 이 덱으로 전설도 달았고 전설권에서도 제법 승률이 나오는걸로 봐서 아직 하이랜더법사는 살아있다!

는걸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P.S 운영방법 부분에서는 제 개인적인 운영법이 담겨있어서 정답이라고는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니 본인만의 운영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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