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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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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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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기계식 키보드 사고 타이핑을 많이 하고싶었는데 마침 공략을 적게 되었네요. ㅎㅎ 원래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공략을 적게 되는건 처음인데요. 제가 원래는 전설달거나 투기장 12승 같은거 해도 글 한 번 안적었는데 이번 등급전은 정말 너무 빠르게 올려서 하린이 분들에게도 '이런 방법도 있다!' 하고 알려드리려 글을 적게 되었어요.
현재 많이들 사용하는 덱은 하이랜더 사제, 비취 드루, 켈레세스 도적 이렇게 있는데요. 하이랜더 사제를 하고 싶었지만 사제는 너무 가루가 많이 들어서 죽기스랄이나 만들었죠ㅠㅠ
먼저 진퇴죽기 스랄의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장점 :
1. 미친듯한 초반 필드전개
2.
깜짝 블러드로 날먹승, 유리한 필드교환

1. 필드 유지를 못하거나 상대에게 필드가 넘어갔을 시 매우 불리해집니다.
2. 상대방의 광역기를 지나치게 의식하거나 배제했을 시 또한 필드를 뺏기고 자연스레 지게됩니다.
하나 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절대 화내면서 플레이하거나 '아 18 운빨ㅈ망겜 다신 안해ㅡㅡ 배그하러 감 ㅂㅂ' 이런 식으로 게임을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건강도 해칠 뿐더러 주변 사람이 한심하게 봐요.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진퇴스랄은 운이 많이 따르기 때문에(
손치스,
->
,
->
)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셔야합니다.





보통 멀리건을 돌렸는데 패치스가 나오거나 2코스트 오른쪽에서 패치스가 나오면 기분이 나빠져서 게임을 대충하더라구요. 근데 돌진 하수인을
불토와 연계 시키면 아주 좋다는걸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물론
얘로 나오면 더 좋지만요..


직업별 상대법입니다.
초반사제의 필드는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어요. 보통 힐하고 턴종하더라구요. 필드 아끼지 말고 깔아주세요.
'그런데', 1코 북녘골
이 나오면 굉장히 까다로워집니다. 그래서
불토를 찾는게 중요해요. 하이랜더는 빠른 덱 순환으로 칼라자, 칼죽기로 승부를 보는데 드로우를 억제해주는게 좋습니다. 1코 북녘골은 다루기가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깊은 신앙심으로 안나오길 기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중반부터는 슬슬
공포나
채찍을 고려하시는게 좋습니다. 피를 1씩만 남긴다던지 상대방이 다음턴 4코스트인데 째깐이들을 다 낸다던지 하는 플레이는 피해주세요. 6코
도 조심해야하기 때문에
심괴를 아껴주는것도 좋습니다. 용폭이 빠지고 칼같이 나가도 되고, 나중에 

콤보로 상대 멘탈을 조져도 되기 때문이죠.







사제가 현 1티어로 가장 까다롭고 가장 힘들기 때문에 멀리건할 때 상대가 몇 장을 갈았는지, 들고 있던 카드를 5코 이후에도 들고 있는지, 생각할 게 아주 많습니다. 끊임없이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아 그리구 사제를 상대할 때 제일 중요한건 진화
를 먼저 쓰기보다
로 킬각이 아니어도 피를 미리 깎아두시는게 중요합니다. 사제의 광역기가 고코스트이기 때문에 정리하면서 자신의 플레이를 동시에 하기엔 힘들거든요. 어떻게 해야 사제가 짜증나고 괴로울까를 생각하면서 플레이 해줍시다.


도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코
켈, 

켈그켈,켈그켈그켈}만 아니면 7:3으로 유리합니다. 2코
시에는 승률이 5:5로, 켈그켈 시에는 3:7로 켈그켈그켈 시에는 1:9로 줄어듭니다. 이 점 유의하세요.





도적은 7코해골마
를 반드시 생각하셔야합니다. 상대 해골마 타이밍에 필드를 지워주세요. 해골마가 도발 +4/+4 발랐을 때
퇴화없으면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비취드루
"반갑네" 인데요.

얘는... 너무 뻔해서 뭘 알려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
술사에게 있어서 드루는
퍼져나가는 염ㄱ병이 제일 문젠데 얘 정리하려고 너무 손해를 봐서는 안됩니다. 끽해야 1/5짜리 이기 때문에 높은 공격력도 아니라 유리하게 교환 못해요. 굳이 다 정리 안해주고 다음턴에 정리하던지 그런식으로 해주세요. 이 녀석이 6코 타이밍으로 술사 입장에서는 굉장히 할만해졌어요. 이상적으로는
퇴화,
블러드 써 주면 이기지만 보통 드루가 1~2 코스트 앞서기 때문에
퍼져나가는 염ㄱ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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