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죽메냥꾼을 연구하다가 드디어 원하는 덱을 만들어서 글을 써봅니다이 덱은 비슷한 덱이나 참고할 덱이 없어서, 계속 수행착오 끝에 만든 제 오리지날 덱입니다아직까진 현재 등급전에서 사용할 정도는 아닌것 같아요하지만 재미와 참신함은 보장합니다우선 죽메냥을 돌리면서 누더기골렘 궁병을 사용하려다 보니 야수 템포를 포기해야 했고,야수 개체수 조절과 초반 어그로 상대로 버티는게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냥꾼이 어그로를 포기하고 컨트롤을 한다는게 좀 억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6 / 비추천 : 3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컨셉덱]
[정규] 죽메 컨트롤 냥꾼 (09.20 수정됨) 작성자 : 마지막고양이 | 작성/갱신일 : 2017-09-29 11:04:30 | 조회수 : 1407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R8K+wGkA+0F4KwC/q8CycIC080Coc4ChtMCtuICCo0B9gfpvQKrwgLYwgKGwwLexAKczQLGzgLt0QIA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죽메냥꾼을 연구하다가 드디어 원하는 덱을 만들어서 글을 써봅니다
이 덱은 비슷한 덱이나 참고할 덱이 없어서, 계속 수행착오 끝에 만든 제 오리지날 덱입니다

아직까진 현재 등급전에서 사용할 정도는 아닌것 같아요
하지만 재미와 참신함은 보장합니다


우선 죽메냥을 돌리면서 누더기골렘 궁병을 사용하려다 보니 야수 템포를 포기해야 했고,
야수 개체수 조절과 초반 어그로 상대로 버티는게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냥꾼이 어그로를 포기하고 컨트롤을 한다는게 좀 억지스러운 부분이 있었거든요
카드들을 넣은 이유와 사용방법, 시너지 카드, 대체 카드 등을 설명을 하겠습니다

※ 대체 카드는 말그대로 '대체'용이라, 그만큼 덱의 정체성과 파워가 달라지게 됩니다
※ 대체 카드가 안 적혀있는 카드는 죽메 컨셉의 필수카드입니다
※ Ctrl+F로 카드명을 검색하시거나 카드의 코스트만큼 ★을 입력하시면 찾기 편합니다



시너지 카드 : 느조스의 촉수, 광기의 화염술사, 치명적인 이빨, 데빌사우르스 알
대체 카드 : 치명적인 사격

이 덱에서 사용하는 유일한 제압기 입니다
다른 대체 카드(제압기)로는 치명적인 사격이 있지만, 운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기 위해 징표를 사용했습니다
징표의 장점은 코스트가 가볍고, 단점으로는 생명이 1이 남기 때문에 아군 하수인을 희생해서 2:1 교환을 해야하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광기의 화염술사랑 같이 연계해서 사용해봤습니다
기사의 광평만큼 대박을 내진 못하지만, 제압기 사용후 3/1 하수인을 필드에 남겨서 1:1 교환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멸기가 아닌 아군 필드를 보존한 상태에서, 적 하나만 제압할 수 있다는 점이 광평과의 차별점입니다

치명적인 이빨 각을 만들 때 쓰기도 합니다
혹은 드물지만 상대한테 제거하기 까다로운 하수인이 없다고 생각되거나, 빠르게 끝내야 할 경우 데빌사우르스 알에 발라서 알깨기 용도로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죽메를 발동시키는 가장 심플하고 가벼운 카드입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데빌사우르스 알 or 누더기골렘 궁병한테 사용하는 겁니다
하지만 한 가지 연계에만 매달리기 보단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혼합물 전문가] 
대체 카드 : 느조스의 촉수

처음 죽메덱을 만들 때는 어그로 억제를 위해 혼합물 전문가를 썼습니다
그런데 쓰다보니 피회복은 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인 물량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용한게 느조스의 촉수이고 죽메 발동카드와 함께 화산 물약처럼 사용중입니다

예를 들어 주술사가 멀록토템, 비취 발톱, 불꽃정령 등으로 초반부터 물량으로 밀어붙인다고 가정합니다
혼합물로 한 하수인을 짜르고 피를 회복하는 것 보다 촉수에 죽메 발동을 시켜서 (촉수도 죽메 맞고 죽음) 모든 하수인 2뎀을 주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느조스의 촉수를 쓰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전 혼합물 전문가를 추천합니다
뭐가 더 낫다고 말하긴 힘들지만 1턴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고, 후반에 타락자 느조스로 살아날 경우, 혹은 영혼노래꾼 움브라와 같이 써서 생명줄을 연장시켜주기도 합니다
1코 하수인은 느조스로 안 살아나는게 베스트지만, 그래도 살아난다면 촉수보단 혼합물이 낫습니다
그리고 여러번 돌려보니, 어그로 플레이는 광기의 화염술사와 주문만으로 어느정도 억제가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어그로 상대로 1턴 플레이는 꽤 도움이 됩니다


[치명적인 이빨] 
대체 카드 : 맹독 화살

가볍게 쓸 수 있는 하수인 데미지 카드입니다
명치를 못 때리고 데미지도 애매해서 템포덱에 외면당한 카드지만, 컨냥한테는 소소하게 쓸만합니다
하지만 역시 주대상 2 딜은 낮은편이라 혈법사 탈노스광기의 화염술사와 자주 씁니다
어그로 상대로도 좋고 하수인 싸움에 부족한 딜보충용 카드입니다



[광기의 화염술사] 
대체 카드 : 파멸의 예언자

저코 어그로 억제용 카드를 찾으면서 처음엔 파멸의 예언자를 썼습니다
죽메가 메인이라 아군 하수인이 터져도 토큰이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너무 극단적이여서 다른 카드 주문카드랑 시너지를 맞출겸 광기의 화염술사로 바꿨습니다
기사의 막강한 광평콤보 때문에 냥꾼 덱에서는 상대적으로 초라해 보이지만, 스텟 자체도 바닐라 스텟이고 징표와의 시너지도 좋아서 계속 사용중입니다


대체 카드 : 풋내기 기술자, 험악한 거리 정보통, 불안정한 정령

초반에 상대와 같이 필드에 낼만한게 없을 때, 생각없이 던지는 카드입니다
사제 상대로 광기의 물약 각만 조심하면 됩니다

이걸 쥐고가서 초반에 2코 내고 드로우를 하느니, 멀리건 교체하는게 오히려 2코 절약일 때가 많습니다


대체 카드 : (맹독 화살 사용시) 타락한 광신도

죽음의 메아리와 주문 공격력 버프, 두가지 역할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카드입니다
가루가 많이 드는 만큼 굉장히 범용적으로 쓰입니다
덱에서 전리품 수집가와 역할은 비슷하지만, 쓰다보면 주문 공격력 버프 때문에 전리품의 상위호환의 느낌이 납니다

죽은척!이 1코인걸 감안하면 3코 이상의 가치를 하는 카드입니다
발매 당시엔 야수값이 없는게 불만이였지만, 이 덱을 돌리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무난하고 스텟도 필드 싸움에 소소하게 도움이 됩니다



누더기골렘 궁병과 함께 이 카드를 안 쓸거면 죽메카드 전체를 바꿔야 할 만큼 역할이 중요합니다

토큰으로 나오는 데빌사우루스는 5코 스텟에다가 야수값이 붙어있어서 누골궁으로 부활이 가능합니다



[밀림의 왕 무클라]★
대체카드 : 잿멍울 괴물, 바위언덕 수호병, 허수아비골렘

리스크 때문에 사용하기 꺼려지는 비주류 하수인 입니다
하지만 3턴에 5코스트 능력치를 가지고 나오는 점은 초반에 굉장히 도움이 되고,
일단 나오면 이후에 누더기골렘 궁병의 죽메용 재료로 리스크 없이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상대방 입장에서 어그로덱은 초반에 달리면 바나나 먹일 수정이 부족하고,
컨덱 상대로는 바나나로 핸드 10장을 채워서 다음 드로우 카드를 태우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비추) 현재 메타에서 안 맞는다고 생각하여 제외했습니다
퀘법사와 죽기사제를 상대로 바나나 2개는 너무 큰 페널티라 핸드에 봉인된 경기가 많았습니다


대체 카드 : 허수아비골렘

하린이 시절, 저도 별로라고 느낀 카드라서, 선입견 때문에 안 쓰고 있었습니다
(예전엔 야수값이 없어서 별로였는데 지금은 야수값이 없어서 굿굿)
3코 3/3은 적당히 가볍고, 무난한 스텟에다가, 초반에 부담없이 필드에 던져주기 좋습니다
죽메가 약 2코 정도의 효율을 가지고 있어서, 이후 낼 카드에 힘을 실어줍니다
데빌사우루스 알에 버프가 발리면, 공룡 스스로 알을 깨고 나오기도 합니다

만약 덱에 맹독 화살이 있고, 광기의 화염술사가 버프를 먹는다면 냥꾼버전 광평(광독)이 가능합니다

물론 실전용은 아닙니다

대체 카드 : 얕은 무덤 도굴꾼, 고통의 수행사제

모든 전설 카드는 한장밖에 못 집어넣지만 이 카드로 발견(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만 좋다면 느조스를 3장까지 쓸 수도 있고, 상황에 맞는 카드를 찾아서 써도 무난합니다


얕은 무덤 도굴꾼도 써봤는데 쓰래기지만 좋습니다
기붙추적자는 발견으로 키카드만 가져오는 대신 죽메시너지를 못 받지만, 도굴꾼은 죽메라 과부거미가 나와있을 때 가볍게 던져줄 수 있고 가끔 티리온, 흑요석 석상 같은 카드를 가져와서 캐리해주기도 합니다
둘 다 스텟이 처참해서 뭐가 좋다고 하기는 어렵고,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쓰래기도 죽메도 자주 주지만, 다른 직업 죽메 하수인까지 무작위로 가져오기 때문에 좀 더 재밌습니다
매번 똑같은 플레이가 식상하다면 발견보다 무작위를 추천합니다
아니면 추적자랑 도굴꾼을 1장씩 써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평가 되어있는 죽음의 메아리 관련 공용 전설카드 입니다
한 턴만 살면 포텐셜은 상당하지만 피가 4밖에 안되서 판드랄 스태그헬름보다 생존률이 낮습니다
하지만 죽메냥 덱에서 시체 과부거미와 함께 사용하면, 비교적 쉽게 다양한 연계를 만들수 있습니다

비교적 체력이 높은 과부거미를 5코에 낸 다음, 과부거미가 살아있다면 죽메 하수인 코스트가 줄어들기 때문에,
6턴에 움브라 + 1~4코 죽메 하수인을 여러번 던질수 있습니다

즉, 4턴에 바로 내는게 아니라 다른 죽메 시너지 카드와 연계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대체 카드 : 감염된 타우렌, 오염된 수집가, 황혼의 소환사

저평가 되어있는 공용 죽메 전설카드 입니다
실제로도 스텟이 너무 처참해서 단일 카드로는 굉장히 안 좋습니다
멍서스도 영혼노래꾼 움브라와 마찬가지로 죽메관련 카드와 연계해서 사용해야 제값을 하는 멍멍이입니다
야수값을 가지고 있어서 누더기골렘 궁병으로 재활용도 가능하고,
움브라가 살아있으면 누골궁 죽메 발동 후, 멍서스가 나오면서 멍서스 죽메도 발동합니다

이론상으로 멍서스 죽메는 한 게임에 최대 28번 발동이 가능합니다 (상대 개입이 없을시)


공포비늘 추적자가 나오면서 명예로운 죽음을 당한 공주님 입니다 ㅜㅜ
마찬가지로 저평가 된 전설카드 중 하나입니다
야수값이 붙어있어서 누더기골렘 궁병으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죽메발동과 재료, 두가지 역할을 합니다




죽메 하수인의 코스트를 2나 감소시켜주면서, 총스텟과 스텟 배분도 훌륭하게 나온 카드입니다
직업카드 중 같은 5코인 굶주린 대머리수리툰드라 코뿔소를 비교해보면 오오라형 야수가 얼마나 암울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시체 과부거미가 나오면 2코 이하 죽메 카드는 전부 0코에 낼 수 있어서 물량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일단 필드에 나와있으면 쉽게 죽진 않아서 꽤 든든합니다
죽을 경우 누더기골렘 궁병을 이용해서 복사해도 좋고, 영혼노래꾼 움브라와 다른 죽메카드를 연계하기도 편해집니다


대체 카드 : 해골 비룡, 사바나 사자(토큰 주의)

09.19 케른 뽑뽑
비중이 큰 카드는 아니지만 능력치 자체는 서리바람 설인에게 고대의 영혼을 건 셈입니다 (위키에서 발췌)
즉 코스트 값은 하는 카드고, 다른 죽메 시너지 카드와 어울려서 그 이상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본격 카우방.jpg



죽기 카드로만 따지면 탑3에 들어가는 무한 뒷심 카드입니다
모든 냥꾼덱에 들어가기 때문에 굳이 설명을 적진 않아도 될것같습니다
사용하면 페이즈 2로 넘어가는 느낌입니다

타락자 느조스로 살렸을 때, 전멸기를 맞아도 고스텟 야수를 남겨서 필드를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야수가 한 마리라도 죽어있다면 죽메 발동카드는 누골궁한테 써주는게 좋습니다


냥꾼이 타락자 느조스를 쓸 때 아쉬웠던 점은 살아날 수 있는 개체수는 많지만, 죽메 토큰까지 나올 공간이 부족해서 전부 활용하지 못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또 최후의 수단으로 쓰는 느낌이라 느조스로 나온 하수인이 정리당하면 뒷심이 없었습니다
이 덱에서 느조스로 살릴 개체수는 별로 많지 않은 대신에 나오는 하수인들은 죽메 발동카드로 연계하기 좋고, 전리품 수집가혈법사 탈노스로 드로우를 당겨와서, 느조스 이후에도 파워가 떨어지는 상황을 완화했습니다
여차하면 기워 붙인 추적자로 복사해두고 한 두번 더 쓰면 됩니다


멀리건


1순위

주의, 데빌사우루스 알은 2개 집으면 핸드가 꼬입니다

어그로 덱 상대시




상대방이 어그로 덱이 아닐 경우
드로우와 빠른 부화로 필드 압박과 후반 물량전을 준비합니다


중반 운영 (4~7턴)

핸드와 필드 상황이 여유있을 경우

데빌사우루스를 뽑아서 필드를 압박합니다


필드와 핸드 상황이 별로일 경우
주문 등으로 상대 하수인을 견재하면서 기워 붙인 추적자전리품 수집가, 탈노스 등으로 5턴 이후에 뽑을 하수인을 찾습니다


5~6턴에는 죽던 살던 시체 과부거미를 필드에 뽑아두면 좋습니다


시체 과부거미가 생존할 경우




주문과 죽기 등으로 상대를 견재하면서 누더기골렘 궁병의 죽메를 발동시켜 시체 과부거미를 재활용 합니다
만약 다른 야수가 나오더라도 약 5코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의 소모를 지속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 

누더기골렘 궁병 이후에는 무시하지 못할 스텟을 가진 하수인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물량으로 밀어붙이면 됩니다
극 후반으로 갈 경우 비취노루나 퀘법사, 죽기사제 등을 상대로는 승산이 적기 때문에 물량이 나온다 싶으면 패를 태워서라도 몰아붙여야 합니다
사자의 군대도 덱에 하수인 비율이 높아서 좋습니다
핸드에 영혼노래꾼 움브라가 있다면 움브라+사군 연계도 좋습니다


사용 후기
단점으로는, 운고로 시절 미라클 도적처럼 명치를 보호할 수단이나 회복기가 없기때문에, 운영에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또한 냥꾼의 영능이 명치(어그로) 특화에 필드 영향력이 아예 없다보니, 컨트롤은 억지로 하는 셈입니다
비비가 자꾸 냥꾼한테 나사빠진 컨트롤 카드를 주는데, 육식 동물보고 쑥과 마늘 주면서 초식하라는 격;;
냥꾼 플레이에 정말 변화를 주고싶으면, 핀리경처럼 1코 하수인+특능으로 영능변경 카드가 나와야 할 듯 싶습니다





예능으로 돌리고 있는 죽메냥입니다
사드룡 양산이 재밌네요

몇가지 더 연구할게 있는데 시체생환사로 다시 소환하는 죽메를 건 다음 죽메 발동을 시키면 복사가 됩니다
냥꾼도 고코스트 카드만 넣고 반즈사기를 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현실은 1/1 시체생환사)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