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이 덱은 초심자들을 위해 영웅카드 전설카드를 포함하지 않은 비밀법사 덱입니다.(카라잔 모험모드는 어느정도 깨야하겠죠..ㅋㅋㅋ)1. 전반적인 운영얼음화살, 화염구, 횃불, 불땅차 등주문 딜로 킬각을 보기보다는 하수인 처리기로 활용하면서 적의 초반하수인을 자르며,신비한 지능, 풋내기 기술자, 비전학자 등의 가벼운 카드들로 덱압축에 기여하도록 합니다.키린토 마법사로 비밀의 비용을 낮추고 내서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며,비밀결사 수정배달부, 에테리얼 비전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노전설]
[야생] 영웅, 전설 없는 비밀법사 작성자 : 현지니1 | 작성/갱신일 : 2017-08-27 21:14:23 | 조회수 : 160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f0EBk1xwwGeArsCuhYMnAKrBO0ElgXsBewHyQ2JDqO2Ate2Aoe9AsHBAgA=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이 덱은 초심자들을 위해 영웅카드 전설카드를 포함하지 않은 비밀법사 덱입니다.
(카라잔 모험모드는 어느정도 깨야하겠죠..ㅋㅋㅋ)

1. 전반적인 운영

얼음화살, 화염구, 횃불, 불땅차 등

주문 딜로 킬각을 보기보다는 하수인 처리기로 활용하면서 적의 초반하수인을 자르며,

신비한 지능, 풋내기 기술자, 비전학자 등의 가벼운 카드들로 
덱압축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키린토 마법사로 비밀의 비용을 낮추고 내서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며,

비밀결사 수정배달부, 에테리얼 비전장인 등 
비밀과의 시너지 카드등을 복제로 가져옵니다.

적의 광역기가 의심될 경우 마법차단을 미리 걸고 필드를 최대한 유지하며,
항상 여유로울때는 얼음보호막을 미리미리 써둡시다.

거울상은 코스트대비 효율이 높은 하수인들이 많이 포진한 6코스트대, 8코스트대, 
후공일 경우까지 고려하여 5~8턴째에 써두시고 후반에 쓰셔도 좋습니다.

위협적인 하수인이 나올경우만 변이를 쓰는게 좋지만, 
님들 명치를 고려하시면서 곧장 써도 나쁘진 않습니다.

2. 카드설명

----그룹1. 비밀시너지----

메디브의 하인 - 비밀법사가 중반 필드 싸움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하는 키 카드입니다.
스텟도 좋을 뿐더러 비밀과의 시너지로 검은폭탄이 거저 붙어있는지라 무조건 두장 채용합니다.

얼음화살을 초반에 모두 날렸을 경우 이 하수인의 필드 장악력이 중후반가서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키린토 마법사 - 3턴째에 이 카드와 비밀을 동시에 냄으로써 비밀시너지와 필드 유지력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후 4턴째에 에테리얼 비전술사가 나오거나, 
6에서 4로 비용이 줄어든 비밀결사 수정배달부가 등장한다면, 
4턴째 필드에 4/3과 5/5가 깔리는 숨막히는 광경이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

꼭 이렇게까지는 아니더라도 비밀법사의 압박플레이를 가장 크게 지원하는 카드이니 두장 넣읍시다.
희귀카드라 귀찮으시다면 1코스트 2/1 비밀결사 졸개도 같은 효과이니 괜찮습니다.

에테리얼 비전술사 - 우선 시너지를 못보는 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결국 대다수의 경우 4코스트 5/5의 스텟괴물이며,
여분의 비밀이 있을경우 그 이상의 기대치를 가집니다.

도적의 에드윈 밴클리프가 왜 좋은 평가를 듣는지를 생각해보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비밀법사의 중반 압박카드이자, 최대 뒷심이기도 하니 두장 채용합니다.

비밀결사 수정배달부 - 비밀이 하나라도 사용된적이 있다면 4코스트 5/5의 스텟괴물이며,
그 이상이라면 더할나위 없는 고효율 카드로 등극합니다.

위의 에테리얼 비전술사와 마찬가지로 코스트 대비 능력치가 우월하며.
복제로 가져올 경우 뒷심 또한 어마어마해집니다. 두장 채용합니다.

----그룹 2. 비밀들 카드들----

거울상 - 극초반엔 쓸 이유가 없으며, 고효율 하수인이 집중된 6,7,8코스트, 
즉 5~8턴때 충분히 필드를 뒤집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요즘 꼭 거울상을 확인하려 값싼 하수인을 미리 내는 경우가 많으니
한장만 채용했습니다.

마법 차단 - 애초에 야생전이니만큼 광역기가 넘쳐납니다. ㅠㅠ
고효율 하수인이 많을때 상대의 제압기나 광역기가 의심된다면 아낌없이 써둡시다.

되도록 제압기보다는 광역기를 빼는것이 좋습니다만, 딜카드로 킬각이 나올것같을때 써둬도 괜찮습니다.

복제 - 강력한 비밀시너지 효과가 있는 에테리얼 비전술사, 비밀결사 수정배달부를 둘씩이나 더 줍니다.
하다못해 메디브의 하인을 가져가서 필드 제압을 효율적으로 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쓸데가 많은 비밀이니 두장 넣습니다.

얼음 보호막 - 어그로덱을 견제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비밀의 숫자가 너무 적으면 
후반에 비밀을 다 소진하여 시너지를 못볼수 있으니 한장 넣을까 하다가 두장 넣었습니다.

여유가 되시는분은 남은 하나를 얼방으로 교체하셔도 좋습니다.

증발시키기 - 상대 필드의 소수의 고스텟 하수인들이 있을경우에
최대의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다만 이럴 경우가 드물으니 한 장만 넣습니다.

----그룹 3. 유틸성 카드들----

신비한 지능, 풋내기 기술자 - 빠른 패수급으로 하여금 중반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게 하는 카드들입니다.
비용도 저렴하여 부담이 없으니 두장 가져갑니다.

고통의 수행사제를 넣고 싶었으나, 간혹 일부러 3드로우를 유도하여 덱을 파괴하는
역이용 플레이가 나오니, 한장정도만 넣으세요. 두장은 살짝 불안합니다.

이 덱은 얼방법사나 퀘스트 법사처럼 콤보카드들을 모아 원턴킬을 노리는 덱이 아닙니다.
필요이상의 드로우는 오히려 뒷심을 약화할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비전학자 - 마찬가지로 패 수급이나, 이 카드는 비밀카드만을 드로우합니다.
만약 2턴 비전학자-3턴 키린토+비밀- 4턴 에테리얼 또는 수정배달부
상대 입장에선 뒷목잡게 만드는 필드입니다.

실제로 이런 식의 상황이 의외로 자주 펼쳐집니다. 
이덱은 비밀법사입니다.

얼방법사나 퀘법에서처럼
비전학자는 단순히 드로우와 덱 압축, 그 자체가 아니라 시너지를 위한 토대라 할수있습니다.
두장넣으세요. 꼭 반드시!

얼음화살, 잊힌 횃불, 화염구, 불땅차 - 단일 하수인 처리로 쓰는게 보통이지만,
불땅차를 제외하고는 코스트 대비 데미지가 1.5인 카드들입니다.
(잊힌 횃불이 왜그런가 하시죠? 잊힌횃불 3코3뎀+생성된 횃불 3코 6뎀==>
                6코 9뎀이니 1.5비율이 정확합니다.)

킬각이 보이신다면 모두 명치로 고고!
다만 잊힌 횃불은 첫 카드가 3코 3뎀이니 보통 나오는 즉시 하수인에게 박는 경우가 보통이고,

3코 화염구가 언제 뽑힐지도 모르는 일이니 한장만 넣었습니다.

화염구의 경우는 생명력이 6인 하수인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보통 영능으로 막타를 때리게 되므로 입지가 애해마여 한 장만 넣었습니다.

나머지는 얼화의 출중한 코스트 대비 데미지와 빙결효과, 
불땅차의 변수 창출 효과 등으로 두장 넣어 마땅합니다.

불기둥 - 법사의 광역 처리기의 아이콘! 눈보라, 화산물약과 더불어 법사 광역기 3대장!
비밀법사의 하나뿐인 광역기입니다. 무조건 두장넣습니다.

변이 - 딜카드로 처리하기 힘들거나, 지속효과 또는 죽음의 메이라기 강력한 하수인을
무력화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겯우를 충족하는 완벽한 변이 각이 그리 많지 않으니 하나만 넣었습니다.

아쉬우신 분은 얼음화살 하나 빼고 두장 모두 넣으셔도 좋아요.
이미 2코스트 3뎀은 메디브의 하인도 가지고 있으니.. ㅋㅋ


3. 첫 핸드

비전학자, 풋내기 기술자 등 패수급 카드,

얼음화살, 잊힌 횃불 등 무난한 초반 필드 제압기

이들 모두 첫 핸드로 가져가기 충분합니다.

후공일 경우 신비한 지능도 충분히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경우 탈진덱을 경계하셔야 합니다. 상대가 도적, 하다못해 드루이드일 경우

초반 1~5턴동안 손패에 7장을 넘기지 말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진도적 주의----

특히 도적의 경우 3턴째에 죽음의 군주가 나왔다면, 얼화나 잊힌 횃불을 미리 박으세요.

괜히 손패에 남겼다가 그 이후로 망할놈의 멀록때문에 터집니다.

죽군에 변이를 쓰면 절대 안되는 이유! 

1. 탈진도적이 죽군을 하나만 넣을리가 없고,
2. 그 죽군이 비밀시너지 하수인을 빼내주면 의외로 고마운 상황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명치를 먼저 털 기회가 생기기 때문이죠.

3. 더구나 드로우 하수인을 빼주면 탈진 시기가 늦춰지니 더더욱 감사하죠.

죽군이 빼내면 안되는놈들은 키린토 마법사, 메디브의 하인

이 둘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변이를 안시키는게 더 이득이죠..ㅋㅋ



긴 설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초심자의 경우 영웅카드 만드는 가루 400개가 그렇게 고달플 수가 없는 점!
제가 잘알기에 이렇게 나름 갖춰진(?) 덱을 짜봅니다...ㅋㅋ

지적질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래야 메타가 발전하죠..ㅋㅋㅋ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