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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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급 막차 겨우 탄 기념으로 올려봄. 편의상 반말은 양해 좀 부탁.
구라안치고 이번시즌 확팩나오고 거의 냥만 돌렸음. 등업구간도 마찬가지. 뼈를 깎는 고행을 느낌.
가루 적게 들일려고 이렇게햇냐?? 절대 아님. 하면서 수정하다 실제로 이덱으로 5급찍음.
현재메타에는 이게 그나마 맞아서 이렇게 하면서 바꾼거임.천천히 설명들어감.
일단 가루적으니 초보분도 많이 볼거 같아서 대략적 설명감. 보기시르심 스크롤 잠깐 내려도 됨.
일단 냥이 어떤 캐릭이냐.
과거의 영광은 뒤로 하고 구라 안치고 10급 5급 주차 구간 아닌이상 20판 돌려도 요새 한번보기 힘듬
일단 현메타엔 정말 최악인 고질적 문제들을 적어봄.
1. 제압기가 부족하다. 광역기는 전무.
죽기 하나 있지만 6코 2뎀;;; 딜보고 쓰는카드가 애초애 아니긴 하니 뭐.. 속사도 야생가서 할게 없음.
2. 하수인 의존도가 너무큰데다 뒷심 강한 하수인이나 주문이 없음.
이번 확팩은 좀 좋은거 주나 햇는데 하수인 스텟 인플레 막는다고 망쳐놔서 정말 할거 없음. 그래도 냥은 좀 좋게 해주지 저번시즌도 찬밥이였는데.
3. 해적 토큰드루보다 템포에서 밀린다.
메타 문제긴 한데 솔직히 이거 만나면 못이김
일단 이거 위에 2개가 젤 고질병. 현메타는 광역기에 도발투성이니 뭐 말안해도 뭐 잔소리.
많이 오리라 생각하는 질문들
1. 왜 죽기를 안넣었냐??
솔직히 냥죽은 좋은카드임. 문제는 이거하나가지고는 부족한 화력을 감당을 못하는게 너무 큼.
죽기가 아쉬운 상황도 있으나 이덱은 영능이 명치에 2뎀 박는게 훨씬 좋은 상황이 많음. 정 넣고 싶으면 덫냥 돌려야되는데 문제는 덫냥돌리면 죽기각은 잘 나오는데 뒷심이 약해서 이기는겜 찾기가 힘듬.
덫냥 없는게 다 이유가 있음. 정 넣고싶은 사람은 개풀이라도 한장빼고 넣으셔도 됨.
2. 게딱지들은 왜 없냐?
해적이나 성기사가 정말 많은 구간이면 덱 수정을 해도 됨.
헌데 주요 등업구간(8~6급정도)엔 솔직히 해적은 생각보다 별로 없고 거진 드루판임. 심할땐 5판중에 4판 걸림.
글고 무엇보다 큰문제는.. 성기사는 그나마 할만한데 해적은 게딱지 넣어도 못이김. 정 넣을라면 두장을 넣어야됨.
넣어도 템포를 못따라감.
차라리 걍 포기하고 다른직업상대를 더 강화하는게 낫다고 생각. 성기사는 게딱지 잘잡히면 좀 할만한편이나 역시나 어려운건 마찬가지. 차라리 주문파괴자가 중반정도에 더 효율잇는 경우가 많음.
3. 치사는 그렇다 치고 징표는 왜 넣었냐? 제압기가 너무 많지 않냐?
이건 10코전에 승부봐야하는 덱임. 솔직히 피깎아도 걍 상대방 죽기 뽑으면 못이긴다고 봐야됨.
몇몇 어그로 제외하고는 템포가 느리고 상대방도 제압기가 많기때문에 하수인 최대한 오래 살리려면 현메타에선 제압기 이정도는 넣어야됨.
주문파괴자는 보통 도발이나 버프제거 하고 막타용이거나
특히 이 진짜 ㄱ같은 버프 제거용임. 솔직히 게딱지보다 이게 더 효율이 좋음. 사실 걍 성기사 손패 안말리면 못이김
이거 침묵 못먹이면 설사 치사나 징표로 잡아도 이기기 힘듬. 치사는 3코라 2개 넣기엔 덱이 너무 무겁고
이넘이랑 징표 궁합이 좋음. 그리고 징표같은 경우 초중반에 코스트 손해적게 교환하기가 좋고 도발때문에 치사 제대로 먹이기 힘든 상황이 많아서 아예 징표 2개 넣는것도 나쁘진 않음.
물론 치사가 꼭 필요한 상황도 제법 생겨서 1/1이 무난하긴 함.
4. 미드냥인데 리로이는 안넣냐??
어차피 마무리 카든데 요즘 도발이 하도 많아서 각도 안나옴... 이거넣을바에 차라리 해골마를 한장 더 넣을듯.
잡담이 길었지만 이제 설명들어감.
이건 사실 어그로덱이지만 컨트롤덱에 가깝게 운영해야 이길 수 있는 덱임.
10코전에 무조건 승부봐야되고 그거 넘어가면 걍 졌다고 보시면 됨.
그냥 냥 하지마셈. 본인이 냥꾼성애자라던가 하는 ㅈ같은 이유땜에 어쩔 수 없이 돌려야하는 사람만 차선책으로 하는덱임.
일단 이 덱의 주요 핵심은
요거 두가지라 생각하심 됨.
이거 코스트 남는다고 미리 쓰거나 하는짓은 절대 ㄴㄴㄴ
예를 들어서 5콘데 담에 사자 내야되는데 사자가 없다거나 하는 특별한 경우면 모를까 나머지 카드 버리기 때문에 진짜 중요할때 킬각 잡거나 템포 연결하는 하는 용도로 쓰지 않으면 있는카드 다 버려서 미래가 없음.
스팀팩같은 카드임. 현재를 위해 미래를 포기하는 뽕같은 카드.
이런놈들이랑 연계해서 필드정리와 뎀이 부족한 상황에서 킬각잡는 용도로 쓰는게 주 포인트.
대충 멀리건이랑 직업별 상대법 승률 적어봄.
1. 멀리건
둘중 하나는 무조건 들고가야됨. 솔직히 후턴만 되도 승률이 까이고 첫턴인데 이거 있냐가 관건임.
둘다 잡힌다?? 경우에 따라서 후턴인데 동전 내고 바로 낼거 아닌이상 둘다 들고가는건 효율이 떨어지니 하나는 버리는게 좋음.
전사 법사 냥이면 길고양이. 드루는 좀 애매한데 비취면 길고양이가 좀더 나음. 나머진 박쥐.
후턴이면 사제빼고 되도록 길고양이 들고가셈.
나머진 아쉬운대로 이건데 곰상어는 1 2코가 안잡히더라도 사제 법사 드루일경우엔 잡고 가는거 추천.
술사 법사 성기사면 이것도 나쁘진 않음. 특히나 술사는 무조건 들길.
2. 직업별 상대법.
하스 악의축 씹퓨. 파마를 능가하는 사기성.
어그로는 걍 포기하고 역병드루면 패말리길 기도해야됨.
역병각안주려고 쫄면서 필드 적게 깔지말고 그냥 하수인 다 깔아야됨. 어차피 역병뜨면 한두개뜨면 몰라도 뜨는순간 못뚫음. 그냥 뜨는순간 졌다고 보면되니 운에 맡기고 바닥에 최대한 빨리 까셈.
비취만 그나마 상성이 4:6 좋게보면 5:5 정도임. 비취가 제법많은지라 비취만 놓고 보면 그래도 조금할만함. 상대할때 중요한건 상대방 영능을 유도하면서 템포를 늦춰야 됨.
피 하수인 피1만 남겨서 냅두면 알면서 찍으면서 피도 닳고 템포도 느려져서 페이스 말려서 날아감
명치만 최대한 까면서 살상이나 무기로 킬각 잡는다고 보시면 됨. 7~8코쯤 못잡으면 거의 희망없음.
드루에 이은 악의축. 상성은 솔직히 3:7정도 되는듯. 걍 패말리길 빌어야됨.
초중반 멀록버프가 워낙 사기라 패 안말리면 냥이 손패 잘풀려도 템포도 심지어 냥보다 더 빠름.
뭐 얘는 딱히 운영이 어쩌고 저쩌고 할말이 없는듯.
그나마 약간 팁이라면 주문파괴자가 핸드에 있어서 고의유도가 아닌이상(특히 6~7코) 가돋탈 버프 못주게 필드 먹은 상태면 1/1 성기사라도 필드정리를 하는게 좋음. 물론 그러다가 신성화 각은 주의.
1피남기고 살리는건 괜찮지만 애들 피통 유지한다고 2피 남기다간 신성화에 개털림.
3번째로 많은 법사.
역시나 드루처럼 영능유도가 중요한 직업.
그냥 얼법은 잘없다만 요새 5코때 치사 없는한 얼회 + 종말이를 젤 주의.
6,7코에도 광역기가 있지만 이대쯤엔 사실 피를 거의 까놓은 상태 아니면 어차피 이기기 힘드니 크게 문제아닌듯.
그리고 이넘이 있으므로 곰상어가 까일수있으므로 계산하는게 좋음.
하나마나한 소리지만 비법이다 싶으면 후턴일경우엔 동전만 가지고 있어도 상대방이 주문을 잘 못거니 아끼는게 좋음.(물론 동전있을경우엔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고선 첫번째 비밀은 마차가 아니고 낚시가 많음)
비법은 젤 주의할게 거울상이니 거울상 각만 체크 잘하면 됨. 사실 비법은 좀 불리하니 걍 운에 맡기고 대담하게 던지는것도 나쁘진 않음.
퀘법은... 걍 아무생각말고 명치만. 1뎀이라도 빨리 더 먹여야됨. 퀘법 특성상 한방에 원킬 나는 직업이기때문에 피 얼마 없다 하고 방심하다간 안선생 보고 항복 누르게 됨. 하수인 정리 이딴거 필요 없고 그냥 명치만 줄창 달리셈
상성은 5:5나 6:4정도로 보면 될듯. 둘다 패가 잘 풀렸다면 냥이 조금 더 유리함. 비법은 냥이 조금 더 불리함.
안두인 젤 문제는 역시..
보통 한장 들고 다니긴 하지만 만약에 잡히고 3~4턴에 필드 정리되고 초반에 뺏기면 걍 졌다고 보면됨.
좋은 운영법은
맨땅에 먼저 낸다음에 하수인한테 걍 일부러 죽거나 두번째로 이런넘들로 버프씌우는게 젤 좋음.
또 하나 문제는
1코에 이넘이 나올경우엔 후턴에 길고양이는 안내는게 좋음.
자기 손패가 완전히 말려서 영능으로 시간으로 벌자고 하는 경우면 몰라도 안내는걸 추천.
상성은 법사랑 비슷하게 5:5나 6:4정도인듯. 역시나 패만 잘풀린다면 냥이 좀 더 유리함.
초기에 잠깐 핫했으나 요샌 잘 보이지 않는 직업.
딱히 어려울건 없고..
4코에 이넘들 나오는경우 많은거랑
한번씩 요놈도 나올 수 있으니 주의.
이런 제압기만 조금 주의하면 됨. 젤 문제는 역시 모독.
나머지는 코스트대비 효율이 안좋아서 충분히 템포 늦춰지지 않게 대응가능.
승률은 6:4나 7:3 정도라 생각. 물론 요새 잘 안보여서 승률이 좋은게 그닥 의미가 없음.
상성 많이 안좋음. 근데 잘 안보여서 그나마 좋음.
비취발톱이라도 초반에 안잡히면 그나마 할만한데 발톱뜨면 졌다고 봐야됨. 길고양이보단 박쥐를 멀리건에 추천.
이놈은 거의 술사전 키카드임. 토템은 이거아님 제거할 수단이 없다시피하니 술사면 어지간하면 들고가는걸 추천.
물론 들어도 도발토템이나 도발떠서 잡기 어려운 상황이 정말 많음. 그냥 어려움 술사전은.
선턴먹고 필드 미리 깔지 않는한 이기기가 어려운 직업.
설사 필드 깔아도 진화사기치면 겜이 한번에 뒤집어지는경우도 많음.
필드정리를 안할수도 없고 하다간 명치못까면 뒷심도 약해서 미래가 없으니 걍 이래저래 상대하기 힘든직업.
3:7정도라 봐야할듯 상성은. 그나마 유저가 적은게 다행.
그냥 졌다고 생각하셈. 게 넣어도 이기기 힘듬. 광전사만 떠도 필드안먹으면 제거할 수단이 없어서 겜터짐.
얘네는 굳이 설명 안해도 될듯... 보기도 어려움... 걍 필드나 빨리 먹는게 관건인듯.
대략적으로 적어봤는데 설명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가루가 적다고 초보들 하기 좋다고 만든덱이 절대 아님.
운영 난이도는 오히려 상당히 높음. 엄밀히 말하면 난이도가 높다기보단 덱이 약한거지만.
가루적은데 하려면 어쩔수없이 냥이나 술사밖에 답이 없긴한데 둘다 힘든 직업임.
차라리 가루 조금 여유되면 전설은 없어도 강한 해적이나 어그로드루를 추천.
진짜 이번달엔 5급도 못가는 줄 알았음. 6급에서 한 5번넘게 미끄러짐.
진짜 이덱은 어쩔 수 없이 냥을 해야되면 그나마 메타엔 맞는 차선책이니 그런분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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