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우선 인증입니다.6/21 당시 제가 전설 321등에서 손놈퀘전연구한답시고 9연패를하고도 321등이었으니 전설 꼴등이었겠네요.그러다 다음날부터 공홈에 200등까지 박제된다는 소식을 듣고 빡세게 올렸습니다.전적 기록없이 제가 승률이 궁금해서 일일이 세봤어요. 총 전적 33승 3패구요.승률 91.6퍼센트 나왔네요. 물론 말도안되는거압니다. 안믿어주실분은 안믿으셔도돼요. 근데 극상성이 없는걸 어떡해요.. 크게불리한덱이 없는것같아요 야생비법은..6/20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5 / 비추천 : 16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전설 27등, 승률 91%] 비밀법사 (정성글) 작성자 : 갓보석 | 작성/갱신일 : 2017-06-29 18:41:02 | 조회수 : 906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f0EBnHAAcMB7gKBsgLrugIMuwKVA6sElgXsBckN9w2JDte2Aoe9AsHBApjEAgA=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우선 인증입니다.

6/21 당시 제가 전설 321등에서 손놈퀘전연구한답시고 9연패를하고도 321등이었으니 전설 꼴등이었겠네요.

그러다 다음날부터 공홈에 200등까지 박제된다는 소식을 듣고 빡세게 올렸습니다.

전적 기록없이 제가 승률이 궁금해서 일일이 세봤어요. 총 전적 33승 3패구요.

승률 91.6퍼센트 나왔네요. 물론 말도안되는거압니다. 안믿어주실분은 안믿으셔도돼요. 근데 극상성이 없는걸 어떡해요.. 크게불리한덱이 없는것같아요 야생비법은..


6/20 날 새벽에 전설찍고 공략 글 올렸었는데 시험기간이기도 하고 정신도 없어서 제대로 못써서 다시 공략쓰고자 하는 욕심이 나서 올립니다. 올라오면서 제 덱 똑같이 카피하신 분 4분만났는데 이제 저도 27등에 박제할까싶어서 덱구성 알고 저격하는 분 만날 일 없어서 올리는 공략이기도 하구요.


기본 멀리건입니다.

<1순위>


<2순위,콤보>

 + 비밀

(아무비밀이나 들고가지 않습니다. 비밀이 안잡혔다고 멀리건에서 갈진 않는편이에요. 직업에 따라 다른 비밀을 들고 가야하는데, 아래 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후공인 경우 필수이고, 선공인 경우는 하인은 상대에 따라, 1순위 멀리건이 얼마나 잡혔는지에 따라 갈고 갑니다.


<3순위>

 + 비밀

(후공인 경우 이 멀리건을 제외한 나머지 두장이 4코이상이 잡혀 손패가 불확실한 경우 안전한 게임을 위해 들고갑니다.)


* 얼화는 웬만해서 멀리건에서 제외하는 편입니다.

1. 전사입니다. 사실 조금 불리해요. 전사 상대로는 다른 공략글에선 3대7정도라 적어놨는데 제가 비밀법사 처음돌려본거라 그랬네요. 손패 잘잡히면 걍이기더라구요.


상대가 해적전사인 경우 얼화도 멀리건에서 집고 갑니다.

 요놈 잘라야죠.



 콤보를 이용하여 주요하수인을 다잘라주는 편입니다. 야생에는 무작정 명치달리는 덱보다는 템포해적이 많기 때문에 이콤보면 7턴이되어도 내 피가 25이상인 기적을 보는 경우도 종종 나와요.


방밀이나 퀘전의 경우는 더 쉽습니다.

난투 타이밍전에 꼭 동전을 뺄 수 있는 플레이를 해주시고요.. 난투 타이밍에 마차걸면 마차인거 알면서도 못써요. 그렇게 한턴 밀리면 염구맞고 게임끝납니다.

거울상으로 4코이상 하수인하나 빼주시면 거의 이겼다고 보시면됩니다.


2. 주술사 입니다.


저는 만나면 그냥 이겼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비밀법사의 밥입니다. 야생은 크게 어그로 주술사와 느조스 주술사 두 개의 덱타입만 만나는편인데, 어그로 주술사의 경우에는 비밀법사의 코스트 사기로 빠르게 필드먹고 번카드 마차와 주문왜곡사로 막아주면 그냥 끝나요.  거울상하시면 이겼다고 보시면됩니다.


느조스 주술사도 질 수가없네요. 3월 공략글에선 500승 모두 느조스 주술사로 찍었다고 올렸을만큼 저도 느조스 주술사 매니아에요. 요즘메타에서 느조스 주술사를 안돌리는 이유가 비밀법사 때문이었습니다. 이길수가없어요 비밀법사를.. 사술좀 걸려하면 주문왜곡사에 막히고 화산은 마법 차단.. 뭐 저코 주문으로 쉽게 비밀을 뺄타이밍도 안나오고 그냥 만나면 져야돼요. 비밀법사로 만나면 이겼다고 생각해주세요 거울상 종말이에 빠지는것만 아니면 그냥 이깁니다.


3. 도적

도적입니다. 법사는 오래전부터 도적의 하드카운터였어요. 지금메타에서 비밀법사가 쎈 이유도 도적이 날뛰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크게 퀘스트 도적과 미라클 도적으로 나뉩니다.


먼저 퀘스트 도적입니다.


멀리건이 다른덱과 조금 달라요. 기본 멀리건이 잡히면 들고 가야겠지만

잡히면 생으로도 들고갑니다. 위에서 설명한 3순위 멀리건이라도 집고 가는경우가 이 비밀 두개가 잡혔을때에요.

퀘스트도적상대로는  얘 키워서 명치깨실 생각하면안돼요. 빙하의 정령에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복제를 쓰더라도 마나지룡같은 짤짤이 하수인에 쓰시고, 필드 최대한 많이 깔고, 정리 하지마시고 거의 명치에 때려야돼요 소멸각 전에 명치 번카드로 죽일 수 있는 피까지 만들어놓으시면 이긴 겁니다.


다음으로 미라클도적입니다.

퀘스트도적으로도 비밀법사 못이기는데 미라클이요?ㅋㅋㅋㅋ 꽁승입니다. 1턴에 퀘스트안거는순간 다음게임 뭘로 저격들어올지 고민하고 계시면됩니다.

참고로 동전가 빠지더라도 가젯잔 이득 못볼각을 만들어 주실수있으면 쓰셔야됩니다.


4. 사냥꾼

정규와 마찬가지로 야생에서도 사냥꾼은 죽었어요. 안보이는데, 해적과같이 상대하시면돼요. 대부분 돌냥이고 혹시 미드냥이면 어차피 꽁승이에요. 질일은 없을테니 공략 생략하겠습니다.


5. 성기사


전성기시절 미드쓰랄을 떠올리게하는 미친 덱 <신병기사>입니다. 비셔스통계 승률 57?ㅋㅋㅋㅋㅋㅋ 말이됩니까? 무슨생각으로 이런 미친덱을 만든건지 모르겠네요. 근데 어렵지 않아요. 동전 보쓴꼬 안당한 판은 웬만하면 이겨요. 마차가 에 안빠지면 게임끌고갑니다. 그리고 를 안쓰는 법사가 많기 때문에 고민을 다들안하시더라구요. 먹으면 이깁니다.


무가옳은 어차피이겨요~ 꽁승입니다.


 

6. 드루이드


비취드루이드와 알드루이드 두개로 나뉘죠?

비취는 힘든편이에요.. 마차가 육성에 빠지면 쉬운데 각재기가 쉽지않죠..? 으로 먹고 내필드지키면서 때리는 방향으로 가주세요. 드루이드가 거울상을 뺄만한 하수인이 생각보다 마땅치 않아서 이 두 개 하수인 먹는 게임 많이 나와요. 제가 힘든편이라고 말했는데, 여기서 힘들다는건 개털지 못하고 비등비등하다는겁니다.


알드루이드는 퀘스트도적과 같이 플레이해주셔야 합니다. 최대한  잡으세요.


로 초반부에 먹으면 필드 이길수있고, 필드 끌고가면 역전하기 위해서 이거쓸거에요 그타이밍에걸어주시면 서렌칠겁니다. 혹여나 이플랜이 실패하셨다면  뽑거나 뽑고 필드세운뒤에 믿고 명치 때리시면 됩니다.

(얼방식 플레이)


7. 흑마법사

흑마는 100퍼센트 리노흑입니다. 위니흑은 메타에서 살아남지 못해요. 혹여나 만났다해도 이덱이 필드 꿇리지 않습니다. 필드 비슷하게 깔고, 적당히 정리해주다 명치가면 무서워서 흑마는 영능도 못써요. 쉽게 승챙깁니다.


리노흑은 상대 손패에 따라 게임이 많이 갈려요. 이거 1턴에 나오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지룡이랑 교환되면 기분이 많이 더러워요.

우리 하수인을 보면

  전부 체력이 3아래입니다. 지불에 많이 취약해요. 그래서 마차가 손에없다면 비밀을 걸고 마차를 배제한뒤 인사나 칭찬한번해주면서 마법차단인척 하는 심리싸움도 필요합니다. 마차걸면 웬만하면 이겨요 고리쓰는덱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 마차를 뺄 방법이 없습니다. 혹시나 상대가 하수인을 깔았는데, 내가 저걸 정리하면 딜딸려 질거같다. 할때는

 걸어주세요. 상대는 마차가 아닌걸 확인하고 을 통해 하수인을 정리하려 들텐데 그순간 주문왜곡사가 튀어나오면서 내필드에는 1딜의 데미지만 입을겁니다. 리노나오는 턴에는 하수인을 최대한 전개해주시는게 좋아요.

이덱은 리노가 나오기전까지 달렸다가 리노나오면 서렌치는덱 아닙니다.

리노나와도 충분히 승부가능하구요, 필드 다정리당하고 자락 변신했을때도 태고로  불작두개뽑고 이기는판도 간혹 나와요.


8.사제


제일어려운 직업입니다. 특히 상대가 천정내열이라면 진짜 어려워요.. 저는 두판 만났는데 한 판은 태고에서 변이뽑아서 이겼고 한판은 변이물약으로 이겼습니다. 운이 좋아야 이기는 매치업이에요.  도대체가 거울상으로 이득보는 각이안나와요. 근데 만날일 거의없습니다.


아무래도 버프카드가 많은만큼 가 핵심이구요 2순위는입니다.

필드깔고,템포잡고, 광역기각(6턴)전에 게임끝낸다는 생각으로하세요..


용사제는 천정내열보단 쉬운편입니다. 4턴이후에 을 걸어 을 비롯한 묵직한 용을 뺏어오세요. 할만한데, 쉬운 매치업은 아니에요.


9. 마법사

마지막 마법사입니다. 이겨요 ㅋㅋㅋ 법사는 다이깁니다. 법사는 빠를수록 미러전에서 쎄요. 묵직한 전설한장없이 미친듯이 달리는 구성인거 보이시죠? 누가먼저 얼방이빠질까요 ㅋㅋㅋ 마차에 상대얼방은 어떻게될까요? 마법사 만나면 꽁승입니다. 아..! 조심하셔야될거 하나있어요. 제덱쓰는분 네 분만났다고 했죠? 똑같은 구성이면 운좋은놈, 실력 좀더나은 놈이 이겨요. 이 덱만 조심하시면 마법사 매치업은 가져갑니다.





대학리그때문에 달린거라 야생은 첫전설인데 생각보다 야생재밌네요. 앞으로도 자주하게 될것같습니다. 마지막까지

한양분들 30일까지 화이팅입니다. 어뷰징 및 용병조작하는 xx대 실력으로 이기고 1등합시다.


덱 구성이나 플레이에 관한 질문 있으신 분들은 갓보석#3574로 친추 주시거나 댓글 달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