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CAZICBl/pAa6rAr6rAsmvAovBAgxWzQHEBosIk60Cy68C1K8C4q8Cpr4Ci8ACjcACpMICA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흐름
대체
예상 질문
드루의 상징이자 큰 장점인 약이 없는 이유? : 요즘엔 한턴만 쉬어도 퀘스트에게 후반이 밀리거나 어그로에게 명치 털려서 지기 때문에 차라리 필드 전개를 한다.
크툰 + 퀘스트라서 퀘스트 클리어가 느릴거 같은데? : 기존 덱들에 비해 클리어가 느리긴 한데 일단 적용만 되면 손패에서 크고 아름다운 하수인이 많이 전개되서 상관 없다. 오히려 쓸데없는 5/1 공룡 룡룡룡 같은게 안들어가서 중간 운영이 맘편하다.
육성도 한장이고 징표도 없어서 드로가 모자라지 않나? : 코스트대로 하수인 내고 하수인 정리가 안되어있으면 주문을 쓰거나 하는 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드로볼 여력이 없고 손패에 노는 하수인 내느라 모자랄 일도 없다. 간혹 너무 잘풀려서 손패를 다 털어낸 경우도 있는데 토르톨란이랑 비취가 패를 공급해주어서 급박하게 모자라다는 느낌은 없다. 필요에 따라 육성 한장 추가해도 될 듯.
영혼의 향연과 크툰 리사이클이 없는데? : 향연은 공 5가 아니다. 단지 그래서 안넣었다. 공 5가 중요한 이유는 퀘스트뿐 아니라 더러운 퀘돚 때문에라도 되도록 도발은 공 5 이상 체 5 이상이어야 좋다. 리사이클은 이 덱에서 크툰은 화산 상위 호환으로 쓰이기 때문에 안 넣는다. 0코 크툰 + 들고 있던 7코 전고정 등등...
질문은 댓글루
- (정성글)무상성(?) 코볼트팩 말리드루 공략 [14]
- 빅스펠 드루 첫 전설 !! [20]
- 12/13 아비쿤말리 [양초팩 버젼] [7]
- [예능덱] (참신한 원턴킬)엑조디아 노루 [11]
- 정규전 천공교감드루 ver.2[스압주의] [11]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