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0. 인증 및 승리스샷       위 사진은 전부 승리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냥꾼이고 드루고 얼방이고 전부 이길 수 있는 덱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중요!) 덱 구성은 정해진 게 아닙니다. 자신이 많이 만나는 상대에 따라 유동적으로 튜닝하는 능력을 기르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 덱은 비취 드루를 상대로 취약한 편인데, 이 덱을 돌리는 중 비취 드루를 자주 만난다면, 다른 어그로 돌리시면 되겠습니다.덱도 중요하지만, 메타를 카운터 치는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27 / 비추천 : 25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2차 수정) 최고2위 프레이식 도발전사 작성자 : Elpray | 작성/갱신일 : 2017-05-05 20:13:57 | 조회수 : 25000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QcG/AT7DLmyAsrDAtPDAsnHAgxLkQPUBJEG/weyCIKtAv68ApvCAsbDAt/EAqLHAgA=
덱 코드 발급받기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0. 인증 및 승리스샷 
      
위 사진은 전부 승리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냥꾼이고 드루고 얼방이고 전부 이길 수 있는 덱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 덱 구성은 정해진 게 아닙니다. 자신이 많이 만나는 상대에 따라 유동적으로 튜닝하는 능력을 기르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 덱은 비취 드루를 상대로 취약한 편인데, 이 덱을 돌리는 중 비취 드루를 자주 만난다면, 다른 어그로 돌리시면 되겠습니다.
덱도 중요하지만, 메타를 카운터 치는게 등급과 순위를 올리는 지름길이 되겠습니다. 메타에 맞춰 해적이 답일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해적을 돌린다고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습니다.

밑 사진을 보자면 따효니 님도 해적을 돌리시고 계셨고, 저도 그날 만나는 덱들 보고 가끔 미드 기사 돌리고 해적도 돌렸습니다. 

 
상성 매치업은 운이 따라주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메타를 카운터 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1. 도발전사(=퀘스트전사)란?
 효율이 좋은 도발카드들과 전사 특유의 사기 광역기들로 필드싸움을 이기고 어미 공포 뿔과 태고의 비룡, 라그나로스 상위호환격 퀘스트로 후반 뒷심을 챙겨 승리하는 덱입니다.

 - 현 시점에서 도발전사가 1티어인 이유
일반적으로 어떤 덱의 메타적합성과 티어는 랭크에 자주 보이는 덱 분포에 따라 결정됩니다. 현재 랭크에 주로 나오는 덱은 크게 전사(도발, 해적), 도적(주로 퀘스트, 미라클), 법사(얼방 어그로 슈팅), 드루이드 (주로 토큰 어그로, 비취), 냥꾼 (위니와 미드 사이), 기사(멀록)입니다. 현 메타는 다양한 특색을 가진 덱들이 서로 물고 물리는 구도를 형성하기 때문에, 이 모든 덱들에게 백 프로 카운터를 맞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현재 전사 특유의 사기 광역기와 좋은 뒷심 등으로 상대에 따라 머리를 잘 굴리면 어떤 덱 에도 손패만 잘 풀리면 최소 승률 50%는 가져갈 수 있습니다.

 - 필자는 왜 도발전사를 시작했나?
 운고로 팩이 나오고 유행하는 덱들을 돌아보다 가장 세보였던 게 도발전사와 퀘돛 이었습니다. 퀘돛은 너무 벽 덱의 성향이 강하고 머리 쓸 일도 별로 없는 것 같아 카드 게임을 하는 느낌이 나는 도발전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도발전사의 장점
1).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카운터가 거의 없고 무난합니다.
2). 조금이나마 예전 방밀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이상하게 패가 그렇게 말리지 않고 초반에 저코가 안잡혀도 광역기에 의해 승률이     그렇게 떨어지지 않습니다.(주관)
4). 전설이 단! 두 장!

3. 도발전사의 단점
1. 기본적으로 10코까진 바라보다 보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기사, 도발전사 테테전 극혐)
2. 퀘스트 사제나 느조스 기사 같은 죽메덱에 좀 많이 약합니다. 또 컨덱에 좀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4. 도발 전사의 주요 콤보

 1) 소돌, 구울, 비룡 + 물밥 (중요!)
   +

 이 콤보 필드싸움하고 있을 때 써 주시면 상대들 좋아 죽습니다.
특히 태고의 비룡+물밥은 광역 5딜+4/8도발로 제대로 성공한다면 필드를 쉽게 장악할 수 있습니다.

 2) 밀고자 + 난투
 + =
 

상대의 패 한 장을 더 털 수 있고 동시에 운 좋게 자기 하수인을 살리거나 얼방의 알렉이나 기사의 티리온 빛라그 타림 등 키카드를 없애 게임을 터뜨릴 수 있는 엄청난 잠재능력의 콤보 입니다.
난투와 밀고자가 멀리건에 잡히면 초반 상대 하수인 전개가 위협적이지 않다면 내 명치를 조금씩 희생해 밀고자를 아껴 7코까지 상대가 하수인 깔게 만들고 밀고자 난투로 상대방 나가게 하는 플레이를 많이 했습니다.

 저격 난투를 생각하실 때는 
 - 상대방의 패에 키 카드가 잡혔나? 
 - 난투로 내가 불리해질 확률이 얼마인가?
 - 이것보다 더 유리하게 난투를 쓸 수 있는 상황이 이 매     치에 생길까?

 5. 플레이 스타일과 중요한 점
 도발전사는 퀘스트를 빨리 깨서 영능으로 이기는 직업이 아닙니다! 예전 방밀처럼 하수인과 광역기로 버티다가 영능과 후반 도발 벽 뒷심으로 이기는 덱입니다.
이게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하지만, (딜 누적으로 게임 중반에 킬을 따기 어렵고, 게임을 이기는 그림이 굉장히 한정된다) 이걸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자면 도발전사의 페이스만 익히시고 페이스 대로 플레이 하시면 거의 모든 덱을 상대로 준수하다는 뜻이 됩니다. 


 6.  자주 보이는 직업 간략한 상대법
 공통 멀리건 : 퀘스트, 도끼, 바위언덕, 고수사
 도끼, 바위언덕, 고수사는 위에도 말씀 드렸지만, 특수한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비겁한 밀고자를 제외하고는 (이것도 나중에 다시 말하겠지만, 의외로 2코 밀고자도 통할 때가 있음.) 저 코스트의 하수인 혹은 저 코스트에 나갈 만한 카드가 없기 때문에, 첫 멀리건에 잡혀주면 후반까지 버텨야 하는 도발 전사의 초반을 확실하게 도와줍니다. 무난하게 잡으셔도 되는 카드들입니다.
 가끔씩 멀리건 때 냥꾼 얼방 상대로 퀘스트 바꾸시는 분들 많은데, 솔직히 바꾸실 필요 없습니다. 퀘전은 1코 카드가 없습니다. 어그로 상대로 멀리건이 심각하게 꼬였거나 1턴 도끼 2턴 영능 안하면 게임이 터질 것 같아! 하는 상황만 아니라면 무조건 쓰시는 게 좋습니다. 어지간한 상황에는 들고 가세요.
 밀고자 난투라 던지 구울 물밥이라 던지, 같이 나가면 필드 정리에 있어 굉장한 시너지를 발휘하는 카드가 패에 잡히면 기사, 드루, 흑마, 주술사 같이 초반 필드 전개를 막아야 하는 직업들 상대로는 잡고 가기도 합니다.

 전사 : 해적 (난이도 : 약간 유리) 
 실력이 같다면 자기 손패에 따라 승패를 결정짓는 직업입니다. 도발 특성상 제법 해적에 제법 강한 편이기 때문에 도발 위주로 잡으시고 필드에 깔리는 하수인만 정리해주시고 방제작, 뒷골목으로 방어도 좀 쌓으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영격 12+@딜 맞기 싫으시면 피 13이하로 깎지 맙시다!  
 (그렇다고 해적이 도발전사한테 많이 약한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긴장은 하셔야 합니다.)
 
 전사 : 도발 (난이도 : 반반) 

 이건 손패에 따라 갈립니다. 하수인을 얼마나 잘 드로우하냐, 광역기 타이밍이 얼마나 잘 나오냐에 따라 갈리죠. 퀘스트 빨리 깨는 쪽이 설퍼라스 영능으로 딜 누적, 필드 정리 등 우위를 점지하기 때문에 최대한 퀘스트를 빨리 깨는 쪽으로 멀리건 잡으시면 됩니다.

 도적 : 퀘스트 (난이도 : 약간 불리)

 가끔 ‘전사는 퀘돚 절대 못 이겨’ 이러시는 분 있는데 도적이 3~5턴에 퀘스트 완성하고 때리면 그 어떤 덱도 퀘돚을 이길 수 없습니다. 현 도발 전사만큼 광역기가 많아서 퀘돚 상대로 대등하게 플레이 할 수있는 덱 별로 없습니다.
일 단 퀘돚은 미라클과 다르게 광역기와 저격기가 없어서 초반부터 도발하수인 막 깔아서 필드 먹고. 그 후 중반쯤에 퀘스트가 완성되면 깔아놓은 도발로 한턴 두턴 버티면서 난투, 물밥, 비룡 등으로 정리하고 다시 도발 깔고 퀘스트 영능으로 나오는 하수인 저격하면 뒷심으로 이기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사냥꾼 : 미드 (난이도 : 유리)

 거의 위니와 미드 사이의 야수 냥꾼인데요. 도발 잘 뽑으시고 광역기 잘 뽑으시면 됩니다.  덱 구성이 거의 비슷비슷 하기 때문에, 하이에나 개풀 같은 상대방의 사기를 잘 예상하며 대처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면 이깁니다.

드루이드 : 어그로 토큰 드루이드 (난이도 :  )

 요즘 자주 보이는데 드로우를 볼 수 있으면 최대한 많이 보셔서 광역기와 저격기 최대한 많이 찾으셔야 합니다. 드루이드한테 지는 그림이 대부분 살아 움직이는 마나나 하수인의 대량 전개를 다음 턴에 정리 하지 못하면 야포 맞고 지는 그림입니다. 광역기가 없으면 도발이라도 최대한 한 턴에 많이 깔아서 한 턴이라도 살고 갓 드로우 믿으셔야 합니다. (필자는 바위언덕에서 바위언덕 뽑아서 한턴에 3개 깔아놓고 가까스로 살아서 난투 뽑고 이긴 적도 많습니다.)
요즘 드루도 예전과 다르게 미래가 없어서 그렇게 한 두 번 큰 위기만 넘기시면 서렌치고 나갑니다.

성기사 : 미드 멀록기사 (난이도 : 불리)

 이 분 때문에 잿멍울 괴물 한 장 추가했습니다. 3/5 도발이란 스텟이 초반 멀록들 러쉬 막는데 아주 효과적이라 중반 광역기 타이밍까지 스무스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 외 플레잉 팁
   
 2코에 바로 내면 아만보라고들 많이 하는데 솔직히 요즘 상대 직업보고 다른거 할 거 없을 때 툭 던지시면 이득볼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얼방하고 어그로들 때문에 넣었는데요. 얼방 상대로는 주문 난사하고 얼방 
걸어 놓고 킬각 재고 있으면 하수인 깔아 놓고 후반에 방제작 2개 같이 내고 구울 소돌 물밥등 써주시면 얼방 울면서 나갑니다. 어그로 상대로는 적당히 타이밍 된다 싶을 때 내서 이득 보시면 됩니다.
Ex)
 

 
어미 공포뿔 + 태고의 비룡 드로 개꿀


p.s) 항상 자신의 손패를 보고 할 수 있는 플레이를 생각하시고 할 수 있는 최선의 플레이보단 최악의 수를 피해가는 플레이를 해서 미래를 남기시는 노력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최악의 플레이를 피할 수 없다면 이길 수 있는 플랜을 만들어 역전하려고 노력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Ex. 상대 7마리를 뚫고 명치 영능을 할 수 있게 하수인을 다 명치에 박아 놓는 플레이)

----------------------------------------------------------------------------------------------------------
 부족한 설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질문은 최대한 받을 생각이며 피드백과 다른 지적도 좋은말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