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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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급하지 않고 여유롭게 읽으라고 쓴 공략이에용물론 덱리보고 "아 어찌어찌 돌리면 되겠구나.."하는 이해도 있는사람은 애초에 글이 필요 없으니덱만 보고 가시면 될듯!나는 손놈전사시절부터 돌겜을 시작했고, 지난달까지는 15급 주차충이였어.사실 그동안 재미없어서 랭크를 안돌린거지 막상 하는건 5급 정도는 됐던거같아. 지난달까지 실상 랭크나 노말 돌리면 예능덱 아닌이상 체감승률 80은 찍었으니까..이번에 처음 5급 찍었고, 전설까지 달렸는데, 5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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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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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징글징글한 첫전설 미드냥 작성자 : 가재인간 | 작성/갱신일 : 2017-04-19 21:52:33 | 조회수 : 1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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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급하지 않고 여유롭게 읽으라고 쓴 공략이에용

물론 덱리보고 "아 어찌어찌 돌리면 되겠구나.."하는 이해도 있는사람은 애초에 글이 필요 없으니

덱만 보고 가시면 될듯!



나는 손놈전사시절부터 돌겜을 시작했고, 지난달까지는 15급 주차충이였어.

사실 그동안 재미없어서 랭크를 안돌린거지 막상 하는건 5급 정도는 됐던거같아. 

지난달까지 실상 랭크나 노말 돌리면 예능덱 아닌이상 체감승률 80은 찍었으니까..

이번에 처음 5급 찍었고, 전설까지 달렸는데, 5급 전후로 진짜 힘들더라구.

10급에서 6급4성까지는 무패연승달렸는데 거기서 10판정도 더하고 5급가고, 5급 위로는 게임 진짜 많이했어.

이 덱은 처음에는 카피덱으로 시작했는데, 돌리다보니까 특이점와서 그냥 몇번 바꿔본거야.

사실 대부분의 덱들이 그러겠지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12&l=15405

요기에 전설 인증이 있으니까 인증샷은 대체로 할게!

스크린샷 오른쪽 덱리스트의 맨 밑에는 황금사바나가 한장 있고, 글에 올린 덱과 동일해.


강하고 약한 매치업


난 공략들을 보면서 가장 시원찮았던 점이, 이 덱이 어디에 안좋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항상 글 구석에 조그맣게 써놓더라고. 이유는 모르겠는데..

이 덱은 주술사랑 동족인 냥꾼 및 미라클도적에 약해.

주술사는 진짜 도저히 못이기다싶이 할 정도로 약하다. 어지간하면 서렌쳐

굶주린게 넣고나서 멀록술사를 만난적이 없어서 멀록술사는 모르겠다. 

게 사기 잘치면 할 만 하지 않을까.

냥꾼한테도 드럽게 약해.

개풀 한장에 쥐떼 한장이 문제인건지 내 손모가지가 문제인건지 모르겠는데

냥꾼 드럽게 못잡아. 체감승률 한 40%?


미라클도적도 되게 고전하게 되더라. 비전거인 노이로제걸릴거같다



대신 이 덱은 1급에 득실거리는 멀록기사, 퀘전과 해적을 포함한 모든 전사, 퀘스트 도적, 사제, 마법사, 노루에게 강해.

특히 전사류와 멀록기사는 거의 씹어먹는다고까지 말 할 수 있음.


흑마는 내가 10급에서 전설찍는데 딱 한번밖에 안만나서 모르겠다. 5급 밑에서 만났는데.. 물론 이김
유의사항



커다란 유의 사항이 두 가지 있어.

첫번째는 지금 메타가 굉장히 빨리 돌고 있어서 꿀을 빨려면 빨리 빨라는 소리를 하고 싶어.

'멀록 기사'라는 개꿀을 말이지.

1급 구간 아닌곳에서는 멀록류 별로 없는거같으니 잘 유의하고!


두번째는 굶주린 게 쓸거면 성기사나 멀록술사가 많이 보인다 싶으면 넣도록 하라는거야.

지금 2급 만별~1급 구간에 성바퀴가 드럽게 득실득실거려. 그거 저격하기 진짜 좋아.

전설 달때는 2급 2성에서 올리면서 1패했음

성기사가 과하게 득실거리는게 크게 한 몫 했어.



1급 처음 달성할때까지는 굶주린 게 두개 대신 앵무 한장, 이글박쥐 한장을 더 채용했어

그 덱으로 1급3성까지 갔는데 멀록주수리한테 3연벙당하고 멘탈깨지고 2연패 더해서 2급 중반까지 떨굼

그러다가 현자타임 와서 굶주린게 넣은거야.





  써보니까 이글박쥐보다 훨씬 좋아 전함 빼고도.

1코타이밍에 비멀록직업상대로 툭던져도 잘 죽지도 않고 해적 상대로도 패치스 빼 줄 수 있어. 진짜 좋음

다른건 몰라도 이글박쥐는 넣지 말자.

요즘메타에 1코에 2피라는건 진짜 말도안되는 메리트야.



이 덱의 특징

일단 이 덱은 난이도가 정말 낮아. 가루도 거의 안드는 축에 속하고.

몇판 해 보면 "아 이거 생각할게 그렇게 많지 않구나"싶을거야

그런데 성기사 적은구간에서는 좋지 않을거여. 게 넣는 튜닝이 이 덱의 핵심!

멀록쟁이 없다 싶으면 게 빼고 앵무랑 박쥐같은걸로 채워넣어양

물론 박쥐는 별로 추천 안하니까 재량껏 저코진을 채우세요

생각보다 1코스트 플레이는 중요합니다. 게임의 70%는 1코에 기우는거같아요




그 외에 이 덱의 특이점이라고 하자면 테러닥스, 날뛰는 코도, 치명적인 이빨 정도라고 생각해.

1.

테러닥스는 성기사 / 사제 상대할때 상대 정신을 멍하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

필드 반반인거같으면 동전이고 뭐고 다던져서 정리하고, 그 과정에서 야벗이나 하이애나같은걸로

어그로끌어서 작은 제압기 하나 빼고 저거 내면 상대 진짜 카드 내는 속도가 느려지는게 체감 될거야.

2. 

원래 이건 냥꾼잡으려고 넣은건데 생각보다 냥꾼전에서 쓸모가 없더라구

내가 깔아야 의미가 있지 제압한다고 이기는게 아니야..

대신 뜬금없이 도적이랑 해적전사 잡을때 좋더라.

이놈의 장점은 한물 갔다는 인식이 강해서 대비를 거의 안하던데?

한 장 써봐 진짜 좋음

3. 


퀘전 만나면 게임을 터뜨리는것도 가능하고, 생각보다 얘가 밟는게 많아.

광전사 핀자 번브리슬을 선두로한 자잘하면서도 비중 있는 애들.

그렇다고 깡스텟에 크게 하자있다고 생각하지도 않아 효과 감안해보면.

얘 진짜 핵꿀임 한장 넣으셈


멀리건을 잡아보자


총을 멀리, 멀리 건


굉장히 심플하다.

1차적으로 상대가 해적 활용 덱(돚거, 전사)으로 예상되는지

멀록 활용 덱(주수리, 기사)으로 예상되는지

그 외(냥 법 샂 흑 노)인지를 인지하는게 최우선 과제다.

그냥 상황에 맞는 게를 골라먹으라고. 양념게장인지 간장게장인지..물론 탕수육은 부먹이다.

다 갈고 게를 찾아도 될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그만큼 게임 잘터뜨린다.

그 다음 과제가 공용멀리건이야.

길고양이와 파지직 랩터. 이게 MO의 모든것이라고까지 할 수 있다.

애매하다싶으면 과감하게 멀리건 갈아버리는게 중요해.

길고양이 없을때 모두 갈아버리면 생각보다 길고양이 잘튀어나오더라.

마지막으로 장궁.

기사, 법사, 사제 상대로는 좋은 상황이 많이 연출이 되는데

나머지는 어차피 대부분 "내 명치가 먼저 터지냐 네 명치가 먼저 터지냐" 싸움이더라고.

멀리건으로는 크게 추천 안해.

특히 냥꾼전에 절대로 집고가지마라

그 외에 전사나 퀘돚상대로 치명적인 이빨 들고가라는거정도?

본격적인 공략


1. 

주술사.

서렌쳐 답없어 진짜.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멀록넣은 끔찍한 혼종 주술사와 정령주술사야.

멀록때문에 빡쳐서 굶주린 게 넣었다고 위에 써놨지?

근데 정작 튜닝하니까 안보이더라고..ㅎㅎ

멀록넣은애 상대로 승률은 모르겠어 그래서. 굶주린게가 힘좀 써주지 않을까?

정령술사도 노답이야. 교환비가 말도안돼.

도적놈마냥 날빌 시도해보고 하이애나 / 테러닥스 / 사바나로 사술 쉐도우복싱 열심히 해보다가

실패하면 서렌쳐야돼. 애초에 사술 쉐도우복싱 상황 나온것만 해도 축복받은거야

난 사바나 낼때쯤 되면 필드에 혼자 덩그러니 나오고 상대는 거의 차있는 상황이 많더라고.

포기하면 편해.


2.


동족이지만 힘들어. 개풀 하나인게 큰 이유라고 생각해.

코도때문에 덱이 좀 무거운 이유도 있는거같고...

치명적인 이빨 각이 잘 나오기는 한데, 그렇다고 잘 이기는건 아니니까

조금 마음 비우고 상대하면 됨.

3. 


시작할때 멀리건고르는창에서 상대 첫번째카드 집나 안집나 확인하는게 중요해.

골락카 챙겨가구.

사실 그렇다고해서 크게 달라지는게 없긴 한데...

1) 퀘스트 도적

치명적인 이빨이 잡히면 들고가는게 좋아.

얼어라 부숴져라충으로 얼리고 하수인들 한번 필드에서 찬바람 맞게 하는 상황이 3판중 2판은 있더라구.

그때 명치적인 이빨 한번 중앙에 넣어주면 다음턴 상대 카드내는거 느려진다.

핵심은 계속 오르락내리락하는애 정리해주는거. 크게 별거 없어

퀘스트버프 나왔을때 필드에 최대한 비워두거나 명치 누적시키는 판단이 핵심이야.

하하맨 / 멧돼지 / 냉기정령 등 돌진 및 냉동유틸 카운팅하는것도 중요하고.

사기만 안당하면 유리해.

어지간하면 칼부 안쓰는 모양이던데 필드 많이 깔아둬도 손해 잘 안봄.

2) 미라클

얘 진짜 존나미움

혼절로 사바나띄우면 내 멘탈도 같이 뜨고, 암살식물에 셰라진 / 비거 / 밴클리프?

치사로 잡을건 많은데 치사는 한장이야. 정리로는 답이 없는수준

답은 뭐다?

역시나 명치밖에 없다!

그래도 어려운건 변함이 없지만, 답 없다 싶으면 명치라도 치세요.

뭐라 해줄말이 없네요.


4. 

우리의 먹잇감 1호 법사.

근본적인 팁이라면 요즘 진짜 안 쓰는 비밀이 없으니까

하수인은 약한거부터 내보고, 명치도 가장 약한것부터 한번 두드려 보고,

뭔가 느낌이 이상하면 부담없는 주문도 한번 던져 보고 그러세요.

멀리건에 장궁과 위니한애들을 들고갑니다.

파지직 랩터로 버프 예쁘게 해 주고, 달리다 보면 이겨요.

항상 파멸의예언자를 잡을 생각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이애나나 테러닥스로 사기쳐서 이기는 그림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니까 어그로를 끌어서 얼화를 빼고, 그 다음에 사기를 치면 된다는 소리.

눈보라로 어는건 어쩔수가 없음. 죽메 많으니까 그걸로 커버쳐야해요

불기둥이 무서우면 그거 버틸만큼 관리해주면 되고(하이애나나 테러닥스 이야기)

6급에서 대처법 몰라서 계속털렸는데 몇번 상대하다보면 진짜 쉬워요.

5급 이상에서 져본적 없음

이기면서 불작이나 알렉 구경조차 못해봤네요. 그 전에 필드구축을 충분히 해놓아야합니다.

5. 


 = 애피타이저

공략 필요 없음



6. 





두가지 타입의 전사 모두 쉬움.

도적처럼 멀리건때 퀘스트 확인하는게 중요한데,

사실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음.

황금 가로쉬는 95% 해적이다

사실 그런거 없이도 돌리니까 80%는 해적이더라.

해적이라 생각하고 게임하면 편해.

퀘스트전사여도 꽤 먹음직스러우니까 너무 아쉽게 생각하지 말고.

멀리건에 길고양이와 파지직랩터, 골락카 게를 빼고 다 갈아버려 그냥

큰그림 그런거 필요도없어 싹 갈아서 무조건 게를 찾아

해적전사 상대하는 입장에서 최대 장점은, 저놈이 생각을 안하고 내 명치를 치는 직업이지만,

나 또한 상대가 큰그림을 그리지 않기 때문에 있는카드로 정리하면 되는게 정말 장점이야.

상대를 해보면 "아 이번턴엔 이거밖에 못하겠구나!"하는게 강제로 보여

돌리면서 딱 두번 졌다.

퀘전일경우에는 야벗몹을 조련사로 키우는게 되게 좋더라고

4공+2공해서 6공으로 도발은 다 뚫더라.

6코에 어지간하면 사바나가 나오는데, 그거 상대하기 은근 빡실거다.

그런데 손패 안따라주면 맞다가 지는 상황도 좀 나와.

오히려 해적전사보다 승률은 좀 낮은듯.

그래도 체감상 한 60%정도는 이겼어


8. 




요놈들 무슨 핵 쓰는지 모르겠는데 1코에 북녘골 무조건 집어오더라? 뭔 퀘스트카든가

그것때문에 길고양이 내기가 좀 주저스러울수가 있음 특히 후공에

손에 하이애나 잡혀있으면 그냥 내세요.

2턴에 내고 공4만들면 사제 당황좀 합니다.

본능적으로 1공이 보이면 북녘으로 치고 힐하게 되있는데

3코에도 힐로 턴 쓰기에는 부담이 심각하게 많이된단말이여 사제입장에서

한마디로 이득 봐봐야 드로우 한장이고, 나는 하이애나로 게임 터뜨리는 설계를 하고.

굳이 이러는건 광기의 물약이 무섭다는게 핵심 이유야. 고통죽음보다 더무서워

꽤 이득보는 장사라고 생각해.

용폭탄 각을 잘 봐야해. 찾기카드가 좋아서 용폭 잘물어와

대처가 두가지가 있는데

테러닥스는 천보고르고, 하이애나는 6피 이상으로 만들고

둘 다 없으면 죽메 찾아서 바르는거지. 별거없어

하수인이 굵직하게 나오는 편으로 기억하는데 명치치다보면 이겨.


미라클사제는 너무 밥이라서 따로 언급 안함.

고백하자면 미라클사제는 딱 한번밖에 못만나봤음..

9. 

 = 디저트

타림보다 부담되는건 신성화야 냥꾼은.

오히려 타림각이 내 필드가 많아서 안나오는 경우가 많아.

우리의 주적은 뭐다? 신성화다!

한 장 밖에 없는 치명적인 사격을 아끼지 않고 템포잡아오면서 명치치는게 중요해.

통계보면 어렵다는데 난 생각보다 어렵게 안잡았어.

테러닥스가 하드캐리 진짜많이해줬다.

주문 타게팅 면역은 쓸데없으니까 가져가지 말고 1순위 은신, 2순의 천보. 물론 질풍은 0순위.

생각보다 제압기가 등신이라서 테러닥스 키우면서 지키면 이기더라.

6턴 넘어가면 이놈들이 사기를 치기 시작하는데

툰드라 코뿔소가 있다면 죽메몹이랑 같이 연계해서 하이애나사기치는것도 꽤 고려할만해.

이기는 플랜 자체는 꽤 많이 보일거야



멀록 기사는 진짜 밥이니까 따로 설명 안할게.

1턴에 밥도둑으로 멀록 하나 먹어주니까 나가는 판도 있더라 1급에서.

해적게는 2코에 +1 +1이지만 멀록게는 1코에 +2 +2야. 게임 바로 터진다

마치면서


난 5급까지 거의 무패로 올라오면서 전설도 쉽겠구나 싶었어.

근데 정작 3급찍을때 6시간정도 걸렸고 진짜 힘들더라.

난생 처음으로 하루 30승 제한 100골도 먹어보고..

5급부터 거의 200판은 한거같아.

막 "이것만 하면 너도 5급은 보장!" "이거 꿀덱임 님도 꿀빠셈!"이런 말은 못하겠어 솔직히

2급 2성에서 1패 제외하고 전승인게 좀 나도 맥빠지는 부분이긴 하기야 한데..

그건 매칭이 좋아서 그런거야. 성기사가 1급에서 4번나오더라.

애초에 막 파워연승으로 올라갈 사람이면 뭘 해도 5급, 전설 무난하게 찍어

이 덱은 현메타를 저격하기에 좋다고 생각하고, 오히려 무난하다고까지 생각해.

난이도가 낮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지

님들도 멀록이랑 해적 많이먹고 쑥쑥자라세용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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