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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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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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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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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복사카운팅 툴
- AAEBAQcK0gL2AtQEsgiiCbkNqRXIFdKuAvq/AgpLkQOiBJEGigf/B/sM+BGCrQL+vAIA
- 덱 코드 발급받기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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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전설은 한 번 찍어보고 매 시즌마다 5급주차하고 나서는 예능덱 돌리거나 친구들 계정까지 5급 주차시키는 진성 5급주차충입니다.
5급주차를 하면 주로 크툰암사, 서리거인돌진덱(돌진패치전), 크툰진화술사, 크툰도적, 이샤라즈드루같은 덱들을 굴렸습.. 읍읍
요번 달도 리노흑으로 5급 주차를 무난하게 하고 어디 재밌는 덱 없나 찾아보던 중에 인벤에 korea 아재가 방밀로 전설 찍었다고 하셔서 카피해서 돌려봤는데 생각보다 잘 돌아갔습니다. 다른 덱들과는 다르게 하다보니 등급이 오르길래 요즘 세상에 방밀이 통하는게 신기해서 계속 연구를 해서 지금에 이르게 되었고, 재밌게 하다 보니 오늘 낮에 전설을 찍게 되었네요. 저도 찍을 줄 몰랐습니다. 4급 중간 정도부터는 100% 방밀만 돌렸습니다.
사실 덱 자체는 결과적으로 며칠 전에 올라온 덱과 거의 차이가 없는데, 공략을 한번 공유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곧 확팩도 나오고 야생갈 얘들도 많긴 하지만 짧은 시간이라도 해보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인증을 해야 하는데 인벤에 글을 처음 써보는 거라 사진 어떻게 올리는지 모르겠네요. 자게에 올리고 나서 링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적 인증

패치스따위 없음

덱 설명
안 보는 분들을 위해서 그 덱과 비교하자면 보다 덱파워를 챙긴 덱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때는 해적전사가 지금보다 많았는지 소돌까지 넣으면서 해적전사를 겨냥했던 덱으로 기억을 하는데, 비취드루가 많이 보여서 점점 그런 카드들이 빠지고 이 덱이 되었습니다.
이 덱의 가장 큰 장점은 상대가 해적이라고 생각하고 멀리건을 한다는 점입니다. 리노흑은 산거를 버리고, 주술사는 혼소차를 들고 가고, 드루이드는 패가 말리면 급속을 버리고 살뿌를 찾기도 하죠. 요즘 날뛰는 해적전사들이 방밀유저에게 쏠쏠한 도움을 줬습니다.
마찬가지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우리도 초반에 해적인 척 플레이하면 좋습니다. 후공 1턴에 할 거 없어도 동전 쓸지 말지 고민하는 척 시간 좀 보내고 턴종료 하는 센스도 가끔 써주시면 좋습니다. 3-4턴에 할 것이 있다 싶으면 이글을 차 놓아도 되고요. 요즘 사람들이 어기여차랑 패치스를 많이 쓰고 수액을 잘 안써서 2턴에 이글도끼 차 놓아도 나쁘지 않습니다. 3-4턴에 할 것 없으면 그냥 영능 누르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몇 장 설명하고 직업별 상대법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해적전사전 상대로 월등한 성능 보여줍니다. 1턴에 느조스의 일등항해사랑 패치스랑 같이 나올 때 동전 방제작하면 상대가 당황하죠. 도발 뒤에 숨겨서 내 주셔도 방어도 쭉쭉 올려줍니다. 상대가 이글을 뽑아서 방제작을 잡으면 우리는 수액으로 빠개주면 됩니다. 하지만 드루가 좀 많이 보이자 드로우를 빨리 돌려주기 위해 방막을 한장 더 넣으면서 한장 빼게 됐습니다.






갓-카드입니다. 요즘 메타에 진짜 좋습니다. 드루이드전에 거의 유일한 승리플랜이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사제, 리노흑 상대로도 좋습니다. 야생만 안가면 바리안 만들라고 팔고 다닐텐데..ㅠㅠ 그곳에선 평안하시길.. korea 아재와 아래 덱 올리신 분도 덱을 보면 바리안으로 나왔을 때 좋은 하수인들 위주로 덱을 구성했더군요. 이 카드를 중심으로 덱이 돌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른 카드는 크게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 댓글로 질문 주시면 받겠습니다.
먼저 공동의 적, 해적입니다. 해적 진짜 잘 잡습니다. 저 승률도 생각보다 승률이 안나온 편에 속합니다.
이글 수액 0순위에 방제작 복수 구울도 들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멀리건이 잘 잡혔으면 격돌 강타 방막 4-5코진 도발 친구들, 가끔씩 수행사제도 들고 갑니다. 수행사제는 패치스 등과 교환각이 좋습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상황에서는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액은 이글이나 아케 잘라줍니다. 항해사 무기나 깡 강화 했을 때는 3공 이상 올라가기 전에는 그냥 놔두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할 것이 없는 상황에서는 내줘야 하겠지만요. 상황에 따라서, 예를 들어 상대가 이글을 강화 안 시키고 그냥 쓸 것 같다 싶으면 수액 아끼고 아케를 잘라주기도 합니다.
특히 광전사는 안 잡으면 게임이 터지니 멀리건에서 저 친구들을 꼭 잡고 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이글이 안 잡히면 방밀, 마격 등으로라도 자를 수 있게 설계해야 합니다.




스랄 : 15승 6패
스랄은 해적전사보다 잘잡습니다. 비취술사나 미드술사는 비취드루보다는 할만하고, 어그로스랄은 해적전사보다 할만합니다.
그리고 어그로건 미드건 드로우가 딸리기 때문에 후반 가면 이긴다는 마인드로 해 주시면 됩니다.
멀리건은 해적전사와 비슷합니다.
0순위로 이글, 복수, 구울 잡아주시고 여기서 두개 정도 잡았다 싶으면 방제작, 격돌, 강타, 수액, 난투도 들고 갈만합니다.
해적전사와는 다른 점은 첫째, 잘잡히면 난투도 들고가는 것이고 둘째, 수액이나 도발의 중요성이 해적전사보다는 떨어진다는 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무기딜이 세진 않아서 수액보다는 방막 등이 중요하고, 토골을 잘라야 하기 때문에 격돌 구울 복수의 중요성이 매우 커집니다.
그리고 중후반에 가면 무조건 이기기보다는 난투 한 번 돌리거나 복수로 한번 쓸고 이기는 그림이 많습니다.
어그로스랄
미드스랄
초반 대처법은 어그로스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중후반 이후 



등등이 나가면 사술은 두장이고, 보통 두 장 나오기 전에 게임 끝나기 때문에 얘네 제압할 힘빠져서 이기게 됩니다. 사술을 두장 맞았으면 그만큼 술사의 필드 전개가 약해집니다. 중후반 가면 피뽕 써서 이세라 정리하는 스랄의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안두인 : 8승 10패
멀리건 : 이글, 격돌, 수액 1순위, 2순위로 구울, 방밀, 강타, 복수, 블러드후프 용사, 트로그 절도범 집고 가면 좋습니다.


그리고 용사제전에 수액을 왜들고가냐? 하실 것 같은데
이 초반에 큰역할 해줍니다.
이 잡히지 않더라도 
와 이득교환, 
과 1대1 교환이 되기 때문에
로 버프 바르는 각을 막아줍니다. 이 버프가 북녘골이나 새끼용에 발리면 게임 힘들어집니다.







그래도 하수인들 정리도 힘들고 무엇보다
때문에 힘듭니다.
로
찾기도 해서 너무 힘듭니다. 특히 리노사제가 가끔씩 보이는데 얘네가 쓰는
후.. 저도 참 좋아하는 카드입니다만 상대하기는 싫네요.








술사와 마찬가지로
잘 봐주셔야 하는데, 술사처럼 필드를 여러마리 전개하기보다는 많아야 3-4마리이기 때문에 4마리 이상이면 그냥 아끼지 말고 써줍시다. 3마리까지는 한턴정도 볼만한데, 압박이 심하게 들어온다 싶으시면 아까워하지 말고 써줍시다.

필드전개할 때
만 조심해 줍시다. 광역기가 용숨결 한장인데 보통 한장씩 쓰기 때문에 바리안 나갔을 때 대처하기가 힘듭니다. 덱봐용에서도 보통
보다는 라그나 실바 같은 하수인들을 가져가기 때문에 용숨결만 조심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노사제
18판 정도 중에 2-3판 정도 만났습니다. 용사제보다 훨씬 힘든 상대입니다.
얘네는 카드가 한장씩이기 때문에 
이 빠지면 무거운 친구들이 하나씩 나가주면 제압하기 힘들어합니다. 그래도 용사제처럼 덱봐용이나 생매장 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생매장이 한장 빠지고 나면 우리도 무거운 카드들이 많이 남아있진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전적 : 8승 9패
아쿤드루 상대로 1승, 알드루 상대로 1패 해서 순수 비취드루 상대로는 7승 8패입니다.
저는
잡히면 무조건 들고 갑니다. 사실 승률이 어떻게 50퍼센트 언저리(47%) 나오긴 했는데, 사실 저도 어떻게 그 정도까지 나왔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힐기사 장인 Blackhand님이 개인방송에서 비취드루 만나면 일단 졌다고 생각해라, 그리고 열심히 게임하다보면 가끔씩 이길 때가 있다. 이기면 개이득이다.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방밀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드루이드 만나면 졌다고 생각합시다. 마인드를 다르게 먹어야 합니다. 무조건 난 바리안으로 사기쳐서 이길거야 라는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 그 편이 멘탈관리에도 좋습니다. 그래도 힐기사보다는 비취드루랑 할만합니다ㅎㅎ 그래서 가끔씩 이기는데, 그 승수가 꽤 쌓여서 50퍼센트 가까이 승률이 나왔습니다.

얘네는 처음에 하수인을 잡히는 대로, 마나 되는 대로 손에서 내 주어야 합니다. 영능 눌러도 후반 가면 집니다. 손패에 방밀이 잡혀 있고, 상대가 다음턴에 하수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서 방밀 각을 만드는 것이 아닌 이상 영능은 누르면 누를수록 손해입니다.



드루이드가 

이 안잡히거나, 약을 잘 빨더라도 비취를 못키워서 7-8턴까지 비취가 3-4정도에 그치면 할만합니다. 생각보다 그런 상황이 꽤 나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이긴다는 말은 아닙니다. 항상 이 게임은 이미 졌다는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합니다. 이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6코가 될 때 
타이밍이 오기 때문에 그 전 턴에 필드를 까다롭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5코스트 하수인들이라 그 역할을 담당해 주는데, 둘 다 잡혀 있으면
를 내 주시는 것이 본체에 숟가락 딜이 조금이라도 더 들어갑니다. 절도범 먼저 내고 도발을 나중에 내서 필드로 절도범 정리하기가 힘들어진 드루이드가
뺀 적도 있습니다. 얘네가 안잡히면
가 나가서 필드를 꼬아줄 수 있습니다.







필드 및 내 손패 상황에 따라서 셋 중에 어떤 친구를 한 턴 빨리 내줄지 잘 생각합시다. 저는 될 수 있는대로
을 빨리 내주려고 하지만,
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이 때쯤 
이 안나왔다면 비취드루가 패가 떨어지는 타이밍이 한번쯤 옵니다. 이 타이밍에 센 친구들













바리안 사기를 못치고 게임이 후반에 접어들게 되면 비취가
무럭무럭 크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게다가 

등 안 잡으면 게임 터지는 친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 친구들이 나오면 이 친구를 잡거나
을 잡거나 둘 중 하나는 해야 합니다.
두 장과 

로 최대한 비취들의 전개를 억제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버티고 초반에 숟가락 딜을 잘 넣어놨다면,
킬각이 볼 수 있을 겁니다. 킬각이 잘 안보이겠다 싶으면 후반에 접어들기 전에 이득교환하면서 나가줍시다. 이득이 아니더라도 8턴에 손에 라그도 없고 동전도 없고 나갈게 얘밖에 없다, 그러면 나가주셔야 합니다.드루이드가 제압기가 한장이라는 사실을 항상 인지하고, 항상 하수인을 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취드루들도 방밀 만나면 어 게임 이겼네~ 하고 게임 대충 합니다.
전적 : 9승 7패
이 중 위니흑 전적이 대략 5승 3패에서 6승 2패 정도, 리노흑 전적이 3승 5패에서 4승 4패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비취드루보다 리노흑이 힘들었습니다. 얘네는 비취드루처럼 센 얘들이 계속 나오는데 비취드루처럼 광역기 제압기가 없는 것도 아니라서 하수인을 무작정 까는 것도 안됩니다.
바리안 사기를 쳤다고 해도
이면 필드가 초기화됩니다.
도 있습니다.


특히 드루이드는 바리안에서 뭐가 나와도 상관이 없는데, 바리안에서
나오는 순간 아 이 게임 졌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취드루는 초반 숟가락 딜과 중후반 강력한 하수인들, 바리안 사기가 승리플랜이지만 리노흑은 승리 플랜이 오로지 그롬 킬각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매치업도
가 타 매치업보다 중요합니다. 용사제는 이글이 잡혀도 격돌 구울 등 다른 것들이 잡혀주어야 하지만, 위니흑은 이글만 두장 잡혀도 좋습니다.



등 위협이 되는 하수인을 다 잘라 줄 수 있고, 

와 함께라면 
도 같이 잘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5턴에
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을 아낄 수 있다면 아껴줍시다. 한 가지 조심할 건
보겠다고 정리 안하고 좀 맞아줬다가
나와서 복수각 안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수각은 조심스레 봐주셔야 합니다. 위니흑은 열심히 쓸어주고 나서
로 틀어막아주면 따로 설명드릴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리노흑
이세라나 라그가 하나 나가 있으면 상황에 따라
이나 
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이 나가는 것이 이상적이긴 합니다. 특히 이세라 라그 잡을게 없어서 카자쿠스를 브란 없이 내게 하고 5코 물약으로 변이를 찾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물약으로 방어도 못 찾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필드 전개는 
이나 

을 생각하면서 깔아주어야 합니다. 리압배 콤보가 안통하기 때문에, 각각의 카드를 따로 쓸 것이기 때문에 이 역시 조심하면서 게임해줍시다. 내 피가 없다면 
각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 직업의 화제 덱
- [하스돌]손님의 유산 [25]
- 사울팽 무과금 기본카드 [15]
- 10-31 전설막차 용템포 [45]
- Halibel의 두번째 용템포 [승률 64%] [67]
- 북미 3급에서 전설까지 찍은 속공켈레빅주문전사 [10]
이 유저가 올린 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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