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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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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황금 제이나 인증임.
일단 단적으로 말하겠음 지금 냉법? 별로 좋지는 않음 분명 냉법보다 좋은덱이 훨 많음 하지만 난 냉법하고 싶음
그래서 최대한 랭크를 돌려서 승률 51퍼라도 좋으니 올라갈수 있는 냉법을 연구중임 그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겟음
이게 왜 없나 싶을꺼임. 하지만 난 지금 냉법의 키카드는 말리고스가 아닐까라고 생각함. 명치전사를 빼놓고는 30딜을 모아서 쏴야하는 상대가 꽤 많아졌기때문임. 진코가 그 30딜을 맞추기 위해 채용되었지만 지금은 그 30딜 모으기엔 진코로는 모아야하는 카드가 너무 많다고 생각함. 말 얼얼얼얼이 5장으로 34딜을 뽑는 강력한 콤보이고 말 얼얼얼만 줄여도 25~26딜이 꼽히는 좋은 콤보임. 때문에 횃불이 이 키카드를 모으는데 방해가 된다고 생각함. 초반 정리에 탁월하고 후반 잊힌 횃불의 3코 6딜 매력적이지만 이 덱에선 빠른 말리고스 콤보를 모으기 위해 과감히 버렸음.
그런 의미로 불기둥을 안넣음 7코 필드 4딜로는 비치덱도 용사제도 잡을 수 없음. 비치는 불기둥으로 치워봐야 더 빡신 비치가 나오고 용사제의 하수인들은 스텟이 좋아서 불기둥해도 얼방 빠지는 경우가 허다함. 냉돌로 얼리는게 더 이득인 경우가 많음. 2장 채용은 좀 심햇고 전리품 한장 더 넣는걸로 대체했음
덱봐용으로 얼방 가져가면 겜 짐 게다가 얘가 딜카드라도 가져가면 얼방 빠지고 상대 필드 얼려도 주문에 죽어버리는 경우도 존재함. 이녀석 정말 까다로움. 결국 운빨겜이지만 훔쳐가는건 정말 화남.
난 3명의 황금 영웅이 잇는데 성기사 냥꾼 법사임. 그중 제이나를 제일 먼저 황금영웅만들었고 냉법 400승정도로 만들었음. 지금까지 냉법 1000승은 한듯한데 내 개인적인 소견과 덱을 소개하는 자리이니 여러가지 지적이나 태클 환영함
일단 덱을 보면서 여러 카드들이 보이는데 이 카드를 왜 넣었는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 싶은 카드들을 설명해봄.
해적전사가 판치는 지금 초반에 이거 잡고 안잡고가 어마어마한 차이임. 다른 덱 상대로도 충분히 쓸만함. 애초에 얘는 과거 냉법의 과학자시절부터 후반 큰하수인의 한두방을 막아주거나 초반을 막아주는 용도로 쓸만하다는 많이 많았지만 패말림을 유도하고 키카드를 드로우하는데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팽당한 친구임. 하지만 지금 내 덱은 드로우가 너무너무너무너무 충분하기에 이거 두장 채용해도 키카드 모으는데 별 문제 없음 오히려 환복+종말이 연계도 매끄럽고 생으로 던져도 초반에 명치딜을 완화하고 고수사나 전리품 수집가를 지켜주는데 큰 역할을 함. 드로우가 많아서 코스트 남을때 거의 무조건 던져주는 카드임. 굳이 아끼지 않아도 되고 패에 공간 만들어주는게 더 중요한 경우도 많아서 ㅇㅇ.

드루이드의 야분 방어도때문에 말얼얼얼얼로 안죽는 경우가 있을때 그 방어도를 벗기는 용도로도 사용하고 초중반 반드시 끊지 않으면 게임이 터지는 녀석들을 끊는데 과감하게 사용함(판드랄,타우릿산 등등) 솔직히 이거 2장 넣어두면 10코넘어서까지 두장 손에서 노는경우도 꽤 있는데 그래도 안넣기엔 판드랄 타우릿산같은 애들이 넘 무섭 ㅇㅇ

이 셋은 정말 취향임 고수사는 어둠의 권능 고통에 짤려서 노드로우 되거나 걍 나가서 1드로 보는 경우도 허다해서 걍 한장만 넣엇음 또한 후반 한장한장 귀할때 이거 나오면 힘듬;; 진짜 취향임 드로우 3남매는 자신의 취향껏 조합하셈
자 카드들 설명은 대충 끝냈고 그럼 왜 냉법을 1000승씩이나 한놈이 이렇게 근본없는 냉법을 짯는지 말해보겠음.
지금 메타가 너무 더러워서 나도 더러워져야겠다고 생각했음. 무조건 얼려서 버티고 드로우 폭풍같이 떙겨서 말리로 명치 쪼개버리겟다는 일념으로 만든덱임. 드로우 3남매 두장씩 다 넣고 불기둥 1장 넣고 돌리는 덱보다 지금 덱이 현 메타에서 승률 더 좋았음. 환영복제로 초반 버티면서 종말이 각보기+상대에게 드로룰 더 주긴하지만 기존 3남매를 채용했을때보다 더 좋은 본인 패수급력+필드 얼리면서 턴을 끌어가는 2얼회 2냉돌 2눈보라 이 셋의 시너지가 ㄱㅊ았음. 여기서 내 덱의 운영법은 기존의 냉법과 조금 다를 수 있는게 드로우가 정말 많아서 환영복제나 염구같은거 제깍제깍 안던져주면 패터짐 그러니 드로우가 상당히 많다는걸 염두에 두고 30장 다뽑아서 콤보로 죽인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는 덱임. 요즘 핫한 직업 상대법이나 좀 적어보겟음.
상대법은 단하나 초반 환영복제와 드로우카드를 우선으로 집고 가서 얼리면서 무조건 버텨야함. 알렉을 내 명치에 쏠 일은 거의 없을꺼임 상대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쏴주고 야분으로 올린 방어도 염구로 까서 말리고스 원콤을 내야함. 얼음회오리를 잘 쓰는게 매우매우중요함. 얼회는 타우릿산와 연계 or 드로우하면서 얼리는데 낮은코스트로써 큰 역할을 해내는 친구. 게다가 타우릿산의 은혜를 받으면 알렉 얼회도 가능함. 냉돌같은걸로 얼리면서 드로우 땡기다 눈보라로 후반으로 끌고가서 얼음회오리의 적절한 활용이 승리의 키포인트임.

빗치와 상대법이 비슷함 무조건 얼리고 드로우봐서 후반간담에 말리로 30딜 넘겨서 원콤으로 명치 꺠버려야함.
얘 상대로 고수사 잘못 던져서 고통에 0드로로 짤리는거 조심하면서 플레이하고 간혹 컨트롤 사제면 교회누나가 뺏어가는 경우도 허다하니 조심해야함.
다 써봤는데 결국 핵심은 '얼려서' 버티다가 폭풍같은 드로우로 키카드 모아서 죽이는거임. 이말을 저렇게 길게 써놓은거임.조언같은거 해주면 정말 ㄳㄳㄳ
12/06 추가
아 그리고 현 메타 냉법 팁이라면 팁인데 얼리고 종말이 던지는 플레이를 앵간하면 안하는게 좋음 종말이를 생으로 던져서 7딜을 받아주는 용으로 쓰는게 좋음 대표적인 예시를 좀 들어보자면 현재 랭크에서 판치는 애들위주로
명치전사-얘 상대로는 얼회 종말이 할 시간 없음 무조건 초반에 종말이 잡히면 던져서 딜을 받던 필드를 정리하던 필수임.
빗치노루or 각종노루-이녀석들 상대로도 얼회 종말이 정말 안되는게 나는 5턴이지만 노루는 이미 7~8턴이 되어있음 약의 힘 ㅇㅋ? 그래서 얼회 종말이해도 종말이가 굉장히 쉽게 죽어버림... 차라리 초반에 던져서 7딜 받는 용으로 쓰는게 좋음(노루상대론 종말이로 필드 정리하는거보다 얘가 7딜 받아주는게 더 이득인 경우도 많음)
용사제-어둠의 권능-고통 자세한 설명은 생략 역시 필드 잡는 덱이기에 초반에 던져주는게 이득
이렇듯이 종말이는 딜받이 용으로 쓰는게 좋음 얼리기와 종말이 둘다 한장한장으로 버티기가 가능한친구들인데
한번에 훅 던지면 매우 아쉬운 경우가 많아서 쓰는 팁임. 어제 쓰려다 깜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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