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f0EHk2KAcABuwLQAvYClQO/A8kDqwS0BJYF7QW5BooHkAfsB7wI4xGMFLoWuxbDFocXiawCkqwC9K8CgbICo7YCoLcCAA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가젯찬이 추가되면 많이 바뀌겠지만, 그전에 한번 만들어본 짭통법사입니다.
아그로나 다름이 없는 퍄퍄법사나, 얼방이 지겨우시면 한번 해보시면 재미를 보장됩니다.
드로우는 비룡,신비한지능,탈노스 3장뿐이지만 고서,에테리얼상인,나불책을 통해서 추가적인 카드를 확보가 가능합니다.
직업마다 잡고 갈수있는 멀리건이 다릅니다. 다만 어느 직업이건 상대방 필드를 컨트롤 하는 컨법사 개념으로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나는 상대방 보다 카드가 많은 관계로 상대방 하수인 제거에 카드 2장 사용한다고 해도 전혀 아까울것 없는 상황이 많습니다.게돈을 집어넣는 이유는 요즘 씹랄색희들 토템을 1방에 다 뽀개버리기 위해서 집어넣었습니다.
씹랄
얼화, 이교도OR탈노스, 비작, 지룡이, 수웩, 파멸의 예언자
파멸의 예언자는 잡을수가 있다면 대박입니다. 상대방의 필드 까는 속도를 느려주게 해주는 갓 카드입니다.
사제
변이. 부활사제 상대로는 다소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멀리건으로 꼭 변이 잡고 가세요.
성기사OR흑마OR전사
상대방이 주로 위니위주로 움직입니다.
신비한 화살+탈노스OR이교도. 여기서 더 나아가서 신폭과 신비한 화살, 황혼의 불꽃소환사 까지 손으로 잡고 가면됩니다. 물론 파멸의 예언자를 선으로 잡고 가서 칼같이 2코에 내주어도 무난하기는 합니다.
전사의 경우 해적 전사인 경우가 많아서 해적 전사역시 결론적으로 어그로덱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래서 멀린건을 이런식으로 잡고 가서 나중에 방밀이라고 생각되면 운영방식을 바꾸면 됩니다.
냥꾼
이교도OR탈노스+비작, 신비한 화살, 비룡이, 나불책.
위니는 아니지만 명치를 매우 빠르게 압박한다는점에서 결론적으로 돌진만 없다 뿐이지, 매우 빠르게 내 명치를 아작낼려고 합니다.
드루이드OR도적
퍄퍄인척 하는 멀리건으로 시작해도 무난합니다.
지룡이+환복등의 콤보를 선으로 잡고 가도 무난합니다. 다만 내가 먼저 필드를 까는것보다 상대방에 맞추어서 까는쪽이 더 좋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드로우 수단이 적어서 손패가 비교적 빠르게 마릅니다. 이부분도 생각해야합니다.
법사
퍄퍄인척하시면 해결됩니다. 내가 먼저 필드 깔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꼭 잘라야하는 하수인들은 꼭 잘라야합니다.
교체가 가능한 카드는 직업카드는 불꽃 꼬리전사와 마나지룡입니다. 꽃 꼬리전사와 지룡이는 안집어 넣어도 되는데 상대방에게 나는 퍄퍄다! 라고 페이크를 주기 위해서 집어넣었습니다. 후턴일경우 퍄퍄는 잡고 가도 무난하지만, 후턴아니면 반드시 버리세요.
중립카드로는 말체자르입니다. 하도 똥같은 전설카드만 준다면 말체자르 빼시고 무난한 실바나스 집어넣어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0판중에서 3판정도만 똥같은 전설 나오지만, 7판은 이기는 판이건, 지던 판이건 쓸만한 전설들 많이 주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