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최근 2달동안 얼방법사에게 유리한 메타였는데 요그 패치 후에도 별 변화없이 여전히 좋은 것 같습니다.까다로웠던 어그로술사는 사라지고, 미드술사가 매칭의 1/3을 차지하는지라 미드술사를 잘 잡는 얼법이 메타에 괜찮고, 그에 따라 제가 정규전 들어와서 얼법만 1300판정도 했는데 딱 한 번 만나본 미러전을 이번에는 5번이나 겪어본 걸 보니 나름 얼법이 유행인 것 같기도 합니다.이번에 템포법사 상대로 승률이 좋았는데, 템포법사들이 얼방을 채용안하면서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20 / 비추천 : 5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10월도 얼방법사로 전설 작성자 : faze24 | 작성/갱신일 : 2016-10-16 00:35:19 | 조회수 : 1604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f0EBq4DxQTtBO0FvwjWEQyKAawBwAH7AZwCuwLJA6sEywSWBfsMuhYA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최근 2달동안 얼방법사에게 유리한 메타였는데 요그 패치 후에도 별 변화없이 여전히 좋은 것 같습니다.

까다로웠던 어그로술사는 사라지고, 미드술사가 매칭의 1/3을 차지하는지라 미드술사를 잘 잡는 얼법이 메타에 괜찮고, 그에 따라 제가 정규전 들어와서 얼법만 1300판정도 했는데 딱 한 번 만나본 미러전을 이번에는 5번이나 겪어본 걸 보니 나름 얼법이 유행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에 템포법사 상대로 승률이 좋았는데, 템포법사들이 얼방을 채용안하면서 킬각 잡기가 편해져서 승률이 좋았지만, 표본이 25판정도밖에 안 되서, 한 60-65%정도 유리한 매치같습니다.

한 번 2급에서 미끄러지면서 5월달에 쓰던식으로 잠깐 코볼트와 불기둥을 채용했으나, 크게 메리트를 못느끼고 정규전 이전부터 불작을 좋아했던지라 9월덱으로 전설 달았습니다.

술사전 공략만 남기자면

초반에 무조건 2코플레이 할 수 있게(이건 누굴 만나든간에) 멀리건을 잡아가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간혹 얼법을 많이 안 굴려보신 분들이 얼회 종말을 같이 들고간다던가 얼회를 집고간다거나 그러시는데

절대 그러면 안 되고, 전리품, 풋내기, 종말이, 고수사, 심지어 탈노스라도 초반에 적극적으로 내서

필드싸움을 해주고, 횃불이나 얼화, 염구 등으로 상대 토템골렘이나 괴수 등을 잡아주면서 진행해야합니다.

번스킬로 끊다보면 6-7턴정도에 별 피해가 없을 거고, 그 때부터 상대 데미지를 계산하면서 맞아줄만하면 드로우 뽑으면서 얼보나 얼방을 건다던지 하고, 위험하다 싶을 때 그 때부터 빙결기 얼리면 됩니다. 미드스랄은 필드딜이 거의 전부고 무기나 번화정도의 킬각만 계산하시면 충분히 상대 킬각 예측하면서 드로우 뽑고 얼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회종말이에 너무 욕심을 안내는게 좋습니다. 실제로 얼회종말이가 사술에 실패했을 때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종말이는 잡히는대로 딜 흡수해라고 그냥 적당히 던지는게 더 낫습니다.

핸드에 있는 딜은 계속 꾸준히 계산해주시고, 얼리고 얼리다가 빙결기가 마르면, 그 떄부터 슈팅을 한다던지, 알렉이나 불작을 쏜다던지, 판단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초반에 횃불이나 얼화 염구를 아끼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알렉이 나가고, 그 다음턴에 얼방 깨지면서 다시 얼방 걸고 염구 넣고, 그 다음턴에 불작 마무리 이런 패턴도 많고, 딜 카드 잘 잡히면 불작을 알렉용도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표본이 작아서 그렇지만, 만났을 때 객관적으로 힘든 매치는 방밀, 말리드루인데 전설 올라가면서 만난 상대들이라 그런지 몰라도 잘 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 승률은 반반정도 기록했으나 사실 비슷한 실력이면 굉장히 힘든 매치입니다. 그 둘 제외하고는 최소 5:5에서 유리한 매치니까 얼법 좋아하시면 굴려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인증


이번 달 승률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