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Z8FHIoB9gKkA9wD0gTyBYoGzwbWBvoGigf2B6wIjwmWCdsKuQ3iEcgT3hTDFskW5haHF+CsAoquAtmuAuauAgH0BQ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금단으로 폭발적인 힐을 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경우 필드가 완전히 밀립니다.
광역기로 한번 따라잡을 순 있지만 그럼 신축 타이밍이 애매해집니다. 그래서 금단은 5~6턴 정도에 쓰거나 4코스트정도 남았을때 유동적으로 쓰는 용도이고 주된 힐은 리노로 해보자는 생각에 이 덱을 만들었습니다.
신성화 한장-응징의 격노
솔직히 많이 아쉽습니다... ㅠㅠ 랜덤성도 그렇고 딜량도 그렇고 코스트도,,,,
그래도 위니흑마, 토큰드루 상대로는 필드정리 깔끔하게 해주는 편이고 깜짝 킬각도 가능합니다.(상대 피 6일때 광기평등응격으로 5급갔어요 ㅎㅎ)
리노덱인걸 감안하면 받아줄 만 한 리스크인거 같습니다.
리노:평등.... 두장?
얘는 포기못합니다... 덱에 평등이 한장이냐 두장이냐의 차이는 운영의 문제로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리노가 있었지만 발동조건이 안되서 못내고 죽은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평등 한장으로는 용템포, 미드술사, 방밀 등 상대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성기사의 평등은 얼방법사의 얼방 수준의 키카드입니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승률이 많이 차이납니다. 두장은 욕심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집결의검:천보?
덱 보시면 아시겠지만 얘는 버프용이 아니라 초반 필드 억제용입니다.
성기사는 얼화, 천벌, 속사 등의 2코 제압기가 없어서 4턴까지는 상대의 지룡, 트로그 등이 크는걸 보고만 있어야되는데요. 얘는 그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넣었습니다.
실제로 3턴에 끼면 필드억제 효과가 상당합니다.
한물간 엘리스의 귀환
컨트롤+느조스 대처 가능 한 덱을 상대하기 위해 넣었습니다. 대표적인 친구가 방밀이죠. 엘리스가 없으면 상대가 난투 두장을 느조스 전에 써버리지 않는 한 져야합니다... ㅠㅠ
또 탈진전 갔을때 덱은 1~2장 남아있는데 손에서 애도랑 신축이 놀고있으면 진짜 찢어버리고 싶어질때가 있습니다. 엘리스는 그런 카드들을 전설로 바꿔주는 고마운 카드입니다^^
아직 연구중인 덱이라서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 지적 환영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