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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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요번 패치로 어스랄이 매우 너프를 먹었기에 이제 예전만큼 효율을 볼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저또한 미드 스랄을 연구하고 있고 조만간 이덱에 대해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이 공략글을 시작하기전 제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저는 8월 27일 오후 9시 35분에 전설을 처음으로 달은 LutaMan#1914 입니다. 일단 이글은 제목에서도 언급했듯이 어그로 스랄에 대한 공략이고요, 네 맞습니다 여러분이 보면 본능적으로 욕하시는 씹랄입니다. 욕먹을 각오 되어있지만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전설을 가고 싶어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덱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제가 5급 4별에서 2일 정확히 말하자면 대략 7~9시간 정도 소모해서 전설 등급 달성했습니다. 물론 그 전 이 덱을 돌리기 전 느조스 냥꾼과 비밀 냥꾼으로 1급까지 갔다가 한번 멘탈 놓았더니 5급까지 떨어졌지만 다시 올라올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승률이 좋구요 숙달만 되신다면 60퍼 이상은 나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욕먹을 각오 되어있구요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를 하며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전설은 인증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멀리건을 어떻게 잡으셔야 할 지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멀리건은 간단합니다. 무조건 1코스트 하수인 을 잡으시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 1코스트 하수인 목록
만약 손에 1코스트 하수인이 일단 하나 잡혔다 그러면 그이후 토템골렘
이나 후턴이면 투스가르
정도 잡고 가셔도 됩니다. 예를들어 트로그가 잡힌후 토템골렘이 잡히면 1턴에 트로그를 낸 후 2턴에 토템골렘을 내는 아주 이상적인 콤보가 가능하게 되죠. 그리고 가혹한 하사관
을 전투의 함성 때문에 1턴에 손에 잡혔는데도 간혹 내지않고 묵혀두시는 분 계시는데 그냥 내시는게 좋습니다. 만약에 다음턴에 짤리더라도 상대는 카드 하나를 여기에 뺏기 때문에 내는게 이득입니다.
1. 주술사
상대가 스랄
미러전일 경우 멀리건에 번개 폭풍
이있다면 잡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스랄은 필드장악을 하는 영웅이기 때문에 번폭으로 필드를 한번 깔끔히 정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대무
나
번개 화살
둘 중 한장 정도 가지고 가셔도 괜찮습니다. 그 이유는 트로그
가 1턴에 나왔을 시 정리를 할 수 있고 2턴에 토템골렘
이 나와도 제 전장에는 하사관
이나 종자
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1코 하수인을 멀리건에 잡고 가시는것이 중요합니다.
2. 사냥꾼
사냥꾼
같은 경우는 초반 멀리건에 차원문
이 잡혀있다면 잡고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렉사르의 하수인 카드중에서는 이글거리는 박쥐
라는 하수인이 있는데 체력이 1이기때문에 박쥐를 죽이는 동시에 1코스트 하수인을 소환하기 때문에 은근히 이득을 볼 수 있게됩니다. 가끔까다 렉사르가 후턴일때 박쥐 동전 박쥐를 쓸 때가 있는데 이때 차원문을 사용하면 정말 말그대로 기모찌 할 것입니다. 그 쾌감은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3. 위니 흑마
위니 흑마
같은 경우는 번개 폭풍
이나 차원문
을 가지고 가시면 좋습니다. 위니 흑마는 저코스트 하수인들을 계속해서 불려나가며 명치를 짤짤이로 때리는데요, 이 하수인 같은 경우에 대부분 체력이 1 2 3 정도 이기 때문에 번개 폭풍
이나 영능
차원문
콤보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여서 스랄에게 유리한 판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대무
가 뽑히셨다면 가지고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흑마 1코 하수인 카드중에서는 화염 임프
도 있는데 이를 정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4. 마법사
용템포 전사
마법사
와 용템포 전사
와 같은 경우에는 공통적으로 번개화살
이나 대지의
무기
중 하나를 들고 가시면 됩니다. 번개화살
이나 대지의무기
중 하나를 들고
가는 이유는 마법사
와 용템포 전사
의 하수인 카드 중에서 마법사는 마나지룡
이 있고, 용템포 전사는 알렉스트라자의 용사
와 요정용
등이 있는데 이들의 체력이 2 3 이기 때문에 짤라주기 정말 좋습니다. 특히 법사의 마나지룡
과 불꽃꼬리 전사
같은 경우는 마법사의 핵심 카드 이기 때문에 꼭 짤라줘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후 직업별 상대법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여기에 적지 않은 나머지 영웅들에 대해선 공통 멀리건만을 참고해서 들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 친구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전투의 함성으로 3가지 기본 영웅 능력중 한가지를 선택 할 수 있는데요,
영웅 능력 뽑는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상 이것들 뽑으면 그 판 많이 힘들어 질겁니다. 거의 배제하는 영능 입니다.]
이제 이 순서로 선택하는 이유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흑마법사 입니다. 주술사는 드로우가 딸리는 편입니다. 특히 어스랄 같은 경우는요. 그런 주술사에게 카드를 공급시켜 빠른 게임 전개와 승리로 이끌수 있도록 해주는 고마운 영웅 능력입니다. 단, 몇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상대가 위니 흑마 이거나 내 명치가 많이 아플거 같을때에는 흑마 영능 대신 법사 영능을 선택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흑마법사 영웅능력 설명을 보시면 피해를 2입고 한장 드로우 시켜주는 것인데, 안그래도 명치가 금방 사라지게 생긴 상황에서 흑마 영능까지 쓰면 금방 명치가 날아가게 될것입니다. 물론 덕분에 영능 쓸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오지 않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법사 영능을 잡아주시면 위니 흑마 같은 경우 하수인들의 체력이 대부분 1 2 3 정도 이기 때문에 정리 하기 수월하실 것이고 판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로 드루이드 , 사냥꾼 , 법사 입니다. 일단 드루이드 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주술사는 둠해머
(일명 둠빠따)라는 무기를 착용 하게 되는데 무기 설명을 보시면 질풍이 걸려있습니다. 여기에 드루이드 영능을 사용하시고 때리시면 추가로 2뎀이 더박히기 때문에 총 6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사냥꾼의 영능은 적 명치에 2뎀을 날리는 것인데, 이를 이용하여 어스랄의 빠른 게임 진행을 향상 시킬 수있습니다. 물론 이 영능의 장점은 적 도발 하수인을 무시하고 명치에 2뎀을 날리는 것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법사의 영능은 아무에게나 피해를 1주는 것인데, 아까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하수인을 정리 하는데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2위에 집어 넣었습니다. 드루이드와 다른점 중 장점은 내 명치를 희생하지 않는다는 점과 도발을 무시할 수 있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셋째는 성기사 , 전사 , 사제 , 도적 입니다. 솔직히 이 네가지는 거의 잡지 않습니다. 어스랄에게는 정말 쓸모없는 영능들이기 때문이죠. 가끔가다 내가 너무 명치를 맞아서 죽을 것 같다 할때 전사 사제 쯤 잡아줄 수 있겠다만 그런 상황이라면 거의 패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선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정말 운이 나빠서 저 넷중 세개가 나와서 선택을 해야한다, 그러면 저는 성기사를 잡겠습니다...
1. 마법사
법사는 간단합니다. 마나지룡
과 불꽃꼬리 전사
수습생
이교도 ![]()
비룡
만 잘 짤라주시다가 필드 먹고 명치 뚜까 때려주시면 쉽게 이기실 수 있을겁니다. 만약 요그퍄퍄인데 마나지룡
과 불꽃꼬리 전사
이것들 안 짜르시면 게임많이 힘들어 지실겁니다. 7턴 불기둥각만 조심하시면 무난하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2. 흑마법사
요즘 보이는 흑마법사는 크게 위니 흑마와 리노자락(크툰)흑마가 있습니다. 위니 흑마인 경우는 간단합니다. 적이 내는 하수인만 무조건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위니흑마의 경우 아무리 저코스트 하수인에 공격력 체력이 낮다고 해도 아르거스
와 압도
라는 카드가 있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게임이 터질지 모릅니다. 저도 정리 안하다가 다 이긴게임 터져버린 적도 많고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요인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하수인은 필수적으로 정리해줍니다. 크툰리노흑마나 리노자락흑마인경우에도 간단합니다. 이 두 흑마는 까지 끌고 가면서 점점 강력해지는데 그전에 주술사가 명치 뚜까패버리면 그냥 이깁니다. 그전 리노
가 나올 수 있는데 리노가 나오면 화염투사
나 영능 김치폭발
등으로 리노
만 짤라주시고 계속 명치 뚜까 때려주시면 이길수 있을것입니다. 물론 후반 까지 가게 된다면 거의 졌다고 보시면 될겁니다.
3. 전사
4. 주술사
5. 사냥꾼
미드사냥꾼
은 정말 누가 먼저 명치를 갈기냐 싸움인 것 같은데요, 사냥꾼은 1코에 박쥐
를 내거나 만약 1코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2코에 인자한 할머니
나 엘레크
정도 나올 것입니다. 저희는 멀리건으로 1코스트 하수인을 잡고 가기 때문에 그 하수인으로 정리를 하던가 1코 하수인을 못잡은 경우 번개화살이나 대무 차원문등으로 정리하시고 진행하시면 되실겁니다. 요즘 사냥꾼은 반즈
를 많이 사용하는걸 많이 보았는데요, 반즈가 소환하는 하수인 들 중 죽메가 있는 하수인 [ ex ) 할머니
늑대
사바나
등등 ] 은 저는 왠만하면 정리 안하고요 (예외적으로 박쥐
는 정리합니다.) 아무 능력없는 1 1 하수인이라면 둠빠따나 정리를 했을때 죽지 않을 하수인으로 정리를 합니다. 하지만 상황에따라 죽메가 있는 하수인도 정리해야 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야벗
으로 나오는 하수인은 저는 거의 무조건 정리를 합니다. 레오크
가 나왔을 경우는 그 다음턴까지 살려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상황보고 판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냥꾼의 카드중에서는 치명적인 사격
이라는 카드가 있기 때문에 화염투사
를 낼 때 이를 염두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또 하나 주의 해야할 것은 빙덫
인데, 딱 봐도 사냥꾼이 비밀을 걸 때 빙덫
이라 느껴지실 때가 있으실 겁니다. 특히 제 전장에 화염투사
가 있을 경우에 더욱더 말이죠. 그럴때에는 때리지 마시고 기다렸다가 다른 1 2 3 코 하수인들을 소환하신 뒤 그 다음턴에 그 하수인으로 때려서 그 하수인을 되돌리시면 되겠습니다. 또는 영능으로 토템을 소환 하시고 다음턴에 불토
로 버프를 준 뒤 그 토템으로 때리시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사냥꾼의 핵심카드인 야부
가 나오는 8턴은 사냥꾼이 정말 강력해질때인데요, 사실상 8턴에 사냥꾼이 야부
를 쓰게되면 주술사에게 많이 불리해지게 됩니다. (야부가 연속으로 8턴 9턴 나오면 더 답이 안나옵니다.) 그러니 그 전에 끝내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게임이 될 것입니다. 그때까지 가면 서로 손 패가 말라있을테니, 만약 야부
가 나온다면 용암폭발
이랑 번개화살
로 미샤
와 킁킁이
정도 정리 해주시다가 둠빠따
와 대무
가 나오길 기도정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드루이드
7. 도적
8. 사제
요즘 사제는 대부분 부활 사제입니다. 사제의 하수인들중 짤라야 할 하수인은 만찬의 사제
북녘골
검귀
가 있겠습니다. 검귀는 치마
나 영능으로 힐이 되기전 짤라주시고 만찬의 사제
같은 경우는 김치폭발
이나 번개화살
등으로 그 상황에 맞추어서 짤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칠흑색 비숍
이녀석의 전투의 함성이 짜증나긴 하지만 딱히 정리는 안해주셔도 되지만 상황을 보시고 짤라주셔야 할때는 짤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제랑 서로 카드가 마를 때가 많이 나오는데 그때는 저희에게는 둠빠따와 대무 김치폭발 화염투사 등 많은 사기 카드가 많기 때문에 유리하게 이기실수 있을겁니다.
※ 작성 하지 못한 영웅들은 추후 차차 적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싫어(극혐)하시는 어그로 스랄 (씹랄) 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글을 대략 3시간동안 정말 정성을 다해서 썼습니다. 무작정 '아 씹랄 극혐!' 이라며 닥비추와 욕만 하시지 마시고 제대로 읽어보시고 그에 대한 조언과 지적
정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맞춤법 문법 오타 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고, 친구추가는 언제든 환영하고요, 질문도 언제나 받습니다. 여기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봐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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