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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7일) 세 시간만에 3급 4성에서 15판 중에 1판 지고 첫 전설 갔습니다!!! 마지막은 요그로 이겼네요..메타가 확실히 정립이 안 된 시기(카라잔 3지구)에서 반즈 넣은 미드냥, 야수 드루, 토템 위주 주술사 가 주로 50% 이상입니다.이 덱 짜기 전까지 저 덱들 하면서 오르락내리락 하다가, 이 세 덱을 카운터 치면서 올라가 보자는 생각으로 만든 제이나 덱입니다.1318등으로 전설을 찍고 이후 계속 이겨 현재는 900등 대입니다.인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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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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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3급부터 13승 1패로 전설 간 템포법사 작성자 : 뭐든지 | 작성/갱신일 : 2016-08-27 23:03:08 | 조회수 : 706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f0EBPYCuAjprAKFuAINuwKVA6sEtATmBJYFvAjjEYwUuxb0rwKBsgKjtg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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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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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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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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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갈라크론드의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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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7일) 세 시간만에 3 4성에서 15 중에 1 지고 첫 전설 갔습니다!!! 마지막은 요그로 이겼네요..

메타가 확실히 정립이 시기(카라잔 3지구)에서 반즈 넣은 미드냥, 야수 드루, 토템 위주 주술사 주로 50% 이상입니다.

이 덱 짜기 전까지 저 덱들 하면서 오르락내리락 하다가,  덱을 카운터 치면서 올라가 보자는 생각으로 만든 제이나 덱입니다.

1318등으로 전설을 찍고 이후 계속 이겨 현재는 900등 대입니다.


인벤에 글 쓰는 건 처음인데... 설명 시작할게요!!



1. 설명/특징

이덱은 템포법사 컨셉입니다. 1234 순으로 후반까지 가면서 뒷심도 도모하는 덱입니다.

기본적으로 퍄퍄법사처럼 콤보로 주문을 사용하기 보다는 저코스트 카드를 초반에, 고코를 후반에 사용해 템포를 잡는 덱입니다

대부분 중반까지 교환/정리를 하다가 후반에 역전을 해서 이기는 그림이 많았습니다. 위에 말한 덱이 필드를 먹어서 이기는데, 이덱이 정리를 하며 필드를 먹기 최적화 되어있어 덱들을 카운터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교환을 수밖에 없을 같은 상황엔 하수인도 명치를 쳐주는 중요합니다. 카드가 많아서 체력 15 이하면 어렵지 않게 킬각을 있습니다.


-반즈 기용 : 에테리얼 창조술사, 요그사론 외에는 모든 카드가 좋습니다. 특히 4코에 라그가 나와서 터트리거나 중간에 안토니, 불꽃꼬리, 수습생 캐리한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 대체 불가입니다.


-드로우 : 비룡과 탈노스를 뺐습니다. 고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드 모두 공통적으로 필드 템포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나불대는 책과 창조술사로 주문을 뽑아쓰기 충분합니다(마지막 1 5성에서 얼회와 산산조각 뽑아서 말리 잡고 이김).

드로우가 딸리는 편이긴 하지만 애초에 패를 터는 식의 플레이를 지향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피니쉬 : 기본적으로 안토니 주문 연계와 필드 먹은 라그나로스, 그리고 보험용 요그사론입니다. 안토니는 화염구 하나만 만들 있어도 나가주시고, 요그사론도 필드 밀리는 상황에 바로 내주세요

그리고 의외의 캐리가 바로 불의 차원문 입니다. 엄청나게 좋은 카드입니다. 산양 사육사 외에는 꽝도 없고 파멸의 수호병(!!!), 투자개발회사 용병, 비룡, 사라아드, 소환의 돌  캐리 카드가 많습니다. 정리에 사용 하셔도 되고 필드에 본체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약하게라도 필드를 먹은 7코에 바로 나가는 가장 효과적이더라구요.



2. 멀리건

일단 하수인이 잡힌 경우, 1 2 하수인들은 무조건 잡고 갑니다. 하지만 잡힌 카드가 모두 1 2코 하수인인 경우 하나는 바꿔줍니다(여기서 책 두장은 좋지 않고, 수습생과 이교도 마법사 중엔 수습생이 첫 패엔 더 좋다는 점).

그리고, 패에 하수인이 잡히지 않고 주문만 잡혔을 때, 지룡이나 다른 하수인을 찾기 위해 다 바꿔줍니다. 이 경우, 나불대는 책도 바꿔줍니다. 신비한 화살, 비전 작렬 등 1코 하수인도 바꿔줍니다. 얼음 화살 정도는 안 바꾸고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불꽃꼬리는 후공일 때만 들고 가주세요. 선공에 가져가서 좋은 걸 못 봤습니다...


직업 별 멀리건은 밑에 직업 별 운영법에서 함께 다룰게요.



3. 직업 별 운영법


-사냥꾼 

유리합니다. 불꽃꼬리를 이용해 초반을 정리한다던지 교환비가 좋고, 사나바나 야벤져스의 경우 책이나 창조술사에서 나오는 주문들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즉, 저것들을 대처할 카드들을 고르셔야 합니다. 교환을 중심으로 운영해주시고 나중에 주문으로 끝냅니다. 초반부터 필드가 확 밀리면 안 좋아지기 때문에 나불대는 책은 멀리건에서 빼는 게 좋습니다. 이 덱 외에도 필드쌈을 해야하는 덱에 책은 비추입니다.

가끔 보이는 덫냥의 경우도 주문을 모을 수 있어 덫 대처만 실수하지 않으면 미드냥보다 쉽습니다.


-드루이드 

사냥꾼 만큼은 아니지만 유리합니다. 5급 이상부턴 토큰(6) : 야수(4) 정도였습니다.

토큰의 경우 반반 보다 살짝 유리합니다. 서로 주문을 쓰면서 정리하다 보면 마법사의 주문이 더 효율이 좋아서 유리합니다. 하지만 약을 빨면서 여교사와 함께 버프로 사기를 치면 이기기 힘듭니다. 이 타이밍을 주지 않는 게 중요한데, 이 점에서 다른 덱보다 이 덱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요그 싸움입니다......

야수의 경우 초반에 필드 쌓이는 걸 막기만하면 무조건 이기기 때문에 더 수월합니다. 1코에 나오는 까마귀를 끊지 않으면 힘들어질 수 있어서 비전 작렬을 들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초반에 패가 완전히 말리지만 않으면 거의 이깁니다.


-주술사

5급 이상에선 요 며칠 마녀를 사용하는 토큰 주술사가 70% 더라구요(나머진 씹랄).

토큰의 경우 유리합니다. 토템을 하나하나 깔면서 버프를 주는 등 하는 일단 콤보덱인데, 이 덱 같은 템포 덱은 그럴 시간을 안 주죠. 위에서 말한 요그 드루 상대할 때와 비슷한 점인데, 이 덱은 정리 주문이 더 없다는 점에서(대무와 사술, 번폭 정도) 훨씬 유리합니다. 상대가 마녀나 썬더블러프 등으로 필드를 엄청 불렸을 땐 요그사론이 있기도 하고요!

씹랄의 경우 불리합니다. 1급 5성에서 한판 진 게 상대가 씹랄이었습니다. 명치를 보호할 길이 없어서... 항상 나올 게 나오면서 정리를 하면 모르겠지만, 상대도 토골 깔면서 나오면 힘들더라구요. 빨리 항복하고 다음판 하면 됩니다.

 

-전사

우연인지 뭔지 올라가면서 만난 적이 없습니다.

예상하기론, 용템포와 템포전사와는 템포를 잡는 쪽이 이기고, 크툰 상대론 유리, 방밀 상대론 불리 할 것 같습니다.


-마법사

유리합니다. 5급 이상에서 요 며칠 꽤 많이 보이는데, 만나는 템포 법사들 보다 이 덱이 템포가 훨씬 강합니다. 이 덱에는 템포를 늦추는 카드가 없습니다(비룡, 고서, 탈노스). 특히 고서!! 상대는 고서 낼 때 전 창조술사 내고 이기고 그랬습니다. 뒷심도 이 덱이 더 있구요.

한 번도 진 적이 없지만 어차피 템포전은 운빨 영향이 커서...


-사제

유리합니다. 가끔 보이는데 검귀 부활을 사용하고, 아키치마로 정리, 만찬의 사제 + 주문으로 힐을 하며 버티는 덱입니다.

이 덱의 기본적인 운영이 토템 주술사처럼 카드를 모아 콤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 시간을 주지 않고 계속 정리를 하면서 필드를 먹고 밀어붙이면 유리합니다.


-도적

거의 없지만 유리합니다. 한 번 만났습니다. 주문도적 퀘스트 도적 모두 위에 사제처럼 카드를 모으기 때문에 템포로 밀여붙여서 이깁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답변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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