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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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코드 발급받기
죽음의 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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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밴드
덱코드 (인벤에 나온건 오류있는듯)
AAECAdvJBgjg9gTipAWhqgWBwwX9xAXm5AWT+wXt/wULh/YE9fcFgvgF8vgF6/8FyoMG0IMG9YwG94wG85EGiJIGAAEDrNEF/cQFu/kF/cQF/5cG/cQFAAA=
밸패가 좀 있었죠
저는 전부터 이덱을 연구해왔는데, 이번 패치로 덱이 굉장히 괜찮아졌습니다
등수는... 저도 처참한거 아는데 사연이 있습니다
이 덱 포함해서 여러덱 실험하다보니까 그렇게 됐어요
분명 세자리에서 시작했는데...
덱이 일반적인 발굴죽기랑 좀 다릅니다
레스카랑 구속된 수호자가 밴드에 들어있고 주전에는 없죠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덱 구성에 대한 얘기가 좀 길어서 이부분은 걍 스킵해도 괜찮습니다
밑에 파란글씨부터가 운영법입니다
우선 레스카는 상황을 정말 타는 카드입니다
0코로 나가게되면 무조건 이득은 맞지만 문제는 얘가 코스트가 제일 높은 카드라
4발굴 보상에서 얘가 부활하는데 이게 좋은 상황도 물론 있지만
그렇게까지 메리트가 있는 매치업이 별로 없습니다
열심히 발굴한거치고 리턴이 너무 적어요
구속된 수호자는 더더욱 애매합니다
얘도 레스카 다음으로 코스트가 높은데 헬리아 없이는 코스트를 많이 줄이기도 힘들어요
제 덱은 특히 무거운 카드들이 좀 있기 때문에 얘까지 들어가게 되면
초반에 손패에서 노는 카드가 너무 많아지게 됩니다
제가 봤을때 나가는 타이밍을 생각하면 진짜 최소 4코로는 나가야되는데 그조차도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얘도 다른 카드들보다 코스트가 높기 때문에 부활 밸류를 떨어뜨립니다
심지어 원래 환생이 붙어있어서 부활시키기엔 정말 기분나쁘죠
그래서 대체 뭘 부활시키려고 그러냐 하면 창살머리 토큰(9)>시초자(8)>신드라고사, 황소(7)입니다
우선 창살머리 토큰은 무려 9/9 돌진 도발 부활하면 명치 11딜+11힐에 도발까지
부활했을때 이보다 좋은 카드가 거의 없죠
물론 조건이 좀 빡세긴 합니다 8코 5/1을 생으로 내는데 상대가 내버려둘리가 없죠
하지만 이걸 어느정도 보완해주기에 알맞은 참혹한 황소도 있고,
중반 타이밍에 필드만 잘 잡아두면 상대 입장에서는 그냥 냅두기엔 부담스러워서
5/1과 9/9토큰을 모두 정리해야하는 상황을 만들수도 있겠죠
특히 상대는 내 덱을 모르는 상황에서 여기에 다음턴에 그로울링이 발리고 복사하고
이럴수도 있겠다고 충분히 생각할만하기 때문에 정리 안하기도 참 껄끄럽죠
물론 제 덱에는 그런 수단이 없습니다
피조물 지구며 뭐며 탤런이며 써봤는데 덱이 더 구려지기만 합니다
그냥 다른 연계수단 없이 창살머리만 쓰는게 제일 깔끔한것 같습니다
아무튼 창살머리의 서치 수단이 따로 있지는 않기 때문에
다른 하수인을 부활시키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 다음타자는 시초자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카드죠 티탄중에서도 준수한 밸류카드입니다
부활시 생흡이 약간 아쉬운 옵션일때가 있는건 사실이지만
반대로 따로 정리할 수단이 없다면 시초자를 직접 때려서 정리하자니
상대 입장에선 또 골치 아파지죠
그 다음으로 높은건 황소랑 신드라고사인데 둘다 적당히 무난합니다
황소도 생흡도발을 따로 정리할 수단이 없다면 정말 태산같은 카드이고
신드라고사는 환생에서 토큰이 한번더 나오는게 쏠쏠하죠
신드라고사가 원래 격전 상대하려고 넣은 카드긴 한데 7코에 바로 황소랑 연계하기
좋아서 아직까지는 잘 쓰는 중입니다
그리고 힐과 정리가 급하다면 5코 드릴같은거 부활시켜도 나쁘지 않습니다
템포가 밀리는 만큼 따라잡고 후반밸류로 이기면 되니까요
번외로 풀스텍 아스탈로르가 8코긴 한데 어차피 10코 이전에 내는 경우는
정말 급할때나 킬각일때밖에 없죠
마지막으로 밴드에 있는 레스카와 구속된 수호자 또한 각이 나오거나
급한 상황에서는 부활시켜도 괜찮습니다
아니면 4발굴 보상을 먼저 내고 8발굴까지 멀면 그냥 당장 이득보는 용도로
밴드에서 골라도 됩니다
피즐은 덱컨셉이랑 잘 맞아서 각만 나오면 꼭 컨덱매치업이 아니더라도 종종 고르는데
덱에 마가타가 들어가기 전부터 쓰던거라 둘이 좀 안맞긴 합니다
운영
공통 멀리건
진짜 무조건 들고가는건 얘네 정도고 나머지는 유동적으로 가는 편입니다
지팡이가 안잡혔는데 선공인 경우, 후공인데 1턴에 동전+2코를 안할거 같은 경우
헬리아가 잡힌 경우, 하랜덱 상대인 경우,
3뎀으로 자를게 필요할것 같은 경우, 다른 2코가 같이 안잡힌 경우
그냥 들고가도 무난한데 더 찾고 싶은게 있다면 갈때도 있음
역병 카드가 같이 잡혔을때만 광역기가 급하게 필요할 매치업에서만 종종 들고감
2,3코 발굴카드가 2장이상 같이 잡혔다면 들고갈만함
운영은 어렵지 않습니다
발굴 스텍에 맞춰서 적절히 코스트 분배하고,
뼈무더기로 이득 최대한 볼수 있으면 보되,
더 크게 이득볼수있거나 오히려 필드락 걸릴수 있을때 적절히 조절하기
특히 필드락 이거 신경좀 써야합니다 생각안하고 있다가 10마나 중에 한 4마나만 쓰고
턴 넘겨야한다거나 부활하수인 나올 자리가 없다던가 하는 참사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경험담이에요
황소는 불 들어오면 상대 광역기 타이밍같은 특수한 상황만 아니면 어지간해서는
코스트 이득 많이 못봐도 바로바로 내줍니다
하스스톤은 당장 지금턴의 이득이 중요한 게임이잖아요
그리고 4발굴 전후에 이번판은 얘를 부활시켜야겠다 어느정도 정해두고 플레이하면 됩니다
아마 게임이 8발굴까지는 잘 안갈거에요
오히려 피즐로 4발굴 보상 2번 쓰는 일이 더 많습니다
덱이 약간 육각형덱이라 보면 됩니다 똥덱특이긴 한데
뚫어서 이기고 막아서 이기고 피니시로 이기고
자주 나오는 매치업 몇가지만 상대법을 이야기해보자면
법사
가끔 40장덱도 있고 발굴 섞은덱도 있는데 전부 시프 베이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창조물 너프로 전보다는 할만해졌지만 반향이 진짜 토나옵니다
그나마 팁을 좀 주자면 7코라인같은 적당한 하수인으로 반향을 일찍 빼도록 유도를 한다거나
시초자를 쓸때 최대한 혈기를 먼저 써서 상대가 복사해가도 피 많이 못채우게 한다거나
4발굴 부활을 최대한 속공있는 애로 해서 힐을 좀 한다거나
상대가 발굴 베이스라면 아무튼 시전한 하수인차단에 대비해서 저코 하수인을좀 아껴둔다거나
등등이 있겠네요
초반에 좀 맞는건 어쩔수 없지만 한 4턴부터는 필드싸움 지면 안됩니다
상대방 딜카드가 최대한 내 하수인에 가도록 유도해야합니다
피가 많울수록 상대방도 킬각이 안나와 답답해지기 때문에 피관리가 최우선이고
드로우를 많이보는 시프법 툭성상 역병 효율이 잘 나오기 때문에 멀리건도
역병쪽 위주로 들고가주는게 좋습니다
어쨌든 시프법사도 원턴킬에 쓰는 자원을 필드싸움에 쓰는게 달갑지 않을거기 때문에
최대한 갉아먹어주도록 합시다
사실 헬리아만 칼같이 나와줘도 할만하긴 합니다
전사
대부분 격전이지만 가끔 오딘이나 그외 똥덱들도 꽤나 보입니다
일단 전에 만났던 상대를 기억하는게 아닌 이상 격전으로 가정하고 플레이하는데
격전이 바로바로 못자르면 큰일나는 하수인들이 좀 있어서
딜카드를 좀 들고가주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알을 쓰는덱이라면 최대한 템포손해 안보는 선에서만 까주는게 좋습니다
황소로 코스트사기만 잘 치면 격전은 의외로 정직하게 정리해야하기 때문에
필드를 잘 먹어두는게 중요합니다
토리벨로레로 사기치는거 아니면 도발에도 상당히 취약해요
그리고 하수인들 1,2체씩 남겨두고 이득교환하는거 보다는 묵직한 애들 피 아껴두는게 더 좋아요
오딘덱의 경우에는 7~8턴 이후로 특히 절대로 상대가 오딘을 낼 여유를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황소같은 스윙카드를 그때를 위해 아껴두는 방법도 있겠죠
드루이드
용드루 하랜드루 어그로드루 종류가 좀 다양하죠 저는 어그로드루는 배제하고 멀리건합니다
용드루가 초반에 의외로 세기 때문에 상대 용골렘 타이밍 이전에 최대한 필드 강하게 가져가주고
상대 피 한 6 이하로 남겨둘수 있는게 아닌이상 딜누적 욕심보다는 이득교환 위주로 해주고요
리노드루는 스팀로봇을 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역병을 하랜 방해하는 선에서만 넣어주고
어느정도는 아껴놔야 스팀 맞아도 다시 방해할수 있습니다
상대도 정타족+스팀에 9코나 들여야 하기 때문에 그럴 여유를 안주면 더 좋겠죠
어그로드루는 아마 광역기 잘 나온거 아니면 힘들것 같습니다
주술사
하랜술사는 3가지만 가억하면 됩니다
4코 도발두꺼비 타이밍에 상대 필드 지워두기,
그리고 위에 리노드루와 같이 역병 조절해가면서 넣기
리노타이밍(스팀을 맞았다면) , 요그타이밍 조심하기
기사
얘도 워낙 다양해서..
리노기사는 위에 다른 리노덱들이랑 똑같고
어그로계열은 결투광선 각 최대한 피하면서 상대 필드 최대한 지워주면 됩니다
원래 이 덱이 법사 반향에 진짜 취약했는데 그래도 패치로 법사 점유율이 조금이나마 줄어서
굴리기 좀 수월해진것 같습니다
자잘하게 발굴버프도 좀 있었고요
그래서 덱이 좋냐하면 그냥저냥 굴릴만하다 정도입니다
근데 덱이 진짜 미친듯이 재밌어서 계속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이 직업의 화제 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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