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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CAea5Awq/7QOoigSHiwTypAT+vwTp0AS42QSq3QSt4gSX7wQPu+0DvO0D/e0Dr+8DivcDyZ8E4aQEh7cEr94EsN4EquIEq+IExuIEheUEvPAEAA==
- 덱 코드 발급받기
악마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전설인증
자체 하드모드가 하고 싶어서 악사로 전설런을 해봤는데 기나긴 연구 끝에 실전성 있는 덱리를 완성했습니다.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결코 구리지 않습니다.
현 메타는 미라클 템포도적이 주도하고, 그에 유리한 법사와 사제, 그 외에는 드루와 냥꾼이 자주 보이는데
도적을 제외한 모든 매치업은 전부 할만하다 생각합니다
상성얘기는 뒤에서 다루도록 하고 덱에 대해 먼저 소개해보자면
덱타입은 미드레인지에 가장 가깝고
초반부터 후반까지 계속해서 사이클을 돌리면서 필드를 까는 덱입니다
공통 멀리건은







상황에 따라


만약 상대가 도적 초상화로 시작하면 거의 기뢰도적일테니 무조건 들고가줍니다)
냥꾼전(악사 상대로 테오타르 각 안보는 퀘냥 많습니다. 냥꾼은 손패가 넉넉한 편이 아니라 상대가 각만 준자면 거의 무조건 뺐을 수 있어요)


등등을 들고 갑니다
운영 자체는 간단합니다
최대한 그때 그때 센 플레이를 하면서 템포를 잡되 주입 스텍이나 개체수, 사이클, 광역기나 빙결 등등 고려해주면 됩니다
30장짜리 죽메유물 악사와 비교했을때
장점은
1. 저코스트 카드 비중이 높기 때문에(30악사에 고코 카드는 추가 안하고 저코 카드만 추가한 형태) 패꼬임이 적다 = 저점이 더 높다
2. 1의 연장이지만 저코 카드 비율이 높은만큼 초반이 더 강하다
3. 피 40의 이점 (도적전, 퀘냥전에서 특히나 중요)
4. 잘 막는 덱 상대로 10장의 웨이브가 더 있다
단점은
1. 30악사만큼의 사이클이 나오지 않는다
2. 고점이 낮다 (브란 켈타스를 사용하지 않음, 1의 연장으로 30악사는 덱을 빠르게 다 뽑기 때문에 콤보를 완성하기 쉬움)
3. 카드 간 시너지가 덜하다 (덱이 그만큼 두껍기 때문에)
브란 켈타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도 30악사처럼 10초반대 턴에 드로우를 다 볼 수 없기 때문에 그 두장이 손에서 노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깨알같이 테오타르 방어와,


생각해보면 3코 3/2 무기인만큼 1드로우만 봐도 밥값은 충분히 하거든요
상황에 따라 드로우를 아예 못보더라도 3글도끼처럼 써주면 됩니다


상대가 테오타르로 뺐어온 카드가 있다면 되찾아올수도 있구요
상성 이야기를 해보자면
도적(3:7) 트로그와 책벌레로 초반에 조져놓는 경우가 아니면 이기기 힘듭니다
그럼에도 3:7인 이유는 상대 도적이 패가 꼬일때가 있어서
법사(4:6) 빙결때문에 까다롭긴 하지만 피가 40이기 때문에 피관리만 잘하면 상대 광역기 떨어지는 타이밍이 옵니다
사제(9:1) 사제는 우직하게 정리만 하지, 빙결도 없고 후반 밸류가 높아서 필드를 역전할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사제가 정화된 파편 쓰는 타이밍보다 광역기 바닥나는 타이밍이 훨씬 빠릅니다.
드루(5:5) 드루가 얼마나 사기치냐에 달려있습니다 초반 딜누적이 중요하고 포식자각 조심합시다
가끔 어그로 드루 있는데 얘는 6:4정도? 필드 한번만 먹으면 상대는 뒤집을 방법이 없습니다, 명치보다는 정리 위주로 플레이
냥꾼(5:5) 피 40이 정말 체감되는 매치업입니다. 냥꾼 폭덫 개수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거 같아요
상대가 폭덫 걸어도 그냥 치고 다시 필드 까는게 보통 낫습니다
술사(3:7) 눈사태 너프 전에는 정말 극악의 상성이었는데 그나마 할만해졌습니다
악사 상위호환 느낌인데 다행히 자주 보이지는 않아요
흑마(3:7) 초반 파워가 밀려서 방울뱀 없이는 힘듭니다. 다행히 너프 후 훨씬 줄었고 도서관 너프도 확실히 체감됩니다. 가끔 트로그가 캐리하는 그림이 나오기도 해요
저주흑도 가끔 보이는데 개팹니다
기사, 전사, 악사(???) 똥스킨, 똥색영능.. 느낌 오시나요? 도적입니다
도적이 아닐 때가 가끔 있는데 그래도 상대보단 덱파워가 셀 거라 장담합니다
다만 빅유물악사는 반다르 맞으면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번외-도적 구별하는 법: 사제 법사 드루 냥꾼 빼고는 도적일 가능성이 더 높은듯
보통 레나탈 터지면 도적 아님 (레나탈 터졌는데 도적이면 잭팟도적일텐데 악사가 더 셉니다)
마치며
덱 취향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이렇게 필드 깔면서 뒷심 빵빵한 덱이 그렇게 재밌더라구요
그런류 덱 좋아하시면 한번 해보세요 가루 많이 드는거 같지만 그중에 의외로 무료전설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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