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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적 템포 도적이 너무 재미가 없어서재미있는 플레이를 위해 만들어서 돌리고 있습니다.승률을 원하신다면 당연히 템포가 훨씬 낫습니다.여우와 짐승단 강도 훔치기 재미도 있고산거와 노미로 방밀도 잡을 수 있고산거로 법사도 잡을 수 있고주술사도 잘 잡습니다칼부하고 악당 잘 잡히면 노루도 잘 잡구요.후공+악당이면 사냥꾼이나 도적도 잘 잡을 수 있습니다.암튼 이것저것 대처 카드들이 많다보니 패가 잘 잡히면누구든 잘 상대하지만 말리면 답이 안나오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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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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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재미있는 산거 노미 미라클 도적 작성자 : 크리티컬1 | 작성/갱신일 : 2019-05-09 15:51:02 | 조회수 : 81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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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ECAaIHBrICrwSKB+f6ApKXA9KZAwy0Ae0CzQObBYgHpAfhB90IhgnH+AKPlwOQlw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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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해적 템포 도적이 너무 재미가 없어서


재미있는 플레이를 위해 만들어서 돌리고 있습니다.


승률을 원하신다면 당연히 템포가 훨씬 낫습니다.


여우와 짐승단 강도 훔치기 재미도 있고


산거와 노미로 방밀도 잡을 수 있고


산거로 법사도 잡을 수 있고


주술사도 잘 잡습니다


칼부하고 악당 잘 잡히면 노루도 잘 잡구요.


후공+악당이면 사냥꾼이나 도적도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암튼 이것저것 대처 카드들이 많다보니 패가 잘 잡히면


누구든 잘 상대하지만 말리면 답이 안나오긴 합니다.


대체로 승률이 안나오는 건 도적, 그리고 전사가 눈에 띄게 승률이 안 나오는 감이 있습니다.


미러전에서는 후공인가 아닌가와 멀리건에 악당이 있는가 없는가가 승패에 굉장히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전사 상대법


일단 산거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산거를 찾는 것이 1순위 산거가 있을시는 카드수 소모없이 템포를 잡을 수 있는


여우와 짐승단 강도를 찾습니다.


후공시에는 당연히 2코에 내면서 카드수도 보충 할 수 있는 악당이 좋습니다.


전사 상대시 선공이라면 악당의 효율성보다 산거와 여우 & 짐승단 강도 콤비가 더 좋습니다.


초반 산거 나오면 전사가 대처하기 까다롭습니다.


초반에 산거가 제압 당한다면 두번째 산거와 밴클키우기, 토그왜글의 활약을 노려보고


모든 것이 안되면 마이라+노미 전략으로 갑니다.


전사는 노미를 막을 방법이 딱 난투 2장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노미 쓰기 전에 난투 한장 빼기가 어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하수인 깔아봤자 출정으로 다 정리되거든요.


그래서 토그왜글이나 밴클 산거 등으로 난투 하나를 빼주는 것을 목표로 하되


난투 빼는 것보다 산거나 밴클 하나가 살아남을 가능성이 보이면 하수인은 내지않고


명치 치는 판단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전사전에서 그밟2장은 무조건 노미에게만 쓴다고 생각을 해야합니다.



법사 상대법



산거가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먼저 산거를 낼 수 있고 제압 안 당한다면 거의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산거를 먼저 내고 불린다면 이기기 어렵습니다.


초반에 거의 승패가 갈린다고 보면 됩니다.


여우와 짐승단 강도에게서 제압기가 자주 나오는 편인데 제압기를 뽑아서


큰하수인을 처리하시면 좋습니다.


토그왜글로 전설 2마리 큰거 나오면 법사가 처리를 잘 못하는 면도 있고


마이라 노미도 처리를 잘 못하는 편입니다.


즉발딜도 없는 경우가 많아 그밟없이 빠른 마이라 노미도 좋습니다.


상대필드가 있는 상태에서 계속 얼려서 죽은 적이 한번 있네요.


법사도 항상 패가 잘 풀리는 것은 아니라 승률이 꽤 나오는 편이라고 느꼈습니다.



도적 상대법


도적은 악당으로 상대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악당 그밟으로 졸개를 많이 뽑고 졸개를 잘 활용하면 쉽게 이길 수 있는데


항상 악당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항상 후공인것도 아니고 해서


이기기가 상당히 어려운 편입니다.


산거나 밴클 내도 혼절로 올라가기 일쑤고요.


후공+악당 나오길 기도합시다


도적 상대를 위해 수액을 넣었는데 잘 활용해 봅시다.


그래도 도적 숙련도가 있으면 어찌어찌 잘 비벼볼 수 있습니다.


템포도적으로 전사 만난 것처럼 숨 막히는 그런 건 아닐겁니다.



사제 상대법



이덱은 필드로 승부보는 덱인데


얘네는 필드정리와 드로우를 너무 잘해서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드로우를 잘하지 않도록 살상 피해서 산거 한마리로 상대를 하면 좋고.


살상 다 뺀 후에 노미를 먼저 내거나 토그왜글로 큰거 두마리 뽑는 것도 좋습니다.


사제전은 승률이 잘 안나온다고 느꼈습니다.



사냥꾼 상대법



이놈도 악당이 중요합니다.


기계를 필드에 남기지 않으면서 악당 졸개로 필드 불려나가는 방법으로 가야 합니다.


산거 한마리 나와도 죽메로 쉽게 제압 당하는 경우가 많으니


자잘한 필드를 잘 불리는 방향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필드에 하수인이 많으면 산거나 밴클 큰거 나오면 랜덤성 제압기라서 안 죽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합체한 놈 혼절로 올리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니 혼절을 꼭 필요할때 쓰면 좋습니다.




요즘 이 덱으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재미있어도 승률이 너무 낮으면 화가나서 못 해먹는데


이건 확장팩 나온 이후로 몇번의 카드 교체 이후 꾸준히 만족하며 돌리고 있습니다.


템포 도적 재미없으면 한번 해보세요.


도적 숙련도가 좀 필요하긴 하지만 템포도적보다는 재밌을거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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