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데칼용거비트기사 용하랜사제로 10등대에서 왔다갔다 중인데 공략법 쓰고 싶어서 적어봅니다.​​데칼용거는 우선 날먹 빌드인 3턴 데칼 용거 +용거 를 하기위한 덱인데, 좋은 점은 그 콤보를 하지않아도 나름대로 쎄다는 겁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병소, 긴소로 필드 먹기가 쉬우며 컨트롤덱 상대로는 알, 거미, 천보하수인들로 광역기에도 필드를 남기기 쉽습니다. 어느 매치건 필드를 먹는게 중요하며 만약 상대가 필드를 먼저 장악하면 이기기 힘든 경기입니다.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데칼용거비트기사 공략 작성자 : 사제커리 | 작성/갱신일 : 2018-12-27 16:30:25 | 조회수 : 2803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Z8FCtMBrwSnBfIF2Qf1DfoOucEC0eECzocDCq8HsQjcCvoN6g/tD8kWuMcC48sC+NICAA==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데칼용거비트기사 용하랜사제로 10등대에서 왔다갔다 중인데 공략법 쓰고 싶어서 적어봅니다.








데칼용거는 우선 날먹 빌드인 3턴 데칼 용거 +용거 를 하기위한 덱인데, 좋은 점은 그 콤보를 하지않아도 나름대로 쎄다는 겁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병소, 긴소로 필드 먹기가 쉬우며 컨트롤덱 상대로는 알, 거미, 천보하수인들로 광역기에도 필드를 남기기 쉽습니다. 

어느 매치건 필드를 먹는게 중요하며 만약 상대가 필드를 먼저 장악하면 이기기 힘든 경기입니다.


제일 좋은 핸드는 데칼 용거 이지만 안잡힐 경우로 상정해서 공략법 적을게요.


공통 멀리건: 1코카드, 보쓴꼬, 거미, 긴급소집 입니다. 데칼은 2코카드가 잡히면 가져갑니다.





모든 영웅들 상대로 승률이 60 이 넘는데 딱 하나 짝수리만 30 프로네요. 짝수리의 퇴화 혼소차가 필드 정리에 쥐약수준이라 정말 힘듭니다.
짝수리 상대로
대표적인 승리 플랜이 데칼용거, 타림으로 큰 이득, 5 6턴에 바거 용거로 먼저 필드 쎄게 가져가기 등이 있네요. 이 경우가 아니면 필드가 슬슬 먹히고 겜 끝납니다.
불리한 매치다 보니 핸드에 용거를 가져가는 욕심도 부려볼만 합니다.





멀리건: 데칼용거가 한번에 잡히는게 아니면 무조건 1, 2코 카드 + 병력소집 찾아주세요.

도적은 패치 후에 홀수도적 말고는 본 적이 없네요.

홀돚전은 1코카드가  잡히면 매우 유리합니다. 병력소집, 긴급소집, 단검으로 상대필드는 없애면서 내 필드는 쌓아가기가 쉬워서
초반에 필드를 완전히 제압당하는 게 아니면 그냥 이깁니다.

멀리건 1코 잡기, 폭력배 제압 만 지키시면 수월할겁니다.
그리고 5턴 광역기습맨 생각해서 필드를 깔아주세요.

빅사제

멀리건: 1코카드, 보쓴꼬, 왕축

앞에 카드들이 잡혔다면 로데브, 왕축을 가져가 줍니다.


빅사제는 4턴 반즈만 아니면 엄청 유리합니다.
초반에 주구장창 패다가 5턴 로데브하면 상대는 아.무.고.토 못하고 항복 누릅니다.

용컨사제 + 하랜사제는 비슷한 매치입니다. 두 덱들다 광역기가 많아서 초반에 승기를 못잡으면 힘듭니다.
멀리건: 1,2코 하수인, 긴급소집이 가장 좋습니다.

용컨은 초반부터 스탯좋은 하수인과 지불용이 있고, 하랜사제는
리노로 끈질기게 버텨서 후반까지 가면 광역기들 때문에 집니다.
그래도 네루비안의 알, 거미, 천보하수인들이 광역기에 어느정도 면역도 되고, 필드잡고 나가는 로데브가 강력해서 할만합니다.
광역기각 애매하게 필드를 조절 하는것도 좋지만 너무 약하게 깔지는 말아주세요.
실성, 빛폭, 용폭, 절규, 파악 등 광역기가 너무 많아서 계속 의식하면 필드가 너무 약해집니다 죽메하수인들 믿고 필드를 쎄게 가주세요.



흑마
메카툰흑마는 반반 매치입니다.
모독, 종말이, 고드프리, 리노 등 필드정리 잘하면서 버티기도 잘합니다.
드로우카드도 많아 말리는 편도 적은 편이어서 보통 중반에 리노 나오고 후반에 콤보완성 시점과 킬각 나오는 시점이 비슷합니다.
한 턴 차이로 아슬하게 승패가 갈릴 정도로 반반 매치예요.
최대한 모독, 고드프리 각을 피해주시고 종말이는 주파자로 제압해주세요.

리노흑은 메카툰흑마랑 비슷하게 대처해주시면 됩니다. 모독, 고드프리각 최대한 봐주시고, 주파자는 공허소환에 쓰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해적전사

멀리건: 1코카드, 보쓴꼬, 병력소집, 긴급소집(저코카드 잡혔을때만 가져가주세요)

해적전사도 유리한 매치이나 초반에 많이 맞으면 지는 경우도 나옵니다.
초반만 무난하게 필드 정리해주면 5, 6턴쯤에 용거 나올 체력이 만들어지고 긴소로 필드 단번에 역전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의로운 수호자가 5  6턴에 나가 무기딜을 막아주면서 상대를 먼저 죽이는겁니다. 그러니 여유가 있으면 수호자를 아껴주세요.


홀방밀은 상대가 광역기 다 있는거 아니면 이기는 매치입니다.
멀리건: 1코카드, 보쓴꼬, 데칼, 긴급소집

난투, 난동 2번 정도는 맞아도 이길 수 있으니 그냥 3번째 광역기는 없다 생각하고 밀어붙여주세요.
방밀 생각해서 왕축은 보쓴꼬, 수호자, 알, 거미에 써주세요.

법사는 무염법과 템포법이 그나마 보였고 리노법사는 한 판 만났네요.
  
템포법사

멀리건: 1코카드, 보쓴꼬, 알, 거미, 긴급소집


해적전사와 비슷한 매치입니다. 유리한 매치이나 초반에 많이 맞으면 필드 잡더라도 스펠딜에 죽는 경우가 나옵니다.  요즘 템법들은 복제도 많이 쓰니 사기칠수 있는​ 메디브의 하인, 수정 결사부만 주의해서 정리하면 무난하게 필드잡고 게임 유리하게 가져가실 겁니다.

그리고 후공이라면 마차에 대비해서 동전은 왕축이나 긴소랑 같이 써주시기 바랍니다.



무한염구법사는 초반에 무조건 쎄게 나가서 체력압박을 해줘야합니다. 대신 주파자, 로데브, 리로이 나갈 자리는 꼭 남겨주시면서 필드 깔아주시고요.

무염법은 후반에 어차피 하수인들이 얼기때문에, 병소무기로 본체 친다 생각해주시고 체력1로 얼방 빼주세요.
로데브 타이밍은 상대가 7코스트 일때, 그리고 얼방을 한 번 빼면서 나가주는 게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어그로는 병소, 긴소로 필드 장악해서 이기기,
컨덱 상대로는 알, 거미, 천보하수인 들로 광역기 대비하고 로데브로 승부굳히기.
어느 매치건 "필드를 장악한다" 가 제일 관건입니다.
제일 불리한 매치는 짝수리, 홀기사 두가지 인데 다행히 홀기사가 패치 후로 거의 안보여서 짝수리만 조심하면 랭크게임에서 상당히  좋은 덱입니다.




AAEBAa0GHgmXAqEExQTlBLkG0wrXCvIM+wySD9YR7hH3E4kUwxaCtQKDuwK1uwK6uwLYuwLqvwLDwQLRwQLTxQLwzwLo0AKQ0wLL5gKXhwMAAA==



갑자기 짝수리가 늘어나서 요즘 기사대신 용하랜사제를 주로 돌리고 있습니다.


용하랜사제는 짝수리 저격 + 5라자 8죽기면 컨덱은 대부분 이기고, 어그로도 잘 잡아서 애용하는 편입니다.
 
일반 하랜사제보다 어그로 상대로 더 안정적인 대신 드로우가 부족한게 단점인데 용들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커버가 되더군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